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에서 청소해주는건 팬션처럼 바베큐하고 그릇기름지게 더럽게 쓰고 하는건 아니기 때문이지 뭐. 조리해먹을 수 있는 리조트 경우 손님이 치우고가는거 당연하게 하지않나??. 호텔정도로 사용감 남기고 가고(이불흐트러짐 쓰고난타올 정도) 호텔에서 치우는거는 오케이. 그치만 밤새 먹고 더럽히고 한거를 펜션에서 치우는거면 그만큼 청소비 더 포함해서 지불하는게 맞다고 봄. 상식적으로 사용하고 가는손님도 많겠지만 진짜 개 더럽게 쓰고 가는 진상손님도 많은게팩트임.
@김국현-w5v 13
2026년 6월 15일 11:34 오전난장판을 만들고 가는건 문제지만 쉬러 가서 스트레스 받을 일 있나?
그런곳은 안가면 되지
@jja4840 11
2026년 6월 15일 11:00 오전주말에 집에서도 늦잠자는데
놀러가서 아침 일찍 청소하고 설거지 하고
커피 한잔하면서 앉아서 창밖을 보다가
아~이 컵도 설거지 해야지...
@DesN.A. 9
2026년 6월 15일 1:46 오후분리수거 정도는 어렵지 않으니 할 수 있지만 청소까지 하는 건 좀...
@kairos521 5
2026년 6월 15일 1:42 오후청소를 하는게 아니라 쓰레기만 분리해서 내 놓으라는거 아닌가?
이불정리까지 하는건 안돼지
@서윤-h5i2o 3
2026년 6월 15일 2:49 오후호텔가자.
@한지호-w5v 3
2026년 6월 16일 7:28 오전펜션을 가야할 이유가 사라졌다.우리가족은 넓고 편안하게 쉴수있고 음식도 해먹을수있고 해서 펜션을 고집했는데 올해부터는 무조건 호텔 가기로 했음.제일 싫은건 퇴실시간이다.
@웹토리-2025 3
2026년 6월 15일 12:19 오후어느 펜션이 청소를 시키나요??
재활용 분리 수거는 요구하지만 이불이야 매일 빨아야하는데 왜 정리를 시키나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켈리아줌마 3
2026년 6월 15일 11:27 오전미국엔 스스로 청소하겠다는 옵션 없음 무조건 청소 포함된 가격만.
@에쏘-c6e 2
2026년 6월 15일 3:21 오후바뀐거 없음 어제도 풀빌라 갔다왔는데 이젠 수건도 카운터에 갔다 달랜다.
@ldhhowever2 2
2026년 6월 15일 2:19 오후호텔에서 청소해주는건 팬션처럼 바베큐하고 그릇기름지게 더럽게 쓰고 하는건 아니기 때문이지 뭐. 조리해먹을 수 있는 리조트 경우 손님이 치우고가는거 당연하게 하지않나??. 호텔정도로 사용감 남기고 가고(이불흐트러짐 쓰고난타올 정도) 호텔에서 치우는거는 오케이. 그치만 밤새 먹고 더럽히고 한거를 펜션에서 치우는거면 그만큼 청소비 더 포함해서 지불하는게 맞다고 봄. 상식적으로 사용하고 가는손님도 많겠지만 진짜 개 더럽게 쓰고 가는 진상손님도 많은게팩트임.
@oooohongggg 2
2026년 6월 15일 2:07 오후이불개서 농에넣고 청소기돌리고 설거지하고 분리수거 하고 나오는데ㅡㅡ😂
@vinspapa1221 1
2026년 6월 15일 1:47 오후저건 펜션이 운영을 잘못하는거지. 청소비를 따로 받지말고 이용료에 포함시키는게 맞지. 호텔 놀러가도 다 포함된 가격으로 내는데.
@아오후아 1
2026년 6월 16일 5:01 오후정리까진 이해하는데 청소는 쫌... 그럼 주인은 뭐하나?
@ssaengtv 1
2026년 6월 16일 10:34 오후당연히 다 치워야 하는 줄 알았는대
@라이스컨츄리 1
2026년 6월 15일 3:22 오후안가면되죠
@정순금-s7l
2026년 6월 15일 12:11 오후호텔에 가면 됩니다
@asdfghjkl-v5s2h
2026년 6월 18일 12:09 오전그래서 진즉부터 펜션안감
@강성희-v5l
2026년 6월 15일 11:14 오전제발 있지도 않은 일을 가지고 거짓루머 확산 하지 마세요~~
도대체 어디 펜션이 고객한테 청소, 설거지를 의무적으로 해야 한다고 하던가요??
저는 100번 넘게 다녀도 그런데를 본 적이 없습니다~~
힘들게 운영하시는 분들 그만 괴롭히셔요~~
@파블로_재명_에스코발
2026년 6월 15일 1:38 오후나도팬션운영하는데 ㅋㅋ 해마다 가격오르고 불편해지는데 꾸역꾸역 찾아오더라
@탈릉-y5s
2026년 6월 17일 10:59 오후펜션을 내가 안가는이유....
조식까지 주는 호텔이 좋다....
@활팡숑
2026년 6월 15일 12:00 오후올 라 인
올 라 인
올라인
@아리랑-l7x
2026년 6월 17일 4:24 오전뮐 가서 불만이야 가지마 집이젤 편해 ᆢ알쟌아
@jkehlsteinhaus1671
2026년 6월 16일 7:17 오전이런델 왜 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