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3 브랜드 디자이너로서 받았던 평가 0:38 upper 마켓을 벗어나 대한민국 국민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결심 1:01 롯데, CJ, 오리온 기업 브랜딩 컨설팅 시작 1:52 오리온과의 M&A 시작과 그 과정에서의 갈등 7:01 오리온의 계열사의 대표이사를 맡으라는 제안 7:55 초코파이와 같은 국민 브랜드 과자를 만들고 싶다는 포부 8:44 마켓오라는 브랜드의 탄생 배경 10:12 오리온 제과에서 근무 시작 13:24 '무엇이 팔리고 있는지에 대한 트렌드'를 지켜봐야 답이 나온다. 14:42 브라우니의 브랜드 성장 가능성 발견 16:30 소비자와 끊임없는 소통이 필수 17:20 마켓오 판매 이익에 대한 지분, 로얄티 요구 19:28 마켓오 한 달 매출 65억을 만들기 위해서 했던 노력 21:18 모든 음식은 누구와 먹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23:16 이 제품을 누가 팔 것인가, 그리고 누구에게 팔았을 때 영향력이 있는지를 찾아야 한다. 24:43 고객의 마음을 사는 것이 중요하다. 소통, 경험치, 적합도. 25:53 무언가를 팔려면 그것을 소비해봐야 한다. 브랜드의 라이프스타일을 따라가서 경험해보기. 27:16 선점 브랜드를 똑같이 따라해서는 소모전이 될 뿐.
브랜드 기획이라는 분야에서 최정상에 계신 노희영님의 실제 스토리를 자세히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어요 :) 저도 관심이 있는데 작가님의 책도 사서 읽어봐야겠어요! 신사임당님 좋은 영상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노희영의 브랜딩 법칙’을 완독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많은 영감을 얻었습니다. 오늘 방송에서 뵈니 더 반갑습니다. :) 노희영님 정말 대단하세요. 세상의 흐름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읽는 통찰력, 통찰을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밀어부치는 실행력과 열정. 브랜드가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의 분별, 새로운 제품은 발명이 아닌 발견이라는 발상 등. 좋은 가르침 감사합니다 :)
통찰력 있는 분이네요. 영상에 푹 빠져서 봤습니다. 그리고 마트 시음알바 경력자라 진짜 공감한게 도우미 분들 먼저 사로잡아야 된다고 생각하신거...! 솔직히 내가 먹어보고 맛 없으면 그냥 정해진 멘트만 하게 되고 질문 받아도 뭉뚱그리게 되는데 제품이 내 생각에도 좋으면 좀 더 적극적이게 되는 건 있다고 봅니당.
이전 직장에서 수입식품 영업을 담당했었는데, 당시 전국구로 마트를 관리하고 있었어요. 근데 노희영님의 마켓오 여사님들 관리를 보니 다소 돌아보게 되네요. 여사님들의 연령층도 고려했어야했고, 프라이드를 조금 더 자세한 팩트로 담아드렸어야했군요. 상품 기획하는 방식에 있어서도 발상의 전환이 있었어야 더 확고한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가 나왔을 것 같습니다 좋은 말씀 듣고 갑니다:)
밥솥으로 초코브라우니 만드는게 유행이었는데 마침 마켓오에서 브라우니 출시. 타이밍과 시장을 읽는 센스, 그리고 사람들의 심리를 꿰뚫어 보시네요 그리고 특별한 순간에 맛본건 잘 잊지 않거든요.. 예를 들면 좋아하는 연예인 행사에서 먹는 음식💕 감탄했어요 꼭 책 구입해서 읽어볼게요👍
어머 제가 좋아하는 모든 브랜드가 노희영님의 작품이었다는걸 이 방송 오늘보고 처음 알았네요.. 와 정말 마이더스의 손입니다! 느리게 걷기 너무 좋아했었고, 고메 494에서 참 맛있는거 많이 먹었고.. 과자중 마켓 오 브라우니는 비행기안에서 늘 더 챙겨 달라고 부탁 할 정도로 정말 제과점에서 만든거 처럼 촉촉 대박 !!
드로우앤드류 557
2020년 12월 26일 15:51오늘의 명언: “사용하느냐 사랑하느냐에 따라서 공장이냐 브랜드이냐의 차이”
온 우주가 나를 돕는다 527
2020년 12월 26일 15:5914:27 "신제품을 개발하라고 하면 발명을 하려고 해요.
신제품은 발견해야지, 발명하면 망해요.
그것은 에디슨이나 하는 일이지 감히 우리같은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거든요.
그래서 제가 그 베스트 TOP10에서 뽑아온 게 브라우니에요."
15:26 "아이폰을 쓰는 사람들은 아이폰을 사랑해요.
삼성폰을 쓰는 사람들은 사용해요.
이게 사랑하느냐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브랜드냐 공장이냐의 차이에요.
(너무 감동하신다...ㅎㅎㅎ)"
마음에 훅 들어와서 몇번 돌려 들어봤네요.
방구석예술가anikoon 444
2020년 12월 26일 15:52내가 신사임당 채널을 보는 이유는 이런 돈주고도 못들을 이야기를 몇번이고 반복해서 들을수 있기때문이다.
소금돌이 TV - 짠테크 & 주식 361
2020년 12월 26일 14:53모든 음식은 누구와 먹느냐가 중요하다..
명언입니다,, 울 팀장님이랑 식사하면 미각을 잃어요,,
Kwon Juhee 295
2020년 12월 26일 20:26삼성은 노희영님 데려가서 브랜드 전략 좀 세워라.
난 삼성폰만 쓰는데 무시당하는것도 힘들다.
Twinkle Twinkle Star 295
2020년 12월 26일 15:25이미지가 방시혁 닮으셨어요~
Twinkle Twinkle Star 294
2020년 12월 26일 15:47오리온 마켓오 나온뒤로 건강을 생각하는 회사로 생각하게 된계기가됨.
아이들에게는 좀더 좋은걸 주고싶은 마음이들어 가격은 신경안쓰게됨.
공여사들 257
2020년 12월 26일 17:24소오름 돋는 영상..!! 감사합니다!!
쏘뇽TV 233
2020년 12월 26일 16:59구내식당밥이 아무리맛있어도 저평가받는이유가 이거엿어 ㅋㅋㅋㅋ 좋은사람이랑 먹어야 더 맛있는데 이건 뭨ㅋ떼거지롴ㅋㅋㅋ ㅋㅋㅋㅋ
안상진 227
2020년 12월 27일 02:42CGV에서 영화보고 투썸가서 커피마시고, 올리브영에서 화장품사고 빕스나 계절밥상가서 외식하고 ... CJ유니버스 설계자셨네
김현주 221
2020년 12월 26일 17:51발명이 아니라 발견을 해야한다.
Son하리마우 213
2020년 12월 26일 18:01안티 세력들이 많더군요. 같이 생활해본 사람으로써 느낀점은, 분명한 철학이 있다. 목표가 있으면 뒤도 ,옆도 안돌아본다. 안목이 넓다. 대기업 월급쟁이 임원 ceo들과 많은 갈등을 빚으나 끝까지 목표를 치고 나간다. 오너들이 원하는 리더감이다.
일등을 따라해라 - 일따 172
2020년 12월 26일 17:03누구와 음식을 먹느냐가 중요하다...65억 매출의 팩트...
@user-om5jm5bh8r 153
2021년 1월 02일 12:55이분은 배워서가 아니라
본능적으로 마켓팅에 귀재이시다
KK케이케이 150
2020년 12월 28일 23:35와 섭외력 대박이다
그 노희영씨를 데려왔네
신동윤 141
2020년 12월 26일 16:37애플 : 사랑한다
삼성 : 사용한다
엘지 : 읭?
바로 131
2020년 12월 26일 15:32출연하시는 한분한분이 정말 소중한 말씀 해주시는 것 같아요 매번 정말 감사합니다.
사랑하느냐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브랜드냐 공장이냐의 차이라는말은 정말 충격적이네요
@user-lu6xx3hk7k 127
2020년 12월 26일 15:5913:25 세상에 답이 있다 (feat.신사임당님 유튜브 팁)
14:59 삼성 갤럭시 vs 애플 아이폰
21:18 모든 음식은 "누구와" 먹는 것이 중요하다
23:15 이 제품을 "누가" 팔 것인가?
24:50 소통+경험치↑+적합도
26:21 경쟁에서 살아남는 법
재밌게 들으면서 그 안에 핵심적인 이야기들로 좋은 인사이트를 받았습니다.
브랜드는 '소통'해야 하고 그러면서 '경험치'를 높이고 '적합도'를 넓혀야 한다.
신사임당님, 노희영 기획자님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Splendidbriller 114
2020년 12월 29일 00:54삼성을 쓰는 사람들은 ‘사용’하고 아이폰을 쓰는 사람들은 ‘사랑’한다... 주위둘러보면 진짜 그런듯
김양욱 108
2020년 12월 26일 16:14고래밥 라인이 최저 라인이라는게 제일 소름
리엘 102
2020년 12월 26일 19:34돈보다 목표를 달성하는게
기쁘다는 말에 공감
@user-lc8hm1wd7j 102
2020년 12월 26일 20:18자신만의 철학이 있기때문에 지금의 자리에 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 소중한 인터뷰네요
온전한내세상 90
2020년 12월 26일 16:16대단한 인사이트의 소유자다... 몰입되네!!
@user-xh8ou5yx6j 88
2020년 12월 26일 15:120:13 브랜드 디자이너로서 받았던 평가
0:38 upper 마켓을 벗어나 대한민국 국민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결심
1:01 롯데, CJ, 오리온 기업 브랜딩 컨설팅 시작
1:52 오리온과의 M&A 시작과 그 과정에서의 갈등
7:01 오리온의 계열사의 대표이사를 맡으라는 제안
7:55 초코파이와 같은 국민 브랜드 과자를 만들고 싶다는 포부
8:44 마켓오라는 브랜드의 탄생 배경
10:12 오리온 제과에서 근무 시작
13:24 '무엇이 팔리고 있는지에 대한 트렌드'를 지켜봐야 답이 나온다.
14:42 브라우니의 브랜드 성장 가능성 발견
16:30 소비자와 끊임없는 소통이 필수
17:20 마켓오 판매 이익에 대한 지분, 로얄티 요구
19:28 마켓오 한 달 매출 65억을 만들기 위해서 했던 노력
21:18 모든 음식은 누구와 먹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23:16 이 제품을 누가 팔 것인가, 그리고 누구에게 팔았을 때 영향력이 있는지를 찾아야 한다.
24:43 고객의 마음을 사는 것이 중요하다. 소통, 경험치, 적합도.
25:53 무언가를 팔려면 그것을 소비해봐야 한다. 브랜드의 라이프스타일을 따라가서 경험해보기.
27:16 선점 브랜드를 똑같이 따라해서는 소모전이 될 뿐.
브랜드 기획이라는 분야에서 최정상에 계신 노희영님의 실제 스토리를 자세히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어요 :) 저도 관심이 있는데 작가님의 책도 사서 읽어봐야겠어요! 신사임당님 좋은 영상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돈버는아이템 81
2022년 4월 20일 08:17통찰력 있는 분이네요. 영상에 푹 빠져서 봤습니다. 나만의 길을 가는 사람이 결국 성공하더라구요
매일매일 치열하고 몸이 아닌 머리를 써야겠습니다 ~ ^^
Lala & Kids 77
2020년 12월 26일 19:35큰기대없이.. 클릭하게 되었는데.. 30분동안 진짜 집중해서 봤어요 ㅎㅎ 유익하고 재밌었어요! 2부도 기다리고 있을게요 ㅋ 🤦
Ara 71
2020년 12월 28일 15:39썸네일보구 방시혁인가 싶었던사람은 나뿐인가...? 설마 저게 성공하는 관상인가 ㅎㅎ
@user-fj9rm9nf2v 66
2020년 12월 26일 16:24노희영님, 성공한 사람은 이유가 있음을 느끼게 해주셨습니다.
@Killa_TV 64
2020년 12월 26일 16:04제가 이분 책 엊그제 읽으려고 사왔는데 딱 썸네일 뜨길래 바로 봤더니만 진심 미치도록 소름돋는 분이시네요. 제게 악마처럼 대하신다고 해도 진심 스승님으로 모셔보고 싶은 사람입니다. 좋은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최진우 61
2020년 12월 29일 12:55발탁한 임원이 안목이 탁월하네요;;;;잘되는 집은 잘되는 이유가 있음
하이로하 60
2020년 12월 26일 23:56와 저 댓글 처음남기는데 마지막 슈크림이야기에서 감탄하고갑니다................... 생각의 발상이 남다르신 노희영님 존경합니다..................
히릿 57
2020년 12월 26일 19:29와.. 베니건스 마켓오 후식에 바닐라 아이스크림 한스쿱 올려진 브라우니가 생각나네요 ㅋㅋ 잊고있던 그시절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두번 세번 볼래요
이윤성 54
2020년 12월 26일 21:53존재감을 드러내지 않고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사용'되어지는 삼성폰을 응원합니다.
@user-zn4se4ps2b 54
2020년 12월 26일 15:55‘노희영의 브랜딩 법칙’을 완독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많은 영감을 얻었습니다. 오늘 방송에서 뵈니 더 반갑습니다. :) 노희영님 정말 대단하세요. 세상의 흐름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읽는 통찰력, 통찰을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밀어부치는 실행력과 열정. 브랜드가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의 분별, 새로운 제품은 발명이 아닌 발견이라는 발상 등. 좋은 가르침 감사합니다 :)
슈엔XUAN 53
2020년 12월 26일 17:13이렇게 끝난다구요..???ㅠㅠ 2탄 올려주시는거됴...? 🥺🥺
이상미 52
2020년 12월 26일 22:38사용과 사랑이 공존하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네요~
울시간도없다 46
2020년 12월 26일 21:5013:50 신사임당님 아낌없이 주시는줄 알았는데ㅋㅋㅋ
Gilhyun Yu 43
2020년 12월 27일 08:15노희영 대표님꺼 아주 조금만 편집하고 많이 방송좀 보여 주세요. 감사합니다
J Jumping 40
2020년 12월 27일 12:30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만두이고 어렸을 때부터 고향만두만 먹다가 비비고로 갈아 탄 1인이에요 영상 보는 내내 감탄이 육성으로 막 터지네요 2부 없나요ㅠㅠㅠ 편집 안하고 그냥 통으로 올려주세요 우와
aran kang 38
2021년 1월 02일 15:24식품계의 잡스인가
직원 갈아넣기와 채찍...같이 일하는 사장단들이 싫어하는 특징ㅋㅋㅋ그러나 대중성과 수입 특출, 디자인 특출
꼬깔콘매운맛 38
2020년 12월 26일 18:28진짜...오랜만에 몰입도 최상 영상이네요.. 노희영님은 본인이 아니라고 하시지만.. 천재이신것 같습니다.. 대단하시네요
패션카운슬러마사장 36
2020년 12월 26일 22:57마케팅 레전드 영상.
So Han 35
2020년 12월 29일 21:35지상파보다 훨씬 고퀄 컨텐츠네요 왜 이제야이채널을 알게 되었을까요 ㅎㅎ 감사합니다
도로시 35
2020년 12월 26일 16:50시원시원하니 재미지다
최민주 35
2020년 12월 26일 18:11이전 영상들도 영감을 많이 주었지만 오늘은 조금 더 특별한 것 같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Waldo 34
2020년 12월 26일 15:00음...................
Woojae 34
2020년 12월 26일 17:07와.. 누님 맞는말만하시네요 진짜로... 리스펙합니다
LANG Bangal Cat 34
2020년 12월 30일 07:25제가 본 영상중에 역대급인거같아요
west hyuk 33
2020년 12월 27일 11:0713:25 ~ 14:10 이영상의 킬링 포링트!!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서현정 32
2020년 12월 26일 21:04신사임당님 진심으로 집중하는 모습 ㅋㅋ 두분다 멋짐!! 최고들
JJ T 32
2020년 12월 26일 16:11브랜드 와 공장. 사랑 과 사용
넘나 가슴에 팍!
새벽밤 31
2020년 12월 29일 18:00세상은 넓고 나는 아직 알아야하는게 너무 많은게 싫으면서도 좋아지는 영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뎀갓 31
2020년 12월 27일 12:46진짜 가슴이 뛰는 이야기였습니다
@Milo_life 31
2020년 12월 31일 20:10통찰력 있는 분이네요. 영상에 푹 빠져서 봤습니다. 그리고 마트 시음알바 경력자라 진짜 공감한게 도우미 분들 먼저 사로잡아야 된다고 생각하신거...! 솔직히 내가 먹어보고 맛 없으면 그냥 정해진 멘트만 하게 되고 질문 받아도 뭉뚱그리게 되는데 제품이 내 생각에도 좋으면 좀 더 적극적이게 되는 건 있다고 봅니당.
강원도백수 30
2020년 12월 26일 17:34대단하다.. 브라우니 만드신분
아이찬iChan 29
2020년 12월 29일 03:17와....이분 확신의 빅히트상이네...
B Physio 28
2020년 12월 29일 12:46미쳤다... 어디서 큰 돈주고도 듣기 힘든 내용을
감사합니다!!
Tracy언니 In NewYork 28
2021년 4월 03일 00:47난 이사람 밑에서 일한사람들 말을듣고싶다.
HW NOH 28
2020년 12월 29일 15:52이야... 그사세 이야기를 지인의 지인을 통해 직접 듣는 느낌이다...
@Hongss 26
2020년 12월 26일 14:53이렇게 영감을 주시는 분들 너무 좋아요!!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자신만의 돌파구를 찾은군요 배워야 할 점인것 같아요 꾸준히 노력하고 매일치열하게 생각해야 겠어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용인댁多多 26
2020년 12월 26일 16:43개멋있음
ys c 26
2020년 12월 26일 19:30전 마켓오 감자칩이 진짜... 👍
꽤 많이 사먹었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Dvora W 25
2020년 12월 27일 04:54노희영님, 방시혁씨 누님같아요^^ 넘 닮았어요~ 외모도, 상상력과 도전의식도~!
홍보람 24
2020년 12월 27일 18:20고래밥라인 단어 나왔을때 반해버렸다.
모모쌤 23
2020년 12월 29일 06:12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메이커 노희경님의 노하우가 공개되는 신사임당의 유튜브~
역시 대가들의 만남이 감사합니다.
이런 노하우의 전수 방송을 만들어 주셔 감사합니다.
대가의 비법을 들으며 한 수 배웁니다.
r h k 23
2020년 12월 26일 22:20한 때 브라우니에 완전 진심이었는데 그걸 만드신 분이었다니 와 노희영님 오늘 영상보고 존경합니다. 2탄 어서 보고싶네요!
두둠칫 23
2020년 12월 26일 18:31역시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 이유가 있다....
포크리tv-for creator 22
2020년 12월 27일 22:38제가 젤 좋아하는 마켓오와 비비고를 성공시킨 분이라니!!!!!!!!!!!! 우와~~
@jungamaum 22
2020년 12월 28일 19:42노희영 심사위원님 마셰코에서 처음 봤는데
확실히 센스가 있으신듯 ㅎㅎ 노희영심사위원 보는 맛에 본듯ㅋㅋㅋ 말씀도 엄청 잘하셔
아이템도 잘 발견하고 그거를 마케팅으로 크게 키우는게 한 두번은 운이 따랐다고 할수 있으나 이정도면 진짜 실력 아닌가
김민지 22
2020년 12월 27일 17:02소름 또 소름..... 자주 나와주세요ㅠ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JW H 21
2020년 12월 26일 19:23카리스마가 엄청 나신데요~ 시간 가는줄 모르고 봤어요~
@wsl659 21
2020년 12월 26일 20:29말씀 하나하나가 와닿습니다. 어떤 일이든지 적용되는 말씀인거 같습니다. 제 일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하게 되는 계기를 만들어주셨습니다.
SHOPIA RYU 21
2021년 1월 08일 11:57마켓오 말 많았던 거같은데 유기농이랬는데 유기농아니였음
foodbag86 20
2020년 12월 28일 14:19하이클래스 감각을 가진 노대표님.
젊은꼰대 19
2020년 12월 30일 09:22이전 직장을 살리신 분이 여기 나오시네요.. 멋지신 분입니다
@user-ty7px8uy3d 19
2021년 1월 19일 18:32노희경 선생님이 만들었다는 브랜드 보면
창조 보다는
리메이크를 잘하는 느낌을 받아요.
마셰코 팬이여서 많이 찾아본적 있는데
같은 메뉴라도 뭔가 분위기나 구성을 달리해서 한번 가보고 싶게 만드는 능력이 있으신분
Glowing Mind Vlog 19
2020년 12월 26일 23:54와 오늘도 큰 인사이트 배우고 갑니다. 사랑하느냐 사용하느냐의 차이
@micookmom6423 18
2020년 12월 28일 05:26와~~1,2편 몰입해서 보고 들으면서 깨닫고 ~진짜 많은 걸 배웠어요 감사합니다 👏👏
백모란 18
2020년 12월 30일 03:122020년 에 신선한 발상이다 라느끼는걸
십년전에 실행하셨다는것이 존경스럽네요 ㅎ
젬젬 18
2020년 12월 27일 13:58진짜 멋있어요 노희영님! 닮고 싶습니다! 영감이 되는 인터뷰 정말 감사드립니다
@minimalnomad 17
2020년 12월 26일 17:42세련된 마켓오가 등장했을 때부터 CJ 브랜딩이 새롭게 되어 나올 때도 노희영 님 이야기를 들었는데 책을 내주셔서 감사해요! 컨설팅하신 브랜드들 만큼 매력이 넘치시는 것 같아요. 두 분의 케미가 좋아서 인터뷰도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
훨훨 17
2020년 12월 26일 15:47뉘벨뀌진 궁 주방에서 일했었는데 노사장님 얼굴은 그대로 시네여 ~ 그 때도 여러가지 사업 많이 해서 궁은 노사장님 어머님이 문 열어주고 하셨는데 ~ 벌써 20년 전 일이네요..
tan kim 17
2020년 12월 26일 20:51트렌드를 읽어라
SUPERFLY FILM 15
2020년 12월 31일 02:57갤럭시는 사용하고 아이폰은 사랑하고, 그것이 브랜드와 공장의 차이다 와 ...
Hyun na_ 15
2020년 12월 28일 21:37고향만두가 추억속으로 갈줄이야. 세상은 변한다. 비비고보다 더 맛있는 만두가 개발중일지도. . . .
귤마TV 14
2021년 1월 05일 14:28드라마 주인공으로 스토리가 그려지면 좋겠어요😍 마켓오 브라우니 먹을 때가 하루 힐링이던 때가 있어요 :)
송도몽실이 14
2020년 12월 27일 02:47기억나요~ 그때 빅뱅 콘서트 일 했었을때라.. 대기실 앞에 마켓오 케이터링 하시던 오리온 직원분들도 선명하게 기억나요. 스텝들도 막 퍼주시고... 리얼브라우니 먹고 다들 오마이갓! 했어요 ㅎㅎ 고급이라며 다들 난리난리~* 주변에 맛나다구 많이 홍보도 했었어요 ㅎㅎ
chung yoonhee 14
2020년 12월 26일 15:09노희영님 독특한 취향과 대중적브랜드의 괴리가 이제 이해가 되네요$$
Bang Bang 14
2020년 12월 26일 22:44이번거 진짜 대박이네
Kim Kim 14
2020년 12월 26일 17:1390년대 초반에 아쿠아스큐텀 빌딩(현재 자생한방뱡원)에서 이탈리안 레스토랑 하셨는데 본래 보석디자인 하셨던 걸로 기억.
제주삼다수 14
2020년 12월 27일 15:20와 고래밥 내 최애 과자중 하난데..ㅋㅋㅋㅋㅋㅋㅋ 고래밥라인.ㅠ ㅋㅋㅋ
제니퍼 Jennifer K 14
2020년 12월 26일 15:50맛있는 브랜드 뒤에 엄청난 노력이 있었네요 ^^
따스한집밥Cooking&Recipe channel 13
2020년 12월 28일 23:32우와~~~~완전 유명하신 노희영대표님~~~TV에서 봤을때도 대단하시다고 생각이 들었는데~~~생각하시는 마인드가 정말 다른듯싶어요~~~ 영상 잘 보았습니다.
정정희 13
2021년 1월 11일 09:23성공한 사람의 이미지와 마인드와 마케팅을 벤치마킹하라
성공하셨죠 ㅎㅎ
다이아몬드 마이더스
하쿠누나 13
2020년 12월 27일 01:27누워서보다 자야지 햇는데 보다가 앉아서 필기햇어요😳 다음영상 기대됩니다👍👍
@user-kw9no8ez9q 12
2020년 12월 28일 00:57보는데 시간이 금방가요~발명이 아니라 발견에 공감가네요 tv에 쉐프들이 만든 음식 맛평가할때부터 뭔가 남다르다했는데 경력이 엄청나네요
norigaehyeong 12
2020년 12월 26일 15:46고래밥은 역시 볶음양념맛 이죠
Hyunduck Park 12
2020년 12월 26일 21:10참크레커 같이 생긴거 있잖아요
그거 다시 만들어 주세요
과자 않먹는 제가 즐겨 먹었던 것
담백해서 좋았는데
마켓오만 먹었는데
저랑 통하는게 좀 있는 듯
@user-il7js7yr4q 11
2021년 1월 23일 21:36저는 신사임당님 리스트 잘 따라가려고 애쓰는 구독자입니다. 이 영상이 지금껏 이 채널에서 본 인터뷰 영상 중에 제일 재미있고 흥미로운 컨텐츠인것 같아요. 심지어 감동을 추구하지도 않는데 감동이 느껴지네요. 왜 그런진 모르겠어요!
Master Jin 11
2020년 12월 27일 12:28정말 빠져서 보게되었어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인피니트 엘라 11
2020년 12월 29일 12:42사임당님 모든 영상이 너무너무 유익했는데 전 개인적으로 노희영이사님 영상이 저에게 최고로 귀중하게 되었습니다!!!감사합니다!
미국유라TV ULifeTV 11
2021년 1월 02일 17:43그 브랜드의 라이프 스타일을 살아라
경쟁 상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고래밥 왕팬인데요 신의 한수를 부리신 분 사랑합니다 😍😍
LUCY Lee 10
2020년 12월 26일 17:46방금 e-book으로 책 구매했어요~ㅎㅎ
내가 원하는 타겟을 먼저 모을 수 있어야
성공한 브랜드~!!
타겟조차도 모호하게 시작하는 경우도 정말 많죠~
마린모 10
2021년 2월 26일 10:40아 진짜 이 사람 찐이다..... 책을 읽었는데 그 생각밖에 안듦. 진짜 너무나 대단하다. 대박이다..
윤강 10
2020년 12월 29일 14:42최고의 강의 돈주고도 못듣는 인터뷰네요.. 굿!!
단비 10
2021년 1월 01일 10:49마켓오 처음 나왔을 때가 생각나네요..
오리온이 이렇게 고급스러웠나? 깜짝 놀랐던 기억..ㅋㅋㅋ
재밌게 잘 봤습니다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으셔요
lolo0 10
2020년 12월 29일 16:48사용한다 & 사랑한다 와우~~
@Honeyjubu 10
2020년 12월 26일 15:11전달하고자하는 메세지가 정확하네요.
오늘 강의에서 많은걸 배웠어요.🤩
사랑과 사용의 차이를 이제야 알게 되었어요🙏
오루치아 10
2020년 12월 27일 16:45신사임당~
노희영대표~
두분의 노력 존경해요
가족단톡에 공유합니다
레지나뷰티 10
2020년 12월 26일 15:49와... 진짜 마켓오만 먹었었는데😭😭 정말배우고갑니다❤
live only once 9
2020년 12월 31일 18:18외국에 선물 사갈 거 진짜 얼마 없어서 고민일 때 마켓오 사갔었는데. 최근엔 허니아몬드 ㅎㅎ
@lifeisbeautiful8753 9
2021년 1월 02일 18:56이 시대 최고의 Creative Director 중 한 분으로서 노하우를 공유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재송 9
2020년 12월 30일 00:58아놔~ 이언니좋아 ㅋ
Myunghu Lee 8
2021년 1월 01일 04:43열정만으로.....자신이 만족할 수 있는 승리감의 가치를 제대로 아시는 분이십니다....
종목분석TV 8
2020년 12월 26일 16:55브랜딩 수업을 따로 들을필요가 없네요..
뚜히 8
2021년 1월 01일 12:50사랑하느냐..사용하느냐... 캬...
꿀단지 8
2020년 12월 27일 00:00노희영님 책 구매해서 정말 재미있어서 단숨에 읽었는데 이렇게 또 뵈니 반갑습니다. 이 시대의 멋진 여성리더.
sunyoung김선영 8
2020년 12월 26일 18:27와!! 29분의 시간이 굉장히 유익해요 매번 좋은 영상 보고 가요-
@kyeongalee4920 7
2023년 1월 30일 14:19고향만두가 목표였으면 비비고는 성공 못했다는 말에 완전 영감 이 똭!!!
노희영님은 정말 대단하세요!!
엄태신 7
2020년 12월 26일 22:23시간가는 줄 모르고 듣고 몰입이 됩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두분. ^^
seungju yu 7
2020년 12월 28일 11:08뭐지?하고 보게된 영상인데 점점 빠져드는 나를 발견...
소중한상희 HAEDAL 7
2020년 12월 26일 16:52이번 편 진짜 재밌네요 더 듣고싶어요
지식한조각 6
2020년 12월 26일 15:43썸넬이 넘 강력하자나요...ㅋㅋㅋㅋㅋ 디저트 얘기에서 감탄했습니다. 책 읽어봐야겠어요! 인터뷰 감사합니다🙂
리얼 아마존 전문가 6
2020년 12월 26일 16:03영상 잘봤습니다. 한수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ssh7482 6
2021년 1월 08일 15:20요식업을 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정말 돈주고도 살수없는 소름끼치는 명강의 였습니다.
특히 선점하고 있는 브랜드가 아니라
아이템 자체의 퀄리티를 높이는 목표 설정은 정말 최고입니다!!
여유만만 6
2020년 12월 29일 14:58정말 말한마디 한마디가 너무 재밌고 흥미롭네요 정말 대단하신 분인것 같아요!!ㅎ
리얼 아마존 전문가 6
2020년 12월 26일 16:03영상 잘봤습니다. 한수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부자갱스터 6
2020년 12월 27일 00:1211:07 언젠가 제 영상이 신사임당님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지침서로 나올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성공하고싶고 쓰러졌는데 일어나고싶고 초라한 구독자님들은 제 영상을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쇼쌩코탈출 6
2020년 12월 29일 17:55임당이형 💜 사랑해. 형은브랜드야 💚
jay Song 6
2020년 12월 30일 14:06난 삼성꺼 쓰는데 갤럭시 사랑하는데...
Eun jung Bang 6
2020년 12월 26일 18:10고래밥이 최저 생산 라인이라고요????ㅋㅋㅋㅋㅋㅋ대박ㅋㅋㅋㅋㅋ우리애들 항상사는건데!!
mo mo 6
2020년 12월 27일 14:58와 책 바로 구입 너무멋진 인사이트 감사해요💙❤️💜🙏🏻
지우 6
2020년 12월 27일 00:36마켓오 과자는 흥했으나 베니건스는 망한.. 돌려내 베니건스ㅜㅜ
남남 6
2020년 12월 31일 09:41컨설턴트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영화 한 편 본 기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내 작은책방 6
2020년 12월 26일 19:47정말 집중이 저절로 된다. 정말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에게 피기 되고 살이 됐어요.
이원준 5
2020년 12월 28일 11:15대단하신거 같아요..!! 너무 집중해서 잘 들었어요!!🤩🤩🤩
용쓰Yongth 5
2020년 12월 27일 12:54이전 직장에서 수입식품 영업을 담당했었는데, 당시 전국구로 마트를 관리하고 있었어요. 근데 노희영님의 마켓오 여사님들 관리를 보니 다소 돌아보게 되네요. 여사님들의 연령층도 고려했어야했고, 프라이드를 조금 더 자세한 팩트로 담아드렸어야했군요. 상품 기획하는 방식에 있어서도 발상의 전환이 있었어야 더 확고한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가 나왔을 것 같습니다 좋은 말씀 듣고 갑니다:)
튼튼백세 5
2021년 4월 06일 11:46콘서트 돌린거 대박이다. 좋은사람들하고 먹었을때라는 관점도 대박이고
그리고 생각해보면 추억도 생기는 거라 볼때마다 그때가 떠올라서 먹고 싶을듯
SeHyun Park 5
2021년 1월 02일 12:40와...역대급 재미있다...ㅋㅋㅋㅋ 거의 영화 스토리네요
선 화 s e o n h w a. 5
2020년 12월 26일 16:43맛있고 재미있고 특별한 과자들 . 파스타 과자 좋았어요 ! (나왔다는것 자체로도 행복했었던)저는 선생님의 실패담도 있으시다면 너무 들어보고 싶어요 ~ 고맙습니다 🤍
Be Berry Good 5
2021년 1월 02일 22:45공장과 브랜드의 차이 ... 탁 치고 갑니다.
Seo S 5
2020년 12월 27일 13:12여태까지 봤던 영상 중 최고입니다!!!
최요정 5
2021년 3월 25일 13:23마켓오 브라우니 엄청 좋아하는 아재입니다 내돈 긁어가시분이 나오셨네요,, 해주신 말씀 값으로 그간 지불했던 브라우니 값으로 퉁칠게요 저도 남아야 되잖아요
ᄒᄒᄒ 5
2020년 12월 30일 01:40이거보니까 고래밥 땡기네 아ㅋㅋ
@wisdomhuman 5
2020년 12월 26일 16:59책 완독했어요! 쉽게 스토리형식으로 써주셔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행복한자유인 5
2020년 12월 26일 16:32오~ 완전 멋지세요!! 자기가 파는 제품을 잘 알고, 경쟁사를 분석하고.. 제일 기본인 원리를 잊고 있었습니다.
책 바로 주문해서 읽어봐야겠습니다!!
@whatwouldshedo902 5
2022년 6월 15일 01:13와 너무 대단하세요! 음식을 잘팔리게 하는건 제 생각엔 그 맛을 기억하게 하는게 중요한데 그걸 콘서트에서 사람들 먹게하다니…너무 많이 배우고 갑니다
매일매일1월3일 5
2020년 12월 27일 18:00정말 큰 깨달음을주는 영상입니다!
행복한자유인 5
2020년 12월 26일 16:32오~ 완전 멋지세요!! 자기가 파는 제품을 잘 알고, 경쟁사를 분석하고.. 제일 기본인 원리를 잊고 있었습니다.
책 바로 주문해서 읽어봐야겠습니다!!
Korean Handwriting 4
2020년 12월 27일 07:51소름 ... 모든 음식은 누구와 먹느냐가 중요하다 ... 브라우니 후덜덜
ouimer 4
2020년 12월 26일 15:56존경합니다!! 노희영 대표님!! 영상 보는 내내 감타사가 절로 터저 나옵니다!!! 메리크리스마스!!!!
Toruk Makto 4
2020년 12월 26일 22:18삼성폰 의문의 1패! 재용왈, 우리폰 사랑 받게 만들어와!
원세실리아 3
2020년 12월 26일 18:08배울점이 많았습니다.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밈제 3
2021년 2월 03일 01:21더 긴 영상(90분)을 원하시면 공유 프랜즈차이즈에서 강의하시는거 보시면 훨씬 도움이 되요! 전에 여러 번 그 영상 봤는데 그 때 얘기하시는거 여기서 다 요약해주시네요 :)
MOON BIG 3
2021년 1월 05일 14:50이 영상 보면서 우리애 어렸을때 마켓오 쵸코브라우니 맛있다면서 매일 사먹었을때 생각난다. ㅋ
Simpla 2
2020년 12월 27일 11:50애플: 사랑
삼성: 사용
엘X: 사망
__ 2
2020년 12월 26일 16:28인터뷰보면서 좋은 영감을 많이 받고갑니다 :)
@user-ii8kd6gc4w 2
2021년 7월 26일 16:16정말 이런 명강의를 이렇게 접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박정준 2
2020년 12월 27일 00:01와... 이분은 진짜 대단한분이네요....
일억맘 2
2020년 12월 27일 10:05노대표님 존경합니다!!
아정 2
2020년 12월 27일 06:09스킵안하고 졸지않고 완주한 영상은 처음입니다
엄마사장 2
2020년 12월 27일 06:31신사임당을 가족 카톡방에 올려주는 이유. 이 브랜드를 사랑하기때문입니다~!! 대체불가네요. 감사합니다. 써칭해주시는 직원분들도 고마워요~
일억맘 2
2020년 12월 27일 10:05노대표님 존경합니다!!
@user-tr5rh1nq5p 2
2020년 12월 27일 12:10정말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캐나다이민, 성공한사람들 1
2021년 3월 24일 01:21마켓오. 베니건스. 모두 다 제 최애 레스토랑이었는데..ㅎㅎ 끊임없는 도전에 늘 응원합니다
정열매 1
2020년 12월 27일 21:39밥솥으로 초코브라우니 만드는게 유행이었는데 마침 마켓오에서 브라우니 출시. 타이밍과 시장을 읽는 센스, 그리고 사람들의 심리를 꿰뚫어 보시네요 그리고 특별한 순간에 맛본건 잘 잊지 않거든요.. 예를 들면 좋아하는 연예인 행사에서 먹는 음식💕 감탄했어요 꼭 책 구입해서 읽어볼게요👍
@FSG1118 1
2020년 12월 27일 16:59노희영님처럼 자신의 눈으로 세상을 읽는 사람이 성공함을 한번 더 느낍니다.
Jw C 1
2021년 4월 03일 06:18노희영님 목소리톤이 너무 좋아요
시간가는줄 몰랐습니다
고샤루비친스키 1
2021년 6월 08일 08:50와 진심 유튜브 보면서 이렇게 몰입감있게 본건 처음이다,,,, 최고
나는 복덩이
2021년 3월 20일 16:17몇년간 읽었던 수많은 어떤 책 보다 더 감동했고 즐거웠습니다.
두분 모두 감사합니다.
사계절 타는 즐거움! 사.타.즐
2021년 3월 26일 09:11의도, 목표, 진행과정, 소통에 관한 이해, 재해석 능력, 간소화 증폭화 같은 비즈니스 스킬만이 아닌 아트디렉터의 눈과 마케팅의 다리를 보는것
같았습니다. 소중한 말씀, 영상 감사합니다.
김경미
2021년 3월 09일 19:02대표님의 겸손함에 놀랍고 더욱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책방으로 달려갑니다
이현숙간사
2021년 12월 13일 16:59우와 보는 내내 감동이에요. '누구와 먹느냐가 중요'해서, '콘서트장'에서 나누고, 천재 아니실까요? 제품을 사랑하는 것과 사용하는 것에서 정말 눈물이 납습니다. 깊은 감동과 진솔함과 겸손함이 너무 멋진 분이시구나 이 귀한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hwp8598
2021년 2월 28일 09:33어머 제가 좋아하는 모든 브랜드가 노희영님의 작품이었다는걸 이 방송 오늘보고 처음 알았네요.. 와 정말 마이더스의 손입니다! 느리게 걷기 너무 좋아했었고, 고메 494에서 참 맛있는거 많이 먹었고.. 과자중 마켓 오 브라우니는 비행기안에서 늘 더 챙겨 달라고 부탁 할 정도로 정말 제과점에서 만든거 처럼 촉촉 대박 !!
@mesaymeansu496
2021년 6월 23일 11:52브랜드에 대한 큰 고민이이 있었는데 이 강의에서 명쾌한 해답 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심장이 뛰는 강의예요.
사계절 타는 즐거움! 사.타.즐
2021년 3월 26일 09:11의도, 목표, 진행과정, 소통에 관한 이해, 재해석 능력, 간소화 증폭화 같은 비즈니스 스킬만이 아닌 아트디렉터의 눈과 마케팅의 다리를 보는것
같았습니다. 소중한 말씀, 영상 감사합니다.
sola
2020년 12월 27일 14:26안끊고 단번에 봤어요 몰입도 최고! 멋지십니다 많이 배우게 됩니다
바림선
2020년 12월 27일 18:52영상 보는 내내 감탄과 감동입니다.
배울 점이 정말 많네요.
e book 으로 책 구매 바로 합니다.
해외에 있어 책으로 살 수 없는게 안타까워요.
좋은 영상 올려주신 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YJ
2021년 1월 01일 02:20디자인 수업 들으면서 배운 단 하나의 교훈이고 창의성이 요구되는 일하면서 혼자만의 신념으로 지켜온 비법이었는데 정말 동감합니다. 발명은 에디슨이나 하는 것. 내가 하는 것은 발견.
김경미
2021년 3월 09일 19:02대표님의 겸손함에 놀랍고 더욱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책방으로 달려갑니다
YJ
2021년 1월 01일 02:20디자인 수업 들으면서 배운 단 하나의 교훈이고 창의성이 요구되는 일하면서 혼자만의 신념으로 지켜온 비법이었는데 정말 동감합니다. 발명은 에디슨이나 하는 것. 내가 하는 것은 발견.
vvoogie
2021년 2월 20일 19:21본능적으로 사람들의 심리를 꽤뚫어보고 니즈를 파악하시는 능력이있으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