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여자의 갱년기는 폐경 전후로 +,-5년, 10년 정도의 기간을 말해요. 확실히 45이후로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건조함, 여성호르몬 이상을 몸으로 느낍니다. 50초반의 남자와 같이 주기적으로 운동해도 저는 변화가 거의 없어요. ㅎㅎ 30대 후반부터 운동을 꾸준히 했는데도 호르몬엔 장사가 없네요~ 그럼에도 고무적인건...단백질 식사와 운동을 꾸준히 한 저와 신경쓰지않는 친구들과 비교하면 좀 더 낫긴해요. 요즘은 유산소운동보다 캐틀벨로 근력운동하네요~ 나이들어감에 따라 미의 기준을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구~ 독서도 신경쓰야죠😅
@vcontrol4512 71
2026년 4월 29일 10:26 오후한 손엔 책.
한 손엔 아령.
양질의 단백질 잘 챙겨 먹기.
정말 중요한거 같습니다.
@studian365 16
2026년 4월 29일 11:35 오전[인생을 위한 최소한의 생각] https://bit.ly/4tHl14h
[델쥬아 닭가슴살면] https://bit.ly/4egkt0u
[상상단 무료 행사 신청] https://bit.ly/48vMiht
[상상단 다운로드] https://bit.ly/4mXYqhj
[거인을 읽다] https://bit.ly/4eMIlJ5
[거인을 쓰다1 필사책] https://bit.ly/4ebU2Jd
[포에버 스트롱] https://bit.ly/4tLyMPw
📓 책 '인생을 위한 최소한의 생각'
행복, 관계, 자유, 용기 등 삶의 본질을 관통하는 엄선된 260개의 명언과 통찰을 담은 책
삶의 중심을 바로 세우는 명언 + 필사 시리즈
📖 책 '거인을 읽다' + ✍🏻 거인을 쓰다1,2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enhui5753 16
2026년 4월 30일 2:05 오후저는 68세인데 골반이 아팠는데 수영장 걷는 라인에서 점프하고 걷고 했더니 나았어요
@탄도사 14
2026년 4월 30일 11:26 오전안 가르쳐 주는 게 아니고 그들이 모르죠.
의사들도 술담배로 건강해치는 이 많죠
@ssk1274 12
2026년 4월 29일 7:13 오후노후릏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확식한 방향이 되어 줍니다.누구의 도움없이 주체적인 삶을 잘살 것 같습니다 .독서와 근육건강이 가장. 우선순쉬.
@에레나안 11
2026년 5월 19일 8:25 오전50대이후는 맞습니다 근육이 필수네요.
@karma5679 9
2026년 4월 29일 11:46 오후너무나도 감사하신분
아시아최대 교도소에 근무하면서
이렇게 감사를 행복이 작가님 책을 필사하면서 봇물터지듯이 밀려옵니다.
너무나 감사합니다.
@purejinyoung 9
2026년 5월 4일 1:37 오후고민하거나 미루지 않고 행동하기
알고 있지만 실천이 어려운 1인입니다.
계란도 닭가슴살도 먹는게 힘들었는데 아이들과 함께 먹어보려고 방금 주문했어요~♡
@태희이-y5n 7
2026년 5월 17일 1:54 오후일주일 내내 고기먹어도 되나요?
@태희이-y5n 7
2026년 5월 17일 1:57 오후근육을 키우면 젊어짐
@이주성-f9l 3
2026년 5월 1일 2:12 오후키워드는 인슐린 분비가 덜되는 삭사법입니다
@millimer6465 3
2026년 5월 15일 5:33 오전❤정말 존경스럽습니다.본받고 갑니다.
@최지원-n2d 2
2026년 5월 21일 4:19 오후건강이 아픈 사람만 볼 수 있는 왕관이라는 말에 울컥했어요..
저도 여기저기 쑤시고 아프기 시작하니까 알겠더라고요ㅠㅠ
근데 저는 그때 얼굴까지 같이 무너져서 기미가 자꾸 진해졌는데
누룩밤 두 달째 쓰는데 좋네요
나이 든다는 게 이런 거구나 싶어요
@화니-자몽 1
2026년 5월 26일 1:24 오후영상보고 바로 책주문하고 그동안 미뤄두었던, 싫지만 해야할일들을 시작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Globe-m6z
2026년 5월 22일 7:12 오후강의 하시는분 성함등 아는것이 없으나, 40대 중반정도로 보이시네요. 인상도 좋으시고😂
@GoingToUtopia
2026년 5월 28일 8:10 오전박사님 콜라겐가루 드세요
저도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땜에 숨도 못 쉬었었는데 콜라겐 먹고 다 낳았어요
절대 서 있지 말고 앉아서 강의 하시구요
@zxcvb-b2i
2026년 6월 18일 11:33 오전선생님~ 여자의 갱년기는 폐경 전후로 +,-5년, 10년 정도의 기간을 말해요.
확실히 45이후로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건조함, 여성호르몬 이상을 몸으로 느낍니다.
50초반의 남자와 같이 주기적으로 운동해도 저는
변화가 거의 없어요. ㅎㅎ
30대 후반부터 운동을 꾸준히 했는데도
호르몬엔 장사가 없네요~
그럼에도 고무적인건...단백질 식사와
운동을 꾸준히 한 저와 신경쓰지않는 친구들과 비교하면 좀 더 낫긴해요.
요즘은 유산소운동보다 캐틀벨로 근력운동하네요~
나이들어감에 따라 미의 기준을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구~ 독서도 신경쓰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