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밑바닥에서 나를 살렸던 1가지
다시 시작되는 빡독 빡독 신청: 빡독 플랫폼 https://bbakdok.com/event/detail/official/33 대상: 전국 어디에서나 책을 읽고 싶은 누구나 일시: 2020년 9월 5 ...
다시 시작되는 빡독 빡독 신청: 빡독 플랫폼 https://bbakdok.com/event/detail/official/33 대상: 전국 어디에서나 책을 읽고 싶은 누구나 일시: 2020년 9월 5 ...
수티브잡스ᅵ JobStudio 164
2020년 9월 3일 7:29 오후33살 많으면 많고, 적으면 적은 나이에 밑바닥을 총 4번 찍었네요.
최근에 4번째 바닥을 찍었고, 지난주에 쓴 금액이 12250원이네요.
얼마전에는 돈 아끼려고 3.4KM를 걸어서 집까지 오기도 했었고.
은행과 카드사는 연체중에 있으며, 아파트 관리비 3개월 연체(오늘 독촉장 옴.곧 단수, 단전예정), 보험 실효...
신용회복위원회 개인워크아웃 변제금 미납 몇 개가 더 있을텐데 생각이 안나네요...
그런데 전 별로 걱정이 안됩니다. 이번 일을 통해서 더 배우고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일을 통해서 책을 알게 되었고, 세상을 보는 시야가 넓어졌으며, 다시끔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으니
지금까지 약 20가지의 일을 했었는데 몸으로 부딪히며 세상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책을 보면, 그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독서모임을 참가하게 되었고, 누구보다 더 열심히 자료준비 및 발표를 하였네요...
다른 분이 발표를 할 때, 거기에 있어서 좋은 내용이 많아서 타이핑도 열심히 하였던 기억이 있네요.
제품에 사용설명서가 있듯이 인생에서의 사용설명서는 책이라고 감히 생각해봅니다.
힘듦을 계시는 분들은 당당히 그 힘듦을 받아들이는게 가장 중요하다고도 생각이 되구요...
여러분 모두 화이팅하는 삶 사세요!
강사님 그 동안 고생 많으셨어요(토닥토닥)
PS. 지금까지 도전적인 삶을 살았고, 생각한게 있으면 생각에만 그치지않고,
액션을 취하는 편이네요... 현재 유튜브, 스마트 스토어(개설하려고 사업자 등록증 발급받음)
또 뭔가가 있으면 알아내고 하려구요. 지금은 뭐든 해야될 때니깐!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nobeelife-gogo 71
2020년 9월 8일 8:14 오후저도 온갖 일을 다겪고 아무것도 없이 두 딸과 남았네요 그런데 죽으라는 법은 없네요 저는 나이40대 중반에 공공기관 입사하고 큰딸은 명문대입학하고 작은딸은 고등학교 반장을 합니다. ㅋ 큰돈을 버는 것은 아니지만 부족하진 않아요. 희망이 생깁니다.행복해요. 지난날 멍청하게 지독히도 버티기만 하던 내가 이제는 내 미래를 설계하고 살아요. 결국 잘 살거 같아요 전.
양프렌즈 60
2020년 9월 3일 5:40 오후그래서 독서가 취미인 여자를 만나는게 내 목표이다.
@하늘정원-w7q 55
2020년 9월 3일 2:30 오후용감한 모성애 응원합니다
강의 들으며 깨닭았습니다 막내딸이 전문직을 내려놓고 막노동 가까운 일을 하고있어 속이 탔는데
아~~
딸도 스스로 선택할수있는 시간이 필요하구나 성숙하게 기다려줘야겠구나
배우고 갑니다
@윤해빙피플 43
2020년 9월 3일 2:03 오후꺼내기 어려운 얘기 였을텐데 진심이 느껴져 감동받고 눈물이 났습니다. 최근에 코로나로 읽지 않던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똑같은 경험을 해서 많이 공감합니다. 예전에 성공해 보셨으니 지금은 아들에게 지금처럼 따뜻하게 대해 주시고, 독립할 때가 되면 다시 예전과 같이 멋지게 성공하시길 바랄께요~!! 응원합니다~!!
@hhhh-rx1nv 43
2020년 9월 4일 12:37 오전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희망을 갖고 살아보렵니다
아들16살인데 거의 똑같은 상황입니다
초등학교 정학 뭔지 알아요
그 힘들어하는 저같은 사람에게 삶의 용기를 주실려고 용기내셔서 나오셨군요
감사합니다 너무나도
미친 교양인 31
2020년 9월 3일 4:47 오후15살 아이를 가진 #싱글맘 에 #고군분투 이야기
아이를 키우려고 하니 시간과 돈이 너무 필요하여
수당이 센 돈벌이 수단을 알아보니 수학 강사였다
이 일은 나와 아이의 생존이 걸려있었기 고등학교도
겨우 졸업한 나로서는 20대 전부를 걸고 집중할
수밖에 없었고 그러다 보니 학원까지 차리게 되었다
그러다 내 아이가 학원에서 자살 시도한 것이 알려
지자 30대에 모든 것을 접게 되었고 그동안 아이와
함께 하고 싶었던 모든 경험을 할 수 있었지만 돈이
떨어지며 조금씩 간접경험을 할 수 있는 책을
사보기 시작하였다
책이란 (지적)호기심이 중요한 동기가 되는 것 같다
책 읽기 전에는 읽고 싶은 책이 없어 문제였다면
책을 읽다 보니 읽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 문제다
문제아였던 내아이도 책을 읽지 않았는데 책을 읽다
중요한 순간에 멈추다 보니 스스로 읽기 시작하였다
지금은 책 읽는 것에 재미를 느끼며 모범생이 됐다
학원이 망한 후 3년 동안 책을 읽으며 지냈는데 그땐
희망조차 없었고 오직 절망만이 가득한 나날이었다
그래서 나는 책을 통해 답을 찾고 싶었고 다행이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나서야 겨우 깨달을 수 있었다
20대의 성공이 날 거만하고 오만방자한 사람으로
만들었고 그래서 모든 일을 스스로 깨우치면 된다고
생각하며 미래에 대한 준비와 성장을 게을리했었다
그래서 지금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성장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고 행복하다
이런 일들을 겪고 나니 그동안
돈 버는 것에만 매몰되어 미래를 준비하고 성장하는
시간을 안 가졌던 내가 너무 부끄럽게만 느껴진다
@syc2826 29
2020년 9월 3일 1:43 오후귀하고 어려운 이야기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책 많이 읽고 열심히 살아야 겠네요. 앞으론 아드님과 꽃길만 걸으시길...
@곰부인-d8d 26
2020년 9월 3일 1:59 오후꺼내놓기 어려운 고백을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들키우는 엄마로서 많은 반성을 하게 되네요. 저도 당장 절실한 마음으로 한가지부터 실천하고 노력할게요.
@studian365 24
2020년 9월 3일 1:30 오후빡독에서 스피치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daekyo.csr@gmail.com 으로 스피치 대본을 보내주세요! 선정되신 분들께는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j-2728 22
2020년 9월 3일 1:45 오후시간이 지난간뒤 돈보다 중요한게 그렇게 많더라고요~
많이 벌지도 못했지만 그땐 왜그렇게 집착하였는지ㅎㅎ옛날생각 하고 갑니다
보기 21
2020년 9월 8일 11:32 오전돈이란건 저는이렇게생각해요
자동차로비유하면 돈이많으면 벤츠를타겠죠그렇다고돈이없는사람이불행하지않아요 아반떼를타면되니까요
MJ L 19
2020년 9월 9일 7:14 오전이래서 책을 안읽는 사람들은 특징이 있음 책안읽던 나도 그랬고
자신이 제일 잘난줄 암 그리고 남탓,부정적
영상의 말처럼 오만방자함.근데 그 자신의 오만방자함을 인지 못한채 살아간다는 것
하지만 책을 꾸준히 읽으면 고정관념을 깨주기에 자신을 돌아보게 되고 내 주제를 알게 해줌 세상엔 나보다 훨씬 똑똑하고 현명하고 대단한 사람이 많다는 걸 나는 평범한 사람이라는 것을(그래서 노력이란걸 더 하게 됨)
책 몇만권 읽은 사람이 책읽는 이유가 사람이 되기 위해 읽는다그랬음 여튼 읽기만하면 안되고 필사,사색,실천으로 내것으로 만들면 습관도 바뀌고 뭐가 달라도 달라짐 그래서 책 눈꼽만큼도 거들떠보지 않는 사람은 그렇게 가까이하고 싶진않음 그 고정관념 안깨져있는 사고방식을 알기에
@moondal21 17
2020년 9월 3일 3:53 오후ㅠㅠㅠㅜㅜ같이 울컥했어요ㅜㅜㅜ
저도..삶이 힘들고 고단하다 느낄때는 매달리는 심정으로 책을 읽어요
그럼 좀 살아갈 용기가 나더라구요
@광화문큰언니 16
2020년 9월 10일 4:56 오후마음을 전달하기가 떨립니다.
굳건한 엄마의 힘으로 우뚝서시길 기도합니다.
참 대단하네요
눈물이 나오네요
@배난희-f7c 16
2020년 9월 4일 11:50 오전눈물이 납니다
힘내십시요
저도 힘 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user-er6uh9pi9h 15
2020년 9월 3일 3:26 오후저도 두아들을 혼자 키우며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얼마나 가슴 아프게 이야기가 심장을 파고 드는지 모르겠습니다. 충분히 열심히 사셨고, 더 성장하기 위한 시간을 주시기 위함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멋진 미래가 기대되는 분입니다. 언젠가 만나 서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이웃과 주위 사람을 위한 선한영향력에 대해 이야기 하는 꿈도 상상해 봅니다. 진정으로 승리자 이십니다. ^^
@개발한당 14
2020년 9월 3일 5:04 오후이미 최고이십니다!!!
@kbs__ 14
2020년 9월 3일 4:23 오후앞으로가 너무 기대되는 멋진 어머님과 아들!
너무 감명 깊게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tv-eo5fg 14
2020년 9월 3일 8:36 오후영상보며 눈물을 흘러요... 진짜 감동입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이애리색소폰 13
2020년 9월 5일 10:21 오전배움은삶에서끝까지
함께해야하는동반자인것같습니다
독서도그중또하나인듯합니다
늘가까이두고는있는데
더꾸준히읽고배움의자세로살아야겠습니다
감동의강연덕분에저듀다시한번
성장의시간으로시작해봅니다
@김동하-q2r 13
2020년 9월 3일 9:14 오후대단하다는 말밖에 못하겠네요 교만한 나 자신을 반성하게 됩니다
@안희정-f1q 13
2020년 9월 3일 2:18 오후길가면서 보다가 울면서 걷게 되었습니다
큰울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신희 13
2020년 9월 8일 1:00 오후수학학원강사를 해서 한아이를 혼자키웠다니 존경스러워여 나이어린선생님이신데 목소리가 안좋은거보니 열심히사셨네여
@Sts326 12
2020년 9월 4일 8:12 오전더욱더 강해졌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세상 모든 어머님 정말 존경합니다 ㅠㅜㅠ
@서흥선-u7f 12
2020년 9월 3일 1:43 오후멋져요.
이미 잘하고 계세요.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좋은일만 생길거에요~^^
@moonrenee5668 11
2020년 9월 4일 12:09 오후최근 몇년간 들은 강의중에 제일 감명깊은 강의였습니다💗감사합니다!!
@여행동반자tv 11
2020년 9월 9일 4:48 오후돈이없는 불편함을 사람들은 불행이라고 착각한다
불행과 불편은 분명히 틀린 감정입니다
@easy_house 11
2020년 9월 11일 10:52 오전중2의 엄마로서 듣는내내 울컥했네요!!
정말 대단한 엄마세요!!
그리고 놀라운 독서의 힘이 널리널리 퍼졌으면 하는 바램도 담아봅니다.
반드시 잘되고야 말 모자지간,
저도 함께 응원할게요.^^
@IncheonSongdo 11
2020년 9월 3일 3:54 오후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응원합니다.
@최정윤-v5p 11
2020년 9월 3일 7:57 오후참 대단하시네요
아드님도 잘 성장할거라
믿어요~
병아리감별사 11
2020년 9월 3일 4:17 오후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엑자르 10
2020년 9월 3일 2:28 오후감동이네요..
귀한 말씀을 이리 풀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user-ch7wi5me8l 10
2020년 9월 3일 4:14 오후울림이 있는 진솔한 강연 잘 들었습니다.
아픔을 이겨낸 당신을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덕분에 예전에 하다가 포기했던 아침 성장의 시간을 다시 갖고 싶어지네요.
감사합니다.
준네이 10
2020년 9월 5일 3:22 오전여자는 약하지만 어머니는 강하다.
@redblaze_gold 10
2020년 9월 3일 11:36 오후너무 마음을 울리는 감동적이고, 유익한 강의네요.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태-y6s 10
2020년 9월 5일 10:40 오전지금 제가 해야 할것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날 돈이면 다되는 줄알고 살았는데 가까운 사람들 한테 배신당하고 지금은 혼자 남게되니까 3년동안은 아무것도 못했는데 이제는 자신감이 생기네여~감사합니다
@s_tartree 10
2020년 9월 3일 4:32 오후아ㅠㅠㅠㅠ 진짜 감동입니다!!! 이러니 제가 책을 안 읽을래야 안 읽을 수가 없습니다. 굉장히 멋있고 훌륭하신 분이네요. 제 마음이 많이 뭉클해 지네요. 감사합니다^^
@뷰티서미진 9
2020년 9월 7일 6:01 오후존경스럽고 대단하심니다 힘내세용 화이팅💙💙💙💙😭😭😭😭😭
무적광마 9
2020년 9월 3일 3:06 오후09:25
제가 더 감사합니다.
@박순화-i2e 9
2020년 9월 13일 9:17 오전눈물납니다.
대단하세요.
행복이 늘 함께 하실겁니다.
고통이 있기전 화려했던 그 순간보다도 훨씬 꽉찬 일상과 행복이 함께하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open0423 9
2020년 9월 3일 5:19 오후너무 멋지네요. 보면서 울컥 울컥했네요. 저도 미래를 꿈꿔야겠어요. 잘 봤습니다.
강의하는엄마 9
2020년 9월 3일 6:45 오후응원해요! 강사님 성함과 현재 하시는일도 궁금합니다. 너무 위로와 도전이 됩니다.
엉수의테이블 8
2020년 9월 3일 2:34 오후강의가 너무 좋았어요 건승하시길!
@메이랑-w5b 8
2020년 9월 4일 1:03 오후당신을 응원합니다~!!
슈니스 8
2020년 9월 5일 1:43 오후제가 이런 귀하고 아름다운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게 영광일 따름입니다 감사합니다
@삼소-u4t 8
2020년 9월 10일 7:36 오전체인지 그라운드 님~
독서의 중요성을 이렇게 핵심적으로 진솔하게 알려주셨어 감사함다.
정답이 없는 인생길을 찾아가는 모습과 태도에 갈채와 응원를 보냄다~
미니언즈 8
2020년 9월 3일 10:59 오후요즘 코로나로 심적으로 힘들었는데 교훈과 힘을 얻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민센스 minsense 8
2020년 9월 3일 7:57 오후힘드셨을텐데 이야기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jp013308 8
2020년 9월 8일 12:34 오후남자인 내가 봐도 진짜 멋있다 눈물 난다 존경스럽다 대한민국 어머니들은 정말 강하시다
@Evelyn-xe8jh 8
2020년 9월 4일 1:45 오전ㅠㅠㅠ진심에 감동 받았습니다ㅠㅠ너무 멋있으세요!!!!
@leesangjun__ 7
2020년 9월 4일 6:40 오전아직까지 돈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거 보면 겪어보질 못해서 그런갑다.
@user-gn8qk7rc1r 7
2020년 9월 3일 7:01 오후감동적인 영상입니다.
@수선화-o3g 7
2020년 9월 7일 6:55 오전80 이되어도 책에서 많이 배우고 있어요~~요즘은 코로나때문에 도서관 에 못가 좀 힘드네요 빨리 정상생활로돌아갔어면 해요~~~~
임금님 7
2020년 9월 4일 12:51 오후좋은 강연 잘들었습니다.
강연자님과 아들의
건강과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초이리미 7
2020년 9월 3일 11:14 오후용기내어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C J 7
2020년 9월 3일 2:11 오후응원해요!
카랑코에 7
2020년 9월 6일 3:02 오후토닥토닥
@user-kx5ew8dd4s 7
2020년 9월 13일 10:22 오후대단하신 분입니다
존경합니다
@JSPortfolio2025 6
2020년 9월 5일 11:26 오전혼자 얼마나 힘드셨을지 혜아리기도 힘드네요. 함께 목이 메였습니다. 그리고,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user-cr3zx4ms8r 6
2020년 9월 3일 10:28 오후고맙습니다 ^^
@STORYTELLING.TRAINER 6
2020년 9월 3일 2:18 오후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yes1yoonmi 6
2020년 9월 15일 6:35 오후독서는 취미가 아닌 일처럼 빡세게 해야 한다..
어려운 시간 이겨 내신 용기에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김현우-v4v 6
2020년 9월 16일 8:32 오후엎어지고 흐느끼고 진창을 걸어도 삶은 어찌되었든 계속지속된다는 진리를
저도요새 그냥그냥 책에 의지하는중요
@라벤더-w1t 6
2020년 9월 6일 8:59 오전힘차게 박수 많이
보냅니다
울지 마세요
그거 알아요..?
울면 바보라고..
어깨 쭈~욱~펴시고
웃으세요
@고요-t7u 6
2020년 9월 3일 5:25 오후아.. 눈물 나네요.
좋은 말씀, 경험 되새깁니다~~♡
@jm-dv7vp 6
2020년 9월 5일 12:18 오후얼마나 힘드셨나요 ~? 마음이 져려오네요 애 많이 쓰셨네요 응원합니다 그리고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
@Handle_Jeldle 5
2020년 9월 11일 12:17 오후아씨... 여름 다 지났는데 눈에서 땀나냐 왜
@아름드리-h9k 5
2020년 9월 11일 1:03 오후참 존경스런분의 사연에 눈물이 나고 박수를 보냅니다 ~♡♡
@parkwonsang1971 5
2020년 9월 7일 9:39 오전감사합니다
@연국정-u5o 5
2020년 9월 13일 10:22 오후대단하신 분
열심히 사시네요
@user-pm1kn7zs8z 4
2020년 9월 7일 1:38 오후힘든시간 이겨내셔서 좋은시간이 찾아오는거 같네요...행복하시길 바랍니다.화이팅예요
공감 4
2020년 9월 4일 11:36 오후멋지십니다
잘 듣고 갑니다~
@아름다운세상t5i6y 4
2020년 9월 5일 12:24 오후감사합니다
많이 울었어요
엄마는 강해야 됩니다
소소한 일상으로의초대 4
2020년 9월 5일 9:39 오전뭐가 가슴 속을 훅 지나가네요...
가족모임시간에 애들이랑 같이 다시 들어야겠습니다.
onestep 4
2020년 9월 7일 5:34 오후강연너무좋네요.좀더 길었으면 좋겠어요!
김성규 4
2020년 9월 8일 11:39 오후문해력 : 흥미로운 부분에서 책을 읽다 말면 애가 알아서 읽는다. 깔깔
@Mia-v4p9y 4
2020년 9월 8일 8:41 오전그날 제 옆에 앉으셨던 분이라
더 기억에 남네요:)
쑥쓰러워서 잘 들었다는 말씀도 못드렸는데
다시 보니 성장과 겸손에 대해 더 생각해보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user-el3lg6wr1f 4
2020년 9월 5일 11:20 오전정말 존경스럽습니다! 한명의 인간으로써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seoeunhan6199 3
2020년 9월 18일 7:12 오후누군가의 눈물이 이렇게 위로가 되네요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양준영 3
2020년 9월 6일 9:28 오전감사히 들었습니다. 힘들었는데 위로도 받고 동기부여도 되네요. 감사합니다.
@Ms.Choi77 3
2020년 9월 7일 8:52 오후대단하세요 엄마와 아이들 모두 행복하시기를 진심으로 기도합니다
@user-hr1bz7hf7u 3
2020년 9월 6일 2:59 오후감동입니다.감사합니다.🙏
안쌤오정솔루니 3
2020년 9월 7일 9:11 오전잘 보고 갑니다.
Gloria sion music 3
2020년 9월 10일 7:19 오후책이 친구가되고 인격이 되는 삶 도전이 되네요
variant angina 3
2020년 9월 11일 5:31 오후멋지십니다 강사님♡
싱숭생숭 3
2020년 9월 23일 2:02 오후사고로장애인이되고신체적한계로할수있는게많이없는데독서부터해야될거같네요.
@jwo3417 2
2020년 10월 3일 9:24 오후큰 힘 얻고 갑니다. 희망을 주셔서 너무감사하고아이와 행복한 길만 걸으시길 응원할게요.
@njctboy 2
2020년 10월 2일 3:15 오후BRAVO~!
당신이 바로 승자십니다.
최재원 2
2020년 9월 7일 12:40 오후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강력한 재산을 얻으셨네요. 응원해요화이링
Twinkle J 2
2020년 9월 8일 1:47 오후강연자분 응원합니다♡
미모리딩 2
2020년 9월 8일 2:10 오후너무 감동이에요..ㅜㅜ 성장하는 시간 꼭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엄마와 아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