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다락방 J입니다. 오늘 [나의 인생책]은 'LUNAR HALO'님이 추천해주신 헤르만 헤세의 [삶을 견뎌내기]입니다. 절판이 된 책이라 중고책을 찾아서 준비했는데 책 내용에 많은 공감과 함께 앞으로 어떤 마음가짐으로 삶을 대해야 할지, 삶에 대한 태도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봤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LUNAR HALO'님, 감사합니다. 책방J 식구들에게도 좋은 시간 되리라 생각합니다.
헤세형 ..고마워 형 말대로 한번해볼께 그래도 힘들면 또 찾아갈께 ~ 아직 더 잘 들어봐야돼 읽어주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j님 다 들었네 ~ 가까이그리고 멀리있는 불쌍한 나의형제들 형이 좀 이해해줘야돼 형말대로 다 따르려면 속세를끊어야 쉬울듯하네 😊 조금만 주위를 봐 볼께 그게 어디야 ^^ 문득 떠오르네 ... 어린 나와 청춘의나 그리고 지금 나 셋이 만나면 어땠을지
☘ 요즘은 제 이생에서 제일 힘든 기로에 서있는 나에게 꼭 나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이 느낌은 뭐일까요? 여전히 아침 창가에 앉아 J 씨와 같이 합니다. 나를 닮은 대추 나무는 어제 오빠와 올케가 와서 거의 다 따갔습니다 무거워 가지가 땅에다았든 가지가 쭉 올라가 가벼워 보입니다. 이제는 날 담지 않앗어요. 나는 아직도 이렇게 무거운데..>^> 다른 날보다 오늘 아침은 유난히 이상한 새들이 모여 들고 있네요. 그건 땅에 덜어진 대추 대문인가 봐요. 한국 토종 대추와 달리 사과처럼 달아서 새 들이 아주 좋아해요. 이렇게 색 다른 새들을 J 씨에게 보여 드일수 없어 유감 입니다. 오늘도 J 씨의 건강과 행운이 같이 하길 기도중에 같이 합니다.
🍁"다락방님,🍁 가을 바람에 잎 큰 나뭇입들이 살랑살랑 춤추고 연한 하늘 빛 사이로 하이얀 뭉개구름이 흐르고 퍼지우며 여러가지 모양으로 수를놓고있습니다 따가운 태양에 곡식들이 무르익기 좋은 날 -🌾헤르만헷세와 함께 무언의 대화를 나누고 .들어가게 해주셔서 감사인사 드리면서~<♡>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맞아요~~^^ 일상 생활에서 험난한 삶을 살아가려니 무척이나 안타깝고 힝이 듭니다~~^ 허지만 나름대로 잘 삶을 하나 하나씩 들쳐서 보면 그래두 고비 고비을 잘 넘어 간다면 그래두 삶 이 헤쳐날갈수 있으리라 믿으면서 살고 싶어요~~^^ 모든 것들은 다 인생의 맛을 봐야 되고 경험을 해봐야 합니다 지금 저두 그렇게 하면서 살아가고 있는 한 사람입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최고의 자리를 고수한다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적당한 쾌락의 향유.... 사소한 기쁨을 간과하지 마라. 절제, 모든 새로운 것을 다 취하려고 하지 마라. 용기가 필요하다. 새로운 정보에 너무 민감하지 마라. -> 모든 정보를 모른다고 자신이 불행해 지지 않을 것이다.
저는 가족과 나의 행복을 위해서 미디어 매체와 많은 단절을 하고 살고 있습니다. 집에 기본적으로 TV가 없어요.
갈팡질팡 비록 무의미하고 나태한 삶이지만, 자신을 질책하는 법 없이 그저 무덤덤하게 살아가노라니, 사실은 무의식중에 순간적인 폭발(분노)이라 변명을 일삼지만, 의식적으로도 행동하게 되는지두요 ᆢ 이런 모난삶을 다독여주시는 가 하면 어려움을 대처하는 방향론을 제시해주는 유익하고 소중한 책 차분하게 귀에 쏙쏙 들어오도록 멋진목소리로 읽어주신다고 수고많으셨습니다. 그럼, 좋은밤되십시요.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제이 선생님!😄😄👍
삶을견뎌 내기] 살기는 고해의바다라고 수천년전 싯달타는 선언했다 그는 설산 잠적해 고행수행6년 마음제어 통달함 허나 그의 긍극목표는 해틸였기에 갠지스강 지류 나란자와강 모래둔덕위 보리수 아래서 목숨건 7주야좌선수행중 마지막날 동쪽 새벽별 보고 득도했다 그후 그는 위대한 성자로부른다
명절 연휴네요 일찍 잠에서 깨어났지만 그다지 할일 없어 이불속에서 꾸물거리며 나오기 싫어 눈감고 있는데 환청이 들립니다 여보 음식 안하나 . 얼마전 저의 반쪽은 볼수없는 곳으로 멀리 떠났습니다 보고싶어 힘들고 살아가기 힘들고 텅빈 집에 혼자 있다는게 힘들고... "삶은 견뎌 내는거야 . 기억하고 견뎌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삶을 견뎌네기 는 지금 저에게 맞는 이야기네요오랫동안 혼자 살아 왔지만 견뎌내야 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살아가는 방법은 없다 다만 견뎌내야 하는 길이라면 그길로 가야하고 절제와 자기와의 싸움에서 이겨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오랜동안 혼자 살아 왔지만 감수해야 하는 삶이다 감사하게 생각돼는 오늘 아침이네요
책읽는다락방 J 34
2020년 10월 7일 5:33 오후책읽는다락방 J입니다. 오늘 [나의 인생책]은 'LUNAR HALO'님이 추천해주신 헤르만 헤세의 [삶을 견뎌내기]입니다. 절판이 된 책이라 중고책을 찾아서 준비했는데 책 내용에 많은 공감과 함께 앞으로 어떤 마음가짐으로 삶을 대해야 할지, 삶에 대한 태도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봤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LUNAR HALO'님, 감사합니다. 책방J 식구들에게도 좋은 시간 되리라 생각합니다.
@user-ux7fl3zi5n 18
2020년 10월 8일 7:35 오전깨어있는 삶, 애써 외면하지 않는 삶,
고통은 축복의 시작입니다
매일매일 감사합니다
오늘도 청명하고 파란 하늘을
쳐다보며 신나게 출발합니다
J님 국보급 목소리
늘~~~ 고맙습니다
환절기 몸 관리 잘 하시구요
또 뵈여~^^
One hi 상하이 17
2020년 10월 12일 9:33 오후삶이 왜 힘드냐는 말에 그냥 삶은 원래 힘든거다란 말이 생각나네요. 그저 그게 삶이니까, 살아야하니까. 그래도 가끔은 행복하니까. 삶은 가치있으리라 생각되네요
@김은실-f1q 17
2020년 10월 8일 2:39 오전오늘도 감사한 맘으로 잘 들었습니다.
늘 주위에 있는 소소한것들에 감사하면서, 오늘 하루도 제 삶의 무게를 견뎌 보겠습니다...
남여 16
2020년 10월 7일 7:38 오후헤세형 ..고마워
형 말대로 한번해볼께
그래도 힘들면 또 찾아갈께 ~
아직 더 잘 들어봐야돼
읽어주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j님
다 들었네 ~
가까이그리고 멀리있는
불쌍한 나의형제들
형이 좀 이해해줘야돼
형말대로 다 따르려면
속세를끊어야 쉬울듯하네 😊
조금만 주위를 봐 볼께
그게 어디야 ^^
문득 떠오르네 ...
어린 나와 청춘의나
그리고 지금 나
셋이 만나면 어땠을지
@user-zg3fj6ml5n 14
2020년 10월 8일 5:03 오전“삶은 견뎌내는 거야...” 이제까지 잘 해왔었고, 앞으로도 잘 해나갈 수 있어... 또 다른 헤르만 헤세가 되어 제 안에 있는 의지와 용기를 끌어내는 ‘의식’을 치뤘습니다. 감사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서영s작은여행 14
2020년 10월 11일 12:30 오후세상에 공짜 없다고 하지만 너무도 공짜로 받은 것이
많습니다.
이제는 제가 내놓아야 할때가 왔습니다.
많이 마음에 와 닿습니다.
잘 배우고 갑니다^^
@philseung 14
2020년 10월 7일 11:48 오후혼잡한 머리속에 며칠 힘든중에
좋은 만남의 시간이었다.
만나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듣는중에 생각이 나는 한사람,
또 한사람,
삶을 견디어 보자.
책도 좋은 만남이다.
@taenammaetube3006 13
2020년 10월 8일 8:51 오후삶을 견뎌내기...
제목에서 공허함과 쓸쓸함이 느껴져요
진리와 영원이 과연 없을까요..?
모두들 진리를 향한 인생의 목적을 찾길 바랍니다
@권영애-j8e 12
2020년 10월 7일 7:44 오후어쩌면 이리도 공감할수있는
좋은글들을 소개해주시는지
대단하십니다~ 그리구
감사합니다~👍 👍
건강 하세요~~^♡~
@Treepixtv 11
2020년 10월 9일 4:55 오전삶은 견뎌내는거야..
참으로 맞는 말인거 같아요..
많은 공감하고 잘듣고 갑니다..
@백영화-u9f 11
2020년 10월 8일 11:53 오후참 잘 들었어요
삶은 견뎌내는거야! 내마음에 평안이 오는군요 고요함이 깃들어요
감사합니다
@141쿱 11
2020년 10월 10일 8:50 오후마음이 한결 편해집니다. 감사합니다~
@wordedg 10
2020년 10월 7일 10:07 오후너무 가을스럽습니다🥰
@user-qi8iu7nt9p 10
2020년 10월 15일 4:06 오후힘들 때 나 자신에게
가끔 토닥토닥 다독여 준다
삶은 견뎌내는거야
좋은 말이네요
@user-fr2pj9sv7z 9
2020년 10월 8일 10:54 오전감사합니다
삶을 견뎌내기^^
꼭 이겨야만 하는 삶이기보다
조용히 바라볼 수 있는
삶이기를 바래봅니다
@TV-gf7cd 9
2020년 10월 7일 7:37 오후1박2일로 에버랜드 다녀온후
아이들에게 제일 재미있었던 일을 물어보니
어제 공원에서 야구한일이라더군요
매순간 일상에서 기쁨을 찾을수 있다면 얼마나좋을까요
@여름-b3w 8
2020년 10월 8일 9:48 오전견디고 받아들이고. 슬기롭게 이겨내기
@lhk0186 8
2020년 10월 9일 5:55 오후마음이 한결 좋아졌어요.감사합니다.
@Sarah-pc7kt 8
2020년 10월 7일 7:55 오후아침 6시39분 !
눈읅 뜨자마자 마주한 영상을 틀어놓고 침대에 누워서 창밖으로 시선을 놀고 있었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go_readclassic 8
2020년 10월 9일 10:50 오전‘고통은 사람을 부드럽고 강철처럼 단단하게 만든다’는 말 넘 와닿네요!! 헤르만 헤세 좋아하는 작가인데 이런 주옥같은 책을 남겼다니...좋은 책 소개 감사해요^^
@greenLaVitameadows 7
2020년 10월 7일 9:02 오후좋은 아침, 딱 듣기좋은 훌륭한 책을 낭독 하시어 감사합니다 !!!
“ 삶은 견뎌내는 거야 !!!”
다시한번 잘 들으며 영혼을 가다듬어야 겠어요 !!! 🌈
@홍상호-t4r 6
2020년 10월 8일 8:01 오전삶은 견뎌내는거야!
ㅍㅎㅎㅎ ㅍㅎㅎㅎ
Monica S 6
2020년 10월 8일 10:53 오후☘ 요즘은 제 이생에서 제일 힘든 기로에 서있는 나에게 꼭 나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이 느낌은 뭐일까요?
여전히 아침 창가에 앉아 J 씨와 같이 합니다.
나를 닮은 대추 나무는 어제 오빠와 올케가 와서 거의 다 따갔습니다
무거워 가지가 땅에다았든 가지가 쭉 올라가 가벼워 보입니다.
이제는 날 담지 않앗어요. 나는 아직도 이렇게 무거운데..>^>
다른 날보다 오늘 아침은 유난히 이상한 새들이 모여 들고 있네요.
그건 땅에 덜어진 대추 대문인가 봐요.
한국 토종 대추와 달리 사과처럼 달아서 새 들이 아주 좋아해요.
이렇게 색 다른 새들을 J 씨에게 보여 드일수 없어 유감 입니다.
오늘도 J 씨의 건강과 행운이 같이 하길 기도중에 같이 합니다.
HANKANG River 6
2020년 10월 10일 7:49 오후사람은 무엇을 위해 아침에 일어나 밥을 먹고 물을 마시고 다시 잠자리에 드는 것을까?
@user-rz5ic4sn8n 5
2020년 10월 9일 5:35 오전감사합니다...
윤젬마 5
2020년 10월 9일 11:15 오전네~잘듣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양신사 5
2020년 10월 8일 12:09 오전항상 좋은책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Sharon Lee 5
2020년 10월 9일 8:20 오후제목이 좋습니다.
@bigthink2677 5
2020년 10월 9일 10:23 오전위로가 되었습니다
HANKANG River 5
2020년 10월 10일 6:51 오후쾌락은 많아 졌지만 즐거음은 적어졌다. 현대 사회가 그런 것 같습니다.
헤르만 헷세(Herman Hesse)의 고민이 엿보입니다.
@정찬혁-o8d 5
2020년 10월 12일 9:09 오후고맙습니다잘듣고갑니다 힘들때부를께요 삶은 견디는거야하고~
@user-nb3yq6eh2n 5
2020년 10월 11일 9:44 오전감사해용🤗🤗
@황이정-z7w 5
2020년 10월 8일 6:57 오후삶을 견딘다는
문구가 가을 들판에 갈대 흔들리듯
쓸쓸함이 느껴지네요
오늘도 잘 견뎠으니
내일도 햇살이겠죠!!
늘 잘 듣고 잡니다~~^^
@신촌체리나무숲상담센 5
2020년 10월 12일 7:45 오전견딤의 중요성은 너무나
잘 알지만 견딤의 기간이
너무 길지 않았으면
마음의 힘이 되는시간
감사드립니다.
@책읽는오후 5
2020년 10월 7일 6:10 오후항상 마음을 울리는 책들을 선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김현숙-b2n1t 5
2020년 10월 14일 8:49 오전좋은아침 입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user-yg7jq7zq9v 5
2020년 10월 7일 10:28 오후공감합니다
고맙습니다
@kyeongs8502 5
2020년 10월 11일 9:37 오후마음의 여유를 갖고 ~하늘을 바라봅니다!감사합니다 🙏
@춘삼-j6v 4
2020년 10월 13일 4:10 오전견뎌내야 하는 삶. 김금희 작가의 경애의 마음이 떠오르네요
@이명자-d8e2y 4
2020년 10월 17일 10:33 오전책읽는 다락방 ~
오늘도 좋은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Kim희망이 4
2020년 10월 13일 10:53 오후책소리 다락방J님
🍂가을 밤..삶을~
견더내는ㅡ달고.쓴 글소리👂~👌
@enhye-wb9rr 4
2020년 10월 13일 8:27 오후참 편안한 목소리라 듣기가 좋아요.
제목이 마음에 와 닿습니다 . 감사합니다.
@seeyouinswiss 4
2020년 10월 8일 6:35 오전늘 자연을 접하며 사는 삶...말씀을 듣고 보니 제 주변엔 작은 기쁨들이 넘쳐나네요 ..오늘 밤은 유달리 별들이 총총하네요~✨✨✨⭐️오늘도 감사합니다💜
뱩미숙 3
2020년 10월 12일 12:42 오전늘 살아내야 하는삶이라 생각하며~고민하는데,
@김영미-r4f3b 3
2020년 10월 8일 7:09 오전감사합니다.
늘 감사한 마음으로 잘 듣고 있어요.
건강하세요 ~~
@user-bd8zz1ys3u 3
2020년 10월 8일 8:34 오전희망입니다 고맙습니다♥♥♥
@seeyouinswiss 3
2020년 10월 10일 3:30 오후살아 내고 있는 우리 모두를 위해~👏👏👏👏👏👏👏👏
Sun Juno 3
2020년 10월 8일 5:07 오전감사드립니다 ~
백금 3
2020년 10월 8일 10:20 오전🍁"다락방님,🍁
가을 바람에 잎 큰 나뭇입들이 살랑살랑 춤추고 연한 하늘 빛 사이로 하이얀 뭉개구름이 흐르고 퍼지우며 여러가지 모양으로 수를놓고있습니다
따가운 태양에 곡식들이 무르익기 좋은 날 -🌾헤르만헷세와 함께 무언의 대화를 나누고 .들어가게 해주셔서 감사인사 드리면서~<♡> <⚘>🚶♀️🧞♀️
우수정 3
2020년 10월 7일 9:54 오후제목이 와 닿아요.
@최윤애-s4n 3
2023년 7월 8일 2:49 오후오늘도 좋은 글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namupoem 3
2020년 10월 13일 12:21 오후감사합니다.
여러번 들으면서 위로받고 있습니다~
@user-ll9eh1uy4m 2
2020년 10월 9일 7:51 오전오늘 살아있음에 감사~
순간순간 느낄 수 있는 모든것에 감사~
좋은 글 잘듣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user-mv1zg3fy4n 2
2020년 10월 14일 5:30 오후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맞아요~~^^
일상 생활에서 험난한 삶을 살아가려니
무척이나 안타깝고 힝이 듭니다~~^
허지만 나름대로 잘 삶을 하나
하나씩 들쳐서 보면 그래두
고비 고비을 잘 넘어 간다면
그래두 삶 이 헤쳐날갈수 있으리라
믿으면서 살고 싶어요~~^^
모든 것들은 다 인생의 맛을 봐야
되고 경험을 해봐야 합니다
지금 저두 그렇게 하면서 살아가고
있는 한 사람입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해보세요~~^
감사합니다~^^
HANKANG River 2
2020년 10월 10일 6:54 오후최고의 자리를 고수한다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적당한 쾌락의 향유....
사소한 기쁨을 간과하지 마라.
절제, 모든 새로운 것을 다 취하려고 하지 마라.
용기가 필요하다.
새로운 정보에 너무 민감하지 마라.
-> 모든 정보를 모른다고 자신이 불행해 지지 않을 것이다.
저는 가족과 나의 행복을 위해서 미디어 매체와 많은 단절을 하고 살고 있습니다.
집에 기본적으로 TV가 없어요.
목소리로밑줄긋는여자 2
2020년 10월 7일 7:20 오후헤르만헤세를 참 좋아하는데 책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
삶은 견디는 것입니다.
잘 들었습니다 ^^
기도 2
2020년 10월 14일 4:37 오후잘 듣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일본어성경교실 2
2020년 10월 8일 2:38 오전오늘도 잔잔함으로 다가오는군요. 요즘같은 시기에 평온함으로 느껴지는군요. 감사합니다.
@user-gg1yx2zz8q 2
2020년 10월 20일 12:33 오전갈팡질팡 비록 무의미하고 나태한 삶이지만, 자신을 질책하는 법 없이 그저 무덤덤하게 살아가노라니, 사실은 무의식중에 순간적인 폭발(분노)이라 변명을 일삼지만, 의식적으로도 행동하게 되는지두요 ᆢ 이런 모난삶을 다독여주시는 가 하면 어려움을 대처하는 방향론을 제시해주는 유익하고 소중한 책 차분하게 귀에 쏙쏙 들어오도록 멋진목소리로 읽어주신다고 수고많으셨습니다. 그럼, 좋은밤되십시요.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제이 선생님!😄😄👍
HANKANG River 2
2020년 10월 10일 6:56 오후돈이 없이도 기쁨을 맛 볼 수 있다.
오늘 아들과 자전거를 타고 한강에 가서 한강의 유유히 흐르는
모습을 보면 기쁨을 맛 보았습니다.
사랑하는 친구들이여, 나무 한 그루나 한 뼘의 하늘을 쳐다 보라.
아침마다 하늘을 쳐다보는 습관을 갖어라.
사과나무 2
2020년 10월 7일 10:38 오후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하세요~^^
김진희 2
2020년 10월 7일 5:37 오후오늘은 제가 1등,
선댓글 잠시 후 다시 오겠습니다
HANKANG River 2
2020년 10월 9일 11:21 오후감사합니다
가을 지나고ᅳ다시 겨울 그리고 봄 2
2020년 10월 7일 9:59 오후사는게 아니라 견뎌내ㄴ다능~~~
그래도 잔행을 느끼며.. 오늘도
감사합니다!
@user-yh1eq6fc6t 2
2020년 10월 12일 5:42 오후삶은 견뎌내는 거야 ~다스 레벤 베슈텐~ 용기와 희망이 생깁니다 ~책읽는 다락방J 님 ~고맙고 감사합니다~👍😍
@hyeon1216 2
2021년 10월 13일 11:26 오전오늘도 감사합니다~♥
견디고, 견디고, 견디고...
@park4354 1
2020년 12월 19일 12:46 오전삶이 힘들때 항상 찾아오고 있습니다~
@tv-te5kf 1
2020년 10월 26일 6:50 오후차분하게 읽어 주시니, 가슴에 와 닿습니다.감사합니다^^
이혜인 1
2020년 10월 18일 1:33 오전너무 힘들었던 흑역사 시절에 제이님을 만나면서 나름 행복을 찾았어요~다른곳이 아닌 마음속 한켠에 행복이
켜켜이 쌓여있다는걸 비로소 조금은 알게되어 늘 감사드려요~편한잠하세요^^😊🙏
박정현 1
2020년 12월 8일 11:02 오후53년의 삶을 견뎌냈습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앞으로는 더욱
잘 견뎌낼것입니다 😁
@정경엽-e2h 1
2021년 5월 12일 1:27 오후지금 당장 하늘 한번 처다보면서 집 가장자리 숲을 바라 보면서 감사하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 하시고 목 관리 잘 하셔서
좋은 책 많이 읽어주세요
삶은 견뎌 내는거야~
차주희 1
2020년 10월 24일 10:58 오전21:32
Miseon Kim 1
2020년 10월 13일 1:51 오후구독한 채널은 많지만 주위에 소개하고 매일 찾아오는 유일한 곳입니다.
항상 좋은 책 좋은 글 소개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도 마음의 평안을 되찾고 갑니다.
@페이즐리-p1u 1
2021년 1월 18일 10:27 오후정말 감사합니다 ~
@yjj1578 1
2020년 12월 25일 1:56 오전삶은견뎌내는것~~
길고 긴시간 기억조차할수없는
순간들~칠십가까운순간들을
그렇게견디었습니다
조각난 기억들이 아프게 스멀스멀
올라옵니다 그많은 아픈기억들이라도
내게 남아있었다면 오히려 인생이
덜 공허했을까요
비어버리고 잃어버린 나의 생들이
가엾기도하고 슬프기도하고
이쯤에서 돌아보니 참 많이견디기도
했다 싶습니다 제이님 감사드리고
감사드립니다
@user-eg2fi8wn9h 1
2021년 5월 15일 11:25 오전화상입고 고통을 견디고
압흑에서
빗 차단 속에서 몇년 그래두 견디고 살어
다시 일어나 동물들 식물들 보고
가족두 다시 보며
감사하고
긴터널 지나니 맘두 비우고
더 애듯하고 꼭 일은게 잇음
얻는것두 있다는걸 알았조
흉터는 있지만
지금에 만족하단이다~^
@해피해피-o3f 1
2020년 11월 19일 4:28 오전고맙습니다🍓
@김효영-q2v 1
2022년 12월 30일 9:47 오후감사합나다 ^.
@jab7482 1
2023년 5월 3일 12:09 오전감사합니다~^^
@suechomsukshin5943 1
2021년 2월 6일 6:54 오후헤세의 글은 명상하듯이 고요해지며, 저의 삶도 영적으로 성장하는 느낌이 듭니다. J 님 감사합니다😊
@jinheeyu9355 1
2022년 10월 18일 1:16 오후❤🎉😊
@홍귀숙-u7j
2025년 12월 15일 11:46 오전감사합니다 선생님 최고입니다 👍 💕
샬라라
2021년 6월 24일 9:37 오후아사구싶은데 절판이네요
김명박
2021년 11월 30일 3:46 오전삶을견뎌 내기] 살기는 고해의바다라고 수천년전 싯달타는 선언했다 그는 설산 잠적해 고행수행6년 마음제어 통달함 허나 그의 긍극목표는 해틸였기에 갠지스강 지류 나란자와강 모래둔덕위 보리수 아래서 목숨건 7주야좌선수행중 마지막날 동쪽 새벽별 보고 득도했다 그후 그는 위대한 성자로부른다
혜진 김
2022년 1월 31일 8:31 오전명절 연휴네요
일찍 잠에서 깨어났지만
그다지 할일 없어 이불속에서
꾸물거리며 나오기 싫어 눈감고 있는데
환청이 들립니다
여보 음식 안하나 .
얼마전 저의 반쪽은 볼수없는 곳으로 멀리 떠났습니다
보고싶어 힘들고
살아가기 힘들고
텅빈 집에 혼자 있다는게 힘들고...
"삶은 견뎌 내는거야 .
기억하고 견뎌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은화-w4i9i
2021년 4월 28일 6:37 오전귀한글 감사합니다.
늘 건강과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Yeonhan Lee
2022년 4월 17일 6:44 오전감사합니다 ^^
cykim12
2020년 11월 6일 8:44 오전견딤. 후!
박토요일이좋아
2020년 11월 3일 9:17 오전너에아픔을
위로해
@샬라라-y5u
2021년 2월 21일 9:41 오후아 너무 좋은책 귀절 목소리... 잔잔한울림
@구일구-l1i
2022년 4월 28일 3:39 오후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축복합니다 행복합니다 💜 💕 😍 🙆 😄 😊 💜
Memento Mori
2020년 11월 12일 7:39 오전J님^^ 제 추천 잊지않으시고 어렵게 책 찾아 좋은 목소리로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한참 괜찮다가 또 작은파도가 왔었는데 잘 견뎌낼수있게 제게 '작은기쁨'을 주셨네요♡
@이승희-h4c4s
2021년 1월 23일 11:24 오후좋은 목소리로 유익한 책소개해주셔셔 늘 감사합니다.
yongjin Cho
2020년 11월 3일 12:42 오전감사드립니다
꿈자
2021년 6월 11일 2:09 오전감사합니다
@choisue9446
2020년 10월 25일 7:33 오후책읽는다락방J님 완전 제 취향 책만 소개해 주시네요.. 정말 쵝오 입니다!!!!
@이외선-i1l
2025년 4월 25일 5:27 오후안녕하세요. 참 편안한 책임이에요
김덕순
2020년 10월 29일 12:48 오전오늘도 귀기울여 깊이 새겨 감사히 경청하겠습니다. 편안한밤되십시요.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느티나무-t4o
2020년 11월 29일 6:41 오전담백한음성.넘.잘.듣고있음니다.고맙슴니다.
HANKANG River
2020년 10월 20일 12:01 오후감사합니다. 오늘도 들어요
정정례
2020년 11월 6일 6:40 오후감사합니다~~^^
😃😃😃🍂🍃😃😃🍁🍁🍁🔸️🌷🌷
일신
2021년 4월 18일 7:49 오전쉼 없이 달려가는 인생에서
어떻게 사는것이 좋을까요
행복과 기쁨을 느끼고
고통과 괴로움도 우리 삶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하고
견뎌내는것이 우리의 삶이 아닐까요
오늘도 좋은 방송 잘 들었습니다
Susan Lee
2020년 11월 15일 1:41 오전삶을 견뎌네기 는 지금 저에게 맞는 이야기네요오랫동안 혼자 살아 왔지만 견뎌내야 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살아가는 방법은 없다 다만 견뎌내야 하는 길이라면 그길로 가야하고 절제와 자기와의 싸움에서 이겨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오랜동안 혼자 살아 왔지만 감수해야 하는 삶이다 감사하게 생각돼는 오늘 아침이네요
박은주
2021년 6월 9일 6:34 오후오늘 하루도 수고많으셨습니다
감사합나다
J 님~~♡
김신정
2020년 11월 6일 6:45 오후소중하고 값진 책
읽기를 좋아 해 왔는데 이제 저하된
시력에 안타카움을
느꼈었는데 귀한 책을 읽어 주셔서
편하게 듣고 있는
점에 저 자신 축복
받았다고 생각 합니다.
행복 합니다.
감사 합니다.
충실히 듣고자
그런 욕심 이네요.
희망꽃
2021년 2월 27일 5:28 오후독서는 정말 사람의 마음을 행복하고 풍요롭게 하는것 같아요
특히 독서할 시간이 부족할때 책읽는 다락방에사 이렇게 재미있고 듣기 편안한 목소리로 들려주시니 더없이 기쁜일이네요^^
앞으로도 좋은책 마니마니 들려주세요~
J님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배소현-t4l
2023년 7월 6일 6:31 오후삶 견뎌내기 ~~
삶의 잔혹함. 그것은 눈물이고
인간이기에. 이뤄내어야하는 하나의
이름다움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