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진짜 2,3,40대가 일어나야한다 이대로 두면 진짜 그냥 환율1600원1700원가고 2000원 뚫리면3000원4000원 만원 가는거는 순식간이다 한방에 몇만원 갈수도 있다 그러면 진짜 베네수엘라 짐바브웨 돼는거임 베네수엘라가 차근차근 무너진게 아니라 단1년사이에 그냥 아에 무너진거임 그이유가 무상급식 무상의료 돈뿌리고 기초생활금액을 미친듯이 계속 뿌린거 정말 잘사는 나라였는데 석유회사기업들을 국유화 시킨다 말해서 외국기업들 전부 석유 사업 빠지고 석유 생산할줄모르는 베네수엘라는 점점 석유가 줄고 돈이 없어지는데 국민들은 나라에서 알아서 해주겠지 하면서 하다가 잘사는 나라가 1년만에 없어진거임 봐라 이미 무상급식하지?? 돈찍어서 돈뿌리지??원화가치 떨어져서 환율 오르고 있지 다른것 같어???? 그냥 그대로 따라가고 있는거야 가만히 있지??1,20대는 미래가없고 30,40대는 돈을 벌 이유가없어지고 50대 이상들은 집에서 나오지도 못하지 우리나라가 그렇게 망하면 북한이 가만있을까???북한 중국이 우리나라를 지배하려고 할것이고 공산국가가 되기 직전에 미국이 개입하겠지 6.25떄처럼 근데 미국이 봤을떄 이제는 애네도 가망이 없다 싶으면 버리겠지 잘생각해라 일본은 2차전쟁이후 세계에서 손꼽힐정도로 가난한 나라였지만 미국의 도움으로 다시 성장하고 선진국이 되었고 우리나라도 미국이 준 반도체로 인해 6.25이후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에서 선진국 반열에 들고 진짜 먹고 살기 좋은 나라가 됐지만 계속 이렇게 가면 약해질테고 북한이나 중국이 침략해서 다시 전쟁하게 되면 우리나라는 다시 세계에서 가장 못사는 나라가 돼서 흔히 말하는 흰죽도 못먹을거다 우리나라처럼 한식뷔페에8.9000원만 내면 무제한으로 몇십가지 음식에 고기를 먹을수있는 나라가 얼마나있겠냐 지나가다가 아 배고프네 편의점가서5,6000원짜리 도시락만 사도 고기를 먹을수 있는 나라가 몇이나 있겠어 근데 우리야 몇2,30년을 먹고 살아서 좋았겠지만 이제 태어난 애들10대 애들은 무슨 죄냐 평생 나라에 빚 갚는다고 세금도 엄청 내야할테고 전쟁나면 좋았던 세상도 모르고 끌려가서 전쟁해야하는데
더 큰일인건, 과거 IMF시절에는 정부가 친기업정책을 펴는 우파정권이어서 기업들을 위한 상생정책으로 잘 살아남았는데, 지금은 반기업정권인 이재명 때문에 IMF가 터지면 다시 일어서기가 쉽지 않음. 특히 반기업정책을 계속 유지할거라 이재명이 물러날때쯤이나 IMF를 극복하기 시작할듯.
제목이 다소 과한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개인적으로 동의하는 것은 미국 대비 2배에 달하는 비율로 돈이 풀려져 있다는 것 이것이 환율 상승의 원인 중에 하나라는 건 나도 동의.. 그 와중에 미국보다 낮은 금리.. 이것은 이번 정권이 만든 것도 아니고 몇 년 전부터 우리나라에서 발생했던 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시절부터.. 아무튼 한국돈의 가치는 점점 휴지가 되어 간다는 것에 동의..
청나라가 마약수입하다가 나라가 망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커피 수입하다가 나라가 망할것 입니다 밥값이 없어서 대한불교 조계종에서 무료급식에 와서 무료식사를 하는 엄청난 사람들이 식사는 돈이없어서 못먹고 얻어 먹으면서 90퍼센트 넘는 사람들이 커피 커피 커피만 처마시고 있는꼴을 보니 대한민국은 커피로 나라가 망할것 같습니다
이 영상은 "한국 경제가 직면한 위험요인을 강조하는 경고성 콘텐츠"로는 볼 가치가 있지만, "환율이 곧 1,899원 간다" 또는 "제2의 IMF가 임박했다"는 주장을 높은 확률의 예측으로 받아들이기에는 근거가 부족합니다. 경제 분석보다는 최악의 시나리오를 강조한 전망에 가깝다고 보는 것이 적절합니다
노란봉투법부터 항미원조 선관위를 비판했더니 민주당이 고소고발 방첩사 폐지 선관위 비방하면 10년 징역 민주당 발의 감사도 받지 않는 무소불위 선관위 선관위원장이 대법원장이고 헌법재판관임 다 한통속 대통령의 고유권한인 계엄군 선관위 보내 선거인명부 확보하려했지만 내부 쁘락찌로 인해 실패 체포권 수사권 없는 공수처 윤통 불법 체포 감금 대한민국은 끝났음 마지막 헌법이 곧 국민인 우리 국민들 밖에 남지 않았다 모두 건투를 빕니다
아무 소용없다 일어날 일은 일어난다..이와중에도 눈뜬 장님들은 내란세력들의 방해와 공작에도 불구하고 불철주야 나라를 위해 혼자 애쓰는 이재명이 불쌍해 죽겠다며 우리가 대통령님 외롭지 않게 힘을 실어줘야 한다며 지들끼리 화이팅하고 난리더라. 우파정권이 들어서면 민주당이 방해하고 선동하고 물어뜯고 끌어 내릴려고 틈만 노리니 365일 시끄러워 못살겠고 그렇다고 지들이 정권 쟁탈을 하면 잘하지는 못할망정 하는짓마다 오늘만 있고 내일은 없는 근시안적 아마추어 정책으로 무능하기 짝이 없으니 지금 반도체 하나로 버티고 있는 이나라는 어이하나 어이해
환율 너무 상승하면 국가자산의 가치평가액이 낮아지는 것은 맞지만 외환위기로 가려면 외환이 부족해야 한다. 그런데 막대한 무역수지 흑자, 개인들의 막대한 해외주식투자한 것 이런 사실들을 수치적으로 분석해서 외환부족 원인이 있는지 살펴봐야 하겠죠. 막연한 걱정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
@강찬-c6s 276
2026년 6월 10일 8:40 오후기업 발전이 국가 발전이다. 그런데 대통령은 재정확장과 노조를 위한 정책만 하고 사용자를 위한 정책이 없다.
돈 풀면 마중물이 될 것으로 생각했는데 환율상승을 예상 못했고, 내년 최저임금도 크게 인상시킨다고 하는데 경제가 잘 될리 없다. 공감합니다.
@명성-ms 168
2026년 6월 10일 11:33 오후노란봉투법 당장 띁어고쳐야 살길 입니다
@hyun7882 137
2026년 6월 10일 11:34 오후이제는 진짜 2,3,40대가 일어나야한다 이대로 두면 진짜 그냥 환율1600원1700원가고 2000원 뚫리면3000원4000원 만원 가는거는 순식간이다 한방에 몇만원 갈수도 있다 그러면 진짜 베네수엘라 짐바브웨 돼는거임 베네수엘라가 차근차근 무너진게 아니라 단1년사이에 그냥 아에 무너진거임 그이유가 무상급식 무상의료 돈뿌리고 기초생활금액을 미친듯이 계속 뿌린거 정말 잘사는 나라였는데 석유회사기업들을 국유화 시킨다 말해서 외국기업들 전부 석유 사업 빠지고 석유 생산할줄모르는 베네수엘라는 점점 석유가 줄고 돈이 없어지는데 국민들은 나라에서 알아서 해주겠지 하면서 하다가 잘사는 나라가 1년만에 없어진거임 봐라 이미 무상급식하지?? 돈찍어서 돈뿌리지??원화가치 떨어져서 환율 오르고 있지 다른것 같어???? 그냥 그대로 따라가고 있는거야 가만히 있지??1,20대는 미래가없고 30,40대는 돈을 벌 이유가없어지고 50대 이상들은 집에서 나오지도 못하지 우리나라가 그렇게 망하면 북한이 가만있을까???북한 중국이 우리나라를 지배하려고 할것이고 공산국가가 되기 직전에 미국이 개입하겠지 6.25떄처럼 근데 미국이 봤을떄 이제는 애네도 가망이 없다 싶으면 버리겠지 잘생각해라 일본은 2차전쟁이후 세계에서 손꼽힐정도로 가난한 나라였지만 미국의 도움으로 다시 성장하고 선진국이 되었고 우리나라도 미국이 준 반도체로 인해 6.25이후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에서 선진국 반열에 들고 진짜 먹고 살기 좋은 나라가 됐지만 계속 이렇게 가면 약해질테고 북한이나 중국이 침략해서 다시 전쟁하게 되면 우리나라는 다시 세계에서 가장 못사는 나라가 돼서 흔히 말하는 흰죽도 못먹을거다 우리나라처럼 한식뷔페에8.9000원만 내면 무제한으로 몇십가지 음식에 고기를 먹을수있는 나라가 얼마나있겠냐 지나가다가 아 배고프네 편의점가서5,6000원짜리 도시락만 사도 고기를 먹을수 있는 나라가 몇이나 있겠어 근데 우리야 몇2,30년을 먹고 살아서 좋았겠지만 이제 태어난 애들10대 애들은 무슨 죄냐 평생 나라에 빚 갚는다고 세금도 엄청 내야할테고 전쟁나면 좋았던 세상도 모르고 끌려가서 전쟁해야하는데
@dos_onetop 108
2026년 6월 10일 11:35 오후금리 인상이 됩니다. 그리고 급하게 오른 주가 지수 거품 빠집니다.
@kyeongseopchoi1155 94
2026년 6월 11일 1:24 오전IMF 는 기정 사실이고 기업죽이는 법을 만들고 기업죽이기에 몰두 하는데 안 터지는게 이상함
공산화 단계 ; 국가 파산 > 시장경제 붕괴 > 맛보기 돈 살포 > 국유화 > 사유화 통제 > 복종 단계
해법; 타국참고.
@바이오-f8z 85
2026년 6월 11일 7:53 오전토요일 방이동 체조경기장 다모여
@adonis-r4t 70
2026년 6월 10일 10:21 오후달러가 없으면 기축 통화가 아닌 이상 원화는 받아주질 않으니 원자재를 사 올수도 없는 사면초가에 빠저 들겠죠
@이춘대-r3h 62
2026년 6월 10일 9:20 오후또 주식하라고 꼬시니 조심하세요 주식은 패가 망신합니다
@김병철-w9e3s 61
2026년 6월 10일 11:25 오후나라꼴이 정말 망쪼가 들 것같다. 이재명정부는 역사에 두고 두고 회자될 것이다.
@comma3749 57
2026년 6월 11일 6:56 오전공항에서는 1600입니다
1400 되면 탄핵이라고 외치던 현재 저 위에ㅈ계신분은 왜? 본인이 한말에 책임을 지지 않고 있나?
@미니-t8v 49
2026년 6월 10일 10:44 오후교수님
국회나가서 많이 소리내어주세요
우리나라도공무원제도
바꾸어야될듯요
@user-ks9pz7rw2o 47
2026년 6월 11일 3:58 오후용기있는 교수님이십니다
@leerich.9980 36
2026년 6월 11일 6:54 오전돈만푸는 무능정부. 대개 민주당이 저런짓한다. 그래서 민주당 집권하면집값이 오른다ᆢ
@엄공-f8h 35
2026년 6월 10일 10:29 오후지금주식들어가면 골로갈듯함 ㅜ
국민연금 국내주식에 들어간금액 얼마임?
현정부는 밝혀라.
환율도 개폭등 ㅜ
@이문갑-p3v 31
2026년 6월 11일 9:14 오전우리 배후에는 경재대국 칭총챙이 있고 쒜쒜쒜가 있습니다
@차카게살앙 28
2026년 6월 11일 6:20 오전영상촬영 날자와 시간를 표시해줌 좋겠슴다
@maemoon5559 26
2026년 6월 11일 12:02 오후1년 사이에 초특급으로 그렇게 빚을 만들어 내니 안터지는게 신기하지
@남상진-g5u 25
2026년 6월 12일 9:27 오전공항 1600원 ㅎㄷㄷ
@고독한머루 25
2026년 6월 10일 7:09 오후와 그냥 대한민국 70년대로 회기 한다고 하시지
@향숙김-r2c 24
2026년 6월 11일 5:51 오전노랑봉다리법 죄명이 범죄자 독재시대 공안통치 ㅡ나라 죽어나네요
@CH신사임당 22
2026년 6월 10일 2:25 오후💡2026 하반기 전략을 위한 김선형 염승환의 프라이빗 강연회
일시: 2026.07.18 토요일 (오후 1시 ~ 4시)
👉신청 링크: https://forms.gle/TmqnHgiex9ghvgkT8
📎반도체 대장주만 오르는 극심한 쏠림 장세 속에서
📎답답함을 느끼고 계실 구독자분들을 위해 준비한
[김선형 대표 & 염승환 이사] 프라이빗 라이브 강연입니다.
매크로부터 개별 종목까지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박정숙-j5n6k 20
2026년 6월 11일 3:44 오전곧 나라가 거덜나겠다
나라부채는 전혀 신경쓰지 않는 이재명
제 2의 외환위기 징조가 보인다
환율폭등은 다 이유가 있다
찢이 정말 나라를 찢을거같다
@choeso721 18
2026년 6월 11일 5:05 오전국가경제는 기업을 이루는 사용자와 노동자가 균형을 이룰때 장기적인 성장이 이루어질수 있다. 조화가 매우 중요하다. 이게 정부의 할일이다.
@초보미식가 17
2026년 6월 10일 7:17 오후망한다고 고사을 지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샘물-t3g 12
2026년 6월 13일 5:55 오전대한민국의 가장큰 리스크가
전과5범이다ㆍ
@aipara1154 10
2026년 6월 11일 1:34 오전더 큰일인건, 과거 IMF시절에는 정부가 친기업정책을 펴는 우파정권이어서 기업들을 위한 상생정책으로 잘 살아남았는데, 지금은 반기업정권인 이재명 때문에 IMF가 터지면 다시 일어서기가 쉽지 않음. 특히 반기업정책을 계속 유지할거라 이재명이 물러날때쯤이나 IMF를 극복하기 시작할듯.
@albertkim1718 10
2026년 6월 10일 9:46 오후제목이 다소 과한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개인적으로 동의하는 것은 미국 대비 2배에 달하는 비율로 돈이 풀려져 있다는 것 이것이 환율 상승의 원인 중에 하나라는 건 나도 동의.. 그 와중에 미국보다 낮은 금리.. 이것은 이번 정권이 만든 것도 아니고 몇 년 전부터 우리나라에서 발생했던 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시절부터.. 아무튼 한국돈의 가치는 점점 휴지가 되어 간다는 것에 동의..
@upllumeroru9981 10
2026년 6월 12일 3:54 오후노란봉투법이 악법인 이유
@서해바다-f2r 9
2026년 6월 10일 8:12 오후한국, 제2의 IMF 터진다 환율 곧 '1,899원' 간다 ? 아예 제사를 지네라
@misukkim7919 9
2026년 6월 11일 9:56 오전기업이 살어야 국민이 사는데 노란봉투법을 만들어 망국의 길을 가고 있다
@Gaff-ray 8
2026년 6월 10일 11:27 오후그래서 주식 다빼고 집 금사려구요 현금이 쓰래기화 되더라구요
@이수득-r6l 8
2026년 6월 10일 9:47 오후국민 모두가 30%로 달러를 사서 미국주식을 사라고? 그래서 더빨리 1899원이 되게 하자는거?
@march7336 7
2026년 6월 10일 7:21 오후저 제목과 내용에 책임은 질수 있지?
@윤태동-r7b 7
2026년 6월 11일 6:01 오전나라가 망해가고 있다. 금년을 넘기기 어려울 것 같다.
@김주호-r5m8k 7
2026년 6월 11일 5:01 오전남조선 수령님 능력자 이시쟌아...ㅎ
@wz4909 7
2026년 6월 10일 7:48 오후아니면말고 식의 콘텐츠는 제재를 가해야
@bestban0808 7
2026년 6월 10일 7:03 오후에휴 여긴 아직도 제목부터 저러고있네요...
@user-zv3rg3vl4nbncv 7
2026년 6월 13일 8:08 오전민주당이 집권하면 서민들이 결국 더힘이듭니다. 조삼모사
@user-zv3rg3vl4nbncv 6
2026년 6월 13일 8:06 오전저같아도 이나라에서 기업안합니다.
@홍태경-o1y 6
2026년 6월 12일 2:03 오전기준금리를 못 올리는거부터 환율방어는 포기죠..
@빠삐용-n6t 6
2026년 6월 10일 7:29 오후저점을 750원 기준으로 잡고 분석하면 2200원이상가요 단순하게 쌍고점으로만 체크하지마시길
@영영-q2m 5
2026년 6월 11일 12:26 오후지랄… 여기 딴세상 인가?
주가 떨어진다고 말하니깐 오르고
오른다고 하니깐 떨어지더구만…
장난하나
@DANIEL-c6n3k 5
2026년 6월 10일 7:19 오후환율5000가자
@ANDTHANSOME 5
2026년 6월 12일 8:33 오전환률이 오르면 금융은 좋아진다는데, 이 때 금융붐이나 일으켜 진정한 선진국이나 되어보자.
@pure0129 4
2026년 6월 14일 1:20 오전나라를 붕괴시키기위한 작전인가 싶을 정도로 정부가 희한하다.지금 소상공인 심각합니다
@행바른 4
2026년 6월 10일 9:46 오후채널이 점점산으로 가네
@민들레성전 4
2026년 6월 10일 10:44 오후이런 인간들 참 웃기는 나라 망하라고 고사... 하냐?
@유우현-c4x 4
2026년 6월 10일 7:05 오후무식하면 용감해지는 법입니다
IMF때 상황을 전혀 파악 못하고
지금과 비교하시는 모습 그냥웃음이 나올뿐입니다
국가부도사태를 가늠새볼수있는 CDS나. 울나라국채를 펀입하는 국제투자기관이ㅈ늘어나는되 무슨 헛소리를. 몇년째 하시는지ㅋㅋㅋ
딱하시네요 ㅋㅋㅋㅋ
@neotom667lim5 4
2026년 6월 14일 8:23 오전맨날 큰거온다 큰거온다 ㅋㅋㅋ 안믿어❤맨날 큰거온다 큰거온다 ㅋㅋㅋ 안믿어❤
@김대권-t4v 3
2026년 6월 10일 9:44 오후불안 조성 하지마라
@강대용-u7p 3
2026년 6월 14일 5:12 오후청나라가 마약수입하다가 나라가 망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커피 수입하다가 나라가 망할것 입니다 밥값이 없어서 대한불교 조계종에서 무료급식에 와서 무료식사를 하는 엄청난 사람들이 식사는 돈이없어서 못먹고 얻어 먹으면서 90퍼센트 넘는 사람들이 커피 커피 커피만 처마시고 있는꼴을
보니 대한민국은 커피로 나라가 망할것 같습니다
@jyc-z8e 3
2026년 6월 10일 7:16 오후전부 교수래 ㅋㅋㅋㅋㅋㅋ
@ANDTHANSOME 3
2026년 6월 12일 8:27 오전우리나라 경제난은 보수집권 때 일어나는 거 아닌가요?
@톰-s5f 3
2026년 6월 11일 9:53 오후잣됐다 국가부도사태다
@유우-r2p 3
2026년 6월 15일 5:22 오전이재명 민주당 경제 이꼬라지 나는데 조용하죠?
@원경실-g1u 3
2026년 6월 12일 2:32 오후전과자들이 정치하며 나라를 망조내고있네 숨막힌다
@이원섭-l1n 2
2026년 6월 10일 8:05 오후지라ㄹ 하네.
@양수진-x9d 2
2026년 6월 11일 7:36 오전이재명대통령 꼭 봐야 됩니다 귀에 목박힐정도로
@smdtks11-u7e 2
2026년 6월 10일 10:18 오후외화 위기가 오면 이재명은 어떻게 되는겨,
@markpark1153 2
2026년 6월 10일 10:04 오후이 분은 환율 오를 때 잠시 나오셨다가, 땔어지면 조용히 계심.
@sangkyunkim7116 2
2026년 6월 10일 8:43 오후이거 믿는 사람들은 영끌해서 인버스에 올인하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c9f1k 2
2026년 6월 10일 9:27 오후ㅋㅋㅋㅋ 진짜 왜이러고 사니?
@고독한머루 2
2026년 6월 10일 7:08 오후아주 공포 조성을 지대로 하는군요
@오성규-s3t 2
2026년 6월 21일 3:06 오전정답입니다
@꿈마법사-o7c 2
2026년 6월 14일 2:54 오전이 영상은 "한국 경제가 직면한 위험요인을 강조하는 경고성 콘텐츠"로는 볼 가치가 있지만, "환율이 곧 1,899원 간다" 또는 "제2의 IMF가 임박했다"는 주장을 높은 확률의 예측으로 받아들이기에는 근거가 부족합니다. 경제 분석보다는 최악의 시나리오를 강조한 전망에 가깝다고 보는 것이 적절합니다
@mijinlee5157 2
2026년 6월 11일 10:00 오후노란봉투법부터 항미원조
선관위를 비판했더니 민주당이 고소고발
방첩사 폐지
선관위 비방하면 10년 징역 민주당 발의
감사도 받지 않는 무소불위 선관위
선관위원장이 대법원장이고 헌법재판관임
다 한통속
대통령의 고유권한인 계엄군 선관위 보내 선거인명부 확보하려했지만 내부 쁘락찌로 인해 실패
체포권 수사권 없는 공수처 윤통 불법 체포 감금
대한민국은 끝났음
마지막 헌법이 곧 국민인
우리 국민들 밖에 남지 않았다
모두 건투를 빕니다
@브이샤 2
2026년 6월 15일 3:10 오전환율 높다고 IMF는 아님. 수출에 유리할때 환율이 높아야하기도 하고. 지금 환율 안좋은건 맞지만.
@gippeum-s9c 2
2026년 6월 14일 1:34 오전아무 소용없다 일어날 일은 일어난다..이와중에도 눈뜬 장님들은 내란세력들의 방해와 공작에도 불구하고 불철주야 나라를 위해 혼자 애쓰는 이재명이 불쌍해 죽겠다며 우리가 대통령님 외롭지 않게 힘을 실어줘야 한다며 지들끼리 화이팅하고 난리더라. 우파정권이 들어서면 민주당이 방해하고 선동하고 물어뜯고 끌어 내릴려고 틈만 노리니 365일 시끄러워 못살겠고 그렇다고 지들이 정권 쟁탈을 하면 잘하지는 못할망정 하는짓마다 오늘만 있고 내일은 없는 근시안적 아마추어 정책으로 무능하기 짝이 없으니 지금 반도체 하나로 버티고 있는 이나라는 어이하나 어이해
@parkco21 1
2026년 6월 15일 7:52 오후퍼센트로갔다 숫자로갔다. 좀통계가
@MY_GO- 1
2026년 6월 10일 10:56 오후교수가 너무 극단적이네요. 환율이 올라도 문제, 내려도 문제, 한마디로 적응하기 나름이다.
@Turbulence9 1
2026년 6월 10일 7:59 오후IMF 터지라고 고사 지내냐?
설령 1899원이 된다해도 IMF랑 엮일 일은 없다
@제이디타이거 1
2026년 6월 15일 11:15 오후맨날 망한다고 제목장사 몇달된거같은데 환율 1500 원 넘으면 다 망한다며
@주기완-l6n 1
2026년 6월 11일 1:32 오전홈플러스에 국민세금하나도 쓰지마라.
@냉정과열정사이 1
2026년 6월 12일 7:19 오후이말 나온지가 1년 되되간다
@ziowang 1
2026년 6월 10일 11:22 오후아멘 🙏
@진이아빠-o9f 1
2026년 6월 10일 11:27 오후네팔의 청년 연설이 생각이 나네요 .
가슴이 뭉클 해지는 자유를 외치는 그 연설이 .....
그들은 왜 그래야만 했을까요 ........
@정이유죄 1
2026년 6월 10일 7:24 오후2찍이야 정성을 다 하지 ㅋㅋㅋㅋㅋㅋ 윈시시대가 온다고 ㅋㅋㅋㅋㅋㅋ
@knowju3792 1
2026년 6월 10일 10:18 오후퍼주기. 포퓰리즘. 마약입니다.
@tang2386 1
2026년 6월 12일 3:15 오후경제방송이냐? 정치방송이냐? ㅋㅋㅋㅋㅋ
@Ruitok 1
2026년 6월 12일 6:46 오후이분 말씀대로 투자했으면 엄청난 이익이였음 .
@Sean-kf9go 1
2026년 6월 11일 6:20 오후한국의 법인세 10~25% 인데 오류가 종종 보입니다
@JongwonWon-e8b 1
2026년 6월 11일 3:08 오전7
@아용-r5y 1
2026년 6월 23일 4:59 오후환율하고 imf 하고 무슨 놈의 엉터리 소라야?
환율이 내려가서 수출이 안된다면 조금 상관있겠지만
@김윤철-d8o 1
2026년 6월 23일 1:08 오전우리.돈가치가맥없이.내동강이.처지네요..
환율이.
더 오르면..
보통일이
아닌데..
버려지는
투표용지처럼되는일이없어야.할텐데.
대통령과경제관료들은.뭘제데로.모르니.
제대로된
처방전도
못내고있지요.
@스파크-t6m 1
2026년 6월 11일 11:40 오후언제가나요? 곧 이렇게 애매하게 하지 마시고
@김윤철-d8o 1
2026년 6월 23일 1:12 오전나라경제가.
개꼴인데도.
중대재해처벌법 악법
노랑봉투법.
최악법.
민주역행법 ..
검찰청 해체.
범죄의굴혈로..
왜이러는지..
지네죄를
뭉개고
기업들은.
옥쬐고..
파이는.줄고 .뭘.더 띁으려.
@한국인1인-l2o 1
2026년 6월 21일 4:34 오전수출기록하고 주식종합시세는 곧1만포인트 바라보는데 환율은 미국이 장난질 치고있다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
@유건우-w9x 1
2026년 6월 10일 10:57 오후아니면 말고 식
책임도 안 지면서
@전현주-y9w 1
2026년 6월 10일 10:21 오후이아저씨 이상해?
@문희창-e4h 1
2026년 6월 13일 6:57 오후교수님 선동말고 바르게전해주셔요
@김가자-d8y 1
2026년 6월 10일 8:17 오후감당 될때 국가 지출 정리해서 허리 졸라 매야할텐데 나중에 얼마나 국민들 거지 만들라고 계속 돈 푸는지 모르겠네. 열심히 벌어서 안전 자산으로 꾸준히 바꾸자. 그래봐야 얼마나 갈지 모르겠지만요
@김영수-y4f7b 1
2026년 6월 10일 9:32 오후교수님이잘지도해보세요.좋은아이디어네보세요
@smc16750 1
2026년 6월 13일 4:01 오후곧 언제?
@제네시스-m6u 1
2026년 6월 11일 6:20 오전맞는말씀 입니다
다행히. 달러 펀드. 가입했지요. 대기업들. 자꾸. 데모 해야 이익보는 나라는. 미국 이죠 그냥.
@radar1282 1
2026년 6월 16일 12:39 오전그러니까 기업들이 달러를 환전 안하지
@와우1 1
2026년 6월 16일 12:41 오전아예 IMF 오라고 고사를 지내리!
@dk4221
2026년 6월 10일 10:55 오후교수? ㅋ
@avan3771
2026년 6월 10일 10:49 오후홈플러스 투자 자본인데
@스카이-z7v
2026년 6월 10일 10:58 오후국민연금공단 동원해라
어차피 주식시장에도 많이 들어갔는데
외환 시장에도 비중 높혀서
@김영일-r1t
2026년 6월 10일 10:49 오후만약에 결과가 다르면 허위사실 유포로 신고하면 인정 하시나요??
지금 현재 이야기 하면 누가 모르나요 ?? 그때랑 지금 상황을 이야기하시면 좋겠습니다
@산바람-u6r
2026년 6월 19일 3:43 오전언제 터질까요?
안터지면?
@JamesKim-z7h
2026년 6월 16일 12:34 오전김대종 교수는 환율 카나리아 ㅎㅎㅎ
@songsong7931
2026년 6월 12일 11:00 오전범죄자가 당선사례금을 뿌려대니 이 망할 놈의 정권은 생각이 없는 거다.
@jlee6547
2026년 6월 11일 9:58 오후30년만에 또 경제위기 터지겠군요. 전혀 놀랍지도 않아요. 어서 금리부터 올리세요. 최소 1.5%'
@김기림-h5n
2026년 6월 15일 2:54 오전절대일어날일없다
@펑펑-r5y
2026년 6월 11일 10:44 오후홈플러스 사태는 전혀 다른 얘기다. Mbk는 고의적 파산을 일으켜서 부당이득을 취하는 애들이고
@박병국-i8m
2026년 6월 10일 11:04 오후헛소리 그만해라
21세기 대한민국 이다
안망한다
정치는 망했어도
@언더독-k5o
2026년 6월 22일 7:43 오전내가 1년전부터 이런 소리를 듣고 있다
@히치하이크
2026년 6월 10일 10:16 오후제2의 IMF 터지면 사람은 모두 잘리고 ai로 대체한다 정신들 차려라
@이혜란-f9c
2026년 6월 10일 10:09 오후아주
환율오르라고 제사지네는겨
참 이넌자들이 넘많네
@jinhokim6797
2026년 6월 10일 8:34 오후욕나오네 제발 나라 망한것처럼 썸네일 만들지 마라 왜들 유튜브 하는것들은 이러는지
@Ysina-H
2026년 6월 10일 7:54 오후제목 꼬라지봐라.. ㅋㅋㅋ 그냥 한국 망해라며 빌지 그래..
@햄컵-h7x
2026년 6월 10일 7:03 오후스와프 있어요
@김지섭-z8l
2026년 6월 10일 9:31 오후우리수출이 어마어마한데뭔소리를떠드는거냐?
우리가imf로가면 전세계가전부작살나게되는데미국이 가만이있겠냐?
우리나라 망하라고정말고사지내고자빠졌네.
국힘X들하고똑같네.
@pssfop
2026년 6월 15일 4:26 오전환율이 400원 이었던 것이 1000원을 넘어 1500원이 되어서 한국경제가 망했죠?
2000원이 된다면 더 망하겠죠?
한국이 현재 70년대 보다 못사는 것이네요.
한국이 망하라고 고사를 지내는 중이시죠?
@축복의마나
2026년 6월 12일 5:46 오전보조금주려면 주식도 살수있게 해줘요 제발요
@나기쁨-t7j
2026년 6월 21일 2:09 오전7년전 물가라도 돼라. 돈 주면 쓰지만 이렇게 할건 없다.
@otorhila
2026년 6월 10일 10:47 오후ㅋㅋ 생긴것도 모스탄 닮아가지고
@rud-d8o
2026년 6월 18일 2:55 오전진짜 경제 전문가 맞나싶다 세상이 힘든건 맞지만 지금 대한민국 외환보유도 엄청나고 이제 채권국가이다 imf는 오기힘들어
배트남같은 나라가 imf가 오면 왔지
@TV-er5jl
2026년 6월 16일 7:50 오전쓸데없는 돈만풀고 그나마 살만한사람들만 힘들어지게 생겻다고
@이경우-k6x
2026년 6월 17일 9:06 오전로또보다 확율높다
@driverbaby6152
2026년 6월 11일 7:06 오전😮💨😮💨아니 물가가 전부 오른지가 언제냐 근데 최저시급은 말 그대로 최저시급 월급 받아 모으는게 힘든데 도대체 이득 돈은 누가 버는거야?
이놈의 나라만 최저시급 오르면 다 죽네 난리 진심 궁금하다
@Barogugo
2026년 6월 22일 10:22 오전지난 imf도 전날까지 아므렇지도않은듯하다가 터진걸 잘 기억한다..
@SSS_000_
2026년 6월 13일 8:19 오후국장 다 빼고 달러로 바꿔놔야겠다 참고해서 나쁠거없지
아는 부자친구도 지금 국장 너무 버블이라고 목표한 수익금 다 먹고 빠졌더리ㅏ
@하늘가을-o1y
2026년 6월 18일 4:17 오후환율 너무 상승하면 국가자산의 가치평가액이 낮아지는 것은 맞지만
외환위기로 가려면 외환이 부족해야 한다. 그런데 막대한 무역수지 흑자, 개인들의 막대한 해외주식투자한 것
이런 사실들을 수치적으로 분석해서 외환부족 원인이 있는지 살펴봐야 하겠죠. 막연한 걱정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
@WalterJ-2
2026년 6월 16일 6:39 오후1750 , 이자율 9% ,
@jj-pj6zc
2026년 6월 11일 8:57 오전괜찮아요 😂😂😂😂
@김정희-m7k9b
2026년 6월 10일 10:45 오후이재명 주식에 투자하라고 역설을 하더니 선거 끝나자 바로 폭락이다 갑자기 왜 이리저리 부정이냐 ㅠㅠ이재명절대 읻어면 안된다
@mommomju
2026년 6월 10일 11:09 오후정책 이 줏 같은건 나같은 일반인도 알겠는데 나라가 망하길 기도 하는건 이번 정부 아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