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임당은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을 전달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출연자에 대한 인신공격, 근거 없는 비난, ...
전체 보러가기 유튜브 공감 댓글 보기
요즘 신사임당 채널에서 특정 의견을 담은 방향성 컨텐츠를 만들고 있다는 느낌이 아주 강하게 드네.
기준금리 때문 입니다. 기축통화인 달러보다 비기축통화인 원이 금리가 더 낮으니 한국에서 빼서 미국으로 옮기기만해도 1프로 넘는 수익차이가 발생합니다. 이러니 계속 외화가 빠지기만 하는거죠
그럼 리벨런싱 멈추기전 환율은 왜 높은건지...리벨런싱 않하기로 하기 전에는 왜 1500원이 넘었는지 설명은 안해주나요?환율이 이렇게 하나로 설명이 가능하면 벌써 바로 잡았겠네....
돈을많이 푸니까 가치가 떨어지는 거지간단한 원리를 왜몰라
누군가 의도적으로 연금을 물고늘어지는 듯... 의도적.....이게중요
뭔소리임?
^수출 최고, 주가 최고이면 ^달러 유입으로 환율이 떨어져야 함. ^그러나 외국인과 기관의 수익 실현으로 환율상승^연금으로 주가조작, 국부유출, 환율상승, 연금 손실^남들 좋은 일만 만듦
기준금리가 미국이더높으니 달라강세일수밖에없음 금리를 좀올리긴해야됨
이거 반대아닌가요 왜 강달러죠 그럼????
금리를 올려야죠. 미국보다 금리가 낮은데 환율이 잡히나? 교과서에도 있는 상식인데.
그냥 간단하게 이재명당선이 원인이라는거 아닌가?
금융 공학이 얼마나 복잡하게 엮여있는데 원인을 하나라고 말하는 채널은 거르면 됨. 그냥 한쪽에 치우쳐진 채널임.
국민연금이 리벨런싱을 하면 주가가 적정선을 찾는데 이걸 안하니 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았고 외국인이 담고 있는 주식이 치솟으니 강제로 리벨런싱을 하게 되어 달러를 사들이며 환율이 오른 걸 지적한 겁니다.
그것도 영향이 좀 있었겠지만 금리 영향이 더 크겠지 연금은 리벨런싱 들어가서 조금씩 팔고 있는거 같던데...
국장을 국민연금이 38년간 완충재 역할을 해왔는데, 그 역할을 방임함(14.4%)으로써 환율에 치 솟는다는 거잖아요.그 근거로 외환시장 외국인 50% 수치가 근거라는거고요.환율 문제는 최소 3가지 이상의 문제가 복합적인 요인으로 오른것이기에 '원인' 이런 결론은 바람직 하지 않지만 최근 원달러 1500원 돌파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는 의미인것으로 알겠습니다.
ㅍㅎㅎ 5000까지는 좋았지.... 8000넘으니 겁나냐?
전혀 그렇게 생각 안하는데요.
한마디로 유튜브의 제이티비씨
돈 그만풀고 트황한테 스와핑 해달라고 굽신굽신해야지. 금리 인상은 절대 못한다면.
쉰사임당
먼 소리야 말이 안되잔아 가짜뉴스
이정도 채널이면 이렇게 어그로 안끌어도 되는데 안타깝네요
이런 되지도 않는 걸 쇼츠로 만드는데 구독과 좋아요를 박겠냐? 정치질할거면 청치 계정을 파라
정부의 병진짓.. 연기금으로 주가억지부양--- 외인 리밸런싱매도로 원화폭락.. ---연기금 환율헷지로 국민노후자금 불태우고.. 악순환의 반복..
뭘 어떻게 생각해요... 좌파정부가 돈 다갔다쓰고 똥줄타서 국민연금으로 메꿀려니 이 사단이 난거지요..대한민국 좌파정부 지지자가 있는한 희망은 없습니다.
그동안 진보,보수 수년동안 돈 엄청 풀엇다.돈의가치가 잣되어가는거지..
개소리 대박이네국민연금이 리밸런싱하면 극내 주식 팔고 외국 주식 살텐데외인이 국내 주식 파는거랑 뭐가 다르지? 거짓말을 하는 채널이 됐네
뭔말인지?풀이 쉽게
지금 대한민국 부동산대출..주식대출 사상최대인데 금리 올리면 곡소리즘 나겠다 ㅎㅎㅎㅎ
현 정부가 개판인거지요?
이정부는 주식에 도박으로 국민의 신경을 끌어모으고 환율이 엉망이고 향후 경제가 곤두박질쳐도 중국과 북한처럼 공산주의 사회주의 국기로 몰고가겠지. 국민연금등 국가기관자금으로 돌려악고 국가비상사태되면 모든걸 국민한테 전가하겠지. 국민을 우롱하고 협박하는 이 정부
요즘 신사임당 신뢰가 안가네
미국과 금리 차이나고 그동안 뿌린 배급견들 지원금 때문에 부채 내면서 원화가치 박살난거지 외국인들은 소스친거랑 다름없다
원화가 넘으 풀려서 그런것임. 윤석열때 부동산 대출로 엄청 풀려 나갔음.
뭔말이야
차단
국민들 존나 무시하는 숏츠네. 개돼지 취급하네..차단이다.
Ai로 지마음대로 그냥 만드네.. 이런 쇼츠가 모르는 사람에게 그런가보다 하는거지
전혀 공감을 못하겠다
음 ~~~ 경제에 법칙이 깨진지가 언젠데 ...사실 원은 엔과 커플링 되어있어 엔이 약세니 같이 약세이고 지금은 여러 이유로 약세임 이게 좋고 나쁘고가 아니다 경쟁력있는 수출업체는 정말 좋은 시절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냐고?중앙은행이 그런 시나리오를 생각 못했다니 참으로 머저리같다고 생각한다
진짜 이런 쓰레기같은 컨테츠 제발그만 ㅜㅜ 말같지도 않은 소리를 욕도 아깝다;;
국민연금이 팔든 안팔던 그정도 수익을 보면 외국인뿐 아니라 어떤넘이라도 팔고 리벨런싱 하는거 상식 아닌가 더군다나 그게 기관ㄴ이라면~
이 채널 좀 이상하다했음 어떨땐 좋은 얘기하나 싶다가도 어떻땐 말 같지도 않은 소리 자주 내뱉음 ㅋㅋㅋㅋㅋ
이런 같은 뉴스가 많이 뜨는것 보면 확실히 이상해? 누가 조작하나? 뒤에 큰손이 있는것 같아?
왜 친일에 죽고사는 재경부쪽 공무원들이 달러가 아닌 엔화에 원화를 동조시켜서 추락하는 엔화보다 더 떨어지는건 다 얘기 안하지? 갱성제국대 카르텔 때문인가?
방구석 존문가들이 미국 최고 매체인 블룸버그 의견을 무시하네?ㅋㅋ
저인간 미국가서 협상하는데 표정이~~영혼 가출한 눈빛에 안절부절~~ㅋㅋ
모르는 사람이 보면 혹하겠네 ㅋㅋ 근데 모르는 사람이 있을지?
앞뒤가 하나도 안맞는 설명 ㅋㅋㅋㅋ 뭔 상상을 해야 니 말을 이해하냐... 거참... 뭔 개소리를 이렇게 하노..
국민연금이 막 사들인게 아니라, 가지고 있던 국내주식이 계속 올라 수 배가 되니까 상대적으로 비중이 커진 거 아님?
세계 경제 흐름상 어쩔수 없다고국민들 앞에서 대놓고 스스로 무능함을 말했고또 그 지지자들이 비꼬며 니들이 그럼 해보든가?? 그딴식으로 말하던것들은지금 이지경온거 니탓 내탓은 커녕 조용히 입 다물고 있어야되는거 아니냐??
무언가 마음에 안드네 환율약세로 외국나가는 것도 ....
국민연금도 리벨런싱하면 결국 달러를 사야할거 같은데 그게 원인이라는 이야기는 좀 과하지 않나?
경제정책이 잘못되어서 망하겠구나
부동산 잡겠다고 온갖 규제로 부동산 매매 제한한데다 돈 풀어제끼니 그돈이 주식판으로 들어갔고...경제성장과는 무관하게 코스피 급상승..국민들은 한국경제 좋아진줄 알고 가스라이팅 당하고
신사임당이 이상해졌어요..ㅠ
국민연금은 순매도중이다. 주가가 올라서 비중이 올라가는거지 국민연금이 주식을 사거나 쥐고 있어서 국내비중이 늘어난게 아님.
신사임당 유튜브 주인이 바뀌었다네. 어쩐지 기조가 바뀌었다 하
연금 붓고 있다면 NPS 상대로 소송 걸어야 할 문제.
미국 관세 올린걸 원화가 싸져서 상세되고 수출이 잘 되니 일부러 관세 오른만큼 원화가치 하락 시킨거 같은데
그럼 국민연금에서 팔아서 주가를 폭락시켜야 하냐? 좀 생각이란걸..
신사임당 채널을 색깔이 진하게 늦겨져
꾸준히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평소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분들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크리에이터들을 구독해주세요! 동기부여가 될 다양한 글들과 상품을 추천해드려요!
@jyjang4465 54
2026년 6월 20일 10:26 오후요즘 신사임당 채널에서 특정 의견을 담은 방향성 컨텐츠를 만들고 있다는 느낌이 아주 강하게 드네.
@자비없는은총 52
2026년 6월 20일 9:14 오후기준금리 때문 입니다. 기축통화인 달러보다 비기축통화인 원이 금리가 더 낮으니 한국에서 빼서 미국으로 옮기기만해도 1프로 넘는 수익차이가 발생합니다. 이러니 계속 외화가 빠지기만 하는거죠
@제나두-g4i 36
2026년 6월 20일 8:28 오후그럼 리벨런싱 멈추기전 환율은 왜 높은건지...리벨런싱 않하기로 하기 전에는 왜 1500원이 넘었는지 설명은 안해주나요?환율이 이렇게 하나로 설명이 가능하면 벌써 바로 잡았겠네....
@이병욱-b3m 34
2026년 6월 20일 8:33 오후돈을많이 푸니까 가치가 떨어지는 거지
간단한 원리를 왜몰라
@y_krho3547 23
2026년 6월 20일 8:26 오후누군가 의도적으로 연금을 물고늘어지는 듯... 의도적.....이게중요
@김계순-x3z 20
2026년 6월 20일 8:00 오후뭔소리임?
@bja6710 19
2026년 6월 21일 12:34 오후^수출 최고, 주가 최고이면
^달러 유입으로 환율이 떨어져야 함.
^그러나 외국인과 기관의 수익 실현으로 환율상승
^연금으로 주가조작, 국부유출, 환율상승, 연금 손실
^남들 좋은 일만 만듦
@저스틴스머스크 17
2026년 6월 21일 8:30 오전기준금리가 미국이더높으니 달라강세일수밖에없음 금리를 좀올리긴해야됨
@minkim6464 14
2026년 6월 20일 8:14 오후이거 반대아닌가요 왜 강달러죠 그럼????
@virinsensatus2001 14
2026년 6월 22일 10:42 오후금리를 올려야죠. 미국보다 금리가 낮은데 환율이 잡히나? 교과서에도 있는 상식인데.
@uichanjung421 14
2026년 6월 20일 8:11 오후그냥 간단하게 이재명당선이 원인이라는거 아닌가?
@NameNotFound404 13
2026년 6월 21일 5:25 오전금융 공학이 얼마나 복잡하게 엮여있는데 원인을 하나라고 말하는 채널은 거르면 됨. 그냥 한쪽에 치우쳐진 채널임.
@anaud-d9t 13
2026년 6월 22일 2:35 오후국민연금이 리벨런싱을 하면 주가가 적정선을 찾는데 이걸 안하니 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았고 외국인이 담고 있는 주식이 치솟으니 강제로 리벨런싱을 하게 되어 달러를 사들이며 환율이 오른 걸 지적한 겁니다.
@alive5795 11
2026년 6월 23일 7:38 오전그것도 영향이 좀 있었겠지만 금리 영향이 더 크겠지 연금은 리벨런싱 들어가서 조금씩 팔고 있는거 같던데...
@이희재-v2x 10
2026년 6월 20일 9:43 오후국장을 국민연금이 38년간 완충재 역할을 해왔는데, 그 역할을 방임함(14.4%)으로써 환율에 치 솟는다는 거잖아요.
그 근거로 외환시장 외국인 50% 수치가 근거라는거고요.
환율 문제는 최소 3가지 이상의 문제가 복합적인 요인으로 오른것이기에 '원인' 이런 결론은 바람직 하지 않지만 최근 원달러 1500원 돌파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는 의미인것으로 알겠습니다.
@윤쁘리 8
2026년 6월 20일 8:02 오후ㅍㅎㅎ 5000까지는 좋았지.... 8000넘으니 겁나냐?
@산마-q8u 8
2026년 6월 20일 11:11 오후전혀 그렇게 생각 안하는데요.
@iopl12300 7
2026년 6월 20일 9:07 오후한마디로 유튜브의 제이티비씨
@gilse 7
2026년 6월 20일 11:40 오후돈 그만풀고 트황한테 스와핑 해달라고 굽신굽신해야지. 금리 인상은 절대 못한다면.
@bravomylife9338 7
2026년 6월 21일 12:45 오전쉰사임당
@원흥연-l9d 6
2026년 6월 20일 8:53 오후먼 소리야 말이 안되잔아 가짜뉴스
@따따백작 5
2026년 6월 21일 12:46 오전이정도 채널이면 이렇게 어그로 안끌어도 되는데 안타깝네요
@jeromejaewoonghwang9127 5
2026년 6월 20일 10:47 오후이런 되지도 않는 걸 쇼츠로 만드는데 구독과 좋아요를 박겠냐? 정치질할거면 청치 계정을 파라
@번거킹 5
2026년 6월 21일 2:17 오전정부의 병진짓.. 연기금으로 주가억지부양--- 외인 리밸런싱매도로 원화폭락.. ---연기금 환율헷지로 국민노후자금 불태우고.. 악순환의 반복..
@danielpark3054 5
2026년 6월 21일 3:37 오후뭘 어떻게 생각해요... 좌파정부가 돈 다갔다쓰고 똥줄타서 국민연금으로 메꿀려니 이 사단이 난거지요..대한민국 좌파정부 지지자가 있는한 희망은 없습니다.
@dk4221 4
2026년 6월 21일 12:21 오전그동안 진보,보수 수년동안 돈 엄청 풀엇다.
돈의가치가 잣되어가는거지..
@ucapucaptv 3
2026년 6월 21일 12:37 오전개소리 대박이네
국민연금이 리밸런싱하면 극내 주식 팔고 외국 주식 살텐데
외인이 국내 주식 파는거랑 뭐가 다르지?
거짓말을 하는 채널이 됐네
@사실-d4y 3
2026년 6월 20일 7:52 오후뭔말인지?풀이 쉽게
@준호강-p8n 3
2026년 6월 24일 8:51 오후지금 대한민국 부동산대출..주식대출 사상최대인데 금리 올리면 곡소리즘 나겠다 ㅎㅎㅎㅎ
@파랑새-w2v 2
2026년 6월 21일 11:35 오전현 정부가 개판인거지요?
@쏘굿-g2b 2
2026년 6월 21일 1:38 오후이정부는 주식에 도박으로 국민의 신경을 끌어모으고 환율이 엉망이고 향후 경제가 곤두박질쳐도 중국과 북한처럼 공산주의 사회주의 국기로 몰고가겠지. 국민연금등 국가기관자금으로 돌려악고 국가비상사태되면 모든걸 국민한테 전가하겠지. 국민을 우롱하고 협박하는 이 정부
@OkjuKim-v3g 2
2026년 6월 21일 12:30 오전요즘 신사임당 신뢰가 안가네
@sung-minpark6778 1
2026년 6월 21일 1:21 오전미국과 금리 차이나고 그동안 뿌린 배급견들 지원금 때문에 부채 내면서 원화가치 박살난거지 외국인들은 소스친거랑 다름없다
@정치사회이슈 1
2026년 6월 21일 6:45 오전원화가 넘으 풀려서 그런것임. 윤석열때 부동산 대출로 엄청 풀려 나갔음.
@고뽕똘 1
2026년 6월 20일 8:04 오후뭔말이야
@dangoon 1
2026년 6월 20일 11:25 오후차단
@intro71 1
2026년 6월 21일 7:46 오전국민들 존나 무시하는 숏츠네. 개돼지 취급하네..차단이다.
@SupplyHS 1
2026년 6월 21일 12:00 오전Ai로 지마음대로 그냥 만드네.. 이런 쇼츠가 모르는 사람에게 그런가보다 하는거지
@theussoul 1
2026년 6월 21일 1:34 오전전혀 공감을 못하겠다
@짱쭌쭌 1
2026년 6월 20일 9:18 오후음 ~~~ 경제에 법칙이 깨진지가 언젠데 ...
사실 원은 엔과 커플링 되어있어 엔이 약세니 같이 약세이고
지금은 여러 이유로 약세임 이게 좋고 나쁘고가 아니다 경쟁력있는 수출업체는 정말 좋은 시절
@큰나무-i7q
2026년 6월 22일 3:02 오후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냐고?
중앙은행이 그런 시나리오를 생각 못했다니 참으로 머저리같다고 생각한다
@홀률루를리니
2026년 6월 21일 9:07 오전진짜 이런 쓰레기같은 컨테츠 제발그만 ㅜㅜ 말같지도 않은 소리를 욕도 아깝다;;
@challylee284
2026년 6월 22일 10:32 오후국민연금이 팔든 안팔던 그정도 수익을 보면 외국인뿐 아니라 어떤넘이라도 팔고 리벨런싱 하는거 상식 아닌가 더군다나 그게 기관ㄴ이라면~
@Komikado-z6w
2026년 6월 21일 1:14 오후이 채널 좀 이상하다했음 어떨땐 좋은 얘기하나 싶다가도 어떻땐 말 같지도 않은 소리 자주 내뱉음 ㅋㅋㅋㅋㅋ
@성경자-h5y
2026년 6월 22일 11:28 오전이런 같은 뉴스가 많이 뜨는것 보면 확실히 이상해? 누가 조작하나? 뒤에 큰손이 있는것 같아?
@chrisriver4017
2026년 6월 23일 5:50 오전왜 친일에 죽고사는 재경부쪽 공무원들이 달러가 아닌 엔화에 원화를 동조시켜서 추락하는 엔화보다 더 떨어지는건 다 얘기 안하지? 갱성제국대 카르텔 때문인가?
@토니jyh
2026년 6월 21일 11:22 오전방구석 존문가들이 미국 최고 매체인 블룸버그 의견을 무시하네?ㅋㅋ
@st7131
2026년 6월 22일 11:15 오후저인간 미국가서 협상하는데 표정이~~
영혼 가출한 눈빛에 안절부절~~ㅋㅋ
@minsuchae5262
2026년 6월 21일 9:15 오전모르는 사람이 보면 혹하겠네 ㅋㅋ 근데 모르는 사람이 있을지?
@GarciaMata-ud1gn
2026년 6월 22일 7:27 오후앞뒤가 하나도 안맞는 설명 ㅋㅋㅋㅋ 뭔 상상을 해야 니 말을 이해하냐... 거참... 뭔 개소리를 이렇게 하노..
@elationbable
2026년 6월 24일 2:03 오후국민연금이 막 사들인게 아니라, 가지고 있던 국내주식이 계속 올라 수 배가 되니까 상대적으로 비중이 커진 거 아님?
@김이이-u8z
2026년 6월 21일 6:35 오전세계 경제 흐름상 어쩔수 없다고
국민들 앞에서 대놓고 스스로 무능함을 말했고
또 그 지지자들이 비꼬며 니들이 그럼 해보든가??
그딴식으로 말하던것들은
지금 이지경온거 니탓 내탓은 커녕 조용히 입 다물고 있어야되는거 아니냐??
@153nknn
2026년 6월 24일 3:15 오후무언가 마음에 안드네 환율약세로 외국나가는 것도 ....
@한라산17도-e9x
2026년 6월 23일 9:30 오후국민연금도 리벨런싱하면 결국 달러를 사야할거 같은데 그게 원인이라는 이야기는 좀 과하지 않나?
@LeeGilHwan3927
2026년 6월 25일 2:12 오전경제정책이 잘못되어서 망하겠구나
@pincasMK
2026년 6월 25일 9:33 오전부동산 잡겠다고 온갖 규제로 부동산 매매 제한한데다 돈 풀어제끼니 그돈이 주식판으로 들어갔고...경제성장과는 무관하게 코스피 급상승..국민들은 한국경제 좋아진줄 알고 가스라이팅 당하고
@스마일-f2h
2026년 6월 21일 12:59 오후신사임당이 이상해졌어요..ㅠ
@심심혀-u8w
2026년 6월 22일 8:49 오후국민연금은 순매도중이다. 주가가 올라서 비중이 올라가는거지 국민연금이 주식을 사거나 쥐고 있어서 국내비중이 늘어난게 아님.
@SJKIM-u2t
2026년 6월 21일 6:49 오후신사임당 유튜브 주인이 바뀌었다네. 어쩐지 기조가 바뀌었다 하
@IQstrategy
2026년 6월 24일 10:00 오후연금 붓고 있다면 NPS 상대로 소송 걸어야 할 문제.
@pink_glases
2026년 6월 21일 4:40 오전미국 관세 올린걸 원화가 싸져서 상세되고 수출이 잘 되니 일부러 관세 오른만큼 원화가치 하락 시킨거 같은데
@david-r8h-w7e
2026년 6월 22일 3:19 오후그럼 국민연금에서 팔아서 주가를 폭락시켜야 하냐? 좀 생각이란걸..
@햇살-r5l
2026년 6월 21일 6:54 오전신사임당 채널을 색깔이 진하게 늦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