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나라는 '정부(국가)가 강제한 룰을 국민들이 불만을 겉으로 표출하지 못하고 억지로라도 지키도록 철저하게 세팅 된' 나라의 표본임. 그 불만을 표출해 뭔가 약한 수준의 돌출행동이라도 하면 정부 이전에 똑같은 주변 사람들로부터 눈치와 겐세이를 당해 좌절하고... 설사 그 좌절을 딛고 소수가 뭉쳐 집단행동을 하려면 정부가 공권력으로 철저히 무력화시키는 구조라서 안 되는 것임. 단 한 번이라도 그런 움직임이 성공한 전례가 있으면 일반 국민들이 용기를 얻겠지만 그 딱 한 번의 사례가 없기에 일본인들은 좌절하는 것임. 그리고 그 불만을 남에게, 다른 나라에게 푸는 것이고.
전기, 수도, 가스, 의료, 대중교통 이런것들은 절대 민영화하면 안되는 것들입니다. 정치인들은 서로 경쟁하면 가격이 내려간다고 사탕발린 말을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세계 어느 나라에서 민영화해서 성공한 사례가 없는 사업입니다. 특히 국민의힘당이 정권만 잡으면 민영화 할려고 난리인데 절대 국민의힘이 정권을 잡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민주당도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이야 검토조차 안하지만 언제 마음이 바뀔지 모릅니다. 국민은 정치꾼들에게 속아서는 안됩니다. 절대 정치인들의 말을 곧이곧대로 믿으면 안됩니다. 정치인들이 하는 말중에 좋게 아주좋게 50% 정도만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민의힘당은 20%정도. . .
코로나 전 난바 스위소텔에서 1년간 워홀하다 온 입장에서 당근 한국보다 뜨겁고 피크때만 몇일 생기는 열대야가 그냥 두달 연속임. 기본적으로 11월 중순까지 반팔반바지입고 다님. 미세먼지도 없어서 직사광선이 직접 사람을 익힘. 솔직히 대구는 그냥 오아시스임. 해가 닿는 부분이 워낙 지옥이라 그냥 실내에만 들어와도 살았다 싶음. 근데 얘네 마인드가 섣불리 에어컨을 켜면 몸이 냉동모드가 되서 더더욱 밖에서 적응 못할까 그런거 걱정함. 여름엔 더운걸 느끼고 겨울엔 추운걸 느끼는게 옳다는 신념이 있음. 그래서 자녀들에게 여름에 긴바지, 겨울에 짧은바지 입히고 그럼. 또한 아는 모든 아재가 여름에 온수, 겨울에 냉수 목욕을 하는게 건강에 좋다함. 나베를 겨울에도 먹지만 여름에 더 열심히 먹음. 이열치열을 실생활에 접목했음. 이상한 쪽으로 북한주민들보다 더 순종적임. 얘들은 만약 전기료가 아주 저렴했다면 겨울에 에어컨틀고 여름에 난방기 틀었을거임. 성격 자체에 이런 경향이 있다는걸 말하고 싶었음. 끗.
일본 건축업자들도 말 함 일본의 집들이 개선이 안되는게 건축비도 엄청나게 비싸서 일반 서민들이 엄두를 못낼 정도로 비싼것도 하나의 이유고 일본의 보통 집들의 대문이나 창문의 폭이 아주아주 좁음 삼성과 엘지의 대형가전이 들어가질 못함 분해한 후 다시 조립해야 되는 구조도 있고 일본에서 최고급 가전기구인 삼성 엘지의 제품은 실제로 일본의 모든 부유한 집에서 사용하고 있었음 일본 예능에 부잣집 찾아가서 어떻게 살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에서 전원 100%가 삼성 엘지 제품을 쓰고 있었음 ㅋㅋㅋ 패널들 놀라자빠지는 영상도 유튭에 있음 , 어떤 박사가 말했던게 생각나네 일본은 강요된 보여주기식 질서라고 총균쇠의 작가는 누가 안본다고 생각하면 가장먼저 범죄를 저지르고 모른체 하는 민족이 일본이다 라고 까지 정의했음
일본은 너무 많은 것들을 'Image Making'으로 가면 쓴 나라야. 대한민국 보다 소득 수준도 낮은 나라가, 소득세도 높고, 월세, 전기요금, 수도요금, 가스요금, 교통비 등 모든게 대한민국에 비해 2배 가량 비싼데, 급여는 한국 보다 낮아. 인건비는 선진국 중 제일 낮은 수준인데, 삶의 주거비용은 유럽에 버금가는 기형적인 국가? 정부는 부자인데 국민은 가난한 나라가 일본이야? 가면 쓰고 겉으로 보여 주는 것만 잘 꾸밀뿐 실제 거주 수준은 비참한 사회가 일본이야. 선진국은 절약정신 같은걸 주장하면 국가 경제가 후퇴한다
일본 전기 ㅈ 같은거 알겠는데 왜 이런내용에 항상 한국 220을 가져다 붙이냐.. 잘한 결정은 맞지마는 그거랑 무슨 일본 가전이 작은거랑 상관 거의 없음. 미국도 110인데 미국 가전들 용량이 작음? 아니 집에 전기가 220이면 무슨 월성1호기에서부터 220볼트로 집까지 보내줌? 그래 전봇대에서 집으로 올때 손실이 있겠지 그거 때문에 일본 가전이.. 이건 개소리인거지 미국애들은 무슨 용가리 통뼈임?
많진 않아도 110볼트 100볼트 전기 쓰는 나라 은근 있음 유럽에도 좀 있고.
우리다 220을 선택변경한건 아주 잘한건 맞지만 110이라고 무슨 뭐를 못쓰네 하는건 어리석은 소리임. 아 전기차 충전은 집에서 완속한다면 좀 문제 있겠지만 그거도 조금만 손보면 해결되는거고 길에 서있는 충전기들은 아무 상관도 없는거임 집 전기가 110인지 220인지
일본사는데 이제까지 회사에서 여름에 28도 본적 없음. 보통 22=24도였지 그리고 집에 에어컨도 25도로 해놓고 사용했음 겨울에도 마찬가지임. 회사는 22~24도...집은 25도 전기세는 많이 비쌈..이게 말한대로 동일본대지진이후로 많이 올랐음 현재 가스 민영화되었고 수도국도 민영화 된다는 얘기가 있음 정부에서 인건비계속 올리라고 해서 신입사원들 임금은 올랐는데 문제는 이미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의 임금은 그다지 오르지 않았다는 것 다만 집값은 많이 올랐음. 안오른다했지만 예전에 비해 2배는 오른 것 같음 요즘 지어지는 건물들은 단열도 하는 것으로 알 고있음 위에 말하는 집은 지방에 있는 정말 옛날 집들임 도쿄 근방 신도시에 집들은 상당히 비쌈
@7thlegin169 26
2026년 6월 11일 3:23 오후일본을 보면 정부가 국민을 상대로 삥뜯으면서 어디까지 참나 간보는거 같음
@kim6349-t6r 12
2026년 6월 12일 5:31 오후시총 1위 도요타 재끼고 낸드플레시 만드는 키옥시아가 닛케이 시총 1위 함....키옥시아 지분 35%이상이 하이닉스임 ...일본경제 식민가즈아~~~~
@juicle 9
2026년 6월 11일 6:47 오후여름에 일본 깄다가 가장 크게 느낀게 뭐냐면 일본은 진짜 가난하다 였음..
@rapier8128 8
2026년 6월 11일 2:48 오후단일창으로 여름에 더워 죽고 겨울에 얼어죽고 방충망도 없어 파리 모기 마구 들어오고 후진국 일본
@탁구왕김제빵-p7w 7
2026년 6월 11일 5:50 오후저 나라는 '정부(국가)가 강제한 룰을 국민들이 불만을 겉으로 표출하지 못하고 억지로라도 지키도록 철저하게 세팅 된' 나라의 표본임. 그 불만을 표출해 뭔가 약한 수준의 돌출행동이라도 하면 정부 이전에 똑같은 주변 사람들로부터 눈치와 겐세이를 당해 좌절하고... 설사 그 좌절을 딛고 소수가 뭉쳐 집단행동을 하려면 정부가 공권력으로 철저히 무력화시키는 구조라서 안 되는 것임. 단 한 번이라도 그런 움직임이 성공한 전례가 있으면 일반 국민들이 용기를 얻겠지만 그 딱 한 번의 사례가 없기에 일본인들은 좌절하는 것임. 그리고 그 불만을 남에게, 다른 나라에게 푸는 것이고.
@yutang4-r9f 6
2026년 6월 12일 10:26 오전그니까 에너지 민영화 하면 다 가난해지는길
@뉴구 6
2026년 6월 12일 8:00 오전수많은 일본 영상을 봤는데도 또 새로운 쇼킹한 내용들이 이렇게 많을줄이야....그것도 완전 구조적 문제들......
국힘당의 오랜 숙원 사업 민영화...............대한민국 모든 분야 민영화 한다고 해도 국힘당 찍는 사람들은 역시나 찍는다에 99% 걸겠다.
@안진현-m3j 5
2026년 6월 14일 12:57 오후한국 은 220 은 신의한수 😅😅
@규엽새벽의질주 5
2026년 6월 11일 2:43 오후110v. 전기차도충전시간 24시간
@Kakiroki 5
2026년 6월 12일 8:52 오전여름에 일본가서 느낀점.
미친더위+습기
거기에..
밖에는 모든집에서 에어컨 돌리다 보니 실외기 열기까지 가중되어 밖이 무지막지 더움.
@송이-w1s-y5f 4
2026년 6월 12일 10:50 오전27 28도면 더워서 일 못할정도지
@unicon9963 4
2026년 6월 12일 9:13 오전한국은 18~19??? 어디서?
한국 가정이 이랬다간 누진세로 전기 요금 폭탄임
그래서 대부분 24~25도로 맞춘다.
@고르고-h8c 3
2026년 6월 11일 6:43 오후srt요금좀 내려갔나요
민영화는 국힘서 즈구장창 내세우니 국힘이 한 연속으로 세번정도 권력을 잡으면 될겁니다
@진후로링 3
2026년 6월 12일 11:05 오후3월초오사카 에어비엔비 숙소 이용했는데 히터틀고 세타기돌리고 티비돌리고 조명 다켰더니 정전됐어요.
밖에 나와서 담배피고있는데 불꺼진 ㆍ옆건울 어두운집에서 사람이 돌아다는것을 봤어요.
@찐-i6g 3
2026년 6월 15일 10:23 오전전기, 수도, 가스, 의료, 대중교통 이런것들은 절대 민영화하면 안되는 것들입니다. 정치인들은 서로 경쟁하면 가격이 내려간다고 사탕발린 말을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세계 어느 나라에서 민영화해서 성공한 사례가 없는 사업입니다. 특히 국민의힘당이 정권만 잡으면 민영화 할려고 난리인데 절대 국민의힘이 정권을 잡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민주당도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이야 검토조차 안하지만 언제 마음이 바뀔지 모릅니다. 국민은 정치꾼들에게 속아서는 안됩니다. 절대 정치인들의 말을 곧이곧대로 믿으면 안됩니다. 정치인들이 하는 말중에 좋게 아주좋게 50% 정도만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민의힘당은 20%정도. . .
@김학정-k7p 3
2026년 6월 11일 4:19 오후40도에 28도 에어컨이라도 켜는게 어디고? 그것도 전기요금 아깝다고 안켜는 가정 꽤나 많다..그러다 뒈지기도 하지만..여름뿐만이 아녀..겨울은 더 해..히트 쇼크사가 많은 이유..
@박하꽃향 3
2026년 6월 13일 11:04 오전코로나 전 난바 스위소텔에서 1년간 워홀하다 온 입장에서 당근 한국보다 뜨겁고 피크때만 몇일 생기는 열대야가 그냥 두달 연속임. 기본적으로 11월 중순까지 반팔반바지입고 다님. 미세먼지도 없어서 직사광선이 직접 사람을 익힘. 솔직히 대구는 그냥 오아시스임. 해가 닿는 부분이 워낙 지옥이라 그냥 실내에만 들어와도 살았다 싶음. 근데 얘네 마인드가 섣불리 에어컨을 켜면 몸이 냉동모드가 되서 더더욱 밖에서 적응 못할까 그런거 걱정함. 여름엔 더운걸 느끼고 겨울엔 추운걸 느끼는게 옳다는 신념이 있음. 그래서 자녀들에게 여름에 긴바지, 겨울에 짧은바지 입히고 그럼. 또한 아는 모든 아재가 여름에 온수, 겨울에 냉수 목욕을 하는게 건강에 좋다함. 나베를 겨울에도 먹지만 여름에 더 열심히 먹음. 이열치열을 실생활에 접목했음. 이상한 쪽으로 북한주민들보다 더 순종적임. 얘들은 만약 전기료가 아주 저렴했다면 겨울에 에어컨틀고 여름에 난방기 틀었을거임. 성격 자체에 이런 경향이 있다는걸 말하고 싶었음. 끗.
@사랑의찬가 2
2026년 6월 12일 5:29 오후남쪽(도쿠시마)에서 북쪽(삿포로) 까지 올라가며 비슷한 수준의 호텔에 투숙 했는데. 모리오카 부터 이중창 이더라~~~
@조커는조커서조커따 2
2026년 6월 16일 5:26 오후일본 건축업자들도 말 함 일본의 집들이 개선이 안되는게 건축비도 엄청나게 비싸서 일반 서민들이 엄두를 못낼 정도로 비싼것도 하나의 이유고 일본의 보통 집들의 대문이나 창문의 폭이 아주아주 좁음 삼성과 엘지의 대형가전이 들어가질 못함 분해한 후 다시 조립해야 되는 구조도 있고 일본에서 최고급 가전기구인 삼성 엘지의 제품은 실제로 일본의 모든 부유한 집에서 사용하고 있었음 일본 예능에 부잣집 찾아가서 어떻게 살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에서 전원 100%가 삼성 엘지 제품을 쓰고 있었음 ㅋㅋㅋ 패널들 놀라자빠지는 영상도 유튭에 있음 , 어떤 박사가 말했던게 생각나네 일본은 강요된 보여주기식 질서라고 총균쇠의 작가는 누가 안본다고 생각하면 가장먼저 범죄를 저지르고 모른체 하는 민족이 일본이다 라고 까지 정의했음
@aliceumi9226 2
2026년 6월 11일 3:33 오후28도가 아니라 30도가 맞지 않나요? 28도 틀려고 하면 지구를 덜 사랑하는 사람으로 이지메 당한다면서요?
@조희정-d1o 2
2026년 6월 13일 2:56 오후일본은 너무 많은 것들을 'Image Making'으로 가면 쓴 나라야. 대한민국 보다 소득 수준도 낮은 나라가, 소득세도 높고, 월세, 전기요금, 수도요금, 가스요금, 교통비 등 모든게 대한민국에 비해 2배 가량 비싼데, 급여는 한국 보다 낮아. 인건비는 선진국 중 제일 낮은 수준인데, 삶의 주거비용은 유럽에 버금가는 기형적인 국가? 정부는 부자인데 국민은 가난한 나라가 일본이야? 가면 쓰고 겉으로 보여 주는 것만 잘 꾸밀뿐 실제 거주 수준은 비참한 사회가 일본이야. 선진국은 절약정신 같은걸 주장하면 국가 경제가 후퇴한다
@이기택-w8x 1
2026년 6월 12일 12:35 오전한국 관공서 권장 온도 27도 겨울 21도 던가?
@키비-h6d 1
2026년 6월 12일 1:01 오후우리집도 설정 온도 27도인데....
@제이-j7y
2026년 6월 15일 6:53 오후일본 전기 ㅈ 같은거 알겠는데 왜 이런내용에 항상 한국 220을 가져다 붙이냐.. 잘한 결정은 맞지마는 그거랑 무슨 일본 가전이 작은거랑 상관 거의 없음. 미국도 110인데 미국 가전들 용량이 작음?
아니 집에 전기가 220이면 무슨 월성1호기에서부터 220볼트로 집까지 보내줌?
그래 전봇대에서 집으로 올때 손실이 있겠지 그거 때문에 일본 가전이.. 이건 개소리인거지 미국애들은 무슨 용가리 통뼈임?
많진 않아도 110볼트 100볼트 전기 쓰는 나라 은근 있음 유럽에도 좀 있고.
우리다 220을 선택변경한건 아주 잘한건 맞지만 110이라고 무슨 뭐를 못쓰네 하는건 어리석은 소리임. 아 전기차 충전은 집에서 완속한다면 좀 문제 있겠지만 그거도 조금만 손보면 해결되는거고 길에 서있는 충전기들은 아무 상관도 없는거임 집 전기가 110인지 220인지
@mickeyshin4323
2026년 6월 19일 12:49 오전일본사는데 이제까지 회사에서 여름에 28도 본적 없음. 보통 22=24도였지
그리고 집에 에어컨도 25도로 해놓고 사용했음
겨울에도 마찬가지임. 회사는 22~24도...집은 25도
전기세는 많이 비쌈..이게 말한대로 동일본대지진이후로 많이 올랐음
현재 가스 민영화되었고 수도국도 민영화 된다는 얘기가 있음
정부에서 인건비계속 올리라고 해서 신입사원들 임금은 올랐는데
문제는 이미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의 임금은 그다지 오르지 않았다는 것
다만 집값은 많이 올랐음. 안오른다했지만 예전에 비해 2배는 오른 것 같음
요즘 지어지는 건물들은 단열도 하는 것으로 알 고있음
위에 말하는 집은 지방에 있는 정말 옛날 집들임
도쿄 근방 신도시에 집들은 상당히 비쌈
@최초의군민주주의자
2026년 6월 12일 5:31 오전폭염만으로 내가 만족할 것 같아.
@pup5355
2026년 6월 16일 7:40 오후좀 안타갑네요. 😢
@윤명희-load1086
2026년 6월 17일 11:46 오전2024년 전기민영화 시도
여윽시 대석렬
@CC-zz7wz
2026년 6월 19일 2:45 오후그런데 일본좋다고 난리난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