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 지난편에 설명 했던 것처럼 식물성 기름이 동물성 기름보다 월등히 비쌌음. 동물보호법과 인건비가 상승하며 동물성 기름의 값이 올라서 식물성기름과 값이 비슷해진 수준임. 액체라 다루기 편한 것은 철강기술의 발달 후 나온 이야기고, 역사적으로는 고형물질이 압도적으로 다루기 편함. 4번이 가장 큰 역할을 함. 동물성기름은 표준화가 생각보다 까다롭지만 식물성은 표준화가 수월하기 때문에.
5:13 가열 및 세정은 옛말이고, 가열을 진행하면 비용이 굉장히 많이 상승하기 때문에 이산화탄소를 이용해서 삼중점에서 초임계 착유를 합니다. 정유공장이나 화산지대처럼 열이 나오는 곳이면 모를까 그냥 압력을 가해서 추출하는 방법이 비용적으로 훨씬 싼데 굳이? 가열은 참기름집 가보면 많이들 하고 있습니다. 230도의 열로 볶은 다음 식히고 그 다음 착유를 합니다. 초임계 공정의 장비만 수십억이기에 볶아서 밖에 못 사용합니다. 벤조피렌이 생기는 마이야르 반응은 160~170도에서 일어나고 발암물질 생각하면 고기 구워드시면 안됩니다. 뭘 볶아서 드셔도 안되고. 모든 식품에서는 다 생기는 반응이니 일딴 직접적 열을 가하면 안된다고 보면 됩니다.
10:03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앞 공정에서 없던 납, 금속, 중금속 등이 갑자기 나온다는게? 볶은것을 가정하고 있으니 검이 나오는 것은 당연할테고, 산화 성분은 유리지방산에서 나온 산폐를 이야기 할테고.
11:06 이게 충격인게 이 저자가 얼마나 무지하고 공포마케팅을 하고 싶었는지를 보여줌. 고열압착 = 비용 때문에 안함/ 불순물 제거 공정을 화학 공정으로 표기하고 차라리 나쁜 것들을 먹게 종용함/ 트랜스 지방은 없으면 불표기고 트랜스 지방이 있더라도 발생하는 지점이 존재할 수가 없음. 트랜스 지방이 생기는 단계는 앞 영상에서도 나왔던 비누나 양초, 마가린 등 액체화된 지방을 고체화 시키는 공정에서 나오는 것이지 액체화 된 것을 소비하는데 존재한다면 자연계에서 이미 햇빛에 의해 변성된 극소량 존재했던 트랜스 지방임.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화학공정이 나쁘다? 인위적인게 나쁘다? 역사적으로 단 한번도 명확한 증거가 나온 적도 없고, 수천만년, 수억년 전부터 이용하고 있던 화학공정이 이제와서 악영향을 일으킬 리도 없음. 번개 내려치는거, 그냥 비오는거, 땅 속의 미생물 모두 화학공정을 일으키고 있는데 이걸 왜? GMO 유전자 변형 기술도 나쁘다고 생각하면 앞으로 일어날 거의 모든 의료분야를 포기하는거. 앞으로는 유전자 변형을 해서 다이어트도 하고, 탈모도 치료하고, 체외 배양으로 팔다리도 이어붙이고, 자기의 자식들의 DNA도 조작하여 예쁘고 잘생기게 나오게 할 것인데 그 모든 기술을 부정하는 것. 여러분이 먹는 모든 약들은 화학공정을 통해서 나왔고, 앞으로도 화학공정을 통할 것이며, 앞으로는 DNA조작 기술도 엄청나게 나올 것인데 쓰기 싫다면 안써야지.
기존의 관념을 비판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옳다고 생각하지만, 논리적으로 앞뒤가 맞지 않는 것을 맞다고 주장하는 것도 고민해봐야 할 사항임. + 책 때문에 찾아본 결과 저자는 책을 쓰면서 유명해진 사람이지 유명인도 아니고 그냥 의사임. 의사 한명의 개인의견이라고 보면 됨.
콩기름,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씨유, 옥수수기름은 쓰레기라고 생각해요. 요즘 가공식품에는 거의다 들어있죠. 소수의 몇몇 제품은 이런 기름들 안 쓰고 올리브유, 코코넛오일, 아보카도오일 쓰죠. 저는 올리브, 코코넛, 아보카도오일도 소기름, 양기름에 비하면 별로라고 생각하지만
@kikijjj5618 6
2025년 11월 27일 12:30내가 10년전에 주장했던 얘기,,,, 난 의사가 쓴 책을 읽구 실천을 한건데 그때만해도 유사과학 취급 되었음 ㅎ 정말 잘한 일중 하나가 식용유 버린 거다
@JJL-y2k 5
2025년 11월 27일 09:47지난편에 이어 팩트체크 2탄
1:47 지난편에 설명 했던 것처럼 식물성 기름이 동물성 기름보다 월등히 비쌌음. 동물보호법과 인건비가 상승하며 동물성 기름의 값이 올라서 식물성기름과 값이 비슷해진 수준임.
액체라 다루기 편한 것은 철강기술의 발달 후 나온 이야기고, 역사적으로는 고형물질이 압도적으로 다루기 편함.
4번이 가장 큰 역할을 함. 동물성기름은 표준화가 생각보다 까다롭지만 식물성은 표준화가 수월하기 때문에.
5:13 가열 및 세정은 옛말이고, 가열을 진행하면 비용이 굉장히 많이 상승하기 때문에 이산화탄소를 이용해서 삼중점에서 초임계 착유를 합니다.
정유공장이나 화산지대처럼 열이 나오는 곳이면 모를까 그냥 압력을 가해서 추출하는 방법이 비용적으로 훨씬 싼데 굳이?
가열은 참기름집 가보면 많이들 하고 있습니다. 230도의 열로 볶은 다음 식히고 그 다음 착유를 합니다.
초임계 공정의 장비만 수십억이기에 볶아서 밖에 못 사용합니다.
벤조피렌이 생기는 마이야르 반응은 160~170도에서 일어나고 발암물질 생각하면 고기 구워드시면 안됩니다. 뭘 볶아서 드셔도 안되고.
모든 식품에서는 다 생기는 반응이니 일딴 직접적 열을 가하면 안된다고 보면 됩니다.
10:03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앞 공정에서 없던 납, 금속, 중금속 등이 갑자기 나온다는게?
볶은것을 가정하고 있으니 검이 나오는 것은 당연할테고, 산화 성분은 유리지방산에서 나온 산폐를 이야기 할테고.
11:06 이게 충격인게 이 저자가 얼마나 무지하고 공포마케팅을 하고 싶었는지를 보여줌.
고열압착 = 비용 때문에 안함/ 불순물 제거 공정을 화학 공정으로 표기하고 차라리 나쁜 것들을 먹게 종용함/
트랜스 지방은 없으면 불표기고 트랜스 지방이 있더라도 발생하는 지점이 존재할 수가 없음. 트랜스 지방이 생기는 단계는 앞 영상에서도 나왔던 비누나 양초, 마가린 등 액체화된 지방을 고체화 시키는 공정에서 나오는 것이지 액체화 된 것을 소비하는데 존재한다면 자연계에서 이미 햇빛에 의해 변성된 극소량 존재했던 트랜스 지방임.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화학공정이 나쁘다? 인위적인게 나쁘다? 역사적으로 단 한번도 명확한 증거가 나온 적도 없고, 수천만년, 수억년 전부터 이용하고 있던 화학공정이 이제와서 악영향을 일으킬 리도 없음. 번개 내려치는거, 그냥 비오는거, 땅 속의 미생물 모두 화학공정을 일으키고 있는데 이걸 왜?
GMO 유전자 변형 기술도 나쁘다고 생각하면 앞으로 일어날 거의 모든 의료분야를 포기하는거.
앞으로는 유전자 변형을 해서 다이어트도 하고, 탈모도 치료하고, 체외 배양으로 팔다리도 이어붙이고, 자기의 자식들의 DNA도 조작하여 예쁘고 잘생기게 나오게 할 것인데 그 모든 기술을 부정하는 것.
여러분이 먹는 모든 약들은 화학공정을 통해서 나왔고, 앞으로도 화학공정을 통할 것이며, 앞으로는 DNA조작 기술도 엄청나게 나올 것인데 쓰기 싫다면 안써야지.
기존의 관념을 비판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옳다고 생각하지만, 논리적으로 앞뒤가 맞지 않는 것을 맞다고 주장하는 것도 고민해봐야 할 사항임.
+ 책 때문에 찾아본 결과 저자는 책을 쓰면서 유명해진 사람이지 유명인도 아니고 그냥 의사임. 의사 한명의 개인의견이라고 보면 됨.
@petrus7250 4
2025년 11월 27일 12:20콩기름제조과정
1.60도 가열 후 헥세인 용매추출
2. 중화. 탈색. 탈취
3. 탈취위해 230도가열. 스팀이용 잡취제거(진공상태여서 산패가능성 적음, 스팀은 진공상태여서 바로 증발, 고온에서 트랜스지방 생성되지만 200도 사전탈취. 짧은 230도 고온탈취. 진공세기 강하게해 탈취력강화, 스팀노즐 미세화해 기름과 증기의 접촉면적 분산성을 극대화해 짧은 시간 탈취 통해 트랜스생성 최소화)
@designy7677 3
2025년 11월 27일 13:09보통 사람들 생각에 압축기 넣어서 짜서 만들줄 알고 좋은 기름 생각하는데..이런 무서운 공정을 처리한다는게 무서운거죠.
@ddoihin7097 2
2025년 11월 27일 12:19몸에 좋고 맛도좋은 라드드세요 두번 드세요
@nanlisakr 2
2025년 11월 27일 14:25시중에 판매되는 식용유와 팜유 그리고 그 기름으로 만든 경화유(쇼트닝, 마가린)가 들어간 빵과 과자류 끊고..모든게 정상되었음..
믿기지 않으면 1주일만 시도해 보시길..직빵
@charming_man123 2
2025년 11월 27일 12:48압착유올리브유가 아니면 전부 식물성기름은 산업용이 었음 자동차 엔진오일 절삭유등😮😮😮 그래서 고온에 강함
@김남휘-z8f 1
2025년 11월 27일 13:20미국의 산업의 민낯
혈관질환의 주범.
병주고 약주고
ㅋ
@하나소리-o8s 1
2025년 11월 27일 12:00영상 감사드립니다
@nanlisakr 1
2025년 11월 27일 14:22거대세력은 ds는 2천만명(북한인구정도)의 SNS 운영인력을 운영하고 있다고 함..거기에 댓글 AI까지...그래서 DS에 민감한 컨텐츠는 바로 반격을 함
@차가운라면 1
2025년 11월 27일 12:19콩기름,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씨유, 옥수수기름은 쓰레기라고 생각해요. 요즘 가공식품에는 거의다 들어있죠. 소수의 몇몇 제품은 이런 기름들 안 쓰고 올리브유, 코코넛오일, 아보카도오일 쓰죠. 저는 올리브, 코코넛, 아보카도오일도 소기름, 양기름에 비하면 별로라고 생각하지만
@cat1987
2025년 11월 27일 15:00그러니까 시골바닥 중국산 들깨 참깨 직접 짜먹는 참기름이 제일 좋다요
@turko2305
2025년 11월 27일 16:25나도 식용유 안먹음
돼지기름 과 소기름이 더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