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이 높은 사람들은 이렇게 관계를 마무리합니다.
[인생을 위한 최소한의 생각] https://bit.ly/40fbMv1 [거인을 읽다] https://bit.ly/4rYc0TE [거인을 쓰다1 필사책] https://bit.ly/4svZfzv ...
[인생을 위한 최소한의 생각] https://bit.ly/40fbMv1 [거인을 읽다] https://bit.ly/4rYc0TE [거인을 쓰다1 필사책] https://bit.ly/4svZfzv ...
@윤석영-r1v 116
2026년 3월 13일 5:47 오후마음의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좋은 맺음이 가능하다.
그러나 여유가 없는 사람은 좋은 맺음이 더 어렵습니다.
@병일이-y2e 97
2026년 3월 30일 10:17 오후지능이 높은사람은 물대로 흘러가는데로
인맥 끊음
나이45살 돼보니 젊었을때 인맥 관계 애썼던게 후회됍니다
한 번 본인이 무너지면 5명중에 네명이상이 떠나갑니다
본인이 잘 돼야 인간관계가 유지됍니다
억지로 애쓰지 않아도 됄 인연은
결국 본인이 실패해도 이어간다고
생각드네요
@산단구라데쇼 81
2026년 5월 4일 7:36 오전저는 아예 지워버립니다.
그리곤 상대가 투명인간이라고 생각하고 지냄.
@leumigim4754 77
2026년 5월 3일 1:46 오후한번 아닌건 끝까지 아니에요
@A홍익인간 77
2026년 3월 10일 4:44 오후유종의 미 쉽지않죠 그러나
조금만 깊게 생각하면 부지런하면 가능합니다
우물물에 침뱉으면 안됩니다 설령 그물을 영원히 먹지않더라도😊😊
@sunglory-h2c 53
2026년 5월 12일 11:24 오후한국에서는 가족외엔 끝까지 힘들던데 ~받기만하는사람은 절대로 베풀지않던데
@SHINSEGAY 47
2026년 3월 31일 7:04 오전저는 패대기 스타일😅
@츠미-o7u 44
2026년 5월 8일 11:29 오전ㅋㅋㅋ 결국 감정의 배설이 쌓이면 정신적으로 문제가 됩니다 . 나중을 생각해 자신의 감정을 숨기고 살면
나중은 좋을지 몰라도 현재는 자기 혐오로 이어진다. 그냥 있는대로 솔직하게 살어.
@육아대디-y5p 33
2026년 3월 25일 11:26 오후근원은 바로 자기를 알아가는 과정에서 시작된다
본인의 감정에 귀기울이고 주변의 감정에 휘말려도 흔들림없는 자세와 모두를 위한 평화적인 마음으로 진정성 있게 나아갈때 비로소 스스로 빛을 발할 수 있다.
그 빛은 꺼져가더라도 다시 타오를 수 있고 주변을 진정성 있고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수인브릴리엣 29
2026년 5월 25일 4:18 오후마음 에서 들어내고 존재가없어져요 침묵으로 끝냅니다
@정성순-m5l 22
2026년 3월 9일 11:26 오전아직 영상 듣기전인데요. 저는 관계문제가 있고는 며칠후 문자를보내서 찜찜한부분을 솔직하게 얘기하고 다풀어내 이해시켜서 화해모드로 바로돌립니다. 제 지능이 높은것같다고 늘 짐작하고는 있습니다.ㅎㅎ 저한테는 가장 쉽고 신나는 인생문제풀이에요.
@반짝반짝빛나라s 20
2026년 3월 6일 9:08 오전항상 잘듣고 있습니다 홧팅입니다 끝내기의 미학에 대하여 고민해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윤윤-d5s1u 20
2026년 5월 1일 6:03 오후저는 걍 끊어요
@studian365 20
2026년 3월 5일 11:48 오전[인생을 위한 최소한의 생각] https://bit.ly/40fbMv1
[거인을 읽다] https://bit.ly/4rYc0TE
[거인을 쓰다1 필사책] https://bit.ly/4svZfzv
@green-e6k 19
2026년 4월 29일 10:47 오후참는다면 홧병이 나고 상대는 합리적 제안을 거부하여 타격을 주려면 법적인 상황까지 가야하는 정도라면 이 조언을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가... 백년도 못사는 인생 현명하게 사이좋게 살고 싶은데
@인생노트-x6z 19
2026년 3월 6일 11:15 오전오늘도 감사합니다
언젠가 뵙는날있겠죠
시간내서 갈께요
@그래구래-b8x 18
2026년 3월 25일 7:59 오전저는 회피형 ㅜㅜ
@JW-zz9rl 17
2026년 3월 19일 6:12 오전정말 좋은 말씀입니다! 참 좋은 시간~💚 삼촌 말투처럼 편해요~😊
@알-p8i 17
2026년 4월 28일 6:37 오후참 .옛날에..인맥관리한다고 ..노래방가고주점가고.60넘으니..다.필요없는.것.
@길동왕산골왕만두 14
2026년 3월 6일 9:55 오전페이스북에서 봤고 유튜브까지왔어요.
네이버에서 책검색한사람1인입니다.
짧게나마 사색하게해줘서 감사합니다.
@applea8849 14
2026년 4월 8일 9:15 오후나도 지능이 높은 건가 보고 사람 안 좋음 관계 끊음 관상 하고 겉모습 보고 판단 하는 것도 잘 못 되도 ㅎ대신에 공부는 많이 안 했 ㅎ 책보면 머리 아프고
@minlove3703 13
2026년 4월 18일 8:53 오전다 자기가 끊는다고 하네
@롬이-f7n 10
2026년 4월 5일 3:17 오후사람나름
@heaven375 9
2026년 6월 2일 11:42 오후인간관계 시른사람은 서서히 멀어지면 됨. 그리고 나랑 안맞는 사람은 즉 나의 주파수와 맞지 않기에. 자연스레 끊어지게 되있음
@Kim-fv5bn 9
2026년 4월 30일 8:25 오후감정의 표출과 관계의 형성, 끝맺음까지도 바둑에서 수를 두는 것과 비슷하다 싶습니다. 인생의 바둑을 두듯... 삶의 전 영역에서 생각을 하며 한 수 한 수 감정표현과 처세에 신경쓰라는 이야기 같습니다.
@너른들 8
2026년 6월 6일 9:26 오전인간관계가 지능만으로 다되는것처럼 말하시네요. 엄청 지능낮아보입니다 ㅎ
@희뭉이-l5j8v 7
2026년 6월 10일 10:08 오후적을 만들지 말고 서서히 멀어지는게 좋아요
@톰과제리-y9k 5
2026년 3월 31일 12:14 오전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내용입니다
꼭 사서 읽어야겠습니다.관계의 중요성
@지곤-r1s 5
2026년 5월 6일 7:13 오전오직하면 그러겠어여. 일방적 관계를 뒤집을려니까 그러지
@고양이냐오옹 5
2026년 5월 24일 12:56 오후저는 공감 못하는게 관계 유지를 해서 스트레스 받는다면 그냥 끊는게 좋음. 전공이 같거나 그러면 두 세번 생각하게 되지만 그렇게 생각해도 결국 아닌 건 아닌겁니다. 다만, 저 책 내용은 지금 화가 난다고 단번에 관계를 끊지 말라는게 핵심인 것 같네요.
@SKY35-p6y 3
2026년 6월 2일 5:07 오후한번 갑질은 머리 나쁜사람은죽을때까지갑니다 소리없는 손절
@mandooNna 3
2026년 4월 19일 10:33 오후역사를 보면
잘사는 놈들은 더리더리 한 것 또.한
대를 잇...
@lgb1357 2
2026년 4월 22일 7:23 오후일단 에이아이 성대가 아니라 구독합니다
@djmoz9779 2
2026년 5월 10일 7:57 오후좀 많이 놀랍네요… 누군가와 싸웠을 때 또는 이별의 아픔의 순간이 왔었을 때 “하… 이 사람도 나름의 이유가 있었겠지… 그런데 납득이 되지 않는 걸..? 그래도 조금만 참아볼까” 이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정말 괜찮은 방법을 택하고 있었네요
@abc-r2w8o 2
2026년 5월 12일 9:32 오전글씨 진짜 못쓰네요.
악필인 사람으로서 위로가 됩니다..
@권순희-i5j 2
2026년 4월 29일 2:42 오전인생에 꼭 필요한 내용이네요.
읽어야 할 책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heaven375 1
2026년 6월 2일 11:41 오후당연한거 아냐~
인생은 돌고 도는건데~
원수도 외나무다리에서 만나는데~ 원수도 맘이변해. 아군으로 변할수보 있다는~
@순례자-o7y 1
2026년 6월 16일 12:22 오후왠만한 관계는 그렇지만 쇼펜하우어의 말처럼 다시는 볼 필요가 없는 사람도 있다. 때때로 지나칠 정도로 끊어야 할 사람이 있다.
@구로갑
2026년 6월 9일 10:36 오후멍청한 말이다. 관계를 끝내야할 필요가 뭐가 있나. 작가의 말대로라면 내가 돌아갈수도 있는데 영화의 열린 결말 처럼 열어 두면 될것을. 만약 관계를 끝내야 할 정당한 이유가 있다면 내가 다시 돌아가서는 안되는 정당한 이유가 있다면 나의 그 마음이 무너지지 않도록 아주 모질게 혐오스러울 정도로 냉정하게 끝내라. 이것이 다시 내가 돌아갈수 없을 정도의 명분으로 나와 그사람을 보호 하는것이다
@ruchia1991
2026년 6월 8일 5:14 오후독재에 쿠데타를 하듯이 관계에서 누가 권력 부리면 쿠데타 하는게 맞쥬..?
@eunsunyang2763
2026년 5월 3일 2:40 오후마죠마죠표현이너무좋다
@나-q9c5y
2026년 5월 4일 10:12 오전감사합니다 ^^
@chaecheaslp
2026년 6월 13일 11:22 오전전 오만한 관계를 했네요 아직까지는 저를 말라버리게 만드는 저에게 해만 주는 관계는 쾅 닫아버리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뒤의 문은 해충처럼 저를 병들게만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관계를 잘 지내는 관계라 너무 어렵네요
@표물음-q5o
2026년 4월 22일 12:42 오후수능 특강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