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연 당사자입니다 ㅎㅎㅎ 제 사연이 소개될 줄은 꿈에도 몰랐어요.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동, 그 이상의 감정이 느껴집니다. 올해 마지막에 사연이 소개 되었다는 점에서 더 의미 깊은것 같아요! 대미의 법칙! 박사님 덕분에 2020년은 저에게 최고의 한해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댓글로 칭찬해주신 분들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성장 메일을 보내는데 정해진 자격은 없습니다. 자랑하려고 보내는 것도 아닙니다. 저 역시 뚜렷한 성과는 하나도 없어요. 그래도 그냥 보내면 됩니다. 성장메일의 진짜 목적은 박사님께 감사함을 표시하면서, 동시에 힘을 드리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보냈을 뿐입니다. 졸꾸러기가 발전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큰 동기부여가 된다고 하시니까요 ㅎㅎ 다른 분들도 모두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20대에 저런 사고능력과 확신이라니,,,,넘 놀랍네요~!!! 40대인 저 저런 '똑똑함' 장착하고 한번 살아보고싶은데 가능할까요?? 현재 씽큐온 하고있는데 책 읽으면서 독서에 대한 부담감은 많이 줄어들고 익숙해져가고있는데,,, 과연 이렇게 읽고 쓰는것만으로 저런 똑똑함을 장착할수 있을지 의구심이 듭니다... 이러면 안되는데,,,,영상보다보니 똑똑함도 어느정도 타고나는거 아냐하는 고정형 사고를 하고있네요 ㅠㅠ
역시 우리나라 젊은이들은 정말 똑똑하다 는 말이 절로 나오게 만드는 이야기네요.^^ 이런 귀한 인재들이 정신적으로도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아마도 너무 열심히 치열하게 살아서 정신적힘듦이 함께 공존하는 증거인건지 어찌 되었건 정신적 문제가 안티프래질하게 잘 관리되어서 시원하게 해결되고 자신의 길을 멋지게 걸어나가길 응원합니다.! 같은 세대의 경쟁이 아니라 전 세대간의 경쟁이라 늘 똑똑하고 한편으로는 지혜로운 20대에게 배웁니다. !! 신박사님 귀한 영상 감사합니다.^^
Q1. 우을증 약 먹어도, 스트레스를 기회로 돌리는 방법은? A : 운동(요가, 런닝 등등)을 적절히 한다. - 채네에 유스트레스를 준다 -
Q2. 수입원이 여러 곳이여도 위기인 이유는?
A: 상단이 닫히면(복잡계가 아닌 선형계에 가까워지면), 누구나 접근 가능하여 국이 동난다. 그러므로 새로 갈아야 한다. 콘텐츠를 불태워 새로운 거름으로 써야한다.
Q3. 삶, 회사에서 연봉(돈) 인상보다 더 중요한 것. A1: 연봉에 따라 '시간'을 빼앗길 가능성이 높아, 얻는 것보다 잃는게 많을 경우가 있다. 성장이 아닌 '시간''을 뺴앗긴다는 것은 프레질한 삶이다. A2: 프레질한 이들보다 안티프레질한 사람, 회사와 느슨한 유대 초점 두기. 프레질한 회사는 안티프레질한 회사에 의해 무너지기에 이를 잘 구분하고 그에 맞게 들어갈 실력을 갖춰야 한다. ----------------------------- Qq. 팁스란? A: 정부 지원 준사업
Qw. 안티프레질 하려면? A: 의식적인 사고 - 졸꾸가 필요하다.
*복잡계 : 상단이 열린, 불확실하지만 보상이 엄청나게 큰. 복잡계에 들어가려면, 감당 가능 해야한다. 세상은 점점 복잡계로 변화하므로.. 거의 모두가 감당 가능한 상태(정신적&경제적&물리적)로 성장해야 한다. 예를들면 유튜브, 영어 등. *선형계 : 상단보다는 하는 것만큼 얻는 생태계. 예를들면 노가다 등. *프레질 : 선형계와 복잡계에서 불리한 행동을 뜻한다. 노가다 뛰는데, 허리를 잘못쓰면(프레질)... 큰일 난다. *안티프레질 : 프레질과 반대이다. 그 계에서 혹은 섞여진 계에서 유리한 행동을 뜻한다.
완벽한 공부법 기억 파트를 읽은 후 멈춘 제게 더욱 완벽한 공부법의 힘이 크게 느껴지는 사연이었습니다. 저는 아직 믿음과 기억 파트를 읽은 것이 전부지만, 이 두 가지와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니 삶이 많이 변하고 있습니다. 사연을 듣다보니 완공을 읽은 후 일취월장까지 읽고 이 두 권의 책이 체화된다면 어떤 변화가 내게 일어날 지 기대가 됩니다. 책을 구매하여 읽기전에는 신박사님의 유튜브 강의를 많이 들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저도 모르게 체화된 부분이 있었다는 것을 사연을 보내주신 분의 댓글을 읽으며 떠올리게되어 그 당시 굉장히 힘들었던 회사 생활 속 디테일을 신경쓰고, 휴식에 신경쓰고,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의 책을 어려워도 조금이라도 읽으면서 먹는 음식에 신경쓰던 제가 자랑스러워졌습니다. 신박사님의 스노우볼이 이제는 신박사님만이 굴리는 것이 아닌 졸꾸러기들도 함께 굴리는 것 같다고도 느껴지네요. 저 역시 당당히 졸꾸러기라는 말을 할 수 있기를 꿈 꾸며 노력하겠습니다. 아직은 죄송스럽게도 벌 받아야하는 수준으로 감히 졸꾸러기라고는 못 할 정도입니다.. 졸꾸러기와 신박사님이 경쟁을 하게될 수도 있고, 신박사님께선 그런 일을 피하고자 미리 말씀해주신다는 말씀을 들으니 다행이면서도 이러한 스승님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저도 신박사님과 같은 길을 걸어보고 싶은 마음도 들었습니다. 좋은 성장사연 공유해주시고 늘 선한 영향력 행사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2020년에 가장 큰 행운은 신박사님을 만난것입니다. 처음엔 쫌 거부감??? 이 있었는데... ㅎ 이분은 먼가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하고 영상을 빠짐없이 보기 시작 했습니다.
올초에 전 우울증으로 2년정도 고생하고 있었습니다. 그누구도 나를 강하게 푸시 하며 뼈 때리는 말을 해주는 사람이 없었는데... 신박사님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제 뼈를 강타했습니다. 그때부터 "완벽한 공부"등등 책을 사서 한권 두권 읽기 시작 했습니다.
독서만이 살길이다!! 라고 생각하면서 1년에 책 한권도 읽지 않던 제가 일주일에 1권씩 읽어내려가기 시작 했습니다. 추천해 주시는 책을 계속 읽어내려 가다보니 우울증은 점점 사라지고 내안에 뭔가 모를 자신감이 샘솟아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더불어 유튭영상도 빠짐없이 시청했습니다.
"원래 이세상은 고통이 디폴트이다" "지금의 나의 모습은 내가 그동안 해왔던 습관의 결과물이다" "나를 죽이지 못하는 고통은 나를 더 강하게 한다.(안티프레질)" "100시간은 기본이다" "졸꾸러기"
등등 제게 하는 말처럼 느껴지는 말들로 인해 저는 아팟지만 오히려 그 말들로 인해 점점더 치유 되고 강해지고 있었습니다.
지금도 신박사채널.체인지 그라운드. 고박사님 채널 등등 놓치지 않고 보고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 은 제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해가 되었네요. 인생의 터닝포인트입니다. 내년(내일이네요 ^^)은 제나이 50입니다. ㅠㅠ 그래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 합니다. (신박사님의 영상중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영상 덕분입니다.)
2021년에도 진정한 졸꾸러기가 되어 제가 원하는 삶을 살것입니다. 올해도 정신못차릴때마다 신박사님의 뼈때리는 영상으로 채찍질 하면서 지겨움을 이겨내면서 살아가겠습니다.
올해도 좋은 영상 부탁 드립니다.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2021년 에도 개인과 회사가 더욱 성장하는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특히 건강 유의 하세요.^^
@user-zw9lg4oo7y 60
2020년 12월 02일 14:05사연 당사자입니다 ㅎㅎㅎ 제 사연이 소개될 줄은 꿈에도 몰랐어요.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동, 그 이상의 감정이 느껴집니다. 올해 마지막에 사연이 소개 되었다는 점에서 더 의미 깊은것 같아요! 대미의 법칙! 박사님 덕분에 2020년은 저에게 최고의 한해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댓글로 칭찬해주신 분들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성장 메일을 보내는데 정해진 자격은 없습니다. 자랑하려고 보내는 것도 아닙니다. 저 역시 뚜렷한 성과는 하나도 없어요. 그래도 그냥 보내면 됩니다. 성장메일의 진짜 목적은 박사님께 감사함을 표시하면서, 동시에 힘을 드리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보냈을 뿐입니다. 졸꾸러기가 발전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큰 동기부여가 된다고 하시니까요 ㅎㅎ 다른 분들도 모두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jcoachj 9
2020년 12월 02일 09:51이게 신박사님의 힘이 아닌가 싶습니다! '많은 스노우볼이 굴러가고 있다'라는 말이 너무 와닿고 좋네요. 예전 영상에서 발성을 고쳐 나가신다고 한것같은데 목소리가 많이 안정되신것같아요.항상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신박사님
@user-pi6jb1qc7i 6
2020년 12월 02일 08:02정말 넘현실감각없이산것같아요 요즘 특히 더 반성하면서 생활패턴도 다시바꾸구 환경설정도 다시하는데 또한번 반성하루 시작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연주신분 존경스럽네요
@user-em9lt9ip3n 4
2020년 12월 02일 08:23와~20살에 벌써 메타인지와 통찰력이 장난아니네요~40대인 저도 크게 느끼고 반성하게 되는 영상 감사합니다.
@user-ns7zl5zb3o 2
2020년 12월 02일 07:54감사합니다 박사님 🙏
저도 좀더 졸꾸하고 성장메일 쓰겠습니다.
@user-ec2mg3or8e 2
2020년 12월 02일 09:47글을 쓰는 격투기스킬트레이너 김석훈입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계속 책과공부를 하며 상황에 따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user-op1ue4cd2g 2
2020년 12월 02일 08:013등😀😀
@user-hj4vx3uc1z 2
2020년 12월 02일 07:40저도 나중에 성장 메일을 쓸 정도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user-bq5zo3tf1n 2
2020년 12월 02일 12:14성장메일보내는그날까지. 감사합니다♡
@aniop1730 2
2020년 12월 02일 12:31이 친구처럼 마케팅에 대한 공부를 해보고 싶어졌는데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요 ??
전공자도 아니라서 신박사님 체인지 그라운드 영상만 계속 보다가 막연히 방법을
알려하지 않았내요. 추천해주신 책을 보면 될까요?? 저도 살아가는게 두렵지않은 사람이
되고 싶내요 ㅠㅠ
@namju94 2
2020년 12월 02일 09:4820대에 저런 사고능력과 확신이라니,,,,넘 놀랍네요~!!! 40대인 저 저런 '똑똑함' 장착하고 한번 살아보고싶은데 가능할까요?? 현재 씽큐온 하고있는데 책 읽으면서 독서에 대한 부담감은 많이 줄어들고 익숙해져가고있는데,,, 과연 이렇게 읽고 쓰는것만으로 저런 똑똑함을 장착할수 있을지 의구심이 듭니다... 이러면 안되는데,,,,영상보다보니 똑똑함도 어느정도 타고나는거 아냐하는 고정형 사고를 하고있네요 ㅠㅠ
@soroskwon 1
2020년 12월 02일 12:30점심도시락 먹고 걸으면서 듣는데 넘멋진 사연이에요. 훌륭합니다.
람보르기니 선생님에 벤틀리 제자네요^^
정유정 1
2020년 12월 02일 08:56역시 우리나라 젊은이들은 정말 똑똑하다 는 말이 절로 나오게 만드는 이야기네요.^^
이런 귀한 인재들이 정신적으로도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아마도 너무 열심히 치열하게 살아서 정신적힘듦이 함께 공존하는 증거인건지
어찌 되었건 정신적 문제가 안티프래질하게 잘 관리되어서 시원하게 해결되고 자신의 길을 멋지게 걸어나가길 응원합니다.!
같은 세대의 경쟁이 아니라 전 세대간의 경쟁이라 늘 똑똑하고 한편으로는 지혜로운 20대에게 배웁니다. !!
신박사님 귀한 영상 감사합니다.^^
@user-gb4qu3bm7v 1
2020년 12월 02일 13:24역시 신박사님tv~고작가님,
체인지그라운드
늘 좋은영향을 미치고 있군요
응원합니다 건강하세요👍👍👍
@user-gm2kc3zj4z 1
2020년 12월 02일 09:09정신 번쩍 나는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user-lr4lg6nw4r 1
2020년 12월 02일 09:55기다림
장미꽃 향기
기다림은 또다른 보고픔이다
보고픈 마음은 또다른 사랑이다
사랑하는 마음은 잊혀지지 않는
기다림의 연속이다
긴 시간들을 떠올려
지나간 시간들이 남겨준
흔적이 남겨놓은 발자국 따라서
말없이 스치우는 바람소리 따라
하늘을 쳐다본다
변한것없는 밤하늘
언제나 그윽한 마음을 품어내서
온화한 웃음을 전해준다
이밤에 지나가는 소리로 이야기 한다
들리지 않아도 들을수 있는소리
보이지 않아도 보이는 달
풍기지 않아도 날리는 향기
기다림 은 그런 보이지 않는
그림자 속에 감추어진 속삭임이다
nowhere man
2020년 12월 02일 14:34오오 증말많이배워갑니다..
@user-gk6rl4yu6i
2020년 12월 02일 10:19영상감사합니다ㆍ솜결
쿠르미
2020년 12월 03일 08:06갑자기 궁굼
신박사님은 몇시 출근 하시나요?
@user-yl8le1fh1k
2021년 1월 03일 19:28Q1. 우을증 약 먹어도, 스트레스를 기회로 돌리는 방법은?
A : 운동(요가, 런닝 등등)을 적절히 한다. - 채네에 유스트레스를 준다 -
Q2. 수입원이 여러 곳이여도 위기인 이유는?
A: 상단이 닫히면(복잡계가 아닌 선형계에 가까워지면), 누구나 접근 가능하여 국이 동난다.
그러므로 새로 갈아야 한다. 콘텐츠를 불태워 새로운 거름으로 써야한다.
Q3. 삶, 회사에서 연봉(돈) 인상보다 더 중요한 것.
A1: 연봉에 따라 '시간'을 빼앗길 가능성이 높아, 얻는 것보다 잃는게 많을 경우가 있다. 성장이 아닌 '시간''을 뺴앗긴다는 것은 프레질한 삶이다.
A2: 프레질한 이들보다 안티프레질한 사람, 회사와 느슨한 유대 초점 두기. 프레질한 회사는 안티프레질한 회사에 의해 무너지기에 이를 잘 구분하고 그에 맞게 들어갈 실력을 갖춰야 한다.
-----------------------------
Qq. 팁스란?
A: 정부 지원 준사업
Qw. 안티프레질 하려면?
A: 의식적인 사고 - 졸꾸가 필요하다.
*복잡계 : 상단이 열린, 불확실하지만 보상이 엄청나게 큰. 복잡계에 들어가려면, 감당 가능 해야한다. 세상은 점점 복잡계로 변화하므로.. 거의 모두가 감당 가능한 상태(정신적&경제적&물리적)로 성장해야 한다. 예를들면 유튜브, 영어 등.
*선형계 : 상단보다는 하는 것만큼 얻는 생태계. 예를들면 노가다 등.
*프레질 : 선형계와 복잡계에서 불리한 행동을 뜻한다. 노가다 뛰는데, 허리를 잘못쓰면(프레질)... 큰일 난다.
*안티프레질 : 프레질과 반대이다. 그 계에서 혹은 섞여진 계에서 유리한 행동을 뜻한다.
*복습 주의사항 : 감탄사가 나오는 부분을 곱씹으며 다시 복습해보자.
#학습 날짜 : 2021/01/03
@user-jhp86
2020년 12월 02일 11:35좋은 강의로 동기부여 받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sj park
2020년 12월 02일 10:23좋네요.
@user-pb2lp2sd7b
2020년 12월 03일 11:32완벽한 공부법 기억 파트를 읽은 후 멈춘 제게 더욱 완벽한 공부법의 힘이 크게 느껴지는 사연이었습니다.
저는 아직 믿음과 기억 파트를 읽은 것이 전부지만, 이 두 가지와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니 삶이 많이 변하고 있습니다. 사연을 듣다보니 완공을 읽은 후 일취월장까지 읽고 이 두 권의 책이 체화된다면 어떤 변화가 내게 일어날 지 기대가 됩니다.
책을 구매하여 읽기전에는 신박사님의 유튜브 강의를 많이 들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저도 모르게 체화된 부분이 있었다는 것을 사연을 보내주신 분의 댓글을 읽으며 떠올리게되어 그 당시 굉장히 힘들었던 회사 생활 속 디테일을 신경쓰고, 휴식에 신경쓰고,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의 책을 어려워도 조금이라도 읽으면서 먹는 음식에 신경쓰던 제가 자랑스러워졌습니다.
신박사님의 스노우볼이 이제는 신박사님만이 굴리는 것이 아닌
졸꾸러기들도 함께 굴리는 것 같다고도 느껴지네요.
저 역시 당당히 졸꾸러기라는 말을 할 수 있기를 꿈 꾸며 노력하겠습니다. 아직은 죄송스럽게도 벌 받아야하는 수준으로 감히 졸꾸러기라고는 못 할 정도입니다..
졸꾸러기와 신박사님이 경쟁을 하게될 수도 있고, 신박사님께선 그런 일을 피하고자 미리 말씀해주신다는 말씀을 들으니 다행이면서도 이러한 스승님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저도 신박사님과 같은 길을 걸어보고 싶은 마음도 들었습니다.
좋은 성장사연 공유해주시고 늘 선한 영향력 행사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user-mq6gw4mq3w
2020년 12월 03일 01:45저도 완공읽고 여러 추천해주시는 책 읽으면서 사업 하구 있습니다 신박사님을 알게 된 것이 천운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user-uq3py9pc9u
2020년 12월 03일 08:51감사합니다
@speaker-chally
2020년 12월 31일 09:322020년에 가장 큰 행운은 신박사님을 만난것입니다. 처음엔 쫌 거부감??? 이 있었는데... ㅎ
이분은 먼가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하고 영상을 빠짐없이 보기 시작 했습니다.
올초에 전 우울증으로 2년정도 고생하고 있었습니다. 그누구도 나를 강하게 푸시 하며 뼈 때리는 말을 해주는 사람이 없었는데... 신박사님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제 뼈를 강타했습니다.
그때부터 "완벽한 공부"등등 책을 사서 한권 두권 읽기 시작 했습니다.
독서만이 살길이다!! 라고 생각하면서 1년에 책 한권도 읽지 않던 제가 일주일에 1권씩 읽어내려가기 시작 했습니다. 추천해 주시는 책을 계속 읽어내려 가다보니 우울증은 점점 사라지고 내안에 뭔가 모를 자신감이 샘솟아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더불어 유튭영상도 빠짐없이 시청했습니다.
"원래 이세상은 고통이 디폴트이다"
"지금의 나의 모습은 내가 그동안 해왔던 습관의 결과물이다"
"나를 죽이지 못하는 고통은 나를 더 강하게 한다.(안티프레질)"
"100시간은 기본이다"
"졸꾸러기"
등등 제게 하는 말처럼 느껴지는 말들로 인해 저는 아팟지만 오히려 그 말들로 인해 점점더 치유 되고 강해지고 있었습니다.
지금도 신박사채널.체인지 그라운드. 고박사님 채널 등등 놓치지 않고 보고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 은 제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해가 되었네요.
인생의 터닝포인트입니다.
내년(내일이네요 ^^)은 제나이 50입니다. ㅠㅠ
그래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 합니다.
(신박사님의 영상중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영상 덕분입니다.)
2021년에도 진정한 졸꾸러기가 되어 제가 원하는 삶을 살것입니다.
올해도 정신못차릴때마다 신박사님의 뼈때리는 영상으로 채찍질 하면서 지겨움을 이겨내면서 살아가겠습니다.
올해도 좋은 영상 부탁 드립니다.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2021년 에도 개인과 회사가 더욱 성장하는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특히 건강 유의 하세요.^^
@user-nc3no1mq9h
2020년 12월 02일 18:36항상 동기부여가 되는 영상 감사드려요.
사연자분이 읽으셨다는 일취월장이라는 책이 혹 공병호의 일취월장이 맞을까요
@user-zl6pj6qy5u
2020년 12월 02일 20:39감사합니다
@user-ym6zv5wz5r
2020년 12월 02일 19:54영상 감사합니다.
오늘도 얻어 가네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