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워서 친구와 애인을 만나고 관계가 돈독해집니다. 사람사이에 다리가 되어주는 감정이에요 외로움은. 외로움을 견디지 못할때 문제가 되는거고, 혼자있을때 외로운건 자연스럽고도 아주 건강하다는 겁니다. 혼자있어도 전혀 외롭지 않으면 그게 오히려 정신적으로 건강하지 않은 상태가 아닐까요?
이거 진짜 맞는 말임 나는 어렷을적 부터 혼자 있어도 아무렇지도 않았음 어른이 되서도 혼자 밥 먹고 여행 가고..생일도 안 찾아줘도 아무렇지 않음 미역국 끓여준다해도 끓여주지 말라고 함 용돈 준다고 하면 주지 말라고 함 내가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주는건 내게 돌아올걸 예상하고 주지 않고 그냥 주고 싶어 주는거임 새로운 도전에 겁 먹지 않음 스트레스에 강하고 내면이 강하다고 생각함
@ehdgkrdldu4764 24
2026년 6월 8일 1:23 오후나이들면 혼자가 편해.
@부활-c8b 18
2026년 6월 2일 7:45 오후굳이 생일 왜 챙겨....
@민주71 15
2026년 6월 8일 3:29 오후힘들었지만 내려놓으니 이젠 혼자가 좋습니다
@ilhijes 14
2026년 6월 8일 8:25 오후유행 따라가려고, 안달하는 인간들도 패스
@Lucas-id7pm 12
2026년 6월 10일 4:17 오후제가 여행 좋아하는데 여행도 혼자가는게 여운이 오래 남더라구요 ㅎ
@b8f57 9
2026년 5월 30일 3:08 오후보고. 듣고. 냄새맡고. 맛보고. 느끼고. 먹고..
그리고 모든 사물에 의지를 하지마라..
이게 바로 자유의 첫걸음이다.
@woo3434 7
2026년 6월 3일 4:47 오후외로워서 친구와 애인을 만나고 관계가 돈독해집니다. 사람사이에 다리가 되어주는 감정이에요 외로움은.
외로움을 견디지 못할때 문제가 되는거고, 혼자있을때 외로운건 자연스럽고도 아주 건강하다는 겁니다.
혼자있어도 전혀 외롭지 않으면 그게 오히려 정신적으로 건강하지 않은 상태가 아닐까요?
@readinglab365 6
2026년 5월 22일 4:05 오후[나를 이기는 심리학] https://bit.ly/42L4XCL
[나를 이기는 심리학 특강] https://bit.ly/4fB9sHq
@콩꼬물이들 6
2026년 6월 16일 10:50 오전젊었을 땐 그랬는데 지금은 에너지가 딸려서 집에 혼자 있는게 편해 전화통화 오래 하는것도 기빨려 ㅠ
@sunnyooo7802 5
2026년 5월 27일 1:10 오전책 읽어보려고 장바구니에 담았어요! 조만간 구매해서 봐야겠어용. !! ❤
@벨라미-d9m 4
2026년 6월 16일 9:55 오전이거 진짜 맞는 말임
나는 어렷을적 부터 혼자 있어도
아무렇지도 않았음 어른이 되서도
혼자 밥 먹고 여행 가고..생일도 안 찾아줘도 아무렇지 않음 미역국 끓여준다해도 끓여주지 말라고 함
용돈 준다고 하면 주지 말라고 함
내가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주는건
내게 돌아올걸 예상하고 주지 않고
그냥 주고 싶어 주는거임
새로운 도전에 겁 먹지 않음 스트레스에 강하고 내면이 강하다고 생각함
@조성철-w4c 1
2026년 6월 6일 11:06 오후지식이 넣은 사람은 굳이 사건에 의논 안하지! 멍청한 진구 나를 불러주구나, 기고만장 주위에 삼자를 불러도 마지막 열락을 끈데요
@버디아렌 1
2026년 6월 12일 2:20 오후예전에는 어른들이 말씀하셨지 속털어 놓을수 있는 친구 한명 이라도 있어야 된다고.나이가들어서 친구없고 여친 없으면 어디가 모자르나? 그렇게 생각했어.
@2만원짜리시계
2026년 6월 7일 1:54 오후너가 틀린건 성적표...
@kalgmi미
2026년 6월 20일 3:50 오후주위에 솔로인 친구들보면 그게제일 부럽다
@태현최-q8x
2026년 6월 15일 6:21 오후나이 먹는 게 뭐 좋은 일도 아니고, 지 생일이라고 크게 떠벌릴 정신 있음 그 동안 자기 낳아 주시고 키워 주신 부모님께 감사 인사 드리든, 밥이라도 한 끼 대접해 드리든 하면 된다
@lwr3908
2026년 6월 18일 10:47 오후와 ㅋㅋㅋ 난 혼자가 젤 좋은데
@JAMBU-y6j
2026년 6월 16일 10:19 오전타인 없이 혼자 못사는 사람이 있긴 있나보네. 사람 많이 만나는 시기에 일시적으로 생겨난 정서적 습관 아닐까. 확실한건 타인에게 너무 과도한 관심이나 집착을 겪어보면 혼자의 시간 또는 느슨한 인간관계가 주는 자유로움의 가치를 깨닫게 됨
@무췌킨
2026년 6월 21일 2:37 오후냉면집에서 혼자 먹다 봄 ㅋㅋㅋ
@제스처-m5d
2026년 6월 18일 4:49 오후다 그런거 아니었어?!
@kalgmi미
2026년 6월 20일 3:47 오후남편없이 자유롭게 여행즐기며 살고싶다 결혼후회 뼈저리게 느낌. 징그럽다 와인에 독약까지 죽이려고 생각중
@보스라
2026년 6월 18일 11:03 오전난 혼자가편하던데
@Natureoverhuman
2026년 6월 15일 10:19 오전내 친구...
이해가 안가요.
그래서 그런지 영문과 대학원 나와도 초등 못 가르쳐요. 사교모임만 하는 지...
@오승현-c2q
2026년 6월 12일 11:11 오후혼자가 편하다는건 외롭다라는걸 포장하는거지
@벤리isBenLee
2026년 6월 20일 6:31 오후난데
@일단짤짤만남김
2026년 6월 14일 1:26 오후정확히 이해했고 내용 좋네요
@조로-p7g
2026년 6월 13일 8:27 오후인생은 채우는 것부터 시작해서, 비우는 법을 배울 때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