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는 상형문자에서 조금 진화한 원시문자임 원시문자를 지금까지 사용하는 것은 미개한것임 전세계 모든 나라가 상형문자에서 시작해서 현대문자로 진화를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한자는 수천년동안 진화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고 있음 농경사회에서는 지도층이나 일부지식인들만 문자를 알아도 되니까 큰 문제가 없는데 산업사회 이후로는 교육이 중요해 졌기 때문에 배우기 쉬운 문자가 되어야됨 그래서 중국은 번체를 간소화해서 간체를 만든것임 중국도 언젠가는 배우기 쉬운 문자로 바뀌겠지... 수백년 아니 수천년이 걸릴지도 모르지만. 일본도 한자를 포기하고 배우기 쉬운문자로 대체할려고 했는데 포기한것이지.. 젊은 사람들이 일부 단어를 모르는 것이 한자를 배우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것만큼 멍청한 소리하는게 없음 젊은 사람들이 일부 단어를 모르는 것은 한번도 들어본적도 없기 때문임 한자를 몰라서 그런 것이 아님..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알려주면 됨. 모른다고 한자를 배워야 된다고 하지 말고... 한자를 사용하는 중국, 일본이 갈수록 문맹이 되어가고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는데도 아직도 한자를 배워야 된다고 하는 말하는 사람이 있다는게 신기함
@sohnteacher 3
2026년 6월 26일 1:20 오후한글전용정책은 곧 우민화랑 같은 말임
@sbyunkr 3
2026년 6월 26일 1:33 오후한글과 한자 병용에 찬성합니다. ^^
한자를 제대로 쓰지는 못해도 읽기만해도 문해력이 올라 갑니다.
@그냥-k4z 1
2026년 6월 26일 1:51 오후한자는 상형문자에서 조금 진화한 원시문자임
원시문자를 지금까지 사용하는 것은 미개한것임
전세계 모든 나라가 상형문자에서 시작해서 현대문자로 진화를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한자는 수천년동안 진화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고 있음
농경사회에서는 지도층이나 일부지식인들만 문자를 알아도 되니까 큰 문제가 없는데 산업사회 이후로는 교육이 중요해 졌기 때문에 배우기 쉬운 문자가 되어야됨
그래서 중국은 번체를 간소화해서 간체를 만든것임
중국도 언젠가는 배우기 쉬운 문자로 바뀌겠지... 수백년 아니 수천년이 걸릴지도 모르지만.
일본도 한자를 포기하고 배우기 쉬운문자로 대체할려고 했는데 포기한것이지..
젊은 사람들이 일부 단어를 모르는 것이 한자를 배우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것만큼 멍청한 소리하는게 없음
젊은 사람들이 일부 단어를 모르는 것은 한번도 들어본적도 없기 때문임 한자를 몰라서 그런 것이 아님..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알려주면 됨. 모른다고 한자를 배워야 된다고 하지 말고...
한자를 사용하는 중국, 일본이 갈수록 문맹이 되어가고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는데도 아직도 한자를 배워야 된다고 하는 말하는 사람이 있다는게 신기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