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조선주 초대형 호재 터졌다, 삼성중공업 아닌 '이 주식' 사세요 (엄경아 연구원 풀버전) - 촬영일시: 4월 23일 김작가 저서 ...
전체 보러가기 유튜브 공감 댓글 보기
조선섹터는 Hd한국조선해양,hd현중,삼중,한오 조금씩 분산하고 있네요.하나로 몰아야하는지 궁금하네요.늘 듣고보는 연구원이네요. 홧팅!
계속 보니까, 엄경아님은 성격이 엄청 빠른 듯...질문자의 질뭉이 채 끝나기도 전에 답변을 시작하네요... 거의 100%
34:16
엄경아연구원님 훌륭한 전문가 이시네요.굉장히 스마트하시고 말씀도 야무지게 엄청 잘 하시고 반짝반짝 빛나는 매력적인 전문가 포스가 멋있습니다.
조선 자체의 파이가 반도체에 비해 너무 작음 같은 삼성그룹에 전자와 중공업만 비교해도 중공업 년 영업이익 1조5천억인데전자는 400조나 되니 조선이 그룹에서도 쳐다도 보지않는 계열사이고 노동집약산업이라 고용창출에선 큰역할을 했지만 위험하고 힘든 업무 강도 때문에 그마저도 외국인 아니면 인력난이 심하고 업무강도 대비 임금이 작아서 앞으로 쉽지않을거임
삼성중공업 싫어 하시네..
이왕이면 안오른 삼중 사래서이분 말 듣고 삼성중공업 샀는데요
일목요연하게 잘 설명해주시네요설명듣고 선택은 각자의 몫전문가의 의견은 참고해서나의 결정에 도움받을정도면 영향받으면 됩니다
조선주는 이 장에서 사는 게 아니라고~~
헤아릴 때배는 한 척, 두 척이라고 표현하면 더 있어 보일 듯합니다.조선 전문가 이신데 200대라고 말씀하시니 깜놀했네요!
43:04
흐름을 보기위해서 전문가의 의견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웃기네 전문가는 무슨 개뿔탱커선 교체수요가 많을걸 예상할 수는 있지만그 선량이 우리나라 조선사로 올거라는거지??탱커선-PC선이든 VLCC든이 선종은 선가가 높지않아서이미 중국에 거의 뺏긴 상태이고LNGC정도가 우리나라 조선소에 맞는 정도일뿐이다무슨 탱커선이 우리나라로 올거라고 장담을???웃기 전문가네
근데 신영증권은 자사주 매입 소각은 어찌되고 있나요--ㅎ
조선ETF 매수했다가 물렸다유일하게 물린 ETF
한조 그렇기 추천하다니 1도 안오름.
감사합니다 잘 정리가 되네요
조선의 국모님 감사합니다 ㅋㅋ 욕은 신경쓰지마세요 저도 회사에서 매일매일 욕먹는데 걍 흘려들음 짜증나서 내건강만 해치니까요ㅋㅋ
한화오션은 이분한테 신경 좀 써라.
잘 안오르던데 내가 뭘 못보고 있나보네요.
똑똑하네요..조선업 종사하는 저보다 해박한듯~~
한화오션 아니라는 썸네일 에브리 유튜브에서 아니다 그러다 보니 진짜 아닌가 되어 버리네요 신경들좀 쓰세요 왜 한하오션을 배척하십니까? 1.현대중공업 2.한국조선해양 두회사 12등 사놓고 기다려라 이말인데 그놈 미국 마스가는 언제 시작 하는지?!!!!!!!
무슨말인지. 알아 듣지 못해
염경아님,정말 똑소리~거침없는 명쾌한 답변신뢰가 갑니다
이쁘요 명쾌 경쾌 상쾌 유쾌 감사
질문자는 공부를 하고 인터뷰 하세요
주가가 왜 안가요
눈에 보이게 대표성이 있는 건 그래도 한화오션 아닌가? 하기사 그래서 조선에서 한오가 수익이 별로였구나? 결정적으로 한오 목표가가 16만 언저리라 한오는 이제 버려야 하는 종목인가 싶다!
음....위원밈 질문이 끝나고 한탬포 쉬어 보세요.
질문 하는 여성 앵커 좀 공부좀 하고 임하라. 기본 상식 정도는 알고 방송해야지. 질문 자체가 유치하고 너무 기본 상식이 부족해 보인다.좀공부좀해라 공부좀.
HD현대중공업 홍보대사 납셨네
똑 같은 말로오랫동안 우려먹네요ᆢ
진행자님~주식 초보자인 저로서는 질문이 넘 좋아요궁금한 거,,생각 못했던 거 까지 많이 듣고 배웠어요
2주전꺼를 지금 올리냐 거참
엄경아연구원 조선쪽에 많이아는거 같은데시청자에 알리는말솜씨는 별로네요발음은좋은데 뭐가그래급한지 말이빨라 알아듣기가 아주거북스럽내요ㅠ 옥에티라할까 ㅎ
ㅇㅇㅇ 이 삼음절 뭐냐?
아무리 국산 엔진이 좋아도엔진은 롤스로이스 입니다😅
니가 삿구나~
전문가로는 안보임
담아야할 두 종목?
쿠바에 발전기 많이수출하고 쿠바지페에도 나온닺그런정보는 모르는가~~
난 삼중 한비구니 담아 놨는데 오르거나 말거나 ㅎㅎ
한화오션을 왜?
깨몽해야될듯
현대의 국모죠
내가 조선의 국모닭
??
조선주 계속폭략중인디 무슨새소리!
조선주 끝물인데 ㅋㅋㅋ 뭔솔이야 ~
한달 전에 이야기 하지.. 지금에 와서 왜? 배꼽에서...ㅋㅋ
역시 조선의 국모 시군요.
ㅉㅉ...
조선의국모이시다😂
전문가님 딕션도 잘 안들리고 말도 너무 빠르구 ㅠㅠ 질문자 말끝날때까지 좀 기다려주면 좋겠네요
무섭게 떨어지고 있네요 ... 😅
이분도 반도체 고점 주구장창 주장하시는 분하고 마찬가지로 주구장창 조선주 오른다 오른다 하는 인디언 기우제 스타일... 조선주 언젠가 오를거라는건 애들도 다 아는건데... 오를때까지 주구장창 외치다보면 언젠가는 오르고 내말 맞지? 하겠지요
꾸준히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평소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분들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크리에이터들을 구독해주세요! 동기부여가 될 다양한 글들과 상품을 추천해드려요!
@ququ4881 18
2026년 5월 9일 1:58 오후조선섹터는 Hd한국조선해양,hd현중,삼중,한오 조금씩 분산하고 있네요.하나로 몰아야하는지 궁금하네요.늘 듣고보는 연구원이네요. 홧팅!
@두안권-p3n 16
2026년 5월 8일 7:55 오전계속 보니까, 엄경아님은 성격이 엄청 빠른 듯...
질문자의 질뭉이 채 끝나기도 전에 답변을 시작하네요... 거의 100%
@BruceWayne-gs5ef 15
2026년 5월 9일 9:33 오전34:16
@미숙임-n2g 14
2026년 5월 8일 3:43 오후엄경아연구원님 훌륭한 전문가 이시네요.
굉장히 스마트하시고 말씀도 야무지게 엄청 잘 하시고 반짝반짝 빛나는 매력적인 전문가 포스가 멋있습니다.
@씨에스에이치 13
2026년 5월 8일 10:54 오후조선 자체의 파이가 반도체에 비해 너무 작음 같은 삼성그룹에 전자와 중공업만 비교해도 중공업 년 영업이익 1조5천억인데
전자는 400조나 되니 조선이 그룹에서도 쳐다도 보지않는 계열사이고 노동집약산업이라 고용창출에선 큰역할을 했지만 위험하고 힘든 업무 강도 때문에 그마저도 외국인 아니면 인력난이 심하고 업무강도 대비 임금이 작아서 앞으로 쉽지않을거임
@남표리 12
2026년 5월 7일 10:27 오후삼성중공업 싫어 하시네..
@시선콕콕 10
2026년 5월 7일 11:52 오후이왕이면 안오른 삼중 사래서
이분 말 듣고 삼성중공업 샀는데요
@jjbm1002 8
2026년 5월 9일 7:57 오전일목요연하게 잘 설명해주시네요
설명듣고 선택은 각자의 몫
전문가의 의견은 참고해서
나의 결정에 도움받을정도면 영향받으면 됩니다
@이용희-k5v 8
2026년 5월 7일 10:30 오후조선주는 이 장에서 사는 게 아니라고~~
@annelee2533 8
2026년 5월 7일 8:46 오후헤아릴 때
배는 한 척, 두 척이라고 표현하면 더 있어 보일 듯합니다.
조선 전문가 이신데 200대라고 말씀하시니 깜놀했네요!
@BruceWayne-gs5ef 8
2026년 5월 8일 9:51 오전43:04
@CDL-o4f 7
2026년 5월 9일 7:34 오전흐름을 보기위해서 전문가의 의견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일송정푸른솔-e8w 6
2026년 5월 7일 10:42 오후웃기네
전문가는 무슨 개뿔
탱커선 교체수요가 많을걸 예상할 수는 있지만
그 선량이 우리나라 조선사로 올거라는거지??
탱커선-PC선이든 VLCC든
이 선종은 선가가 높지않아서
이미 중국에 거의 뺏긴 상태이고
LNGC정도가 우리나라 조선소에 맞는 정도일뿐이다
무슨 탱커선이 우리나라로 올거라고 장담을???
웃기 전문가네
@fassion-6p 5
2026년 5월 8일 10:34 오후근데 신영증권은 자사주 매입 소각은 어찌되고 있나요--ㅎ
@주유혁-k4o 5
2026년 5월 9일 7:48 오후조선ETF 매수했다가 물렸다
유일하게 물린 ETF
@김뚜와이씨 5
2026년 5월 8일 3:35 오후한조 그렇기 추천하다니 1도 안오름.
@lke77756 5
2026년 5월 8일 6:04 오전감사합니다 잘 정리가 되네요
@puarena_shareholder 5
2026년 5월 7일 10:42 오후조선의 국모님 감사합니다 ㅋㅋ 욕은 신경쓰지마세요 저도 회사에서 매일매일 욕먹는데 걍 흘려들음 짜증나서 내건강만 해치니까요ㅋㅋ
@rOSIe-qd3yv 4
2026년 5월 9일 12:38 오후한화오션은 이분한테 신경 좀 써라.
@잡아라-k3v 4
2026년 5월 8일 5:11 오후잘 안오르던데 내가 뭘 못보고 있나보네요.
@galmek99 4
2026년 5월 10일 8:58 오전똑똑하네요..조선업 종사하는 저보다 해박한듯~~
@CBS-cns 4
2026년 5월 9일 10:10 오전한화오션 아니라는 썸네일 에브리 유튜브에서 아니다 그러다 보니 진짜 아닌가 되어 버리네요 신경들좀 쓰세요 왜 한하오션을 배척하십니까? 1.현대중공업 2.한국조선해양 두회사 12등 사놓고 기다려라 이말인데 그놈 미국 마스가는 언제 시작 하는지?!!!!!!!
@도헌숙 3
2026년 5월 10일 1:42 오전무슨말인지. 알아 듣지 못해
@현윤식-j6g 3
2026년 5월 11일 9:52 오전염경아님,
정말 똑소리~거침없는 명쾌한 답변
신뢰가 갑니다
@솔팜-q3d 3
2026년 5월 10일 2:07 오전이쁘요 명쾌 경쾌 상쾌 유쾌 감사
@낭만달마 3
2026년 5월 9일 1:41 오후질문자는 공부를 하고 인터뷰 하세요
@만드리 3
2026년 5월 8일 10:48 오전주가가 왜 안가요
@몰라요-f8p 3
2026년 5월 8일 2:26 오후눈에 보이게 대표성이 있는 건 그래도 한화오션 아닌가? 하기사 그래서 조선에서 한오가 수익이 별로였구나? 결정적으로 한오 목표가가 16만 언저리라 한오는 이제 버려야 하는 종목인가 싶다!
@SoochangYang-o7k 3
2026년 5월 8일 8:56 오후음....위원밈 질문이 끝나고 한탬포 쉬어 보세요.
@성민김-h2r 3
2026년 5월 9일 7:10 오전질문 하는 여성 앵커 좀 공부좀 하고 임하라. 기본 상식 정도는 알고 방송해야지. 질문 자체가 유치하고 너무 기본 상식이 부족해 보인다.좀공부좀해라 공부좀.
@whitehole-u4o 3
2026년 5월 10일 12:08 오후HD현대중공업 홍보대사 납셨네
@이랴-o2l 3
2026년 5월 9일 1:29 오전똑 같은 말로
오랫동안
우려먹네요ᆢ
@현윤식-j6g 3
2026년 5월 11일 10:05 오전진행자님~
주식 초보자인 저로서는 질문이 넘 좋아요
궁금한 거,,생각 못했던 거 까지 많이 듣고 배웠어요
@가빈럭스 2
2026년 5월 10일 11:49 오전2주전꺼를 지금 올리냐 거참
@장일준-e7l 2
2026년 5월 10일 1:00 오전엄경아연구원 조선쪽에 많이아는거 같은데
시청자에 알리는말솜씨는 별로네요
발음은좋은데 뭐가그래급한지 말이
빨라 알아듣기가 아주거북스럽내요ㅠ
옥에티라할까 ㅎ
@김재박-l7o 2
2026년 5월 10일 1:07 오후ㅇㅇㅇ 이 삼음절 뭐냐?
@젠슨송 2
2026년 5월 9일 12:40 오전아무리 국산 엔진이 좋아도
엔진은 롤스로이스 입니다😅
@critical-ee 1
2026년 5월 9일 6:15 오전니가 삿구나~
@브이어글 1
2026년 5월 9일 7:07 오후전문가로는 안보임
@원성-c1c 1
2026년 5월 11일 12:35 오전담아야할 두 종목?
@김진두-f5z 1
2026년 5월 10일 5:23 오후쿠바에 발전기 많이수출하고 쿠바지페에도 나온닺그런정보는 모르는가~~
@무리-x5z 1
2026년 5월 17일 3:52 오후난 삼중 한비구니 담아 놨는데 오르거나 말거나 ㅎㅎ
@김기연-h5t 1
2026년 5월 12일 7:51 오전한화오션을 왜?
@임재설-f1j 1
2026년 5월 10일 11:44 오후깨몽해야될듯
@스피드짱-v8x 1
2026년 5월 12일 6:17 오전현대의 국모죠
@asura7143 1
2026년 5월 10일 12:04 오후내가 조선의 국모닭
@성완용-g1l 1
2026년 5월 7일 10:26 오후??
@정규오-b4f
2026년 5월 13일 2:46 오후조선주 계속폭략중인디 무슨새소리!
@abc-wb3tl
2026년 5월 14일 3:17 오후조선주 끝물인데 ㅋㅋㅋ 뭔솔이야 ~
@아이온스
2026년 5월 7일 11:26 오후한달 전에 이야기 하지.. 지금에 와서 왜? 배꼽에서...ㅋㅋ
@신갑식-n2c
2026년 5월 10일 11:27 오후역시 조선의 국모 시군요.
@무무상상
2026년 5월 10일 2:47 오후ㅉㅉ...
@김태우-r8i4w
2026년 5월 10일 12:39 오후조선의국모이시다😂
@LizaTudor8
2026년 5월 11일 11:30 오후전문가님 딕션도 잘 안들리고 말도 너무 빠르구 ㅠㅠ 질문자 말끝날때까지 좀 기다려주면 좋겠네요
@CW369-s6q
2026년 5월 27일 8:24 오후무섭게 떨어지고 있네요 ... 😅
@ARCHEMIST-zp9iv
2026년 5월 10일 10:47 오후이분도 반도체 고점 주구장창 주장하시는 분하고 마찬가지로 주구장창 조선주 오른다 오른다 하는 인디언 기우제 스타일... 조선주 언젠가 오를거라는건 애들도 다 아는건데... 오를때까지 주구장창 외치다보면 언젠가는 오르고 내말 맞지? 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