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만 그런거지. 혐한 했던 일본인들이 모두 죽은 것도 아닌데 이건 사회시스템 즉 법으로 제재 하지 않으면 언제든 다시 나온다. 독일이 그랬어. 그 수많은 나치 지지한 사람들이 사라진 것이 아니고 독일이 법으로 제정하여 처벌을 하니 없어진 거지. 그렇지 않았으면 독일도 전후에도 나치 세력이 장악했을 껍니다
혐한은 사라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왜냐면 일본내의 극우 강경파 코스프레 하던 친구들도 그렇고 이젠 고령 + 무덤. 이거라서 그 어디서도 스피커를 낼 수 있는 나이,집단,명분. 이 모든게 삼위일체로 실패했어요. 숨은게 아니라 자연도태(저승 아디오스)+ 자연박멸(no ome 호응x)+명분상실(하면 뻘짓거리). 우리가 방심을 늦추지 않아야 하지만 큰 걱정은 모두 없어도 될 듯 해요!
장년노년층의 일본 ==> 과거 식민지에 노예처럼 부려먹었던 한국이 잘 나가는데 현실적으로 인정하기 싫다==> 혐한 청년층 이하 ==> 과거사의 지속적 부정으로 인해 한국에 대한 악감정이 없는데 독도문제로 한국에 대한 악감정을 수시로 노출시킴==> 한국의 속국이 되지않기 위해 혐한 부추김
@DarkTranquillity666 142
2026년 6월 18일 7:00 오전일본의 혐한은 무좀이나 주부습진 같은겁니다. 일시적으로 가라앉을수는 있어도 완치는 불가능한 병입니다.
@메주킹 117
2026년 6월 17일 6:09 오후표면만 그런거지. 혐한 했던 일본인들이 모두 죽은 것도 아닌데 이건 사회시스템 즉 법으로 제재 하지 않으면 언제든 다시 나온다. 독일이 그랬어. 그 수많은 나치 지지한 사람들이 사라진 것이 아니고 독일이 법으로 제정하여 처벌을 하니 없어진 거지. 그렇지 않았으면 독일도 전후에도 나치 세력이 장악했을 껍니다
@이경숙-o9c 89
2026년 6월 17일 11:01 오후일본인은 앞에 얼굴과 뒤의얼굴이 절데적으로 다릅니다 마음도 두개입니다 웃고있는 얼굴에 속지마세요
@가을빛노을 57
2026년 6월 17일 8:45 오후잊지 말지어다 "혼마다테"를 언제든 혐한은 다시 고개를 들것이다,,, 국내 친일언론/문화단체들이 사라지지않는한 항상 경계할지어다,,,
@한걸음-j8w 49
2026년 6월 18일 7:31 오전문제는 한국의 국력이 약해지는 시점이오면 언제든 혐한은 부활한다는거 잊지 말아야 합니다.
지금은 세계문화를 한국이 선도하니 혐한했다가는 국제적으로. 왕따될수 있으니까 숨죽이고 있는것뿐입니다
@미루나무꼭지 30
2026년 6월 17일 6:22 오후먼소리야..난일본이우리선조들한테. 한짓거리들이 싫어서 일본이죽도록싫다. 부러워한적은단한번도없다
참고로62세
@user-bl1lz9dc3f 24
2026년 6월 18일 12:10 오전강약약강.. 한국이 세보이니까 수그리는 척
@jet22.16 20
2026년 6월 18일 10:19 오전겉으로 보이지 않을뿐. . 혐오의 내재화는 쉽게 바뀌지 않는다 . 오히려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혐오는 더 커지고 있다고도 볼수있다.
@평산-o2y 18
2026년 6월 17일 6:10 오후강한나라 강한 국방 경쟁력 있는 정의로운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아직도 우리는 더노력하고 발전 해야합니다 국민과 함께 노동자가 행복한 세상을
@sinma5145 15
2026년 6월 19일 1:55 오전혐한은 절대 안없어진다 일본 정치인들이 가장 잘하는게 어려워지면 끌어다 쓸거다
@황금양털-g6o 14
2026년 6월 17일 9:44 오후15년전 일본에서 5년간 애니메이션 사에서 일할때 간혹 서점에 들으면 혐한서적이 빼곡히 있었는데
@CH신사임당 14
2026년 6월 16일 11:35 오전💡2026 하반기 전략을 위한 김선형 염승환의 프라이빗 강연회
일시: 2026.07.18 토요일 (오후 1시 ~ 4시)
👉신청 링크: https://forms.gle/TmqnHgiex9ghvgkT8
📎반도체 대장주만 오르는 극심한 쏠림 장세 속에서
📎답답함을 느끼고 계실 구독자분들을 위해 준비한
[김선형 대표 & 염승환 이사] 프라이빗 라이브 강연입니다.
매크로부터 개별 종목까지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kmk6603 14
2026년 6월 17일 7:34 오후한국이 아닌 중국과의 문제가 강하게 대두되었다. 다카이치의 언행으로.. 이현상은 중국의 부상에 따라 더 심화될거로 생각된다.
@check-o1i 12
2026년 6월 17일 6:59 오후대한민국 만세 🙌
@shamu1226 11
2026년 6월 17일 8:51 오후결국은 일본은 지들이 판 함정에 지들이 빠진것이지. 역사를 안배웠으니, 저런 반응이 나오는거다.
@asminejj4329 11
2026년 6월 18일 8:04 오전사라진게 아니지.일본은 흐름의 나라라 현재는 흐름에 따라가는거지. 흐름이 바뀌면 다시 혐한이 등장함. 일본은 보수, 극우세력의 뿌리가 깊어서 절대로 없어지지 않음.잠시 잠복하고 있다는 표현이 맞음.트리거가 생기면 폭발함.
@골프의제왕버디원정대 10
2026년 6월 19일 3:09 오후혐한은 줄었는데 한국 극우들이 셀프로 혐한함
@송이-w1s-y5f 9
2026년 6월 17일 11:30 오후극우가 사라지지않듯이 혐한도 사라지지않을껄
@강타-o7o 8
2026년 6월 19일 8:50 오전혐한이라 쓰고 열등감이라 읽는다.
@이남우-g9f 8
2026년 6월 18일 8:52 오전일본 부모 자식간에 갈등이 심하다고 합니다 자식은 한류열풍 부모는 혐안 장난아님 아직도 심함 걷으로 표시 안남
@stHooN 8
2026년 6월 18일 3:26 오후강약약강의 나라라는게 증명된듯
@dokkaibi 7
2026년 6월 19일 12:43 오후혐한은 사라지지 않음요.
현재도 그냥 움추린것일뿐
@darkmatter1505 7
2026년 6월 18일 10:59 오전절대로 일본은 믿으면 안된다.
무토 마사요시 바라. 일본인의 전형이 무엇인지 잘 보여주지.
@이현석-t5v 6
2026년 6월 17일 11:19 오후아베놈 잘 간거지..혐한은 없어진듯 하지만..역사 얘기하면 아직도 하데하는 사람 무지 많다..지금도 제가 직접 경험하고 있습니다
@대국-o9g 6
2026년 6월 19일 8:58 오전한국 극우 심각함
뒷 배경이 ㅈㄴ 궁금하다
@yhtxk8770 5
2026년 6월 18일 2:02 오후일본이 혐한이 사라지긴 뭘 사라집니까? 극우는 그대로 입니다. 일본은 전통적으로 강약약감 입니다. 옛날에 비해 한국위상이 높아졌을 뿐입니다. 앞으로도 일본은 조심 해야 합니다. 겉과 속이 다른 민족 으로, 끝까지 경계를 해야 하는 민족이지요.
@아부도현 3
2026년 6월 19일 6:58 오전저희 아들도 고딩인데 요즘 일본 문화에 관심히 많더군요
조금은 걱정했는데 아이와 대화하면서 오해가 풀렸드랬죠 ㅎㅎㅎㅎㅎ
@jangyg4836 3
2026년 6월 17일 9:59 오후예전엔 특히붐이없었지만 코로나땜에 모두가 고생할때 특히 방송에서 발효식품효능에대해 많이방송했지..발효식품하면 김치가 대표적이고.그후부터 한국산을 찿는 소비자가 많이늘었음..
@황영연-z9w 3
2026년 6월 17일 9:53 오후한국 관광객이 워낙 많이들 가니까 대놓고 할수는 없겠죠!!! 일본인들은 친절하지만 딱 거기까지죠!!! 아베가 정치적으로 이용한것이 많았죠....
@킴경민-w1q 2
2026년 6월 17일 10:02 오후일번을
버텅국가화
시켜주는데
일등공신인데
당연히
좋아하겠죠
@march.april.9504 2
2026년 6월 19일 3:20 오후협한 사라졌다고?
좋은 관계 ?
근데 왜 통화스왑 안해주나?
@불짜장-h2j 2
2026년 6월 20일 7:25 오후세상의 가장큰 차이는 생각의 차이.
생각은 쉽게 바뀌지 않으니….
한국의 매국사관도 같은 이유로 남아있죠.다른건 젊은층이 새롭게 매국사관을 신봉한다는…
@Munich-658 1
2026년 6월 18일 8:47 오전다음 영상에 여기에대서 의견주세요 감사합니다
@정아김-p4b 1
2026년 6월 19일 11:55 오전우리도 혐일이 있다 한국남자들은 청년세대는 덜한것 같다
나는 40대 중년 여성이여서
혐일 안없어진다.
@blue-rw5gg 1
2026년 6월 18일 8:19 오전김치가 아니고 기무치를 먹는거겠지
@alvinkim4136 1
2026년 6월 18일 1:20 오후일본은 절대 믿어서는 안 되는 나라이다
지금까지 우리가 일본한테 침탈 당하고 도륙 당한 것을 알아야 한다
@지금-x3i 1
2026년 6월 18일 11:42 오전50대인 저는 일본에 열등감 1도 없습니다. 오히려 일본이 우리나라에 열등감을 느껴 민족말살 정책을 폈죠. 일본은 한국인의 저력이 무서워 뿌리를 없애버릴 온갖 방법을 실험했는데 실패한 겁니다.
@김정식-g8s 1
2026년 6월 17일 8:28 오후일본을 더욱더 한국에 밀착하게 만들어야 한다.
@jordache_7997 1
2026년 6월 19일 12:08 오후일본 워홀 가 있는 딸도 한국오가 싫어할 정도로 일본 좋아하지만 역사 얘기나 일 본 국민성 등엔 치를 떤다
@Joo_Jiyoon 1
2026년 6월 19일 10:27 오전혐한이 사라진 이유: 정유산업과 부산항 의존도 증가와 관련 있다고 봅니다.
@oyazi1 1
2026년 6월 19일 4:49 오후벳남전 일부 민간인 피해본거로 자기들 침략 위안부 정당화 하드라 ..
@박광술-r1z 1
2026년 6월 17일 6:34 오후이분은 진보 좌파 쪽인가 보네요 이재명이 잘한다 공소취소 부동산 가격 폭등 지방선거 믄제 재대로 알고. 이야기 하세요
@fairuniv. 1
2026년 6월 21일 11:57 오전우리나라 극우의 혐중도 일본의 아베가 혐한을 정치적으로 이용했듯,
보수정권과 그림자정부라고 할 수 있는 보수정권 뒷배들이 혐중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음. 뭐든 중국인 탓하는 게 처음에는 웃겼는데, 심각해서 웃을 상황이 아니라는 걸 깨달았음.
@user-friendly873 1
2026년 6월 19일 7:46 오전정치인들이어느나라든문제입니다 국민을속이고있지도않으일을있는듣정치선동하고서로를헐뜯게이간질합니다 오바른정치인들만있어도우리나라는선진국진입을벌써했을겁니다 국민위눈을가리고귀를막고언론을이용해국민을기마와고기업을억매고잘전을갈낙아왔지요 국민들은현실을직시하고뜬소문과가짜방송을잘구분하시고올자른정치인만을뽑아주어야합니다
@vicviper9232 1
2026년 6월 19일 11:36 오전그러고보니 아베 이후 친한파 이시바 총리, 그리고 다카이치 총리를 거치면서 혐한이 없어진 듯 하네요.
@장민근미술쌤 1
2026년 6월 18일 9:51 오전일본은 약자에게 강하고 강자에게 약한 습성이 있습니다. 혐한이 사라졌다는것은 그만큼 한국이 강해졌다는 증거입니다.
@천리안-p2v 1
2026년 6월 20일 7:02 오후우리나라 극우들 한테 통한다
@8879-m3u 1
2026년 6월 22일 3:33 오전이제는 우리가 우경화 되고있다..
@배고픈뚱법사 1
2026년 6월 21일 5:27 오후트위터에 혐한 하는 일본인(대부분 극우?)들이 널렸어요..
일본현지의 분위기는 어떤지 몰라도 온라인에서는 아직 흔하게 볼 수 있어요
@차경호-v5x 1
2026년 6월 20일 12:38 오후일본는 영원한 침략자다.
역사적으로 침략 횟수를 보라.
@차선미-q8q 1
2026년 6월 20일 2:54 오전알본 지금 혐한보다 더 열심히 혐중 하고 있는 중일뿐 혐한을 안하는게 아니에요
@rryulpark 1
2026년 6월 20일 12:50 오전혐한은 사라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왜냐면 일본내의 극우 강경파 코스프레 하던 친구들도 그렇고 이젠 고령 + 무덤. 이거라서 그 어디서도 스피커를 낼 수 있는 나이,집단,명분. 이 모든게 삼위일체로 실패했어요. 숨은게 아니라 자연도태(저승 아디오스)+ 자연박멸(no ome 호응x)+명분상실(하면 뻘짓거리). 우리가 방심을 늦추지 않아야 하지만 큰 걱정은 모두 없어도 될 듯 해요!
@서성록-m3x 1
2026년 6월 19일 4:41 오전아베 집안대대로 혐한으로 망했지요. 극우의 뒷배.
@유키냥-r5l 1
2026년 6월 18일 7:50 오전한국에 대한 혐한이 많이 좋아져도 어느나라든 강경파,좌우 모두 "극" 세력이 사라지는건 불가능합니다.
제일교포들 고생 많으십니다.
특히 일본정부의 외국인 제재는 심하죠.
@historyreadman
2026년 6월 22일 10:21 오전사라진게 아니라 가라앉아 있는 걸텐데 언제든 다시 나올 텐데, 아직 기회가 없는 것이겠죠.
@KK-gf2nt
2026년 6월 19일 6:47 오후중앙일보 일본어판 기사에 댓글 달린거 보면 혐한은 여전히 존재한다.
@어호어허
2026년 6월 18일 2:39 오전사회적 분위기 문제고 흐름인데 흐름이 바뀌었다 정도면 맞는말이 될뜻
@CantaCocoKidsSongs
2026년 6월 17일 7:29 오후무슨 외교를 잘하냐? 제대로 봐라
@IronGym-p5w
2026년 6월 19일 4:35 오후걍 전세계 혐중만 존재한다
@maxpureful
2026년 6월 19일 11:43 오전정답은 역사속에 있지 우리민족이 서양근대화문화을 뒤늦게 받아드려서 어려움을 겪던 백년정도 빼고는 수천년동안 일본을 지식으로 지배해왔던 것을 보면 당연한거지
@SciAtist
2026년 6월 18일 4:38 오후근본적으로 야스쿠니신사라는 게 존재하는 이상. 한국에서 그것을 문제 삼으면 일본은 다시 혐한하게 되어 있는 구조임
@badaposu
2026년 6월 17일 10:01 오후장년노년층의 일본 ==> 과거 식민지에 노예처럼 부려먹었던 한국이 잘 나가는데 현실적으로 인정하기 싫다==> 혐한
청년층 이하 ==> 과거사의 지속적 부정으로 인해 한국에 대한 악감정이 없는데 독도문제로 한국에 대한 악감정을 수시로 노출시킴==> 한국의 속국이 되지않기 위해 혐한 부추김
@jyj3826
2026년 6월 19일 7:06 오전분위기땀시 일시적으로 수면밑으로 가라않은것일뿐.언제든 떠오를수있음.근성은못버림.독일처럼진심으로 사죄하지않은한 두고볼일
@okwiner-d3n
2026년 6월 19일 7:44 오전무지해서가 아니다
일부러 그런거다......
사람은 고처쓰는게 아니다....!
알고 그러는 거임......
@Soothing-Aiden
2026년 6월 20일 9:27 오전대세문화의 위치에 있으니 눈치를 보면서 혐한을 못하는거지 그들은 그대로다.
@박태진-w1o
2026년 6월 20일 7:16 오전사라진게 아니라 숨은거지.
@정종학-d8h2g
2026년 6월 22일 2:51 오전감사합니다.
@정문기정
2026년 6월 22일 8:41 오전우리나라가 더 걱정이지
@로데-d5f
2026년 6월 22일 3:20 오전전세계 극우 공통점이 다 자국 이익이 우선인데 그런 극우 라면 또 모르겟는데 우리나라는 왜 희안하게 다른 국가를 위한 극우 일까요?미국을 위한,일본을 위한 대체 왜?? 왜 유독 우리나라만 다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