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논리 남아서 버리는게 아니라 그거 이송 비용이 없어서 버리는거다 축산 농가에서 원유를 짜 놓으면 그걸 유제품 업체에서 가져가 가공을 해야 판매를 하는데 유업체에서 안가져 가는거다 썩을 판인데 안버리고 뭐해 가격을 내린다고 그건 가격을 내리고 살 수 있을때 하는거고 가격 내려도 죽어요 지금 가격이ㅜ한계라고 공짜로 원유 가져와 가공하눈데 드는 비용이 판매가보다 비싸서 아예 안갖고 오는거야 김장철에 무 배추 갈아 엎는거랑 마찬가지라고
원인이 원유가격 연동제가 아니다 원인은 사료를 재배할 공간이 없다는거지 왜? 스마트팜으로 재배할래? 졸라게 싼 사료를 심어서 농민이 이득이 나겠냐 다른 나라는 그냥 잡초 수준으로 심는다 씨만 뿌리면 그 이후엔 약도 안치고 그냥 두면 매년 나온다고 그러니 싸지 우리는 그런 공간 자체가 없어 다른 작물만큼 이익이 나야 사료를 심는거지 이렇개 사료를 심지 않으니까 매년 수입하는 사료 값이 비싸서 축산 농가가 손해보니까 그래서 원유가 연동재를 도입한거야 그거 때문에 사료 값이 비싸지는개 아니고
@hyunchuljoo8689 22
2026년 6월 19일 4:50 오전자정능력 상실했음. 망하는 게 순리입니다. 낙농가, 유통업체, 가공업체 모두 망하
@b.g9122 16
2026년 6월 18일 7:11 오후우리나라 탱크 팔아서 우유 가져오는거지...
@gibezayak5523 11
2026년 6월 18일 10:22 오후울나라 우유 맛도 없어
옆집 일본 우유가 진짜 맛남
고소하고 ㅎㅎㅎ
신선하고
@qkrwkdgns 8
2026년 6월 19일 8:57 오전회사들이 손해보기싫으니까😅
@답이없다-o3z 8
2026년 6월 18일 10:00 오후폴란드멸균맛잇는디ㅋㅋ
@wertjer607 6
2026년 6월 19일 12:33 오후우유만? ㅋㅋㅋ
@아리송해-t7o 6
2026년 6월 18일 8:20 오후안사먹고 있죠? 계속 그러면 돼요.
@kulleelee2584 5
2026년 6월 19일 12:49 오후미친 논리 남아서 버리는게 아니라 그거 이송 비용이 없어서 버리는거다 축산 농가에서 원유를 짜 놓으면 그걸 유제품 업체에서 가져가 가공을 해야 판매를 하는데 유업체에서 안가져 가는거다 썩을 판인데 안버리고 뭐해 가격을 내린다고 그건 가격을 내리고 살 수 있을때 하는거고 가격 내려도 죽어요 지금 가격이ㅜ한계라고 공짜로 원유 가져와 가공하눈데 드는 비용이 판매가보다 비싸서 아예 안갖고 오는거야
김장철에 무 배추 갈아 엎는거랑 마찬가지라고
@서동연-d8g 5
2026년 6월 19일 8:19 오전국산우유 안먹어
@ko.david.kang.777 5
2026년 6월 19일 8:04 오전국산도 2개묶음 4000원 아직 많다
@워킹대두-n8e 5
2026년 6월 20일 1:44 오후국산우유가 원유100%도아님.물탔음.저ㅅㄱ들 담합과 폐기처분하는거보고 역겨워서 폴란드멸균우유로 바꿨다.가격이 반값이고 품질도 더좋음.다들 국산우유사지 마세요.
@ko.david.kang.777 4
2026년 6월 19일 8:07 오전이거 가짜뉴스네...국산 우유 1리터가 3.42 달러면 5100원이라는 얘긴데 말이되냐?? 2개묶음이면 그정도 가격 함...2리터에 3.42달러임
@kimsdesk 4
2026년 6월 19일 12:58 오후방목도아닌 좁은 막사에넣고 풀은 맛도 못본 젖소가 생산한 비싼우유보다
풀 많이먹고 방목도 하는 젖소가 만든 수입우유 값도 싼데 정신차려라.
@별산5k 3
2026년 6월 19일 10:27 오전낙농산업 개혁안도 방송해 주세요.
@cis7853 3
2026년 6월 19일 8:33 오전76번째 like 👍
감사합니다요 !
항상 건행하십시요 !
@이빛채운 2
2026년 6월 21일 2:33 오전세계브랜드1위 중국산 멍뉴유업도 수입해 먹어보자
@딸기공장장 2
2026년 6월 19일 5:00 오후이채널 갈수록 무슨 멸공 타령하는 놈처럼 이상해져 간다. 뭔가 이상한 여론조성해서 갈라치기 유도하는것 같이 느껴지는데 나만 그런가??
@asdx88 1
2026년 6월 22일 6:11 오후농가가 소비자에게 싸게 팔기 싫어서 버리는게 아니라 생산, 이송 단가가 안 나와서 버리는 거죠...
@kulleelee2584 1
2026년 6월 19일 1:21 오후원인이 원유가격 연동제가 아니다 원인은 사료를 재배할 공간이 없다는거지 왜? 스마트팜으로 재배할래? 졸라게 싼 사료를 심어서 농민이 이득이 나겠냐 다른 나라는 그냥 잡초 수준으로 심는다 씨만 뿌리면 그 이후엔 약도 안치고 그냥 두면 매년 나온다고 그러니 싸지 우리는 그런 공간 자체가 없어 다른 작물만큼 이익이 나야 사료를 심는거지 이렇개 사료를 심지 않으니까 매년 수입하는 사료 값이 비싸서 축산 농가가 손해보니까 그래서 원유가 연동재를 도입한거야 그거 때문에 사료 값이 비싸지는개 아니고
@김명남-h3u
2026년 6월 25일 7:04 오전낙농산업보호라는 목적을 염두해야 합니다. 산업재가 품질보다 가격논리로 중국산으로 대체되는 것과 비슷하죠. 먹거리가 가격 싼 수입산으로 모두 대체된다면 자국 농업과 낙농업이 붕괴됩니다. 보호와 개선이 필요하리라 생각합니다.
@초롱얌
2026년 6월 22일 6:31 오후우유가 싱거워~ 어릴적 고소한 우유가 아녀~
그리고 비싸 . 그냥 안먹을래
@StephenKim-jd5gl
2026년 6월 22일 11:29 오후나라꼴이 말이 아니네요
한번 철저히 망하고. 안타 깝지만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남국현-r4b
2026년 6월 20일 7:45 오후???
사료값이 오르면 우유값도 그만큼 오른다? 잘못됬는데요?
사료값 100원 오르면 농가에서 오르는 원유값은 10원내지 15원 정도에요 그것도 나라에서 허락할때
@박장현-c1d
2026년 6월 24일 11:37 오전그냥 이나라는 망하면 되요 그닥 …. 10대20대들 정확한 정보나 이해를 전혀 원하지 않아요 그저 욕하고 손가락질 하고 비아냥대며 히히덕 거릴 꺼리만 찾는 무능에 극차입니다 이런 진실 알려봐야 그들은 관심 없습니다
@LEE-ll2nb
2026년 6월 21일 11:04 오후호구 만드는 한국우유 소비할 이유가 없음. 자연방목으로 생산한 폴란드산 우유 찾아서 마실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