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여러분들을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그말이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왜 지금같은 시대에 청년들이 취업들을 왜해야하나요? 또한.. 불공평적으로 채용시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저 돈이있는자, 힘이 있는자가, 인맥이 있는자가 합격이 되고... 그저 일반청년들은 어쩌다가 합격이 되는것이 많이 있기 때문이죠. 또한 합격해서도.. 수습기간이라고 평가주고 그 평가에 따라서 합격이냐.. 불합격이냐 이런것도 아니라고 봅니다. 이어.. 또한 경제가 어렵다는 이유로 구조조정, 희망퇴직같은것도 하는데.. 회사에 무조건 끼어넣는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오히려 이럴때 회사가 아닌 자기가 하고 싶은것들을 스스로 해야하는것이 정답아닌가요? 그정도로 이 사회가 너무 나사가 제대로 빠진 사회라고 지적하고 싶네요.
@rinnei7123 13
2026년 1월 31일 19:26"회사는 여러분들을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그말이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왜 지금같은 시대에 청년들이 취업들을 왜해야하나요? 또한.. 불공평적으로 채용시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저 돈이있는자, 힘이 있는자가, 인맥이 있는자가 합격이 되고... 그저 일반청년들은 어쩌다가 합격이 되는것이 많이 있기 때문이죠. 또한 합격해서도.. 수습기간이라고 평가주고 그 평가에 따라서 합격이냐.. 불합격이냐 이런것도 아니라고 봅니다. 이어.. 또한 경제가 어렵다는 이유로 구조조정, 희망퇴직같은것도 하는데.. 회사에 무조건 끼어넣는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오히려 이럴때 회사가 아닌 자기가 하고 싶은것들을 스스로 해야하는것이 정답아닌가요? 그정도로 이 사회가 너무 나사가 제대로 빠진 사회라고 지적하고 싶네요.
@knyoooo 5
2026년 1월 31일 19:56인간과의 경쟁을 넘어서 ai랑 경쟁하는시대에 살아본거아니면 청년 욕하면 안됨.
@Sigorjabzong 4
2026년 1월 31일 19:51청년들이 일부러 쉬는 게 아님.
@userpring 3
2026년 1월 31일 19:54박은미 대표님 사회에 꼭 필요한 귀한일 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