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이란을 침공하지 않았다면 중동질서는 개판이 될 것이다. 따라서 트럼프는 세계질서의 균형자로서 위대한 역할을 수행한 것이다. 따라서 노벨 평화상을 적극 추전해야한다.특히 대한민국은 트럼프와 미국에 무한한 경의를 표하고 감사해야한다. 그저 주둥이만 살아있는 인문학자들이 책상머리에서 입만 살아서 나불거리는 것은 일고의 가치도 없는 것이다 !
난 예전 부터 이 양반 나오는걸 봤는데..정말 형편 없었다.어떻게 이런 사람이 패널로 늘 등장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간다.그냥 널리 말해지는 내용을 야기하는 수준..자신은 마치 대단한 분석이란걸 하는 듯 하는데 정작 그 어디에도 내가 들은 내용엔 하나도 없었다.이제는 아예 가관이다..트럼프를 저렇게 모르다니..미국 상황을 저렇게 모르는 자가 이런 국제지정학적 패널로 매번 등장하는걸 이해가 안간다.우리나라 소위 박사..박사..교수..교수..특히 국제지정학에 있어선 단 한 명도 예외없이 정말 형편없다.모두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그나마 한 분만이 제대로 말할 뿐..그 분도 답답한 명이 있지만.분석에 있어선 오직 구 분 단한명 뿐이다.나머진 여성 유튜버이기도 하는데 그 분 만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말씀 하시는 분은 없다.그 분은 자신의 장점과 포지션을 정확히 아시는 분이다.나머진 뭐...트럼프가 이란 전쟁으로 욕을 얻어 먹을 거란다..ㅋㅋㅋ 아주 여기 저기 갖다 붙일 수 있도록 뭉퉁거려 말한다..당연히 어쨋든 전쟁은 욕을 얻어 먹는다.민주당과 딥스테이크놈들과 이란 이미자중 일부와 이슬람 믿는 자중 일부가 있을 것이다.하지만 미국인 대다수는 전혀 아닌 상황이다.참 신사임당이 언제부턴가 다른 유튜버 것을 도용하는 등 말이 많다고 하던데..물론 이건 나의 개인적 의견이다.
트럼프가 얻은게 왜 없어요. 트럼프가 미국입장에서 중국의 공급망을 끊었고 이게 우리한테 이득이 안될것 같나요? 1기에 화웨이 제제해서 삼성휴대폰이 역전될뻔한 상황이 막았고 지금 반도체가 호황인것도 중국을 억제해서 그리고 배터리도 그렇고 무슨 전문가가 그리 말하나요? 우리입장은 그렇고 미국은 모든 자본을 자국으로 빨아들이는거 안보여요?
미국이 중국에 비해 전력이 우수하지만 과연 중국을 막을만큼? 그리고 희생을 감수할만큼 미국이 적극적으로 참가할까? 그리고 가장큰변수는 드론전..미국은 드론전에대비가 충분치 않고 전쟁초기 중국이 드론전으로 막대한 타격을 줄수 있다면..시진핑이 합리적이라면 오히로 향후 2년안이 대만과 전쟁을 일으키기에 최적의 시기가 아닐까...
@최현석-u8c 14
2026년 6월 13일 8:02 오후이란공격은 해야죠.안하면 이스라엘 끝이고.자칫하면 중동핵전쟁.북한의핵은 착한핵인가요.핵질서는 붕괴
@kyounghakwon2722 12
2026년 6월 13일 8:35 오후미국이 이란을 침공하지 않았다면 중동질서는 개판이 될 것이다. 따라서 트럼프는 세계질서의 균형자로서 위대한 역할을 수행한 것이다. 따라서 노벨 평화상을 적극 추전해야한다.특히 대한민국은 트럼프와 미국에 무한한 경의를 표하고 감사해야한다. 그저 주둥이만 살아있는 인문학자들이 책상머리에서 입만 살아서 나불거리는 것은 일고의 가치도 없는 것이다 !
@청명수-d6q 11
2026년 6월 14일 4:04 오전미국이 이란을 침공해서 얻는게 없다니 이런 평가는 안맞는것 같은데.
단기적으로는 얻는게 적을지라도 이란의 핵제거, 중동평화로ㅈ인한 중동전략의 안정화, 미국 자원(석유 등)의 국제적 중심이동 등 오히려 많은 이득이 더 많다고 평가되는데 조박사의 평가는 너무 편협해 보임.
@김티노-e2t 10
2026년 6월 13일 10:33 오후조한범의 가짜 소식.
미국이 이란한테 코피 터진다고.놀고 자빠졌네.
@atizn1229 10
2026년 6월 14일 12:45 오전대만은 독립 주권국이다 중공이 침략하면 세계는 하나로뭉쳐 중공을 격파하고 중공을 대만에 넘겨야한다
@백두산-l7z 10
2026년 6월 13일 7:43 오후대만 침공 절대못함
전쟁시 유발원점 초토화
@박영묵-f9q 10
2026년 6월 13일 9:24 오후이란이 핵을 갖어도 된다는 겁니까?
@leece8433 9
2026년 6월 14일 3:42 오전사람은 권력에 취하면 어리석어집니다 .청래도 ...ㅎ
@김수미-d5r 8
2026년 6월 13일 11:14 오후이 아저씨 무슨 소리야
줏대없이
@CH신사임당 8
2026년 6월 12일 10:09 오전💡2026 하반기 전략을 위한 김선형 염승환의 프라이빗 강연회
일시: 2026.07.18 토요일 (오후 1시 ~ 4시)
👉신청 링크: https://forms.gle/TmqnHgiex9ghvgkT8
문의: 010-8525-5516
📎반도체 대장주만 오르는 극심한 쏠림 장세 속에서
📎답답함을 느끼고 계실 구독자분들을 위해 준비한
[김선형 대표 & 염승환 이사] 프라이빗 라이브 강연입니다.
매크로부터 개별 종목까지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李迎棹 8
2026년 6월 13일 1:32 오후😂😂😂 웃다가 간다...몇년동안 이런 헛소리를 계속 할건가..
@영호박-v6m 8
2026년 6월 13일 8:42 오후미국이 이란을 침공하면 안된다는 조선생의 사견을 말하면 안되요. 모든 것은 공의가 있어야 합니다. 이란이 핵을 보유하여 이스라엘을 초토화시키면 그것은 옳은 이야기 입니까 ?
@seohaghe6450 6
2026년 6월 14일 9:34 오후남한 용어 쓰지마라 !
대한민국, 한국이다.
@이병철-r2p 4
2026년 6월 13일 5:50 오후전범 푸틴 자국 젊은이들 50만명 죽음 뿐.
@이병준-k9u 3
2026년 6월 14일 4:17 오전미친.....
@서정하-i6z 3
2026년 6월 14일 10:36 오전소설을 쓴당께
@gksqorsus 3
2026년 6월 13일 10:33 오후중국이 대만을 공격 못한다!이렇게 결론을 짓고보면 너무 마음이 편해진다!
@김동진-v3w 2
2026년 6월 14일 1:13 오후시진핑은 대만은 접고 대한민국을 먹을려한다 이재명이 중국인민들을 울밀듯이 받아들이고 있다
@한정미-y7y 2
2026년 6월 15일 5:51 오전미국은 무조건 싫다 그거죠. 이란같은 나라가 핵을 가지면되나?
@나마랴 2
2026년 6월 13일 11:33 오후핑이 쟤도 그렇다면 곱게 죽지는 못하겠네.
@ryan8847 2
2026년 6월 14일 2:13 오전뭐가 맨날 충격이고, 뒤집어지고, 아수라장이 된답니까. 제목과 내용 좀 피로합니다. 그만하시길.
@alicehong6171 2
2026년 6월 13일 9:39 오후Risk 없이는 아무일도 못하지요
@chocochip17 2
2026년 6월 14일 6:32 오전진짜 무식하다 저 영감님.
우크라도 이란도 러시아 미국이
이득보고 있는데 황당하네.
@샤갈의눈내리는마을 2
2026년 6월 14일 5:06 오전난 예전 부터 이 양반 나오는걸 봤는데..정말 형편 없었다.어떻게 이런 사람이 패널로 늘 등장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간다.그냥 널리 말해지는 내용을 야기하는 수준..자신은 마치 대단한 분석이란걸 하는 듯 하는데 정작 그 어디에도 내가 들은 내용엔 하나도 없었다.이제는 아예 가관이다..트럼프를 저렇게 모르다니..미국 상황을 저렇게 모르는 자가 이런 국제지정학적 패널로 매번 등장하는걸 이해가 안간다.우리나라 소위 박사..박사..교수..교수..특히 국제지정학에 있어선 단 한 명도 예외없이 정말 형편없다.모두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그나마 한 분만이 제대로 말할 뿐..그 분도 답답한 명이 있지만.분석에 있어선 오직 구 분 단한명 뿐이다.나머진 여성 유튜버이기도 하는데 그 분 만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말씀 하시는 분은 없다.그 분은 자신의 장점과 포지션을 정확히 아시는 분이다.나머진 뭐...트럼프가 이란 전쟁으로 욕을 얻어 먹을 거란다..ㅋㅋㅋ 아주 여기 저기 갖다 붙일 수 있도록 뭉퉁거려 말한다..당연히 어쨋든 전쟁은 욕을 얻어 먹는다.민주당과 딥스테이크놈들과 이란 이미자중 일부와 이슬람 믿는 자중 일부가 있을 것이다.하지만 미국인 대다수는 전혀 아닌 상황이다.참 신사임당이 언제부턴가 다른 유튜버 것을 도용하는 등 말이 많다고 하던데..물론 이건 나의 개인적 의견이다.
@박진섭-s7o 1
2026년 6월 15일 1:21 오전또 시작이네 ㅋㅋㅋ 찐핑이로 조회수만 빨라고 ㅋㅋㅋ
@Cantona0903 1
2026년 6월 15일 4:52 오전저 사람 매번 소설쓰는 얘기만 함
어그로의 제왕 안봤으면…
@hyechoi3175 1
2026년 6월 14일 7:02 오전이사람.. 세계정세를... 책으로 보나보다.. 손절함
@이복순-n4i6v 1
2026년 6월 14일 8:09 오후말도안되는 소리들 유튜브 가 얼토당토 아닌 소리들 맞는게 하나도 없네
@seohaghe6450 1
2026년 6월 14일 9:32 오후이판에 대한민국이 통일하자,
단, 현정권은 안된다. 쎄쎄 2 중대...
@홍철훈-p7d 1
2026년 6월 14일 9:26 오전트럼프에 대해서 공부를 좀 더 하셔야겠습니다. 박사님.
@갈대-r2t 1
2026년 6월 14일 8:09 오전이자슥 엉터리 소식만 전한다
@이병준-k9u 1
2026년 6월 14일 4:17 오전공부좀 합시다
@healtube9786 1
2026년 6월 14일 7:05 오전이 사람 말은 항상 신뢰가 안 감.
@들봄-l9g 1
2026년 6월 14일 6:18 오전지금 시징핑의 쿰은한국을 먹으려고한답니다
대만은침범안한답니다
@박용기-b2x 1
2026년 6월 15일 11:03 오전진시왕도 종신집권하려다 뒈졌다 ~~
@김앨리스-c2t 1
2026년 6월 15일 4:39 오전장기 집권의 말로는 항상
세계 역사가 보여요
@일용박-i4c
2026년 6월 15일 6:45 오전결과를못맞추는건고장난뇌구조의변명의생활화.
@조성진-b3p
2026년 6월 15일 11:55 오후광고 넘 하네 건너뛰기도 안되고 몆분을 ㅡㅡ
@지금조아
2026년 6월 15일 6:45 오후자꾸 이런 거짓 썸네일 하면 신사임당 안본다.
@staceyjacob-j7t
2026년 6월 13일 2:17 오후Trump survived to bring GROK36H to glory, never underrate that.
@ghost_bori
2026년 6월 15일 1:47 오후젊으나 늙어나 이상한 썸네일 제목으로 어그로 끌어서 조회수 올릴려고 쯧쯧
나이살 먹고 왜 그렇게 사냐
@김수원-x7c
2026년 6월 15일 9:55 오후헛소리
@김현철-d6e2x
2026년 6월 13일 1:27 오후오백년 도읍지를 필마로 돌아드니 산천은 의구하되 인걸은
간곳없네. 어즈버 태평연월이 꿈이런가 하노라.
秦始皇帝의 不死藥.不老草를 이룩하고 누릴수 있다고 믿는 習皇帝..ㅉㅉㅉ
@wallaceday-v8d
2026년 6월 13일 2:08 오후XRP and SPCX24Pare next year kings. Thank you for making my day with your POV
@더늦기전에-s6j
2026년 6월 15일 11:34 오후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속은 모른다 또람프가 이란 공격 보면 암
@강한석-i1m
2026년 6월 18일 3:45 오전반은 맞고 반은 틀 리는것같다
@오리온큐브
2026년 6월 17일 10:05 오후다니는 애기고 그래서
내일 비가 몇시에옴?
@이병수-o5s
2026년 6월 18일 4:51 오후이란전쟁 안했어야하는전쟁? 반드시 해야할 전쟁아닌가 만일 이란이 핵을 가진다면? 그이후 호로무즈 장악한다면 누가 막을까 아랍의 석유자산이 이란의 손아귀에 들어가는데 이빈 이란전쟁은 반드시 필요했던 전쟁이였음
@kendallweis
2026년 6월 13일 2:01 오후Trump survived to bring GROK36H to glory, never underrate that.
@ytPark-u1d
2026년 6월 15일 8:48 오후시황제의 꿈은 영생아닌가요? 😂😂😂
@sangyongkang8227
2026년 6월 15일 9:22 오전무슨소리냐?😮
@Kdoglsdbllg1234
2026년 6월 16일 7:39 오전트럼프가 얻은게 왜 없어요. 트럼프가 미국입장에서 중국의 공급망을 끊었고 이게 우리한테 이득이 안될것 같나요? 1기에 화웨이 제제해서 삼성휴대폰이 역전될뻔한 상황이 막았고 지금 반도체가 호황인것도 중국을 억제해서 그리고 배터리도 그렇고 무슨 전문가가 그리 말하나요? 우리입장은 그렇고 미국은 모든 자본을 자국으로 빨아들이는거 안보여요?
@long-h3u
2026년 6월 15일 7:07 오후관심끄지요
@long-h3u
2026년 6월 15일 7:05 오후잘알고있네요.
@떼껄룩-q1h
2026년 6월 14일 11:00 오후시진핑 합리적 ok 잘 유추 해볼께요 전쟁은 언제나 합리적이 아니였으니
@steel911
2026년 6월 16일 2:25 오후일기는 일기장에 쓰셔야죠
@조성진-b3p
2026년 6월 15일 11:55 오후안봐
@바람-l2h
2026년 6월 17일 6:35 오후미국이 중국에 비해 전력이 우수하지만 과연 중국을 막을만큼? 그리고 희생을 감수할만큼 미국이 적극적으로 참가할까? 그리고 가장큰변수는 드론전..미국은 드론전에대비가 충분치 않고 전쟁초기 중국이 드론전으로 막대한 타격을 줄수 있다면..시진핑이 합리적이라면 오히로 향후 2년안이 대만과 전쟁을 일으키기에 최적의 시기가 아닐까...
@신수현-z2t
2026년 6월 20일 11:10 오전🎉😂❤😅❤❤
@기영장-o9e
2026년 6월 14일 1:58 오전그러면 우리나라
@younglee5663
2026년 6월 15일 6:01 오전미국은 몆개의 전쟁을 동시에 수행 할수있는 능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