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정하게 전세계 1등 상승률이 코스피인데 지금 다른나라 주식 할 이유가 있을까?? 수익율이 독보적인데. 외국인이 100조를 팔아도 외국인 주식보유 비율은 안떨어질 정도로 상승했고 그 100조가 달러로 순 유출됐으니 환율이 오르겠지.. 이상황에 국민연금이 독보적 수익율의 국내주식 매각해서 달러로 바꿔서 해외주식하는 미친짓을 하면 환율이 어떻게 될까?
영상 참 드럽게 만들었네. 2300에서 9000까지 온건 왜 쏙 빼냐. 그리고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 주식이 가장 수익률이 높으니깐 국민연금이 투자금을 늘릴 수도 있는거지. 그리고 국민연금이 안 사는 주식을 외국인이 왜 사냐. 국민연금이 사줘야지 외국인들도 좋은시장이구나 생각해서 더 살거 아니야.
@soribadddd 88
2026년 6월 21일 10:26 오전신사임당,,언제는 사라고 하고 지금은 팔라고 하고,,여긴 믿을수가 없어
@훗후하 51
2026년 6월 20일 11:41 오후요 근래 본 유투브중에 제일 무의미하네
@영숙김-z2o 46
2026년 6월 21일 6:16 오전표시 안나게 야금야금 매도하는겨.
@manispinku 39
2026년 6월 20일 10:07 오후사실 반에 거짓 반 교묘하게 짜깁기 해서 조회수 빨아먹기 쩌네 ㄷㄷㄷ
@파랑이-d1e 38
2026년 6월 20일 11:39 오후걱정하지마,,국민연금,,7월부터 판데,,
@양니췌 35
2026년 6월 20일 10:50 오후외국인도 팔고 국민연금도 팔고 모두가 팔고 있음. 왜냐하면 주가급등으로 인한 비중조정 때문에. 28%로 조정했다? 조정폭보다 주가 상승폭이 압도적으로 커서 어차피 대거 매각해야함.
이게 정말 대형유튜브 쇼츠가 맞나? 심각한데.
@정은주-i9r 29
2026년 6월 21일 4:18 오전언론이 쉬쉬 안하던데
@Nox-r2p 29
2026년 6월 21일 12:02 오전주가가 올라서 전체 투자금중 퍼센트가 오른것일뿐이고 그거 재고 한다고 했던거같은데 사실관계를 몰랐다거나 선동중인건가 둘중하나임 대형유튜브가 선동이라니...
@성모홍-u8g 28
2026년 6월 20일 11:15 오후이미 조용히 팔고 있습니다.걱정마세요.올해 예상수익 500조 넘을거라고 하더군여~~!
@wertytu 25
2026년 6월 21일 9:45 오전이미 시중에서는 다 아는 사실.
@BlaBlaJun 23
2026년 6월 21일 3:13 오전비중만 보면 오류가 나옵니다 기존 보유 한국주식이 가격이올라갔기 깨문에 베중이 높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 투입 금액을 확인하시길...
@fstsight 20
2026년 6월 20일 8:30 오후그게 먼 문제인지요 한국주식시장을 외국계자금놀이터에서 자체 골격이 생긴건데요
@sy-ed5jv 18
2026년 6월 21일 10:20 오전우와 똑똑하신 분들 정말 많으시구나
댓글다신분들 덕분에 이해 완료.
감사합니다.
@페러독스-q6w 18
2026년 6월 21일 5:43 오전이런. 거.믿지마. 구라야
@sunkim5190 17
2026년 6월 21일 8:21 오전ㅋㅋㅋ 걱정하는 것은 국민연금이 팔아 수익을 챙기는 것이 아니라
국민 연금이 팔기 시작하면 주식 시장이 폭락 하기 시작해서 뭣도 모르고 돈싸들고 투자 했던 개미들의 곡소리가 들릴거라는 거지...
이미 그 징조가 코스닥 시장에서 보이기 시작 하거든~~~~
@박모세-b5d 15
2026년 6월 20일 8:43 오후노후작음 글거먹나 앞에서 푼돈.주고 뒤에서 뻿나
@이영하-l5r 15
2026년 6월 20일 9:00 오후곳 ᆢ 망하는 느낌이드네,
@푸르름-r2k 15
2026년 6월 21일 5:44 오전외국인 매도 140조원 그런데도 외국인 주식비율 40프로에 육박함 수익실현 한듯
@davids5869 14
2026년 6월 21일 12:15 오후저걸 한번에 와락 파는게 아니라 분할매도해서 시장이 충분히 흡수 가능할것같은데ㅎ
주변에만봐도 삼전 하닉 저가 매수하려고 현금들고 관망하는사람 천지라..
@요하-z3f 12
2026년 6월 21일 4:19 오전내용이 한심스럽네
@user-ys1cg9pu8b 11
2026년 6월 21일 7:52 오전헐 여기 가짜뉴스를 ㄷㄷㄷ
@오늘이소중 11
2026년 6월 20일 9:42 오후과유불급
지나친 쏠림은 언젠가 문제과 됨
자산시장에 주식만 있는 것도 아니고
게다가 그 시장내에서도 미친쏠림은 더 문제고
결국 죽어 나가는거는 영끌한 가난한 개미 투자자가 되것지 ㅠ
@hsan8163 10
2026년 6월 20일 11:11 오후냉정하게 전세계 1등 상승률이 코스피인데 지금 다른나라 주식 할 이유가 있을까?? 수익율이 독보적인데. 외국인이 100조를 팔아도 외국인 주식보유 비율은 안떨어질 정도로 상승했고 그 100조가 달러로 순 유출됐으니 환율이 오르겠지.. 이상황에 국민연금이 독보적 수익율의 국내주식 매각해서 달러로 바꿔서 해외주식하는 미친짓을 하면 환율이 어떻게 될까?
@해오름-m2m 10
2026년 6월 20일 10:42 오후뭘 알고나 떠드느넌지 ㅉㅉ
@천지니-v7q 10
2026년 6월 21일 12:05 오전무식한것들. 국장이 커져서 국민연금은 아무짓도 안했는데 국장 보유비율이 늘어난거야. 그렇다고 비율 맞추려고 전략자산인 종목들을 팔아 제끼는게 맞나? 국민연금은 전략자산을 지키는 목적도 있는거야. 좀만 생각하면 알텐데. ㅉㅉ
@에이소팡-i7g 9
2026년 6월 21일 12:02 오전환율은 수출기업이 달러를 국내 안들려와서 그런건데...머가 이상 신호야...주식 양극화는 어쩔수 없지..부동산도 그러는뎅..국민연금은 조금씩 매도 하는거고..비중 높여도 배당금 나오는뎅..
@팩트-b4c 9
2026년 6월 21일 5:16 오후베네수엘라가 망할 때의 패턴
@yjChang-lz7tn 8
2026년 6월 20일 11:20 오후대부분 반도체 때문에 상승한건데?
@프롬-m9f 8
2026년 6월 20일 8:38 오후국민연금은 팔지 않았으니 금액이 올라가니 돈을벌고있는거지
이젠슬슬풀거임
그걸 받을곳이 외국자본일까 개미일까?
흐름에 영향을줄게 에스케이. 미국상장 의결과일거임
후반기 증시의 가장큰사건일거임
@sjp10033 4
2026년 6월 21일 10:38 오전외국주식 사는 것보다 훨씬 낫지.
@hwang21cc 4
2026년 6월 20일 11:09 오후투자한 곳의 가치가 높아지면 보유비중을 늘리는게 정답아닌가?
15년도 넘은 구시대적 리벨런싱을 고수하는 투자방법이 옳다는것이냐?
@박정헌-z6x 3
2026년 6월 20일 10:51 오후원래 14.4프로였고 +-5프로에서 1월에 20프로로 올리고 5월에 30프로까지 올려버렸습니다.
@nalangnolang-vi3bj 3
2026년 6월 21일 8:04 오전그게 중요한게 아니다 비중을 왜 높였나가 중요하다. 실적좋은 주식을 굳이 팔아서 외인한테 넘길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안파는거다. 주식시장이 그렇게 공식대로 간단하면 누가 손실을 보냐?
@쏘야-c9o 3
2026년 6월 23일 12:26 오후갑자기 팔면 주식시장에 영향이 많으니까 일단 올리고 지금 차근차근 팔고있습니다.
@방어대뱃살 3
2026년 6월 21일 12:16 오전영상 참 드럽게 만들었네. 2300에서 9000까지 온건 왜 쏙 빼냐. 그리고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 주식이 가장 수익률이 높으니깐 국민연금이 투자금을 늘릴 수도 있는거지. 그리고 국민연금이 안 사는 주식을 외국인이 왜 사냐. 국민연금이 사줘야지 외국인들도 좋은시장이구나 생각해서 더 살거 아니야.
@hyunjin0T 3
2026년 6월 21일 4:45 오전조장질 쩐다 예전부터 니들 썸네일 보고 눈치챘다 팩트는 둘째치고 구독 조회수 늘릴려고 별짓을 다하는 채널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조장질은 여전하구나
@우째서-q5c 2
2026년 6월 23일 11:42 오후몬 개솔이냐?
삼성 평단가 5~8만원 사이에 존나 산것은?
Sk하이닉스 10만원도 안되서 산건?
중간에 매도 못하고 30%비율 정도 될때까지
인 팔게 잘못이라면 잘못이지... 그래서 코스피 9천을 그냥 만들어서 일부 개인들만 이득을 보게 한거 개 잘못임
@evanwin-b8p 2
2026년 6월 23일 6:33 오후국내 주식시장을 석기시대로 만들었다 대단한 업적이다
@골드맘-y1r 2
2026년 6월 21일 12:02 오후국민연금 수익 많이냈을텐데 나 늙을때 받을 연금 기대되네~~
@garamgum 2
2026년 6월 24일 10:34 오전여기 유튭 대로했으면 삼전 10만원대에 다 팔고 국민노후는 국민들 주머니를 털어야했다.
@jhcho5008 1
2026년 6월 24일 9:05 오전잼명이 정권 끝나면,증시 나락~~딱 각이 나온다~~
@ray73kim 1
2026년 6월 23일 10:41 오후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 상승으로 30프로가 넘는다. 즉, 국내 비중 28프로로 맞출려면 사는게 아니라 팔아야 하는 것임.
@hyunkyungkim9006 1
2026년 6월 22일 2:47 오후이미 망했어요. 한국이 불바다가 되겠죠~~~
@불체 1
2026년 6월 22일 8:40 오후폭락장 나오겠네
@전화위복-j1v 1
2026년 6월 23일 8:33 오후아니 왜 이제 유투브에 뜨는거야
@나그네-c6p 1
2026년 6월 23일 12:11 오후좌파 거품증시가 일년만에 원점으로 가는군
@qwas-l1s 1
2026년 6월 23일 4:07 오전14.4%
+5%=19.4%
@좋은생각-h4j 1
2026년 6월 23일 11:03 오후법까지 개정해서 주식시장 떠받든다는것도 어이없다
@bbj8s6l 1
2026년 6월 23일 12:10 오후냅둬 국민연금 투자 잘하더만!
@상원정-b8p 1
2026년 6월 20일 10:47 오후ㅋㅋㅋ
@주신-y8l 1
2026년 6월 23일 8:54 오후연기금 오늘 가같이 던짐 8000까지 찍어 누를듯
@lunar8943 1
2026년 6월 24일 11:37 오후한 나라의 대통령이 나서서 주식 빚 투기를 권하다니 ㅜ 당연한 결과를 다들 모른 척 한건가요?대한민국이 어쩌다가 이 지경까지 왔나요?! 제발 국민들 정신 차려야 합니다! 이죄명 탄핵!
@중독낚시 1
2026년 6월 24일 2:13 오전국민연금 국내주식비중 14% 에서 20%상향입니다. 정정해주세요
19%에서 29%상향아닙니다..2026년 6월 법개정 챗gpt나 자료조사잠시만해도 아는내용아닌가요?
@노프로kpga 1
2026년 6월 22일 12:51 오전10000포인트 가는데 재를 뿌리고 싶은가
@다람쥐-c2z
2026년 6월 21일 6:15 오후언제는 아직도 이가격에 사면 좋다던만 또 이렇게 무서운 소리를 내면 어쩐단 말인가?
듣지 않을런다
@은기심-d5n
2026년 6월 24일 3:12 오전정귄과 연계된 국민염금 관리자들 ! 그 책임이 크다
@지켜보마-o8v
2026년 6월 22일 1:27 오후도박장에 빚까지 내서 꼬라박 하는 개미들 덕분에, 국민연금 돈 벌어서 노후자금 챙기겠다는데,,, 뭐 불만 있나? 없는 사람은 주식이 오르던 내리던 관심 없다.
@본래무일물-p3i
2026년 6월 22일 8:35 오후이 쇼츠가 더 불안하게 하네..
@ralralral43
2026년 6월 23일 6:44 오전도라이네 이거..
@여완구-n2r
2026년 6월 25일 4:55 오후지금 당신의 연금은 녹아나고 있습니다.
@과일-m5n
2026년 6월 22일 7:30 오전국민연금 시장에 무리 안가게 지속적으로 조금씩 매도 하고 있어요.. 연금이 외국인 처럼 매도 하면 외, 기관 이때다 싶어 공매도 칩니다... 그러면 개인들 죽어나요..
@서리플김369
2026년 6월 20일 9:36 오후달러나 스테이블코인 사둬야지 다른 방법있나요
@이미라-c8f
2026년 6월 22일 8:54 오후그다음은? 리밸런싱 끝나서 엄청 많이 내다 팔아야한대요 이런 큰 유투버가 노이즈를 만들어 무얼 얻으려는 거죠?
@준복배
2026년 6월 22일 10:50 오전다들 얘기하는 게 연기금으로 주식을 떠받치고 있다는 거잖아 선동이고 뭐고 간에 연기금이 매도하는 순간 주가가 떨어진다는 것은 공통된 생각이군 그러면 체질 개선이 된 게 아니라는 소리인데
@한얼-k1s
2026년 6월 20일 10:46 오후코스피 지지할라고 코스닥 절라 팔고 있음 😅
@언다다씨-o3s
2026년 6월 21일 6:40 오후경제가살잖아 그러면 그돈 그냥 나두냐 그니까 발전이 없는겨
@엘로우-q7i
2026년 6월 22일 3:05 오후국민연금에 관련된 사람들 구속 될 날 얼마남지 않았겠네
@이정화-x3r
2026년 6월 21일 5:30 오후멍청한소리한다., 주식장아나 연금 제미나이한테 물어만봐도 알걸 다시는 안본다
@st.n.-rd3ub
2026년 6월 25일 6:45 오전원 19.9퍼센트 아니예요. 이보다 더 낮았는데 보유율을 점진적으로 계속 올림..
@michaeloh7685
2026년 6월 22일 4:39 오후반대로 말하고 있군.
한국 코스피가 낮았던 이유가 국민연금에서 일정 비율이 넘으면 무조건 팔게되어 있어서 코스피가 오를만 하면 국민연금에서 한국주식을 팔아서 외국투기 자본들이 넙죽 받아서 일정 비율이상 오르면 팔고 나가버리기 때문에 지금까지 코스피가 오르지 못했던거지.
@bullsbae202
2026년 6월 25일 4:32 오후대한민국 주식시장에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뿐입니다...두 종목레버리지까지 만들어져서 시간이 흐를수록 시장엔 두 종목만 남게 됩니다..오를땐 두종목만 오르고 내릴땐 나머지 종목들이 먼저 내리고 ....
@oi11
2026년 6월 22일 5:01 오후한도를 올린다고해서 ,, 그 퍼센트를 보유한다는 의미는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