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 꾸준히 성장하는 분들을 응원합니다.
  • N
Logo Logo
  • 포스트
  • 책
  • 명언
  • 북컬렉션
  • 크리에이터
  • 구독
  • 로그인
  • 회원가입
  • 포스트
  • 책
  • 명언
  • 크리에이터
  • 구독
  • 북컬렉션
  • 로그인
  • 회원가입

인생 전성기

2020년 10월 5일 8:02 오전385자기계발책

전체 보러가기 유튜브 공감 댓글 보기

인생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신박사 신박사 | 유튜브

유튜브 공감 댓글 (48) 업데이트일 : 2026년 6월 22일

@신다혜-t2i
@신다혜-t2i 10
2020년 10월 5일 8:22 오전

정말 긍정적이시네요!!! 과거를 후회하는 습관과 30대를 불안해하는 습관을 갖고 있는 것이 반성됩니다 ㅠ 다시한번 다잡고 모두들 이번주 화이팅하세요!! 신박사님 감사합니다~

@amykim9593
@amykim9593 9
2020년 10월 5일 9:10 오전

난 이 사람 너-무 좋더라
진짜 인생탐구 해 주고싶은 그 열정
감사해요

@김비서-n6u
@김비서-n6u 5
2020년 10월 5일 7:50 오전

신박사님의 전성기를 기대합니다
언론보도에서 많이 소개됬지만 간헐적 단식의
중요성을 깨닫지만 실천하기가 쉽지않네요
핵심은 건강의 중요성과 졸꾸 마지막에 있네요

@choain
@choain 4
2020년 10월 5일 5:06 오후

#인생탐구 #제이십이강 내 전성기의 시기는?

1:16 #한줄요약
내면의 목소리를 듣고 실천해야 전성기다

1:30 #부연설명
진짜 행복할 때는 #내적동기 대로 살 수 있을 때다
1:54
1.내면의 목소리를 완성! 하려면 #축적 된 지혜
(지식->경험(실험)->#깨달음=통찰력)가 필요하므로
잘 안 나오는 게 너무 당연한 것이다
2:18
2.깨달음을 #실천! 하려면 돈,관계,책임에 자유로워야
하는 데 이걸 70전에 이룬다는 건#불가능 에 가깝다
3:50
진짜 나를 어떻게 생각하고 받아들이고#적용 하느냐!
에 따라 #전성기의시기 는 달라진다
5:30
전성기에 내가 원하는 농도에 맞는 #맑고고은소리
가 나려면 그만큼 #수련과수행 을 해줘야 한다
8:10
전성기에 대한#고정관념#사회적통념 에서 벗어나라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은 나다 #진정한나 와
마주할 순간을 위해#관리(운동과독서) 해줘야 한다

@소곤소곤일상
@소곤소곤일상 4
2020년 10월 5일 9:52 오전

항상 노력하지 않고 결과만 바라보던 저의 모습이 후회가 되네요
그래서 이제는 실천하는 자세를 위해 뭐든 말로 할 수 있다고 되뇌이며 행동으로 옮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빛나는 전성기를 위해 노력할게요!! 모두 화이팅!!!

@lindaahip
@lindaahip 3
2020년 10월 5일 7:36 오전

오프닝 선생님같아요 신박해요ㅎㅎ
인생의 전성기야 와라!!!

@꿈꾸는코끼리-w9x
@꿈꾸는코끼리-w9x 3
2020년 10월 5일 8:04 오전

10등😀

@탄수화물작작쳐먹어
@탄수화물작작쳐먹어 3
2020년 10월 5일 8:35 오전

강경화 남편

Sunghun Lim
Sunghun Lim 3
2020년 10월 5일 8:18 오전

늘 감사합니다.

@워니챌린지
@워니챌린지 3
2020년 10월 5일 11:44 오전

나의 전성기는 언제일까? 생각해 보게 되요.
아직 안 온 것이 확실하고.. 신박사님 정말 존경해요.
유재석&박진영 모두 존경하고 자기관리의 끝판왕
누구나 가장 1순위는 건강이어야 할 것 같아요.
그래서 하루에 최소 30분 이상 걷기를 실천하고 있어요.^^
오늘도 유익한 영상 감사해요.
신박사님 덕분에 알찬 하루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지니공원jinnypark
@지니공원jinnypark 2
2020년 10월 5일 8:03 오전

감사합니다^^

@이정욱-j6w
@이정욱-j6w 2
2020년 10월 5일 7:32 오전

좋은 아침입니다~!😊

정유정
정유정 2
2020년 10월 5일 2:33 오후

박사님^^저는 치료차원에서 오늘 단식 16일차에요.(9키로감량)운동매니아였지만 10년넘게 운동했지만 운동의 슬럼프가 몇년째 지속되었답니다... 단식기간동안 두번쓰러지고 그과정에서 꼬리뼈통증으로 포기해야 하는데 버팅겼습니다.. 무식하게.ㅜㅜ 초절식해도 1도 체중이 내려가지 않고 치료차원에서 단식을 7일 계획했는데 9일정도 더 하게 되었네요.오늘도 그만할까 좀더 버틸까 또 고민합니다. 피부도 발진과 가려움이 나타나서 단식중에는 약도 화장품도 연고도 삼가해야 하기에 고민입니다. 저는 저를 내려놓고 싶었어요. 제 꿈은 있지만 너무 무기력해서 이런나를 도저히 스스로 날 두고 볼수만없어서 나를 비우기로 했답니다.제가 미니멀라이프를 좋아하기도 하고 제 몸도 청소를 하고 싶더라구요.. 제 인생의 전성기를 만나기 위해 준비하고 노력해야 할것 같습니다.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 더 중요하다는 말을 저는 왜 그렇게 잊고 사는지.....ㅠㅠ 물러 터진 우유부단함을 정말 독하고 강한사람이 되고싶어 단식을 시작했는데 여러가지 제 부주의에 의한 안전사고 빼고는 좋은 점도 꽤 많네요... 제 몸을 제 스스로지켜주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장기 단식을 했지만 오늘도 또 버텨서 하루를 더할지도 모릅니다.(21일차가 최종 목표인데 5일 남았는데 피부문제 통증문제로 갈등) 나의 전성기는 매일매일 하루를 충실하게 사는 것이 전성기라고 생각합니다.! 졸꾸를 다시한번더 가슴에 새기고 나아가겠습니다.^^ 박사님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jeisrthm
@jeisrthm 2
2020년 10월 5일 12:07 오후

맞는 말씁이십니다...오늘도 공감하고 갑니다👍

@김카일-o8n
@김카일-o8n 1
2020년 10월 5일 8:37 오전

심기일전해서 다시 열심히 하겠습니다!

@오늘도_한_걸음
@오늘도_한_걸음 1
2020년 10월 5일 7:33 오전

3등 ㅎㅎ

@ourinvestory
@ourinvestory 1
2020년 10월 5일 12:20 오후

항상 고맙습니다.

@우아빈
@우아빈 1
2020년 10월 5일 9:01 오전

엇 저 전성기 50대로 설정해놨었데 ..소심했네요
늘려야지.
감사합니당♡

@MEEMEE-xo6qq
@MEEMEE-xo6qq 1
2020년 10월 5일 11:45 오전

감사합니다 정말 큰도움이 되었어요

@김현숙-o2l9z
@김현숙-o2l9z 1
2020년 10월 6일 9:07 오전

👍👍👍👏👏👏👏👏

@나영찬-e5p
@나영찬-e5p 1
2020년 10월 5일 12:33 오후

최근 보게된 영상들, 글들, 책들, 그리고 오늘 신박사님 영상 보면서 저의 앞으로의 인생에 대해 다른 관점을 갖고 넓히는 요즘입니다~감사합니다~^^

@_-Dominik-_
@_-Dominik-_ 1
2020년 10월 5일 9:30 오후

정말정말좋은말씀이네요 감사합니다!!!!

@엘이엄마
@엘이엄마 1
2020년 10월 5일 10:48 오전

신박사님 말투가 살짝 박진영씨 같다는 생각했는데 오늘 영상에서 언급하셔서 좀 놀랬고
내용은 언제나최고입니다!
저는 매일매일이 나의 전성기 이기를 바래봅니다 ^^

@리브로맨스
@리브로맨스 1
2021년 6월 3일 6:37 오후

난 이제 막 시작했다. 멈추지 말고 전성기를 향해 달려가보자.

나의 인생 전성기는 몇 살? 신박사님은 70살?
전성기의 정의 : '내면의 목소리'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시기
-> 내면의 목소리 : 삶에서의 축적 및 실천의 시간이 있어야 나오는 것
-> 경제/신체적인 것 보다 본인이 판단하는 기준이 더 중요하다.
-> 지도교수님 사례, 박진영 사례

@b.t.y2023
@b.t.y2023 1
2020년 10월 5일 1:28 오후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전성기에 대한 기준이 아닌 새로운 관점을 갖게 해 주는 영상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름다운 하루 보내세요! :)

@최효진-y8e
@최효진-y8e 1
2020년 10월 5일 9:11 오전

너무 제맘을 쑤셔나서 얄밉지만
나도모르게 구독중.
신박사님이 러블리해보일때 구취누르겠습니당💁‍♀️

@For0009
@For0009 1
2020년 10월 5일 3:53 오후

오늘 미니스톱 야간 알바 12시간 하는데
힘내서 동기부여 받고 시작합니다!

@Move-37z
@Move-37z
2020년 10월 14일 12:05 오후

ㅠㅠ 지금 이순간이 전성기가 시작되는 시점이었다니 ㅜㅜ

@lucky_painter8954
@lucky_painter8954
2021년 10월 10일 1:59 오후

20대는 능력없이 열의만 차서 세상에 불만 가득, 30대는 미숙과 노련 사이 그 어디쯤에서 방황. 세상을 어느 정도 알고 아직 버틸 체력이 있으며 기울기를 키우고자 하는 간절함이 어느때보다 큰 40대 지금이 좋아요. 나의 내면의 소리와 세상이 조화를 이루는 날이 전성기이겠지요.

@user-it9mf3ky3d
@user-it9mf3ky3d
2020년 10월 5일 1:26 오후

저의 전성기는 언제일까 나의 인생로드맵을 다시한번 되짚어보면서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v-eo5fg
@tv-eo5fg
2020년 10월 5일 9:36 오전

Thank you for today's lecture.

@잠TV
@잠TV
2020년 10월 5일 12:11 오후

저는 매순간이 전성기입니다!사람들은 25부터 꺽이기 시작한다고 하는데 그때부터 저는 시작이라고생각합니다.ㅎㅅㅎ

@elly8842
@elly8842
2020년 10월 5일 9:51 오전

🙏

@dk9up9so5r_M9cou
@dk9up9so5r_M9cou
2020년 11월 12일 9:34 오후

감사해용😊😍

@빅데이터기술
@빅데이터기술
2021년 1월 23일 5:04 오후

내용들 진짜 너므 좋아!

@VIAVIA0805
@VIAVIA0805
2020년 11월 26일 12:38 오후

인생 전성기가 언제였냐는 질문에 21살 이라고 답했습니다^^;;; 내면의 관점에서 미래지향적으로 생각해야 함을 깨달았어요 저를 잘 관리 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hsong7596
@jhsong7596
2021년 8월 21일 2:00 오후

형님 진짜 만나서 너무반갑습니다. 너무 멋집니다. 열심히 사는거 친구들이 항상 안타까워하고. 그런 시선들 신경 안쓰지만… 주변을 바꿔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juseunglee7330
@juseunglee7330
2020년 10월 5일 8:05 오후

초월하신듯...사십춘기중인 제가 부끄럽네요ㅜㅜ
졸꾸~♡

@april_kim_sg
@april_kim_sg
2020년 10월 6일 8:56 오후

(혹시 podcast 형식으로 영상 내용이 올라갈 수 있나요? 이미 있다면 어디서 찾아볼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신박사님! 체인지 그라운드 및 웅이사님의 독서공부 등 거의 모든 채널들을 꾸준히 챙겨듣고 있는 싱가포르 구독자입니다! 매번 좋은 컨테츠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신박사님처럼 뛰는 것을 정말로 좋아하는데요, 특히 노래를 듣거나 뉴스를 들으면서 뛰는 것을 정말로 좋아합니다. 혹시 spotify에 podcast 형식으로 신박사님의 영상 내용들을 올릴 계획이 있으신가요? 유투브를 핸드폰으로 틀기에는 불편한 점들이 참 많아서요 (광고도 뜨고, 핸드폰이 대기화면으로 돌아가면 중간에 내용도 끊겨서 몰입도 면에서 참 아쉽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댓글 남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dir. J
dir. J
2020년 10월 8일 4:19 오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PLUSWITHGSPAPA
@GPLUSWITHGSPAPA
2020년 10월 5일 7:50 오전

저도 아직 전성기가 아닌듯합니다. 다시한번 정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baronow2164
@baronow2164
2020년 10월 26일 6:46 오후

ㅋㅋ 폴리매스 리뷰(?)하시는거 보고 반해서 찾아보고 있는데 목소리 음색이 가수 박진영씨와 참 많이 닮으셨어요~^^
70까지 말이 행동을 앞서지 않으시고 한결같으시길 바랍니다^^
70엔 박진영씨에게 "어머~ 음색이 신박사님과 비슷하시네요?" 그러길 바랄게요~
헉!! 들으면서 쓰는데 박진영 언급😱
돗자리 까나요??
감사합니다~!!

@berryyellow1198
@berryyellow1198
2020년 10월 17일 4:05 오후

뇌구조가 다르신듯

@Notforself-o
@Notforself-o
2020년 10월 6일 8:15 오전

내면의 소리는 자연스러운 것이라는 말씀을 다시 곱 씹게 되었습니다. 더 아름다운 소리 깊은 소리. 두려워하지 않고 자연스럽게를 생각해보게됩니다.
감사합니다.

운
운
2020년 10월 5일 11:47 오전

사람들은 2사분면이 아닌 1,4 사분면네 인생을 쏟는다는 것을 알았다 이렇게 중요한 강의들이 인기가 떨어진다는게 자연스러운걸까

@mole123-n5z
@mole123-n5z
2020년 10월 5일 4:56 오후

24살 졸꾸러기입니다
온전히 나를 생각하며 살아가는 전성기를 위해 설레는 졸꾸 하겠습니다!

@ImBokDeong
@ImBokDeong
2020년 10월 5일 12:37 오후

한없이 겸손해지네요

@레이첼제이
@레이첼제이
2020년 10월 12일 5:22 오후

이 박사님만 보면 성장욕구 뿜뿜 ㅠㅠ 너므좋아

신박사

신박사

자기계발책
성장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 그로씽

지금 크리에이터를 구독하시고,
인생에 도움되는 콘텐츠를 받아보세요!

  • N
POST
  • 포스트 전체
  • 자기계발
  • 책
  • 마음
  • 건강
  • 경제
  • 창업
HELP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Accounts
  • 로그인
  • 회원가입
  • 비밀번호 재설정
© 성장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 그로씽. All Rights Reserved. 2.3.27

꾸준히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평소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분들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크리에이터들을 구독해주세요!
동기부여가 될 다양한 글들과 상품을 추천해드려요!

로그인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