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도서 ・제목 | 60세부터 90세까지, 현명하게 돈 쓰는 법 ・지은이 | 오에 히데키 ・옮긴이 | 김진희펴낸곳 | 스마트비즈니스 [이 ...
전체 보러가기 유튜브 공감 댓글 보기
나무에 기대어/도종환🌳나무야 네게 기댄다오늘도 너무 많은 곳을 헤맸고많은 이들 사이를지나왔으나기댈 사람 없었다네 그림자에 몸을숨기게 해다오네 뒤에 잠시만 등을 기대게 해다오날은 이미 어두워졌는데돌이킬 수 없는 곳까지 왔다는 걸안다네 푸른 머리칼에얼굴을 묻고 잠시만 눈을 감고 있게 해다오나무야 이 넓은 세상에서네게 기대야 하는 이 순간을 용서해다오용서해다오 상처 많은 영혼을
자작님, 정확히 언제죽는날을 안다면 잘쓰고죽을텐데 재수없이? 명이길어진다면 어떻게 그구박덩어리로 살게될까봐그렇죠, 여러분들 생각은어떠신지요?😅
♡^^♡다정한 목소리 자작나무 선생님 오늘도 많이 행복하세요 잘^^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
항상 조은 말씀 많이 해주시니 오늘 이밤도 기꺼이 승낙할께요 ㅋㅋㅋ감사히 듣고 갈께요 여름아저씨 오셧단 소식에 정말 반가왔어요 👋나무님들도 ~😂
제목이 참 맘에듭니다..더위먹지 마시고건강하세요❤❤❤
반갑습니다 ❤️
저도 다 쓰고 죽고 싶습니당.
자작님반갑습니다~^^
자작님❤좋은 영상 잘 듣겠습니다.늘 몸,마음 건강하세요.댓글은 뜸하지만영상 매일 듣고 있답니다.😊
신용 ☆시간☆건강 ☆행복♡살짝 저축~어떤 쓰는 것😂 10000만원의 행복 😸 해요 😸 ^^ 좋아용 ^^ 잘 쓰는 방법😂 살짝 배품^^ 빵 🍞 과. 🥒 🥒 🥒 ㅋ^^저두 ^^쓰다^^ 행복 😸 하게 😂살겠습니다 ^^ 나눔은 😂 참좋다 요^^자작나무 선생님 짝짝짝 좋아용 감사합니당 😆 💗 😘
♡
자작나무님이 읽어주시는 책들이 맘에드네요
오늘도 감사합니다.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쓰는 것도. 아무 나 못합니다. 죽은 병원비로 다쓰고 갑니다. 잘쓰는 법 을 공부 해야 합니다
쏘~옥~들어오는목소리😂들으면서잘 잘께요그래도돈 아끼면서써야 하지않을까싶습니다😅감사합니다🎉❤❤❤네 현명하게쓰라는 애기였군요😂
잘들을께요 ~~^^바닷가 가셨나봅니다~*
꾸준히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평소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분들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크리에이터들을 구독해주세요! 동기부여가 될 다양한 글들과 상품을 추천해드려요!
@블루로즈-z3w 6
2026년 6월 24일 9:14 오후나무에 기대어/도종환🌳
나무야 네게 기댄다
오늘도 너무 많은 곳을 헤맸고
많은 이들 사이를
지나왔으나
기댈 사람 없었다
네 그림자에 몸을
숨기게 해다오
네 뒤에 잠시만 등을 기대게 해다오
날은 이미 어두워졌는데
돌이킬 수 없는 곳까지 왔다는 걸
안다
네 푸른 머리칼에
얼굴을 묻고
잠시만 눈을 감고 있게 해다오
나무야 이 넓은 세상에서
네게 기대야 하는 이 순간을 용서해다오
용서해다오 상처 많은 영혼을
@jaikim1128 5
2026년 6월 24일 9:35 오후자작님, 정확히 언제죽는날을 안다면 잘쓰고죽을텐데 재수없이? 명이길어진다면 어떻게 그구박덩어리로 살게될까봐그렇죠, 여러분들 생각은어떠신지요?😅
@진미숙-m9v 4
2026년 6월 24일 9:01 오후♡^^♡다정한 목소리 자작나무 선생님 오늘도 많이 행복하세요 잘^^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
@비-g4q 3
2026년 6월 24일 9:40 오후항상 조은 말씀 많이 해주시니 오늘 이밤도 기꺼이 승낙할께요 ㅋㅋㅋ
감사히 듣고 갈께요 여름아저씨 오셧단 소식에 정말 반가왔어요 👋
나무님들도 ~😂
@재봉지-z5c 2
2026년 6월 24일 9:19 오후제목이 참 맘에듭니다..
더위먹지 마시고
건강하세요❤❤❤
@summertan353 2
2026년 6월 24일 9:03 오후반갑습니다 ❤️
@강정희-c6r 2
2026년 6월 24일 9:03 오후저도 다 쓰고 죽고 싶습니당.
@yisukhong8605 1
2026년 6월 24일 9:02 오후자작님
반갑습니다~^^
@블루로즈-z3w 1
2026년 6월 24일 9:21 오후자작님❤
좋은 영상 잘 듣겠습니다.
늘 몸,마음 건강하세요.
댓글은 뜸하지만
영상 매일 듣고 있답니다.😊
@진미숙-m9v 1
2026년 6월 24일 9:37 오후신용 ☆시간☆건강 ☆행복♡살짝 저축~어떤 쓰는 것😂 10000만원의 행복 😸 해요 😸 ^^ 좋아용 ^^ 잘 쓰는 방법😂 살짝 배품^^ 빵 🍞 과. 🥒 🥒 🥒 ㅋ^^저두 ^^쓰다^^ 행복 😸 하게 😂살겠습니다 ^^ 나눔은 😂 참좋다 요^^자작나무 선생님 짝짝짝 좋아용 감사합니당 😆 💗 😘
@grownuplkd
2026년 6월 24일 10:45 오후♡
@석수원-l8l
2026년 6월 24일 9:52 오후자작나무님이 읽어주시는 책들이 맘에드네요
@柳英淑-w1s
2026년 6월 24일 10:01 오후오늘도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서정미-o1z
2026년 6월 24일 10:23 오후쓰는 것도. 아무 나 못합니다. 죽은 병원비로 다쓰고 갑니다. 잘쓰는 법 을 공부 해야 합니다
@이영자-j7b7q
2026년 6월 24일 10:05 오후쏘~옥~
들어오는
목소리😂
들으면서
잘 잘께요
그래도
돈 아끼면서
써야 하지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현명하게
쓰라는 애기였군요😂
@아지랑이-y8n
2026년 6월 24일 10:30 오후잘들을께요 ~~^^
바닷가 가셨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