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보러가기 유튜브 공감 댓글 보기
언제나 경제적인 자유를 꿈꿨지만, 행복은 집착으로부터의 자유 속에 있었음을 깨달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부처님, 법륜스님 감사합니다.
높은 급여가 독이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고민 있을때 항상 스님의 말씀에서 답을 찾습니다. 💚지혜로운 답을 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스님🤗💙
스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제 첫 직장이 대기업이였었습니다. 관둔 이후로 아무 곳도 못 다니겠더라구요. 초년생부터 좋은 곳 가는 거 좋지않습니다.
진짜 저렇게 되더라 대기업 인턴으로라도 들어가야 대기업 갈 수 있다라는 마인드랑 밑바닥부터 구른 애랑 면접관이 흡족해하는 게 확실히 후자임
진짜현명하신말씀..사람의 마음이란
현명한 생각이십니다.좋은 경험을 돈받고 하는 것이지요.이 만이 살고보니 실패는 경험은 수업료가 있지요.
힘들때마다 도움이 되는 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
많이 받는만큼 어깨도 무섭습니다는 말씀이네요
이거 진짜 맞는말이이요..첫취업한 회사 월급이랑 근무조건 너무 좋았지만 사장 눈치보이고 항상 짤릴까 무서워서 긴장하며 다녔는데 결국 짤렸음두번째 취업한 회사는 월급도 근무조건도 최악인데 절대 짤릴걱정은 없음... 직원이 나밖에 없어서..
그런직장 못버티고 1년안에 나감 업종을 바꿔버림
청년들이 꼭들어야 할 법문입니다 😂😂
내전직장 얘기를 여기서 들을줄이야😮
옳은 말씀이십니다. 귀한영상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 영광입니다. 🍀 🌻🤷❤❤❤
삶에 지혜를 얻고 갑니다.항상 법문 잘 듣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확실히 스님이라 취업시장을 전혀모르시네
맞습니다! 지혜로운 말씀 감사합니다!
뭐든지 장단점이 있군요...
대학원은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스님 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40조 내놓으라는 삼성노조가 생각나네요
낮은곳으로 임하소서 기준으로 구하면 대접받고 다님 😂 😅
너무 동떨어진 말인데
힘들어도 잘하면 선물도 계속줘요균형이 미묘하지만살다보면 바라는 거여요
무엇이있나요~!
옳은말씀인데물가가많이올라서작게받고 어떻게일을해? ㅎㅎ아항 ㅎ. 그래서 다들 2~3개씩 알바도하고 그렇게 사는구나 ㅎㅎ
네 삶의 지혜입니다고맙습니다
요즘은 사람들이 그런 직장을 안가다보니
글쎄 뭐 좋은 말이긴 한데그러다 나도 모르게 노예근성에 젖고호구되는 경우도 많아서내 정당한 대가는 챙길 줄 안다는 전지가 붙어야 할 것 같네요
일은 많이 하고 돈을 적게 받는 직업은 있어도 일을 적게 하고 돈을 많이 받는 직업이 있나요..?
❤️
꾸준히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평소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분들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크리에이터들을 구독해주세요! 동기부여가 될 다양한 글들과 상품을 추천해드려요!
@tuencywmhgt 29
2026년 4월 15일 8:15 오전언제나 경제적인 자유를 꿈꿨지만, 행복은 집착으로부터의 자유 속에 있었음을 깨달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부처님, 법륜스님 감사합니다.
@Sy-uv2nb 26
2026년 4월 15일 7:58 오전높은 급여가 독이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Hanaya001 25
2026년 4월 15일 7:48 오전고민 있을때 항상 스님의 말씀에서 답을 찾습니다. 💚
지혜로운 답을 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스님🤗💙
@가을A 15
2026년 4월 15일 7:59 오전스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Mylifenow_tv 12
2026년 4월 17일 10:14 오후제 첫 직장이 대기업이였었습니다. 관둔 이후로 아무 곳도 못 다니겠더라구요. 초년생부터 좋은 곳 가는 거 좋지않습니다.
@unman1234 9
2026년 4월 15일 8:58 오전진짜 저렇게 되더라 대기업 인턴으로라도 들어가야 대기업 갈 수 있다라는 마인드랑 밑바닥부터 구른 애랑 면접관이 흡족해하는 게 확실히 후자임
@후리지아-e7g 8
2026년 4월 15일 11:36 오전진짜현명하신말씀..
사람의 마음이란
@jesikkim 6
2026년 4월 16일 9:24 오후현명한 생각이십니다.
좋은 경험을 돈받고 하는 것이지요.
이 만이 살고보니 실패는 경험은 수업료가 있지요.
@이상혁-l8l 6
2026년 4월 15일 10:03 오전힘들때마다 도움이 되는 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시아-o6q 5
2026년 4월 15일 8:01 오전🙏
@gyeongju13 5
2026년 4월 16일 7:18 오후많이 받는만큼 어깨도 무섭습니다는 말씀이네요
@유나-k4x 5
2026년 4월 18일 2:18 오전이거 진짜 맞는말이이요..
첫취업한 회사 월급이랑 근무조건 너무 좋았지만 사장 눈치보이고 항상 짤릴까 무서워서 긴장하며 다녔는데 결국 짤렸음
두번째 취업한 회사는 월급도 근무조건도 최악인데 절대 짤릴걱정은 없음... 직원이 나밖에 없어서..
@user-to1kz2by9q 4
2026년 4월 15일 11:14 오전그런직장 못버티고 1년안에 나감 업종을 바꿔버림
@둥근세상-d3q 2
2026년 4월 16일 12:17 오후청년들이 꼭들어야 할 법문입니다 😂😂
@kaikim5919 2
2026년 4월 15일 10:58 오후내
전직장 얘기를 여기서 들을줄이야😮
@장월금-m7o 2
2026년 4월 20일 10:24 오전옳은 말씀이십니다. 귀한영상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 영광입니다. 🍀 🌻🤷❤❤❤
@박종호-d7g 2
2026년 4월 15일 11:11 오후삶에 지혜를 얻고 갑니다.항상 법문 잘 듣고 있습니다.
@별빛부계-i5d 2
2026년 4월 15일 9:43 오전고맙습니다!
@A2342ASDFAWE3 2
2026년 4월 16일 2:06 오전확실히 스님이라 취업시장을 전혀모르시네
@김선생-e6n 1
2026년 4월 15일 7:23 오후맞습니다! 지혜로운 말씀 감사합니다!
@YongSPark-ku4iu 1
2026년 4월 19일 7:41 오후뭐든지 장단점이 있군요...
@mliberation 1
2026년 4월 15일 8:18 오전대학원은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스님 늘 감사드립니다
@양복순-z2s 1
2026년 4월 15일 11:22 오전감사합니다~^♡^🙏
@반야원-n9m 1
2026년 4월 15일 9:46 오전🙏🏻🙏🏻🙏🏻👍
@쇠빛돌
2026년 4월 18일 8:58 오후40조 내놓으라는 삼성노조가 생각나네요
@유지니-u7q
2026년 4월 15일 11:36 오후낮은곳으로 임하소서 기준으로 구하면 대접받고 다님 😂 😅
@다호수
2026년 5월 1일 12:49 오전너무 동떨어진 말인데
@Syr-mk
2026년 4월 19일 12:23 오전힘들어도 잘하면 선물도 계속줘요
균형이 미묘하지만
살다보면 바라는 거여요
@이재두-f6d
2026년 4월 15일 11:54 오전무엇이있나요~!
@그대가미워요-m6n-q5r
2026년 4월 21일 10:05 오전옳은말씀인데
물가가많이올라서
작게받고 어떻게일을해? ㅎㅎ
아항 ㅎ. 그래서 다들 2~3개씩 알바도하고 그렇게 사는구나 ㅎㅎ
@로블리가_조은_네즈링
2026년 4월 24일 5:53 오후네 삶의 지혜입니다
고맙습니다
@jamesLee-px4ux
2026년 4월 15일 9:11 오후요즘은 사람들이 그런 직장을 안가다보니
@kksj6667
2026년 6월 9일 12:00 오전글쎄 뭐 좋은 말이긴 한데
그러다 나도 모르게 노예근성에 젖고
호구되는 경우도 많아서
내 정당한 대가는 챙길 줄 안다는
전지가 붙어야 할 것 같네요
@김춘달-q9z
2026년 4월 18일 6:51 오후일은 많이 하고 돈을 적게 받는 직업은 있어도 일을 적게 하고 돈을 많이 받는 직업이 있나요..?
@user-zi9vr2ey7f
2026년 4월 16일 8:48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