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서울직장 20년 다니면서 수지에서 5년 실거주한 아파트 하나 있네요... 평택으로 직장을 옮기면서 수지집 전세주고 평택집 전세살고 있는데... 저 투기꾼인가요?? 수지는 5년뒤 은퇴하면 부모님사시는 수원근처라 ..다시 가서 노부모님 곁에 살계획인데... 저 투기꾼인가요???
비거주 1주택이라는 갈라치기 정책을 만들려는 민주당 나쁜 정치세력! 비거주하면서 소장님 말씀대로 다른 사람 살 수 있게 전월세 공급해준 공이 있어요. 게다가 다른 데 살면서 안 먹고 안 쓰면서 돈 모아서 내 집에 들어가 살고자 하는 서민 많아요. 그런데 넌 네 집에서 안 사니까 투기꾼이라는 논리가 어떻게 나오나요? 공산당이나 하는 생각이죠. 장특공 축소한다는 것도 마찬가지죠. 이미 거주하는 사람은 연 8%, 비거주하면 4%만 해 주고 있어요. 나중에 상생임대인 제도, 임대사업자 자동말소 후 장특공 50% 혜택 등과도 충돌되니 피해입게 되죠.
다주택자와 비거주 1주택자들이 제공하는 전월세 매물 100개를 두고 전월세 유효수요자 110명이 경쟁하는 것과 이들이 극단적으로 줄어들어 전월세 매물 1개를 두고 전월세 유효수요자 11명이 경쟁하는 경우를 전월세 수요자 입장에서의 경쟁률이라는 측면에서 비교해 보세요. 전월세의 공급이 10개 부족하다는 점에서는 동일한 조건임에도, 전자의 경쟁률은 1.1대 1이고 후자의 경우에는 11대 1이 됩니다. 공급이 부족한 상태에서 전월세 공급자들이 줄어들게 되면 전월세 수요자들은 점점 더 불리한 상황에 처할 수밖에 없게 되어 종국에는 가격폭등으로 치닫게 됩니다.
아예 모든 양도차액을 국가가 약탈해가면 되지여 1억주고산거 30년후에 1억정도만 가져가라는게 사기꾼 수준 아니에요? 돈의 문제가 아니라 가치의 문제에요 20억 차익내고 5천만원만 세금냈다고 선동질하는 거의 미친 교수도 있더만여 ㅋ 금 1돈을 10만원에 샀다가 80만원에 팔면 70만원 남았으니 60만원을 떼간다는거아니에요? 그럼 금 0.2돈만 남는겁니다. 재산을 이런식으로 약탈해 간다는거 아닙니까? 장특공은 혜택이 아니고 더늘려받아야할 국민의 권리입니다. 국민들이 넘 착해서 이렇게 약탈을 당하고도 조용한거죠 돈한푼 않내는자들을 상대로 여론조사한걸 가지고 국민이 원한다고 부끄럽지않게 떠드는놈도 있더라구여 휴~~
시골 빈집에 들어가서 실거주 하실건가요? 40년넘은 구축아파트 들어가서 실거주 하실건가요?? 거기 들어가서 실거주 하실건지, 무주택자분들한테 전부 여쭈어보세요~~ 아무도 거기 들어가서 실거주 하실분들 없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신축아파트 공급이 얼만큼 있느냐가 중요한거에요...
신축아파트 공급이 부족하면, 부동산은 가격이 오를 수 밖에 없어요... 새로 분가한 젊은층도 신축아파트를 찾지만, 기존 구축아파트에 사는 사람들도 신축아파트를 계속 찾거든요...
수요와 공급은 신축아파트 기준입니다... 대한민국에 빈집이 벌써 10만채가 넘어서,,, 예전부터 이미 집이 남아 돌고있어요.... 그런데 수요와 공급에 아무 의미 없는 숫자입니다... 심지어 일본은 빈집이 100만채가 넘습니다... 그래도 도쿄중심부는 부동산 가격이 오르고 있어요... 수요와 공급은 신축아파트 기준입니다...
그리고 인구가 줄어들수록, 중심지는 오히려 더 비싸집니다. 인프라가 초집중되기 때문이지요....
상속이니 양도소득이니 세금때리는 이유가 뭔데? 자본주의가 심화되면서 자산격차를 더이상 소득으로 메꿀수없기 때문에 자산격차로인한 사회붕괴를 막기위함아님? 개인적으로는 소득과표기준은 대폭 완화하고 자산에따른 보유세는 늘리는 방향이 맞다고봄.. 사람들이 일을해야 대한민국도 발전이 있지 가진거 깔고앉으면 대대손손 잘살고, 부모 잘못만나면 갖은 노력해도 못따라가면 나라망조듦
그래서 유투브에서 어떤 전문가 말을 듣고 실행에 옮기느냐가 중요한 겁니다. 다수가 부동산 값 상승이라고 이야기 하면 왜 그런지 , 소수가 부동값 하락이라고 이야기 하면 왜 그런지 / 각 전문가의 정치적 성향과. 여태까지의 발언들과 예측의 정확도등을 모두 판단하고 실제 내 사례에 적용해서 실행해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작년말부터 저는 김인만 소장님 말을 신뢰해서 움직여서. 경기도지만 갈아탔습니다. 혹 주변인들은 이재명이 잘 하고 있어서 집값 폭락한다고 충고해줬지만 저는 귓등으로도 듣지 않고 전문가들 말 듣고 미리 움직였습니다. 아무나 따라가다가 그지 되는거 한 순간 입니다.
문제는 장특공제가 아니고 지금 전세, 전월세는 씨 마르고 있고 최근 몇년동안 아파트를 예전처럼 많이 안 지어서 향후 입주할 아파트가 별로 없다는거다. 그건 뭘 의미할까. 문재인정부때 아파트가격 폭등했었는데 이번 정부는 문재인정부가 약하게 규제해서 집값이 폭등했다고 보고 더 강하게 시장에 푸시해보겠다는건데 내가 봤을때는 문재인정부도 이재명정부도 부동산정책의 방향자체가 잘못됬다. 앞으로 임차인들은 곡소리나고 똘똘한 한채 정책으로 지방만 죽어나고 고가아파트 서울 경기도 아파트 광역시 일부 인기지역 고가아파트만 가격 오를일만 남은거 같다. 이는 지방 격차. 빈부격차만 양산할 뿐이다. 유일한 방법은 서울 경기권에 공급을 많이 하거나 아니면 대한민국이 국가재난이 와야 집값 잡을수 있을듯한데 힘들듯 하고 유일한 현실적 대안은 지방 거점도시를 확대해서 일자리를 보내서 인구분산시키는 방법뿐이 없다. 세금으로는 절대로 집값 못잡고 집값 잡는 시늉만하는거고 정부가 세수를 확보하려는 의도 말고는 없어보인다.
@쿠아바-h7n 57
2026년 5월 4일 7:55 오후나라에 도둑이 많은줄 알았는데 그지가 많은거였다
@박극원 48
2026년 5월 4일 7:33 오후자본주의 자유민주주의 사회 아닌가? ...부동산 때려 잡아 지지율 높이는게...나중에 독약이 될거야!!! 한마디만 더 하자...부동산은 불로 소득이면 주식은 근로소득인가? 주식 많이올랐는데...82.5% 세금 때릴 의향은 없는지? 많이 궁금하다!!!
@오늘잇슈-l3x 29
2026년 5월 4일 9:01 오후전과4범 대통령때문에 대한민국이 개판됨
@강중혁-r3i 26
2026년 5월 4일 10:20 오후앞뒤 안보는 막가파식 정책들
이건 행정/정책 전문가들의 반란이자 파업이다
@새달빛-o5w 24
2026년 5월 5일 12:52 오전문재인 시즌2 확정!!!
@scipio1204 20
2026년 5월 4일 11:02 오후무주택자들 싸게 집 살줄 알았지? 너네 또 속은거야, 시장은 교란되어 임대료는 올라가고, 집은 여전히 비싸서 못살거야!
@Lee龍범-c9i 18
2026년 5월 4일 6:53 오후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정책이 졸속 행정으로 추진되고 있어서 수 많은 서민들의 삶이 팍팍해지고 있는데 강공을 하는 이유는 뭘까요? ㅎㅎㅎ 이즈음 되면 머리가 나쁜 분이 아닌가 싶어요..
@이엄마-b7u 18
2026년 5월 4일 11:44 오후계란은 몇년사이에 2배올랐는데?
@머프tte 17
2026년 5월 5일 7:23 오전저 무도한 놈들에게 진실로 맞서는 소장님 응원합니다,,, 나쁜 놈들 차라리 사회주의로 가겠다라고 선언하고 한다면,,,그래도 괜찮다 자본주의 혜택은 모기처럼 빨대 처럼 지들은 빨아 처멱으면서,, 정말 나쁜 놈들이다,
@globalhi2770 13
2026년 5월 5일 6:17 오전2027년은 2026년보다 아파트 공급물랑이 더 적음....... 진짜 헬은 2027년임....
@ioioioi-z8p 13
2026년 5월 4일 10:43 오후민생파탄을 넘어 도륙을 내는 이재명 김용범 덤앤더머
@jjangjjang7205 12
2026년 5월 4일 8:34 오후장특공이 특혜지
내가 주식 장기주식을 가지고 있다고 혜택을 주냐.
@누리-h7t 12
2026년 5월 4일 7:13 오후나이들어 전세주고 실버타운 들어왔는데 어쩌란 말이냐 팔려해도 안팔린다
@Justis-r7l 11
2026년 5월 4일 9:42 오후민주당 각오해라
@Junekim-k5e 9
2026년 5월 4일 8:04 오후냅두세요 .. 이재명 집도 도정법에 저촉되어 팔지못하는집인데 양도세 납부하실껍니다..
@jsk2933 9
2026년 5월 5일 9:06 오전전세대란, 월세폭등인데 대책은?
다주택을 계속 없앤다.
대책이란게 불난집 기름 붓기인겨???
@JS-gl8zw 8
2026년 5월 4일 11:47 오후과표는 인플레와 상관없는나라
@손유빈-x1f 8
2026년 5월 4일 8:01 오후주식처럼 부동산 단타해라고 장기보유가 투기꾼이라 무슨 논리가 이래요 ㅜㅜㅜㅜ민주당 정부 작작해야지 이제 겁나서 민주당 지지 못하겠어요 적절한게 없고 더 혼란스럽네요 ㅜㅜ
@신재원-h1g 6
2026년 5월 5일 4:23 오전저...서울직장 20년 다니면서 수지에서 5년 실거주한 아파트 하나 있네요...
평택으로 직장을 옮기면서 수지집 전세주고 평택집 전세살고 있는데...
저 투기꾼인가요??
수지는 5년뒤 은퇴하면 부모님사시는 수원근처라 ..다시 가서 노부모님 곁에 살계획인데...
저 투기꾼인가요???
@seopsim3568 6
2026년 5월 4일 9:09 오후비거주 1주택이라는 갈라치기 정책을 만들려는 민주당 나쁜 정치세력!
비거주하면서 소장님 말씀대로 다른 사람 살 수 있게 전월세 공급해준 공이 있어요.
게다가 다른 데 살면서 안 먹고 안 쓰면서 돈 모아서 내 집에 들어가 살고자 하는 서민 많아요.
그런데 넌 네 집에서 안 사니까 투기꾼이라는 논리가 어떻게 나오나요? 공산당이나 하는 생각이죠.
장특공 축소한다는 것도 마찬가지죠. 이미 거주하는 사람은 연 8%, 비거주하면 4%만 해 주고 있어요.
나중에 상생임대인 제도, 임대사업자 자동말소 후 장특공 50% 혜택 등과도 충돌되니 피해입게 되죠.
@원랑Kim 6
2026년 5월 5일 9:39 오전우유도 2배올랐고 사탕도 2배올랐는데?
집값은 입지좋은곳도 2배오르면 안됬던건가?
@charleslee1216 5
2026년 5월 6일 6:40 오후지당한 말씀!!! 왜 이렇게 합리적으로 생각 못하나?
@강경호-k2o 5
2026년 5월 5일 7:51 오전다주택자와 비거주 1주택자들이 제공하는 전월세 매물 100개를 두고 전월세 유효수요자 110명이 경쟁하는 것과 이들이 극단적으로 줄어들어 전월세 매물 1개를 두고 전월세 유효수요자 11명이 경쟁하는 경우를 전월세 수요자 입장에서의 경쟁률이라는 측면에서 비교해 보세요. 전월세의 공급이 10개 부족하다는 점에서는 동일한 조건임에도, 전자의 경쟁률은 1.1대 1이고 후자의 경우에는 11대 1이 됩니다.
공급이 부족한 상태에서 전월세 공급자들이 줄어들게 되면 전월세 수요자들은 점점 더 불리한 상황에 처할 수밖에 없게 되어 종국에는 가격폭등으로 치닫게 됩니다.
@푸른바다사랑76 4
2026년 5월 4일 7:46 오후1가구 아니라고!!!
@lucky_tv 3
2026년 5월 5일 5:56 오후🌟 『김인만 소장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p9-H8KLk1YQ?si=yn4oFgx-Z7RRCMTu
👉 2부. https://youtu.be/3Nq2yGSCfho?si=Qa8GPLU9phIvgH0R
👉 3부. https://youtu.be/ff4Yuj7cmkU?si=3OELAbEgA6YKl7N3
👉 4부. https://youtu.be/EZmbdLByxUY?si=0WWZuACpkYrlaOnK
📌 김작가 저서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소심한도둑 3
2026년 5월 7일 2:20 오전너무 다 올은 말만 시원하게 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KTGNMY 2
2026년 5월 5일 8:29 오전비거주 1주택이 투기가 아니라고? 장난하시나?
잠깐 오르겠지. 언제나 급변화에는 부작용이 있지.
그러나, 가지고 있어도 손실이 크면 팔게 된다고.
실거주 1주택자 입장에서 집값 하락 대찬성
@KTGNMY 2
2026년 5월 5일 8:32 오전손실에 세금내는게 아닌데 왜?
이득이니 근로 소득 기준으로 세금 내라고...
전 국민이 납득할 수 있게. 형평성 있게
왜 이것에만 특혜를 달라는 거야? 왜?
@slowslow7414 2
2026년 5월 4일 9:26 오후1주택 투기래 공평세금
@slowslow7414 2
2026년 5월 4일 9:26 오후가지고 세금내세요
@b-skl1578 2
2026년 5월 4일 9:12 오후누더기 제도 만들지 말고 ,, 거주든 비거주든 소득이 있는곳에 과세 하는게 공정한거 아닌가?
@user-ho158 2
2026년 5월 5일 10:37 오전팔고 다시 그동네 살면 뭐하러 팔어 말이 앞뒤가 안 맞어
@김영희-s3f1v 2
2026년 5월 5일 1:52 오전잠실 레미안아이파크 전세물 280건 나와있어요
@기완전 2
2026년 5월 4일 11:59 오후앞으로ᆢ집ᆢ못산다ᆢ
@레몬-8 2
2026년 5월 6일 4:46 오전사기꾼 본색은 무조건 드러난다 !
사기꾼은 남한테 무조건 피해를 준다 !
@퇴직후여왕희망사항 2
2026년 5월 24일 4:09 오후맞아요 8개월만에 전세2억 올랐어요
@박지민-z2w 1
2026년 5월 4일 11:00 오후도곡동에서 살다오셔도 "더좋네"하실 10억이하 매매소개합니다.
1. 공기맑아 청소기 주1회돌림.
2. 튼튼하고 넓직한구축이라 수리해놓으면 와! 환상적 새아파트.풍광좋고.
3. 서울은 여름나기가 어려운데, 열고 살고 에어컨 의존 최소라 쾌적.
4.1600세대로 산 초입이라 경사졌지만 단지내로 버스들어와 2호선까지 앉아감. 아니면 걸어가 A를 감싸고
새로생긴 지하철타면됨.여의도강남15분.
5. 관리비적고 단지내 마트2 물가엄청 쌈.
6. A를 감싸고 1.5구역 추진중.
~~관악구 신림현대A. ~~이익에 너무 몰두하지 않는다면.. 이익도 거둬가니..
@SangyoulLee-cj1lb 1
2026년 5월 5일 4:33 오후다주택자 규제가 모든 문제의 첫 단추임. 다주택자 규제가 똘똘한 한채를 심화시켰고 그로 인해서 지금 모든 문제가 발생한거지. 전문가들이 모를까? 알겠지. 방구석에서 유튜브 보는 나도 아는건데. 일부러 그러는거야. 본인들 가진 강남아파트가 올라야 하거든. ^^
@masterConan-q8y 1
2026년 5월 5일 8:04 오전딱보니 부동산으로 먹고사는 사람이네... ㅋㅋㅋㅋ 왜?? 요즘 힘들어요??
@아이쿠-i3n 1
2026년 5월 5일 6:14 오후빈부격차는 갈수록 늘어나는데...
@slowslow7414 1
2026년 5월 4일 9:28 오후좋겠습니다 ㅇㅁ 저 비아냥 없는 사람들에게 보내는거네
@Sunset-b1c 1
2026년 5월 5일 10:16 오전그럼 거주하면 다 깎아주던지 세금을 가져가기만 하냐. 소득세 보유세 양도세 증여세 상속세 돈벌고 싶겠냐
@천재-v8b 1
2026년 5월 4일 9:39 오후인마나 도대체 넌 답이 없어 이누마
@마그니-y3x 1
2026년 5월 9일 1:19 오후아예 모든 양도차액을 국가가 약탈해가면 되지여 1억주고산거 30년후에 1억정도만 가져가라는게 사기꾼 수준 아니에요? 돈의 문제가 아니라 가치의 문제에요 20억 차익내고 5천만원만 세금냈다고 선동질하는 거의 미친 교수도 있더만여 ㅋ 금 1돈을 10만원에 샀다가 80만원에 팔면 70만원 남았으니 60만원을 떼간다는거아니에요?
그럼 금 0.2돈만 남는겁니다. 재산을 이런식으로 약탈해 간다는거 아닙니까?
장특공은 혜택이 아니고 더늘려받아야할
국민의 권리입니다. 국민들이 넘 착해서
이렇게 약탈을 당하고도 조용한거죠 돈한푼 않내는자들을 상대로 여론조사한걸 가지고 국민이 원한다고 부끄럽지않게 떠드는놈도 있더라구여 휴~~
@globalhi2770 1
2026년 5월 5일 10:52 오전시골 빈집에 들어가서 실거주 하실건가요?
40년넘은 구축아파트 들어가서 실거주 하실건가요??
거기 들어가서 실거주 하실건지, 무주택자분들한테 전부 여쭈어보세요~~
아무도 거기 들어가서 실거주 하실분들 없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신축아파트 공급이 얼만큼 있느냐가 중요한거에요...
신축아파트 공급이 부족하면, 부동산은 가격이 오를 수 밖에 없어요...
새로 분가한 젊은층도 신축아파트를 찾지만, 기존 구축아파트에 사는 사람들도 신축아파트를 계속 찾거든요...
수요와 공급은 신축아파트 기준입니다...
대한민국에 빈집이 벌써 10만채가 넘어서,,, 예전부터 이미 집이 남아 돌고있어요....
그런데 수요와 공급에 아무 의미 없는 숫자입니다...
심지어 일본은 빈집이 100만채가 넘습니다... 그래도 도쿄중심부는 부동산 가격이 오르고 있어요...
수요와 공급은 신축아파트 기준입니다...
그리고 인구가 줄어들수록, 중심지는 오히려 더 비싸집니다. 인프라가 초집중되기 때문이지요....
@slowslow7414
2026년 5월 4일 9:29 오후마니 콜해주니 좋지요
@가람킹-x6d
2026년 5월 5일 5:53 오후14억에 동작 매수했습니다. 안타까운 얘기지만 30억은 갈거 같다고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 1인당 지디피도 일본 추월했는데 일본 도쿄 집값보단 비싸야죠
@isk299
2026년 5월 4일 10:18 오후장특공제율을 잘못 알고 계십니다!
전문가분들이 이렇게 잘못된 정보를 퍼뜨리면 어떡합니까!
보유만 하면 1년에 2퍼씩 10년이면
장특공 20퍼예요
3년보유분부터 공제되고
최대 15년 보유, 30퍼가 최고율입니다
@킴시그널
2026년 5월 5일 4:19 오후상속이니 양도소득이니 세금때리는 이유가 뭔데? 자본주의가 심화되면서 자산격차를 더이상 소득으로 메꿀수없기 때문에 자산격차로인한 사회붕괴를 막기위함아님? 개인적으로는 소득과표기준은 대폭 완화하고 자산에따른 보유세는 늘리는 방향이 맞다고봄.. 사람들이 일을해야 대한민국도 발전이 있지 가진거 깔고앉으면 대대손손 잘살고, 부모 잘못만나면 갖은 노력해도 못따라가면 나라망조듦
@장장장-t7c
2026년 5월 8일 8:53 오전가즈아!!!! ㅇㅅㄱㅈ들 어여 나한테 상납해랏
@KTGNMY
2026년 5월 5일 8:34 오전주식하고 비교하는 사람도 있는데...
주식은 다른 사람에게 피해가 없잖아.
집은 많이 가지면 다른 사람 주거를 힘들게 하고.
성질이 다른데 왜 비교 하나?
@red올라
2026년 5월 4일 8:16 오후거주만 80퍼 준다고 국회에 발의 됫다고,,, 보유는 0
@slowslow7414
2026년 5월 4일 9:29 오후ㄱㅈㄱ 도 마찬가지
@송상목-m6z
2026년 5월 22일 7:44 오전2000조원 1인당 얼마냐
에라이
@CAFELARUCHE-x9m
2026년 5월 9일 3:12 오후대한민국 아파트는 전세계를 통틀어 가장 완벽한 금융 상품이다. 어떤 일이 벌어져도 오른다!
@맨아쿠아-s2r
2026년 5월 6일 9:52 오전냉정히 인만이 맞지 광수가 맞냐!!!
광수는 항상 지말 틀리면 ..잠수...
무주택 자 입니다 ㅜㅜ
광수말 듣고 하락할까봐 못샀네요..
올 겨울에 방 빼야하는데 엄동설한에 어느곳으로 가오리오..ㅜㅜ
집주인 눈치 보는거 지겹다 지겨워 ..
죽고만 싶네요..ㅜㅜ
@hightttsans
2026년 5월 5일 3:54 오후소장님 벌써 5월 5일인데 매믈잠김은 도대체 언제 오는거죠?? 정말 오긴 오는거죠??
@두필김-l8s
2026년 5월 5일 10:28 오전옳은얘기입니다 집하나수십년살다 어쩔수없이 세주었는데 개지랄이야 선거때보자
@정희-k6f
2026년 5월 6일 12:16 오전그래서 유투브에서 어떤 전문가 말을 듣고 실행에 옮기느냐가 중요한 겁니다. 다수가 부동산 값 상승이라고 이야기 하면 왜 그런지 , 소수가 부동값 하락이라고 이야기 하면 왜 그런지 / 각 전문가의 정치적 성향과. 여태까지의 발언들과 예측의 정확도등을 모두 판단하고 실제 내 사례에 적용해서 실행해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작년말부터 저는 김인만 소장님 말을 신뢰해서 움직여서. 경기도지만 갈아탔습니다. 혹 주변인들은 이재명이 잘 하고 있어서 집값 폭락한다고 충고해줬지만 저는 귓등으로도 듣지 않고 전문가들 말 듣고 미리 움직였습니다. 아무나 따라가다가 그지 되는거 한 순간 입니다.
@slowslow7414
2026년 5월 4일 8:19 오후ㅇㅁ 다되구나 혼자 잘 팔 리네
@꽃이되었다
2026년 5월 9일 11:24 오전단타 같은 소리하네. 실거주 아니라면 양도세 때려 맞는데 단타가 되냐?
@추명화-m5v
2026년 5월 6일 5:37 오후이 nom은 장특공제폐지에 왜이리 열올릴까,
@slowslow7414
2026년 5월 4일 8:16 오후거래 님 이 왜 신경쓰니
@jaebeomim3800
2026년 5월 6일 8:28 오후민주당 정권은 부동산 대책이 왜이러냐
할거면 제대로하던가 이도저도 아니고..
@slowslow7414
2026년 5월 4일 8:19 오후둘다 비주하시나요
@정스타-k2j
2026년 5월 6일 7:50 오후문제는 장특공제가 아니고 지금 전세, 전월세는 씨 마르고 있고 최근 몇년동안 아파트를 예전처럼 많이 안 지어서 향후 입주할 아파트가 별로 없다는거다. 그건 뭘 의미할까. 문재인정부때 아파트가격 폭등했었는데 이번 정부는 문재인정부가 약하게 규제해서 집값이 폭등했다고 보고 더 강하게 시장에 푸시해보겠다는건데 내가 봤을때는 문재인정부도 이재명정부도 부동산정책의 방향자체가 잘못됬다. 앞으로 임차인들은 곡소리나고 똘똘한 한채 정책으로 지방만 죽어나고 고가아파트 서울 경기도 아파트 광역시 일부 인기지역 고가아파트만 가격 오를일만 남은거 같다. 이는 지방 격차. 빈부격차만 양산할 뿐이다. 유일한 방법은 서울 경기권에 공급을 많이 하거나 아니면 대한민국이 국가재난이 와야 집값 잡을수 있을듯한데 힘들듯 하고 유일한 현실적 대안은 지방 거점도시를 확대해서 일자리를 보내서 인구분산시키는 방법뿐이 없다. 세금으로는 절대로 집값 못잡고 집값 잡는 시늉만하는거고 정부가 세수를 확보하려는 의도 말고는 없어보인다.
@qhershey
2026년 5월 10일 6:43 오후거주이전의 자유 침해
@hongcholchong9692
2026년 5월 6일 11:17 오전집 팔아 주식 ... 이것은 아니지요
남일 처럼 쉽게 얘기하지 마라..
주식과 부동산 뭐가 더 위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