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AI를 선도하는건 미국 빅테크들이 맞고 그들이 엄청난 자금을 쏟아붓고 있어서 삼전닉스 반도체가 날개 돋친듯 팔리고 있는게 맞지만 과연 미국 중국말고 다른국가들은 우린 늦었어. 자금력도 약하고.. 체념하며 AI산업을 포기할까요? 미국 중국이 AI산업의 패권국 1-2위인건 변함없겠지만 그 다음순위 각축전도 대단할거라고 예상되는데요.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등등 다른국가들도 열심히 따라가기 위해 AI산업 조성을 위해 엄청난 돈을 쏟아붓지 않을까 싶네요. 그것까지 고려하면 향후 반도체수요는 지속적 성장세일듯. 2-3년내에 피크를 치는게 아니라 10년이상 성장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kyuhyunglee173 13
2026년 6월 2일 5:21 오후감사합니다 늘 참고하여 투자해서 좋은 수익이 나고있네요
국민들 부자되는데 큰 공헌을하고계십니다😊
@Yero-ff9xm 13
2026년 6월 2일 10:09 오후메모리 수요를 너무 현재 빅테크 기업 위주로만 보시는것 같습니다. 국가적 AI센터, 피지컬AI는 시작도 안한 상태이고, 삼성 파운드리 본격 시작을 생각한다면 말씀하시는 것보다 상방이 더 열려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재식-k8e 12
2026년 6월 2일 5:46 오후어휴 내가숨가쁘네
@miran3428 12
2026년 6월 2일 10:55 오후전달력이 떨어져서 알아듣기 쉽지 않네요
@이재강-r4c 9
2026년 6월 2일 5:38 오후본부장님 정말 오랜만에 뵙네요...이렇게 유튜브로 뵙네요..세월 참 많이 흘렀습니다.
@신경화-u5k 5
2026년 6월 2일 7:36 오후본부장님❤❤❤❤❤
@lucky_tv 5
2026년 6월 2일 7:36 오후🌟 『김장열 본부장_3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P2RCyyLEpcA?si=nEPGvZee_mTgibja
👉 2부. https://youtu.be/xR7C5pKiLUw?si=O-oS0anrk0a-rvLI
📚 김작가 단독 저서 『럭키』 도서 구매
👉 https://bit.ly/4qDLcb1
@ssk114gu6 3
2026년 6월 2일 5:59 오후광고 ㅠㅠ
@꿍이-o4w 3
2026년 6월 2일 6:11 오후조선도 수익 잘 주는데 안간다 수익을 잘준다고 가는거 아님 조정 많이 받아야죠
@bjchung9532 2
2026년 6월 4일 12:56 오후김부겸.정원호, 김경수
정계은퇴하세요.
서울시장 패배책임은
이재명 사퇴하세요
@또로록땍때굴 1
2026년 6월 4일 2:04 오전근데 AI를 선도하는건 미국 빅테크들이 맞고 그들이 엄청난 자금을 쏟아붓고 있어서 삼전닉스 반도체가 날개 돋친듯 팔리고 있는게 맞지만 과연 미국 중국말고 다른국가들은 우린 늦었어. 자금력도 약하고.. 체념하며 AI산업을 포기할까요? 미국 중국이 AI산업의 패권국 1-2위인건 변함없겠지만 그 다음순위 각축전도 대단할거라고 예상되는데요.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등등 다른국가들도 열심히 따라가기 위해 AI산업 조성을 위해 엄청난 돈을 쏟아붓지 않을까 싶네요. 그것까지 고려하면 향후 반도체수요는 지속적 성장세일듯. 2-3년내에 피크를 치는게 아니라 10년이상 성장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줄꺼야-e1h 1
2026년 6월 3일 12:01 오전광고 졸라 짜증나네
@안영근-w9i
2026년 6월 3일 11:05 오전흑인 mr틀면 드릴랩수준
@이제이-j5y
2026년 6월 3일 1:38 오후장열이형 논리는 완벽함 결국 이걸 가지고 어떻게 투자 결정을 해야할지가 중요할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