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춘옥 박사님 모처럼 인사드립니다. 작년 초에 자산배분을 통해 금을 자산에 25%로 모아왔습니다. 그리고 금 최고점에서 10% 팔고 미국주식을 사는 리밸런싱을 진행했고 그결과 안정적인 수익권에 있습니다. 다른사람들의 도파민 터지는 투자보다 잔잔하고 꾸준한 투자를 하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홍춘욱 박사는〈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단 하나의 유튜브 채널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사칭 계정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홍춘욱입니다.
오늘 시장은 안녕하지 못하네요. 주식 시장이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다들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여러분께서 어떤 입장에서 투자를 해오셨는지 살펴보시고 그에 맞는 대응을 해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제가 이전부터 말씀드렸던 리밸런싱을 해오셨던 분이라면 이번에 큰 도움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재빠르게 시장을 살펴보고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전달드리겠습니다.
지난달 국채와 금을 정리하고, 주식도 한차례 차익실현후에 5월동안 관망하다가 이번 하락장을 맞이하여 예수금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항상 말씀하셨던 수출기업과 저평가종목을 조금씩 주워담고 있습니다. 총자산의 60%나 예수금이 있어서 어떻게 다 쓸지 행복한 고민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anamking12 17
2026년 6월 8일 1:36 오후홍춘옥 박사님 모처럼 인사드립니다. 작년 초에 자산배분을 통해 금을 자산에 25%로 모아왔습니다. 그리고 금 최고점에서 10% 팔고 미국주식을 사는 리밸런싱을 진행했고 그결과 안정적인 수익권에 있습니다. 다른사람들의 도파민 터지는 투자보다 잔잔하고 꾸준한 투자를 하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chancepark247 10
2026년 6월 8일 1:19 오후자산 배분이 빛을 발하는 시기네요
@chunukhong 8
2026년 6월 8일 12:51 오후※ 홍춘욱 박사는〈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단 하나의 유튜브 채널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사칭 계정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홍춘욱입니다.
오늘 시장은 안녕하지 못하네요. 주식 시장이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다들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여러분께서 어떤 입장에서 투자를 해오셨는지 살펴보시고 그에 맞는 대응을 해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제가 이전부터 말씀드렸던 리밸런싱을 해오셨던 분이라면 이번에 큰 도움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재빠르게 시장을 살펴보고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전달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경청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yadleey 4
2026년 6월 8일 4:23 오후어휴.. 그동안 오른거 생각도 안하고 이거 내렸다고 드럽게들 징징거리네..
그럴거면 주식하지마라..
@BlueGray-i4d 3
2026년 6월 8일 4:30 오후덕분에 오늘 저점에 잘 샀습니다.
@yoonjungjung8224 3
2026년 6월 8일 2:36 오후오늘같은 장에도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는 크게 기분이 나빠지지 않네요!
홍박사님께 더욱 감사해지는 날입니다
@바나힐-g4p 3
2026년 6월 8일 2:45 오후선거 끝나자마자 급락. 모르고 있었나???
@ssj3941 2
2026년 6월 8일 12:56 오후증자하는 기업들 aI 기업들 빅테크들임 그돈 반도체로 흘러드러옴 반도체기업 저가매수기회임
@kssong2644 2
2026년 6월 8일 4:20 오후자산배분 + 현금 비중유지
폭락이 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hyu-g4d 2
2026년 6월 8일 1:40 오후구글 증자금액이 700억불이라뇨?
기사에 많이 보도되어서 초보자들도 800억불로 알고 있는데..
기본적인 사실부터 잘못 얘기하면 말씀의 신뢰도가 떨어집니다…
@agnes7393 2
2026년 6월 8일 1:49 오후박사님 감사합니다
@GREED_68240 2
2026년 6월 8일 12:53 오후고맙습니다 ❤
@아카시아-b3y 2
2026년 6월 8일 1:49 오후자산배분.. 배당주 안좋아 하는데 배당다우존스는 샀는데 끄덕이 없네요.
금까지도 했는데
채권만 못했어요.
전엔 완전 기술성장주였거든요..
잘들고 매번 참고 합니다.
@dongku_kang 1
2026년 6월 8일 4:33 오후좋은 말씀 ~
감사합니다 박사님 ~!!
@ncpark2599 1
2026년 6월 8일 7:38 오후아무도 몰라.
@riderlife8968 1
2026년 6월 8일 3:41 오후지금까지가 이상하게 되었던것.. 경제를 안말아 먹을려면 돈찍어서 그만 뿌리고, 반도체 외 기업들 중공세력에 의해 박살나고 있는데 그에 따른 해결책이 없다면 암울하다. 중공에게 셰셰만 해서 얻은게 뭘까?
@Kyoung-un1cc 1
2026년 6월 8일 5:24 오후코스피200 비싸서 추가매수 못하고 있었는데...나름 기분 좋은 기회가 기다리고 있군요^^ 그나마 현금이 조금있다는 거!! 나를 칭찬해요 감사합니다 😊
@bitoman-g6m 1
2026년 6월 8일 5:13 오후아무도 미래를 예측할수 없다 믿는건 자신의 신념일뿐
@Lch-t8d 1
2026년 6월 8일 3:34 오후감사합니다. 😊
@존버10년-s9u
2026년 6월 8일 7:05 오후그러면 한국 국채 2년물은 오늘 3.844%던데.. 앞으로 금리 인상이 5~6회 정도 있다고 보면 될까요? ;;;;
@조성오-i4t
2026년 6월 8일 10:37 오후자산배분도별수없죠 주식 채권 금등. 다빠졌는데...
@sapphire4409
2026년 6월 8일 5:18 오후코스피 6000때 팔고 차익으로 달러 ETF 샀었을때 8000 넘는거 보고 "내가 틀렸나?"했는데 살았네요
@seyoungcho9415
2026년 6월 9일 5:41 오후카드대금 결제일을 월급일 전날로 해서 한달간 반 재미로 단타 하는데 누적수익률은 자산배분 장투 계좌 수익률이 좋아요.
@Edan-c9t
2026년 6월 8일 6:59 오후저도 리벨런싱 덕에 현금을 추가로 확보했고, 오늘 저가에 일부 살 수 있었습니다.
항상 힘이 됩니다.
@금강-i7o
2026년 6월 8일 6:30 오후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
@이혁재-t3f
2026년 6월 8일 6:16 오후지난달 국채와 금을 정리하고, 주식도 한차례 차익실현후에 5월동안 관망하다가 이번 하락장을 맞이하여 예수금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항상 말씀하셨던 수출기업과 저평가종목을 조금씩 주워담고 있습니다. 총자산의 60%나 예수금이 있어서 어떻게 다 쓸지 행복한 고민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