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띄링띄링 ▷민음사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minumsa_books ▷민음사TV 인스타 ...
전체 보러가기 유튜브 공감 댓글 보기
??? : 제가 싹 다 모든 남자 친구에게 제가 먼저 헤어지자고 했어요.
장기근속의 비밀 ㅋㅋㅋㅋㅋㅋㅋㅋ 회사로부터 부림 당하지 않게 하소서
마지막화를 안보는 것같은 맥락 아닐까요, 헤어짐을 당하기 싫으니 내가 할래
ㅜㅜ허간민 막촬때 얼마나 힘들었을까
그러니까 허간민 재결합해줘요ㅠㅠㅠㅠㅠ
헐 막화 회피하는 거 나만 그런 줄... 걍 결말 풍문으로만 듣고 마지막화는 늘 스킵함...
봤던 영상인데도 쇼츠 제목보고 너무놀랬네ㅜㅜㅋㅋㅋㅋ
마지막화 안보는거 진짜 ㅇㅈ....같이 와하하 놀다가 나만 현실로 떨어진 기분임
저두 그래서 젤다야숨 가논만 안 죽이고 영영 모험중
ㅋㅋㅋㅋㅋ 진짜 관리자의 관점ㅋㅋㅋㅋㅋㅋ
아 이거 본 영상에서는 나는 이렇지는 않은데..라고 생각했는데 무도 마지막회 안본 것 같아요 😂
저도 마지막회쯤 다다르면 그래요 그런 의미로 독서클럽은 영원히 계속되는 거로 해요ㅜ
저랑 정반대. 전 시작이 두렵고 끝은 넘 쉬움 😮
와 저랑 같은 생각 가지신 분 처음 봐요…!
민경님 졸업식 이야기 들으니까 마침 얼마전 읽은 책 문장 생각나네요 .. <나의 눈물에 거짓은 없었다. 이별은 슬픈 것이니까. 그러나 졸업식 날 아무리 서럽 게 우는 아이도 학교에 그냥 남아 있고 싶 어 우는 건 아니다>
저도 약간 그래요 직장동료 퇴사할 때, 앞집 이사해서 앞집 강아지 더이상 못볼때 등등ㅠㅠ
정이 많으신것 같아요
뭐야 잠깐만 독서클럽 끝나는거 아니죠? 나 맨날 책 보고 와야지 하면서 아직도 한번도 못읽어왔단말이야 안돼 다음화 왜 특별편인데ㅠㅠ
헐 나도 그런데 .. 이거 왜 그런거예요 요즘은 갈수록 쓸데없이 눈물이 많아지는게 유튭 티비보면 끄떡하면 그렁그렁.. 우울증이 오는건가 ..왜 이렇게 나약하게 태어난건가 .. 싶은게 ..
아..극공감한다..마지막회는 참 싫어
김종욱 찾기를 좋아하세요...
어릴 때 좋아하던 드라마 마지막회 끝나고 자기 전에 울고, 명절 마지막 날 친척들과 헤어질 때 항상 울었는데 ㅠㅠ
헐 마지막화 회피하는 사람 난데ㅠ
내가 아직도 미스터 션샤인 마지막을 보지 않고 있음 진짜 1화부터 펑펑 울었는데 끝내고 나면 너무 공허할 거 같아서두려움
전 결혼식만 보면 눈물이 나요이그… 지금은 웃지만, 언젠가 후회할텐데..
저도 훌륭한 게임은 일부러 엔딩을 안봅니다...완결나버리면 이 세계가 끝나는것같아서
출판사 분들의 말씀은, 책을 읽는 것처럼 새롭네요!!🌳🌷✨️
다 새로운 시작을 향해 가는데 나만 남겨지는 기분임ㅜㅜ 특히 드라마 마지막회에 행복하게 끝나면 좋은데 뭔가 아림
인생이 끝나는 기분
며칠전 내 알고리즘에 이들이 떴는데....둘다 너무 매력적임
네츄럴 본 사랑스러움❤
동감.... 저도 막화 안본 드라마 엄청 많아요 ㅋㅋㅋ
신기하다ㅋㅋㅋㅋ 반대로 나는 이별이 좀 좋은데
나 초등학교 졸업식때 오열하다 쓰러졌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태어나서 처음 인지한 이별의 개념이라 그랬던거 같음 그냥 세상이 끝나는 기분이였음... 거기 아무도 영영 못볼거같았음 그땐 지금처럼 휴대폰이나 sns도 인터넷조차도 없던 시절이라..
저도 드라마 마지막화를 못 보는 사람인데...
저도 이별을 차무힘들어하는데 이걸 누군가에게 이야기해도 이해하지 못할거란 생각에 말을 해본적이 없는데 민경님 이야기 들으니까 너무 위로가 돼요!!
마지막화, 마지막 시즌 안봄그냥 내맘속에 영원히 진행형으로 남겨둠
오 드라마 마지막화 저도 안본게 엄청 많은데..그냥 보기 아깝다 아끼고 싶다 그러면서 안본게 많은데.. 일생에 숙제마냥 ..아 저것도 마무리 못 했는데.. 그런 찝찝함도 계속 있어요.
마지막을 싫어한다는 걸 아는 게 신기하다
장기근속의 비결 ㅋㅋ 센스 👍👍👍
막화를 제일 기다리는 사람임
귀여워
아.....독서클럽 마지막회였구나............................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다, 햇빛과 그늘처럼.
아슬퍼.. 갑자기 눈물나
반대로 저는 무조건 마지막을 보기 위해 지루함까지도 견딥니다. 전 늘 마지막만 준비합니다.
헉 내가 대학 졸업식을 못간게 이거 때문이었나.진짜 인생 최대 행복하고 빛나던 시기였는데
퇴사하면 그 순간은 속시원함
책은 끝까지 읽으시나요?
난 드라마 마지막회가 좋던데 이제 감정소모 끝이다 해방감
맞아요...
헐 저는 끝을 보지 않으면 마무리 안되는채로 남은 그 찝찝한 느낌이 너무 싫은데 신기하다
끝을 내면 다시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잖아요.
졸업식때 한번도 운적이 없는데.. 뭐든 결말이 나는게 좋음.. 계속되는것들이 더 두려움. 끝이 있는게 너무 좋음.그래서 죽음을 기다려.
개특이하네
민경님 교복입고 꽃들고 졸업식날 우는 얼굴 키링 만들어주세요..
아. 헷갈려. 진짜 독서클럽 끝나는 거 아니죠? 내 한달의 즐거움이 사라지면 안돼요. 이번에 숙제가 사라진 것도 슬픈데 영영 사라지면 안돼요. 😢
민경님 그럼 책을 읽으실 때는 어떠세요? 마지막 챕터를 안 보신다던가, 혹은 마지막 한 장은 안 읽으시나요?
ㅠㅠ
저도 예전에 제일 싫어하는 말이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다'는 말이었어요사회생활을 10년 넘게 하니까 조금은 익숙해지네요
대박 나도야ㅠㅠㅠㅠㅠ도대체 졸업식만 되면 왜그렇게 눈물나는거지 세상에 나만 오열하나 했더니 민경찡 나랑 공통점있넹❤
T는 어리둥절하다
만화든 소설이든 마지막 장부터 보고 시작하는데.... 신기하당
꾸준히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평소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분들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크리에이터들을 구독해주세요! 동기부여가 될 다양한 글들과 상품을 추천해드려요!
@한두현-s4q 1990
2026년 4월 28일 1:22 오후??? : 제가 싹 다 모든 남자 친구에게 제가 먼저 헤어지자고 했어요.
@jjihan7721 964
2026년 4월 28일 2:46 오후장기근속의 비밀 ㅋㅋㅋㅋㅋㅋㅋㅋ 회사로부터 부림 당하지 않게 하소서
@Eunakim-j1j 763
2026년 4월 28일 1:48 오후마지막화를 안보는 것같은 맥락 아닐까요, 헤어짐을 당하기 싫으니 내가 할래
@millybilly-w4g 422
2026년 4월 28일 6:28 오후ㅜㅜ허간민 막촬때 얼마나 힘들었을까
@tomboybb2845 147
2026년 4월 28일 5:14 오후그러니까 허간민 재결합해줘요ㅠㅠㅠㅠㅠ
@geeg5175 109
2026년 4월 28일 6:46 오후헐 막화 회피하는 거 나만 그런 줄... 걍 결말 풍문으로만 듣고 마지막화는 늘 스킵함...
@rayhee2 96
2026년 4월 28일 5:50 오후봤던 영상인데도 쇼츠 제목보고 너무놀랬네ㅜㅜㅋㅋㅋㅋ
@wolheun 94
2026년 5월 11일 6:11 오후마지막화 안보는거 진짜 ㅇㅈ....
같이 와하하 놀다가 나만 현실로 떨어진 기분임
@gamjayoool 57
2026년 4월 28일 3:57 오후저두 그래서 젤다야숨 가논만 안 죽이고 영영 모험중
@사회인최주임 32
2026년 4월 28일 4:10 오후ㅋㅋㅋㅋㅋ 진짜 관리자의 관점ㅋㅋㅋㅋㅋㅋ
@duytlin 30
2026년 4월 28일 3:47 오후아 이거 본 영상에서는 나는 이렇지는 않은데..라고 생각했는데 무도 마지막회 안본 것 같아요 😂
@Everythingisalwaysworkingforme 29
2026년 4월 28일 4:41 오후저도 마지막회쯤 다다르면 그래요 그런 의미로 독서클럽은 영원히 계속되는 거로 해요ㅜ
@일단읽음 24
2026년 4월 28일 2:21 오후저랑 정반대. 전 시작이 두렵고 끝은 넘 쉬움 😮
@sej1887 19
2026년 4월 28일 2:44 오후와 저랑 같은 생각 가지신 분 처음 봐요…!
@소금빵-k2x 17
2026년 5월 1일 1:06 오후민경님 졸업식 이야기 들으니까 마침 얼마전 읽은 책 문장 생각나네요 .. <나의 눈물에 거짓은 없었다. 이별은 슬픈 것이니까. 그러나 졸업식 날 아무리 서럽 게 우는 아이도 학교에 그냥 남아 있고 싶 어 우는 건 아니다>
@jek3218 10
2026년 4월 28일 11:44 오후저도 약간 그래요 직장동료 퇴사할 때, 앞집 이사해서 앞집 강아지 더이상 못볼때 등등ㅠㅠ
@darmodyjames3331 9
2026년 4월 28일 7:55 오후정이 많으신것 같아요
@Ilovemycat-f6d 8
2026년 4월 28일 2:16 오후뭐야 잠깐만 독서클럽 끝나는거 아니죠? 나 맨날 책 보고 와야지 하면서 아직도 한번도 못읽어왔단말이야 안돼 다음화 왜 특별편인데ㅠㅠ
@9matori 3
2026년 5월 8일 2:52 오전헐 나도 그런데 .. 이거 왜 그런거예요 요즘은 갈수록 쓸데없이 눈물이 많아지는게 유튭 티비보면 끄떡하면 그렁그렁.. 우울증이 오는건가 ..
왜 이렇게 나약하게 태어난건가 .. 싶은게 ..
@최연우-v2p 3
2026년 4월 28일 6:20 오후아..극공감한다..마지막회는 참 싫어
@공채 3
2026년 4월 28일 4:21 오후김종욱 찾기를 좋아하세요...
@너구리구너 2
2026년 4월 28일 9:11 오후어릴 때 좋아하던 드라마 마지막회 끝나고 자기 전에 울고, 명절 마지막 날 친척들과 헤어질 때 항상 울었는데 ㅠㅠ
@쥐톨-s5f 2
2026년 4월 28일 7:17 오후헐 마지막화 회피하는 사람 난데ㅠ
@이니스러블리 2
2026년 4월 29일 6:38 오후내가 아직도 미스터 션샤인 마지막을 보지 않고 있음
진짜 1화부터 펑펑 울었는데 끝내고 나면 너무 공허할 거 같아서
두려움
@hiddenspec 2
2026년 5월 12일 7:57 오전전 결혼식만 보면 눈물이 나요
이그… 지금은 웃지만, 언젠가 후회할텐데..
@18so67 2
2026년 4월 28일 8:00 오후저도 훌륭한 게임은 일부러 엔딩을 안봅니다...완결나버리면 이 세계가 끝나는것같아서
@김승연-b5p 1
2026년 4월 28일 6:15 오후출판사 분들의 말씀은, 책을 읽는 것처럼 새롭네요!!🌳🌷✨️
@숙주-b6i 1
2026년 4월 28일 10:28 오후다 새로운 시작을 향해 가는데 나만 남겨지는 기분임ㅜㅜ 특히 드라마 마지막회에 행복하게 끝나면 좋은데 뭔가 아림
@ykim-t1f 1
2026년 4월 28일 6:08 오후인생이 끝나는 기분
@BBG-hg1ul 1
2026년 5월 12일 7:01 오후며칠전 내 알고리즘에 이들이 떴는데....둘다 너무 매력적임
@realsujin1736 1
2026년 5월 9일 4:44 오후네츄럴 본 사랑스러움❤
@rockbbang 1
2026년 5월 7일 9:07 오후동감.... 저도 막화 안본 드라마 엄청 많아요 ㅋㅋㅋ
@손빔-t2o 1
2026년 4월 28일 6:08 오후신기하다ㅋㅋㅋㅋ 반대로 나는 이별이 좀 좋은데
@그냥-r9u 1
2026년 5월 3일 11:50 오후나 초등학교 졸업식때 오열하다 쓰러졌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태어나서 처음 인지한 이별의 개념이라 그랬던거 같음 그냥 세상이 끝나는 기분이였음... 거기 아무도 영영 못볼거같았음 그땐 지금처럼 휴대폰이나 sns도 인터넷조차도 없던 시절이라..
@세상강아지들다귀염 1
2026년 5월 21일 4:37 오후저도 드라마 마지막화를 못 보는 사람인데...
@권민희-n9m 1
2026년 5월 10일 2:27 오후저도 이별을 차무힘들어하는데 이걸 누군가에게 이야기해도 이해하지 못할거란 생각에 말을 해본적이 없는데 민경님 이야기 들으니까 너무 위로가 돼요!!
@HM-vi2vh 1
2026년 5월 7일 1:28 오후마지막화, 마지막 시즌 안봄
그냥 내맘속에 영원히 진행형으로 남겨둠
@unforgettable_
2026년 5월 21일 12:33 오전오 드라마 마지막화 저도 안본게 엄청 많은데..그냥 보기 아깝다 아끼고 싶다 그러면서 안본게 많은데.. 일생에 숙제마냥 ..아 저것도 마무리 못 했는데.. 그런 찝찝함도 계속 있어요.
@쏘이-c8c
2026년 5월 11일 5:43 오후마지막을 싫어한다는 걸 아는 게 신기하다
@gisemfdlanjsel
2026년 4월 29일 9:06 오후장기근속의 비결 ㅋㅋ 센스 👍👍👍
@Hannah-ts4bq
2026년 5월 4일 3:20 오후막화를 제일 기다리는 사람임
@송충이-h3z
2026년 5월 3일 11:02 오전귀여워
@Kijulllll
2026년 4월 28일 6:21 오후아.....독서클럽 마지막회였구나............................
@Icheoncore
2026년 5월 6일 3:58 오후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다, 햇빛과 그늘처럼.
@uriiii628
2026년 4월 29일 11:54 오후아슬퍼.. 갑자기 눈물나
@urb9025
2026년 4월 30일 10:27 오후반대로 저는 무조건 마지막을 보기 위해 지루함까지도 견딥니다. 전 늘 마지막만 준비합니다.
@ILL-d6o4c
2026년 4월 29일 3:29 오후헉 내가 대학 졸업식을 못간게 이거 때문이었나.진짜 인생 최대 행복하고 빛나던 시기였는데
@benjamin-kp2bn
2026년 5월 6일 8:45 오후퇴사하면 그 순간은 속시원함
@crescently
2026년 5월 8일 8:30 오후책은 끝까지 읽으시나요?
@하팅a
2026년 4월 29일 9:29 오전난 드라마 마지막회가 좋던데 이제 감정소모 끝이다 해방감
@chohyeonee
2026년 5월 9일 10:17 오후맞아요...
@bonghanra3813
2026년 5월 4일 12:03 오후헐 저는 끝을 보지 않으면 마무리 안되는채로 남은 그 찝찝한 느낌이 너무 싫은데 신기하다
@shamoba
2026년 5월 13일 12:31 오후끝을 내면 다시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잖아요.
@최수경-j5h
2026년 5월 11일 2:24 오후졸업식때 한번도 운적이 없는데.. 뭐든 결말이 나는게 좋음.. 계속되는것들이 더 두려움. 끝이 있는게 너무 좋음.그래서 죽음을 기다려.
@londonsystemaverage
2026년 4월 29일 12:50 오전개특이하네
@bay-h1d
2026년 4월 28일 3:41 오후민경님 교복입고 꽃들고 졸업식날 우는 얼굴 키링 만들어주세요..
@티키타카-l6o
2026년 4월 29일 8:16 오전아. 헷갈려. 진짜 독서클럽 끝나는 거 아니죠? 내 한달의 즐거움이 사라지면 안돼요. 이번에 숙제가 사라진 것도 슬픈데 영영 사라지면 안돼요. 😢
@hyojukim7998
2026년 4월 29일 11:16 오전민경님 그럼 책을 읽으실 때는 어떠세요? 마지막 챕터를 안 보신다던가, 혹은 마지막 한 장은 안 읽으시나요?
@shdkfowkndkso
2026년 5월 20일 8:08 오전ㅠㅠ
@dominicakim4556
2026년 4월 28일 9:03 오후저도 예전에 제일 싫어하는 말이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다'는 말이었어요
사회생활을 10년 넘게 하니까 조금은 익숙해지네요
@짜네짜네-q2i
2026년 5월 8일 6:59 오후대박 나도야ㅠㅠㅠㅠㅠ도대체 졸업식만 되면 왜그렇게 눈물나는거지 세상에 나만 오열하나 했더니 민경찡 나랑 공통점있넹❤
@ttake1976
2026년 6월 17일 11:53 오후T는 어리둥절하다
@아리사-r3s
2026년 5월 17일 3:54 오전만화든 소설이든 마지막 장부터 보고 시작하는데.... 신기하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