20년경력 1톤차 화물기사임. 플랫폼이 이윤을 다 가져가는게 아니라 그 플랫폼을 매개로 알선소(주선사)와 기사간에 오더계약을 하는건데, 알선소가 중간에 중개수수료로 장난질 하는 것임. 플랫폼은 그저 월 사용료 받는거고. 중간농간 없애는 방법 너무 간단함. 원화주가 원운임 얼마 지불했는지, 알선소가 알선료 얼마 땟는지, 최종적으로 기사수령액은 얼마였는지. 이 세가지 항목을 원화주와 기사가 모두 알수 있도록 투명하게 공개하면 되는것임. 이러면 원화주도 알선료에 뜯겨 원운임 비싸게 지불하지 않아도 되고, 기사도 억울한 운임 받지 않아도 되고, 알선소는 뻔히 드러나는 장난질 애초에 못할거임. 알선소는 대게는 베테랑 기사출신들이 하는 경우가 많기에 이 바닥의 생리를 훤히 궤뚫고 있는 사람들임. 그러니 더 지능적임. 이런일은 인간의 양심과 자율성에 기대서 해결되는 일이 아님. 투명하고 강력한 법체계로 비로서 바로잡히는 것임.
더 무서운 것은 AI와 로봇의 상용화입니다. 앞으로 택시든 트럭이든 운전은 무인화될 것이고 AI는 올해안에 인간의 두뇌를 능가하게 되며 웬만한 사무직과 단순노동은 물론 의사 약사 변호사 운전 물류 서비스업 등등 AI와 로봇이 노동을 대체하고 10년안에 현재 사람이 할수있는 직업의 절반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상하네... 유통쪽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써 공장에서 싼가격에 화물차 잡기가 너무도 힘들어서 발송을 여러번 연기하든데 특히 독차가 아닌 합차를 할때는 더욱 힘든데 오시는분들 화물차주님들은 늘 싱글벙글이고 플랫폼에서 10만원에 벳하면 그 누구도 콜을 잡지도 않고 1시간후 2만원이상 올리면 그제서야 콜을 잡든데.... 그 콜은 화물차주가 잡는거고 금액을 보고 콜을 한다는건데...
'중대재해법' 이라는 법이 있다. 제조업 현장에서 건설현장에서 기타 많은 인력이 고용되어있는 현장에서 작업중 사고가 일어나면 해당 업주를 무조건 형사입건 처벌받게 하는 법이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지 못한데 대한 처벌이라는것이다. 교통법규가 미비해서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가? 영문도 모른채 사업 풍비박산 나고 전과자가 되느니 사업을 접거나 해외로 이전하는 것이다.
@행운유수-g8q 85
2025년 11월 09일 18:53민노총들이 대한민국을 철저히 망가뜨리고있다
새벽배송도 못하게하고
@김태우-k1c 77
2025년 11월 09일 19:08민노총편들다가.그렇게되었징요
@hjg3636 71
2025년 11월 09일 20:56쇠구슬을 유리창에 쏘던 민노총 화물연대.......일보다 정치질...
@hermanjang 60
2025년 11월 09일 19:21기업들은 해외로 다 빠져나가는데..일거리 줄어드는데 당연하지뭐! 거기만 그런거 아니지!
악의축 민노총!
@원승신 60
2025년 11월 09일 18:53이제 시작일 뿐이죠 세계와 반대로 가는 대한민국 저출산으로 마지막 꼭지를 찍으며 내려갈 일만 남은 것 같네요 한강의 기적을 후세들이 말아먹고 있는중이네요
@엠마우엘 60
2025년 11월 09일 20:32지금 노조들 보면 다같이 망하자는 마인드인듯
@시원한바람-e9c 49
2025년 11월 09일 19:07화물연대는 청치대모만 ᆢ
@userdksweifd 43
2025년 11월 09일 18:56지금 세금때메 왠만한 부자들도 능력되면 다 나갈판인데 회사는 오죽하겠냐.
@아름다운-m6b 43
2025년 11월 09일 19:57왜 일잘하고있는데 왜 일을못하게 하냐고!
@송성헌-q6m 41
2025년 11월 09일 20:29화물차 운전하는데 진짜 일은 너무 줄었고 운임도 줄어버려서 작년보다 월100에서 200이 증발했습니다. 일안하면 된다고 하시는 분들 당신들이 사는 물건 다 화물차 기사들이 가져다 놓은 겁니다
@창공-e4b 38
2025년 11월 09일 19:10내년이면 아사자를 볼 수 있을 듯...부자들과 기업들이 해외로 빠져 나가고...서민들은 쓰레기통을 안고 살아야...
@김윤형-o2v 29
2025년 11월 09일 19:36개속 화물연대 파업해봐? 에라이
@1b3l2ds8s3svds 20
2025년 11월 09일 22:1520년경력 1톤차 화물기사임.
플랫폼이 이윤을 다 가져가는게 아니라 그 플랫폼을 매개로 알선소(주선사)와 기사간에 오더계약을 하는건데, 알선소가 중간에 중개수수료로 장난질 하는 것임. 플랫폼은 그저 월 사용료 받는거고.
중간농간 없애는 방법 너무 간단함. 원화주가 원운임 얼마 지불했는지, 알선소가 알선료 얼마 땟는지, 최종적으로 기사수령액은 얼마였는지. 이 세가지 항목을 원화주와 기사가 모두 알수 있도록 투명하게 공개하면 되는것임.
이러면 원화주도 알선료에 뜯겨 원운임 비싸게 지불하지 않아도 되고, 기사도 억울한 운임 받지 않아도 되고, 알선소는 뻔히 드러나는 장난질 애초에 못할거임.
알선소는 대게는 베테랑 기사출신들이 하는 경우가 많기에 이 바닥의 생리를 훤히 궤뚫고 있는 사람들임. 그러니 더 지능적임.
이런일은 인간의 양심과 자율성에 기대서 해결되는 일이 아님. 투명하고 강력한 법체계로 비로서 바로잡히는 것임.
@jspark2629 20
2025년 11월 09일 19:32인터넷중개판매, 쿠팡 배민 네이버 지마켓 옥션 다 플랫폼입니다. 그들의 자본구조를 보시면 100% 국산자본도 아니고 이 거대자본들이 서민경제를 약탈 중입니다. 계속 악순환의 굴레에서 경제는 침체되고 서민경제는 결국 몰락하는 겁니다.
@skks255 19
2025년 11월 09일 21:21수수료 어쩌고 하는 것이 본질이 아니다. 기업 괴롭히는 정치가 계속되는 한 기업이 계속 줄겁니다. 먹을게 없는데 수수료만 낮게 한다고 지속가능한가요? 기업이 늘면 모든문제가 해결된다. 저출산, 실업률 등등..모두
@김야선 19
2025년 11월 09일 21:46노조, 노란봉투법, 산재법 강화로 기업들 다 외국나가는 중... 1찍 하면 이럴줄 몰랐나? 4년후 기대 하시라.....
@JSGrave 16
2025년 11월 09일 19:51기업들 죄인 취급 하니 이 모양이지. 이런데 새벽 배송 금지까지 시켜 봐라. 어떨거 같냐?
@야나-y5r 15
2025년 11월 09일 20:31훌륭한 채널이네요
응원합니다😊
@감행복 14
2025년 11월 09일 20:12민노총
노조가 뭐냐 ?
노동을 안하게하는 노조.
노동 1시간도 안하는 노조간부가 노동을 안하게하는 단체.
진짜 노동자는 24시간 노동하는 자영업자다.
@dungdale 13
2025년 11월 09일 19:49우리 젊은이들 어찌 취업할꼬
@아죠씨-i3l 12
2025년 11월 09일 20:23화물연대 전부대기업이나 고정일 하는 차주들임 본방송에
나온 차주들은 콜바리 기사들임 처음가는곳 가서 요금이 얼마짜리인대 더 주세요
할슈있음 화주쪽에서 꺼지라 하겠지 민노총 화물연대는 콜바리기사
끼워줄생걱도 없음
민노총에서 좃소기업 영세기업 외면하듯이
@jspark2629 12
2025년 11월 09일 20:07더 무서운 것은 AI와 로봇의 상용화입니다. 앞으로 택시든 트럭이든 운전은 무인화될 것이고 AI는 올해안에 인간의 두뇌를 능가하게 되며 웬만한 사무직과 단순노동은 물론 의사 약사 변호사 운전 물류 서비스업 등등 AI와 로봇이 노동을 대체하고 10년안에 현재 사람이 할수있는 직업의 절반이 사라지게 됩니다.
@qww0007 11
2025년 11월 09일 21:57일을 적게 하라는데
당연히 무량이없지
나라 망해봐야
정신을차리지
@ddolddol-e-smurf 8
2025년 11월 09일 19:55파비스 금리 2%대 되야되는데 현대자동차가 아무런 대응하지 않음.
지금 6%인데... 차값에서 돈벌고 할부이자도 받아 돈벌고
@갓오브워-c7i 8
2025년 11월 09일 21:30있을때 잘혀 그려니께 잘혀
@추세산 8
2025년 11월 09일 20:45밥먹고살아야지...
@황종환-h9g 6
2025년 11월 09일 23:10현실을 직시한 적절한 취재네요 나라 혈관이 동맥경화로 멈추어가고 있어요 모든 정치인들이 부정축재에 휩싸여 있으니 ,,,,
@열일당떠 6
2025년 11월 09일 19:49이상하네...
유통쪽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써
공장에서 싼가격에 화물차 잡기가 너무도 힘들어서
발송을 여러번 연기하든데
특히 독차가 아닌 합차를 할때는 더욱 힘든데 오시는분들 화물차주님들은 늘 싱글벙글이고
플랫폼에서 10만원에 벳하면 그 누구도 콜을 잡지도 않고
1시간후 2만원이상 올리면 그제서야 콜을 잡든데.... 그 콜은 화물차주가 잡는거고 금액을 보고 콜을 한다는건데...
@LaLa-z1k 6
2025년 11월 09일 21:08시스템이 잘못되었네요,
@parks1255 6
2025년 11월 09일 23:22'중대재해법' 이라는 법이 있다. 제조업 현장에서 건설현장에서 기타 많은 인력이 고용되어있는 현장에서
작업중 사고가 일어나면 해당 업주를 무조건 형사입건 처벌받게 하는 법이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지 못한데 대한 처벌이라는것이다.
교통법규가 미비해서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가? 영문도 모른채 사업 풍비박산 나고 전과자가 되느니 사업을 접거나 해외로 이전하는 것이다.
@CheonhyangwonTV 6
2025년 11월 09일 21:50모든 지방공단에는 가동율이 감소해서 물량자체가 거의 사라진 현실이 안타깝고 여기는 주위분들의 얘기를 들을때면 속상합니다
@jermsang17 5
2025년 11월 09일 19:51화물기사 누가하려할끄나 고된 장거리 운전ㅡ.ㅡ
@gskim72 5
2025년 11월 09일 23:21노란봉투법?
@호롱-x4q 5
2025년 11월 09일 19:49화물차 하면 돈된다고 유튭에 자랑질 오지게 하더니ㅋㅋㅋ 망했누ㄷㄷ
@파란나라를보았니-v8x 4
2025년 11월 09일 20:48ㅜㅜ 힘드네요
@5193-o9x 3
2025년 11월 09일 23:30화물연대가 툭하면 기업 괴롭혔는데 기업이 다 나갔다. 결과는 니들이 떠 안고 입 다물고 있어야지. 양심도 없네. 기업이 있어야 내 일자리가 있는 거지. 이미 배는 떠났다.
@유승현-t9p 3
2025년 11월 09일 21:00기본소득 받고 살면 됨 걱정 ㄴㄴ
@소심-o7w 3
2025년 11월 09일 22:14운임을 속이는 주선사는 매출누락 세금누락으로 국세청 조사를 꼭 받아야 합니다
요금을 50%로 줄여 노마진에 모든 업무와 비용 리스크를 떠 넘기는 폭력은 세무조사로 바로 잡기 위해서라도
터무니 없는 주선사의 오더는 꼭 국세청에 조사의뢰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user-on1jp3wq2i 2
2025년 11월 09일 22:39“연봉 5억 줘도 간신히 구해”… 의사 구인난
“결국 의대가 정답이었나”...작년 SKY 중퇴 학생 2500명 ‘역대 최대’
@정정근우-k1i 2
2025년 11월 09일 23:16트럭이 다 멈출일없으니 걱정그만해 ㅋㅋ
결국 숫자가 줄어서 이제 수요공급이 맞으면 다시 운임상승하고 거기서 유지되는거니 그런 극단적인 일이 일어날 확률 0%에 가까움 ㅋㅋ
@냥냥고-i8b 2
2025년 11월 09일 19:415년전에 원룸이사할때도 네이버 파워광고에 뜨는데로 연락하니까 왔던 용달기사님은 제가 플랫폼에 얼마 냈는지도 모르더라구요 옆에앉아서 이런저런 이야기하보니 몇만원돈 차이나서 씁쓸해하시던 표정이참
@brokenheadmoon 2
2025년 11월 09일 23:558:18 그럴일 없으니까 걱정마세요 그때면 이미 모두가 배급을 받고 사는 세상일테니까요
@로데오-u5b 1
2025년 11월 09일 20:40요즘도 5톤축차 잡기 어렵더만
@유태규-i9y 1
2025년 11월 09일 22:33정말 큰일입니다
우리2층집 아저씨
새벽이면 카니발에
건설공구싣고 건설하청
개미처럼 근 20년
해오던데 , 5 ~ 6개월전부터
차도 사람도 집에 있어요
아주머니식당
알바 나가고......
어서
경기좀 살아나 일이
있었으면 ~
@brokenheadmoon 1
2025년 11월 09일 23:48영포티들은 아직 멀었음
더 망해야 정신차림
영포티/영피프티들이 모두 노동해방 되어야 정신을 차릴까말까
@박진호-x4d 1
2025년 11월 09일 23:19기사 망하면 나라 경제 망한다
@루이스-o8h
2025년 11월 09일 23:31그런데 경제의 기초체력을 보강하기는 커녕 주식시장만 투전판으로 만드는 현정부. 원화는 쓰레기로 만들고
@미쵸미쵸-j8j
2025년 11월 09일 22:06에이... 이런건 화물연대에서 해결해 줄거예요~~~ 물류를 막아 세상을 바꿀 수 있거든요~~~
@sscha777
2025년 11월 09일 21:47화물기사들끼리 플랫폼하나 만들죠. 힘을 합치면 충분히 가능할것 같은데요. 홍보는 이 채널에서 해주면 될것 같고 충분히 가능합니다. 시도하시길
@청풍명월-f3v
2025년 11월 10일 01:01기업에 불리한 정책만 남발 하는대 누가 대한민국에서 사업을 하려 하겠냐. 기업 친화정책으로 외국 기업들을 불러들여도 시원찮을 판에 오히려 기업을 내쫒는 법만 만들고 있으니... 공장이 있어야 운반할 짐도 있는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