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급쟁이부자들 너나위입니다. 오늘도 방송 봐주시고(평일 점심에 무려 1만분 이상이라니! ㅠㅠ) 한 마음으로 응원하고 공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방송은 다음 주에도 있습니다(풀악셀입니다 ㅋ) 아는 선배는 물론이고 저희 월급쟁이부자들TV에도 관심가져주셔서 항상 감사드려요. 미끄러운 길 조심하시고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 신사임당님 걱정했는데 얼굴봐서 다행이었습니다. 건강 잘 챙기세요. 항상 유쾌하게 맞아주시는 스탭분들께도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나이먹고 어떻게 부자가 될수있을까 고민하다가 '모은 돈을 젊은 나에게 투자하고 사업을 해보자!'해서 모아둔 돈 까먹으면서 전문직 준비하고있는데요.. 유일하게 아는선배만 챙겨보고있는데 마지막에 정말 눈물났어요. 자기연민에만 안빠지면 된다. 풀악셀로 밟다보면 졸업은 언젠가 온다는 말에요. 진짜 집안의 가난에서 그만 벗어나고싶어요. 열심히하면 언젠가 빛을 볼 날이 오겠죠? 매번 부동산 너머 더 많은 것들을 배우는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 분 사연 정말 공감 가서 응원 취지의 글 남깁니다. 저도 직장생활 시작하자마자 집에 돈을 쏟아부었습니다. 집안 빚도 갚고, 누나 결혼자금까지 댔습니다. 초등학교때 단칸방에서 네 식구가 5년을 살았는데, 어릴 때부터 집안 형편을 보고 느끼면서 '내 스스로 정신 똑바로 안 차리면 어른이 되어서도 내 인생 구렁텅이로 빠지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고등학교때는 담임선생님께서 방과후보충수업 명단에서 잠깐 저를 빼주신 적도 있어요. (보충수업비 납부 대상에 넣지 않을테니 돈 걱정하지 말고 공부하라고요.) 대학 졸업 직후에 계약직부터 시작해서 직장생활 13년차가 됐는데요. 저희 부모님도 노후 준비가 안 되어 있으셔서, 지금도 부모님과 같이 살면서 생활비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자식이기 때문에 당연히 감당할 몫이라고 생각하고, 제가 더 강해지면 된다고 마음 먹고 이렇게까지 왔네요.
정말 몇 년전까지도, 여름에 임장 다니다가 목 말라도 편의점 들어가 물 사 먹기가 아까워서 참고 독하게 다녔습니다. 근처 은행이나 중개사무소 들어가서 물 먹고.... 누가 알려주지도 않고, 돈 보태주지도 않았는데도 목표한 종잣돈 생기자마자 혼자서 부동산 분야에 뛰어 들었습니다.
직장생활도 하면서 혼자 부동산 공부하고 임장 다니느라 고단했지만... '자본주의 시장 경제의 낙오자가 되어 내 자신의 삶조차 수습하지 못할 지경을 만들지 않겠다'고 다짐하면서 버텼습니다.
이제....내년에 입주하는 서울 아파트 입주권을 비롯해, 일찍 퇴직 후 사업할 자금과, 부모님 노후자금까지는 마련하게 됐습니다. 제 나이 36입니다. 꼭 해내실 겁니다. 힘내세요!!!!!!
4번째 사연 때문에 글남깁니다 사회복지사 공무원입니다. 기초생활수급 사업은 생계 의료 교육 주거 4종류가 있는데 부양의무자(직계존속 비속 등등) 부양의무자를 완화한다고 해도 생계부분은 부양의무자(자녀)의 소득을 볼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결혼을 하시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부모님을 위해 다 짊어진다고 결혼(가정)을 포기하시면 안되요!!!!!!!! 나라에서 기초생활을 보장해준다구요!!!!!! 근처 주민센터에서 상담 잘받아보시고 당신의 삶이 더 나아지기를 바랍니다. 가족에 대한 과도한 책임감은 놔두셔도 된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나라가 책임을 덜어들일꺼예요) 지금까지도 잘하셨고 잘하실꺼고 잘되실꺼라 믿습니다. ㄴㄴ발목
늘 마음이 따뜻해지는 사람냄새나는 두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지금은 아무것도 없고 열심히 공부하고 스토어도 열심히 하고 있는 50대후반으로 가고 있는 한사람입니다. 자꾸 이것 저것을 공부하고 강의를 접하다 보니 방향조차도 모르던것이 이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약간의 방향이 잡혀 가는것 같습니다. 진작에 이런 공부를 접하지 못했나 하는 후회가 들긴 하지만 후회같은건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더 공부에 매진하고 투자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렵니다 감사해요~~^^ 참 신사임당님은 너무 무리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제 인생의 등대 같으신 분이라....
55:14 구독자가 늘지 않는 남편입니다^^ 사연 소개 감사드립니다. “우리 진짜 어떻게 해야돼?ㅠ”하며 휴대폰으로 옆에서 써나갔던 사연이 다음 방송에서 소개되지 않아 마음이 급해졌던 저희는 결국 매매 계약을 하고 왔답니다.^^ 그리고 이번 영상을 보게 되었죠... 방송을 보며 ‘41세 도봉구에 살고 있는’이란 말이 나오자, 설마 했는데 저희 사연이 소개되었고, 저희 가정을 위해 집을 찾아봐주시고 조언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열심히 부동산 공부를 해오던 아내의 생각과 동일한 예산으로 말씀해주셨고, 저희 역시 1호선 라인의 집들을 찾아보긴 했었으나, 1호선 라인 아파트들이 정말 많이 올라서 저희 예산에서는 조금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매매를 하고도 잘 한 걸까 싶은 생각도 들었고, 영상을 보던 날에는 2.4 대책까지 나오고 나니 더욱더 잘 한 선택이 맞을까라는 걱정이 들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보면서(1:09:41) 문제를 덮어놓지 말고 해결해야 한다는 말씀! 내집 마련에 대한 이슈를 끝내는 것!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저희가 선택했던 아파트는 성북구에 위치한 동아에코빌 아파트(84㎡)를 매매(7.5억)하게 되었습니다. 지하주차장이 연결되지 않은게 좀 아쉽긴 하지만 초등학교와 어린이집이 맞닿아 있고 숲세권이라 아이들이 성장하는 동안 함께 하기 좋은 환경일거라 생각이 들었던 게 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추천해주신 아파트는 못 봐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정말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 사연이 저와 너무나 비슷하여 더 큰 공감이 되었습니다. 아직 30대인것 같은데도 불구하고, 희망을 찾고, 도움을 구하고, 신사임당님과 너나위님의 찐 조언이 큰 위로가 될듯합니다. 저또한 들으면서 희망이 생깁니다. 40대도 아직 늦지 않았음을 믿고, 올해 100권의 책 읽기 도전해보렵니다. 특히 신사임당님의 "5년만 갈아 넣으면 돈은 졸업됩니다."란 말이 가장 와 닿습니다. 졸업이 된다니.. 졸업 정말 하고 싶어요. 저도 다시 정신차리고 다시 책을 듭니다.
오늘 라이브방송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마지막 상담을 해 주시면서 진심어린 조언이 가슴으로 느껴졌습니다. 신사임당님 응급실 실려가신 얘기는 너무 마음 아팠고 다른 어떤 경험담보다 신사임당님이 어떻게 살아오셨는지 피부로 와닿는 계기가 되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자수성가한 사람들의 공통점 중에 하나가 인생에서 한가지 목표를 가지고 미친듯이 몰입한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짧게는 5년, 길어야 10년정도 몰입해서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면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30후반에 뒤늦게 인생을 고민하게 되었고 책을 통해 터닝포인트를 찾았던 사람이라 너무나 공감되는 얘기였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재테크 방송에서 눈물을 흘릴줄은 몰랐습니다.. 지금까지 본 수많은 유투브방송중 제일 맘에와닿는방송이었어요.. 마음까지 훑어주시는 두분의 말씀이 진심으로 와닿네요~ 세상에 힘들고 서로질투하고 슬프고 소외받는 사람들이 없이 다같이 웃고살수있는 그런세상이 왔으면 정말좋겠습니다..
마지막 사연자분 이야기에 눈물이 났네요.ㅜㅜ 저도 IMF에 부모님파산하시고 학자금대출받으면서 학교다녔어요.졸업후 낮에는 직장 저녁에는 피자집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어렵게 대출갚느라 힘들게 살았던 기억이있어서 얼마나 힘드셨을지 알거든요.ㅜ 가족분들도 함께 애쓰시면 좋을텐데요.... 사연자분이 많이 지치신것같아요. 잘이겨내시길 응원합니다!
너나위님, 신사임당님 이렇게 좋은방송 매주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사연자에게 해주는 이야기 듣는데 마치 저에게 해주시는 이야기 같았어요. 부동산 이야기 뿐만 아니라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얼마나 치열하게 살아야 하는지 방향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주도 기대할게요! 새해복 많이 받으시구요 건강 잘 챙기시길 바레요 :^)
돈 이상의 정말 삶의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같아요. 요즘 같이 힘들고 이기적인 세상속에 주변에도 쉽게 고민을 털어놓기도 힘든데 서로 위로하고 북돋아주고 인간미가 느껴져 정말 감사합니다. 두분의 선한 마음에 저도 좋은 사람이 되서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겠다고 느낍니다. 오래토록 건강한 방송되길 바래요 ~ 모두들 좋은 한주 보내세요 !
마지막 사연자님과 비슷한 2,30대를 보냈어요. 내 생애 첫 집을 마련한 경험은 정말 소중합니다. 안도감이 생기는 것을 넘어 잃지 않기 위해 더 열심히 살게 되는 추진력도 생기더군요. 이번에 꼭 원하는 아파트 매수하셔서 그 동안 잘 살아 온 사연자분께 큰 선물이 되길 응원합니다. 저는...집이 생기고 부터 문득문득 비집고 올라오는 부모님에 대한 답답함이 많이 해소됐습니다. 화이팅하세요!
항상 큰힘이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께 미래의 방향성을 잡아 주시고 저또한 어떻게 앞으로 나아가면 될지 전체적으로 길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말씀 하나하나가 너무나도 와닿고 무지했던 그동안의 나자신을 반성하게 되면서 다시 맘잡고 공부하려 합니다. 언젠가 저도 기회가 되면 꼭 상담받고 싶네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사임당님 너나위님~~두분다 너무 존경합니다~삶의 태도, 인품, 전문성 뭐하나 빠지지 않는 두 분의 주옥같은 멘트를 매주 만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사업때문에 빚더미에 앉은 동생을 모른척 할 수 없어 저도 많이 힘들었는데, 오늘 가슴에 와닿는 사연이었어요. 진심이 느껴지는 코멘트에 용기를 얻고 갑니다. 두분 다 건강 잘 챙기세요!
오늘 사연올리신 분들 다 잘 되시길!!! 그리고 특히 마지막 사연 올리신 분 정말정말 용기내시고 꼭 5년 후에 오늘의 사연 웃으면서 추억하실수 있기를 기도할게요🙏 늘 진심과 진정성 있게 사연 해결해 주시는 신사임당님 너나위님 감사드리며 두 분 건강 잘 챙기실 바랍니다 매회 사연 보면서 저도 올해는 꼭 행동하는 2021년이 되도록 다짐하게 됩니다
월급쟁이부자들TV 448
2021년 2월 04일 14:53안녕하세요. 월급쟁이부자들 너나위입니다. 오늘도 방송 봐주시고(평일 점심에 무려 1만분 이상이라니! ㅠㅠ) 한 마음으로 응원하고 공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방송은 다음 주에도 있습니다(풀악셀입니다 ㅋ) 아는 선배는 물론이고 저희 월급쟁이부자들TV에도 관심가져주셔서 항상 감사드려요.
미끄러운 길 조심하시고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 신사임당님 걱정했는데 얼굴봐서 다행이었습니다. 건강 잘 챙기세요. 항상 유쾌하게 맞아주시는 스탭분들께도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mm-xr2rk 194
2021년 2월 04일 14:03나이먹고 어떻게 부자가 될수있을까 고민하다가 '모은 돈을 젊은 나에게 투자하고 사업을 해보자!'해서 모아둔 돈 까먹으면서 전문직 준비하고있는데요.. 유일하게 아는선배만 챙겨보고있는데 마지막에 정말 눈물났어요. 자기연민에만 안빠지면 된다. 풀악셀로 밟다보면 졸업은 언젠가 온다는 말에요. 진짜 집안의 가난에서 그만 벗어나고싶어요. 열심히하면 언젠가 빛을 볼 날이 오겠죠? 매번 부동산 너머 더 많은 것들을 배우는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도리도-b9w 159
2021년 2월 05일 15:30마지막 사연자 분 이야기 듣다가 울었습니다.
올해 25살이고 장남입니다.
아버지는 형제한테 사기 당해서 7억 빚만 있고, 몇년 째 월급도 없으십니다.
결국 어머니가 분양일을 하시면서 근근히 버티고 있어요. 8천만원 전세금이 전 재산이구요.
정말 아빠 원망 많이 했거든요?
아니 솔직히 지금도 해요.
근데 원망하고 자기연민 해봤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걸 깨달았어요.
신사임당님 말씀처럼 미친듯이 달려볼게요.
너나위님 말씀처럼 자기연민에 빠지지 않을게요.
정말 고맙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토순이 96
2021년 2월 04일 19:17너나위님은 누구처럼 거만함이 없어서 너무 젛다ㅠㅠ편안해 ㅠㅠ
2040점영직 86
2021년 2월 05일 21:15마지막 분 사연 정말 공감 가서 응원 취지의 글 남깁니다. 저도 직장생활 시작하자마자 집에 돈을 쏟아부었습니다. 집안 빚도 갚고, 누나 결혼자금까지 댔습니다. 초등학교때 단칸방에서 네 식구가 5년을 살았는데, 어릴 때부터 집안 형편을 보고 느끼면서 '내 스스로 정신 똑바로 안 차리면 어른이 되어서도 내 인생 구렁텅이로 빠지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고등학교때는 담임선생님께서 방과후보충수업 명단에서 잠깐 저를 빼주신 적도 있어요. (보충수업비 납부 대상에 넣지 않을테니 돈 걱정하지 말고 공부하라고요.)
대학 졸업 직후에 계약직부터 시작해서 직장생활 13년차가 됐는데요. 저희 부모님도 노후 준비가 안 되어 있으셔서, 지금도 부모님과 같이 살면서 생활비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자식이기 때문에 당연히 감당할 몫이라고 생각하고, 제가 더 강해지면 된다고 마음 먹고 이렇게까지 왔네요.
정말 몇 년전까지도, 여름에 임장 다니다가 목 말라도 편의점 들어가 물 사 먹기가 아까워서 참고 독하게 다녔습니다. 근처 은행이나 중개사무소 들어가서 물 먹고.... 누가 알려주지도 않고, 돈 보태주지도 않았는데도 목표한 종잣돈 생기자마자 혼자서 부동산 분야에 뛰어 들었습니다.
직장생활도 하면서 혼자 부동산 공부하고 임장 다니느라 고단했지만... '자본주의 시장 경제의 낙오자가 되어 내 자신의 삶조차 수습하지 못할 지경을 만들지 않겠다'고 다짐하면서 버텼습니다.
이제....내년에 입주하는 서울 아파트 입주권을 비롯해, 일찍 퇴직 후 사업할 자금과, 부모님 노후자금까지는 마련하게 됐습니다. 제 나이 36입니다.
꼭 해내실 겁니다. 힘내세요!!!!!!
@범준-d9u 85
2021년 2월 04일 15:17방송체계가 점점 업글되는게 보이네오.심사임당님 개인방송이 아니라 방송국을 차릴것 같아요
@jsk6516 76
2021년 2월 04일 15:39신사임당님 너나위님 알게 된지 한 달도 안 된 부린이입니다.
무슨 재테크 방송이 영화보다 감동을 주나요? 어쨌든 신사임당님 건강하세요. 오래 보고 싶어요.
@mischiefeh 71
2021년 2월 04일 15:11진짜 사임당 채널 거의 첨부터 봤는데 이 컨텐츠가 찐이다..
@매일자라자 68
2021년 2월 05일 21:074번째 사연 때문에 글남깁니다
사회복지사 공무원입니다.
기초생활수급 사업은
생계 의료 교육 주거 4종류가 있는데
부양의무자(직계존속 비속 등등)
부양의무자를 완화한다고 해도 생계부분은 부양의무자(자녀)의 소득을 볼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결혼을 하시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부모님을 위해 다 짊어진다고 결혼(가정)을 포기하시면 안되요!!!!!!!!
나라에서 기초생활을 보장해준다구요!!!!!!
근처 주민센터에서 상담 잘받아보시고 당신의 삶이 더 나아지기를 바랍니다.
가족에 대한 과도한 책임감은 놔두셔도 된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나라가 책임을 덜어들일꺼예요)
지금까지도 잘하셨고 잘하실꺼고 잘되실꺼라 믿습니다. ㄴㄴ발목
@dju3303 68
2021년 2월 04일 13:449:40 시작
@가브리엘라-k9y 52
2021년 2월 04일 15:31어우~~
이건 그냥 부동산 상담이 아녜요.고퀄 인생컨설팅예요.
하우~~매방송마다 증말 이 가슴속에 뭔가 뜨뜻한 이거 어째요~
@Puoolmoog 52
2021년 2월 04일 14:28너무 진솔한 영상이네요.
마지막 사연자 이야기가 너무 와 닿아서 답글까지 답니다.
내 인생을 살아가라
자신을 탐색해보라.
너무나 감사하네요
@Rkfmfm 48
2021년 2월 04일 14:23신사임당님 너나위님 두분 모두 건강 꼭 건강 잘 챙기시고 오래오래 좋은말씀 전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youm0902 42
2021년 2월 04일 14:15사임당님~~큰일납니다진짜ㅠㅠ
댓글잘안다는데~건강이제일입니다!!!
사임당님방송~오래보고싶어요!!!
박준서 34
2021년 2월 04일 15:51조금이라도 걷거나 뛰는시간을 가지셨으면 합니다. 심장에 엄청좋아요!!
@oh0513 33
2021년 2월 04일 20:53오늘 사연이 ‘이거 내 얘긴가?’ 할 정도로 제가 쓰고 싶던 제 얘기였어요. 정답을 얻은것 같고, 자기연민에 빠지지 말라는 말씀에 눈물이 핑 돌았네요.
늘 매주 목요일 감사히 보고 있었지만 오늘은 특히 더 카타르시스 같은걸 느꼈어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당연-g5b 32
2021년 2월 04일 13:46정말 두분의 진심이 그대로 느껴지는 방송이었어요.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CosmicDrifter162 31
2021년 2월 05일 12:04민간이 호구가 아닌이상 이 대책 안 먹힐 거 같은데...하긴 24번 연속으로 틀렸는데 25번째에 잘할리가 없겠죠
@최은서-y8t 31
2021년 2월 04일 13:48늘 마음이 따뜻해지는 사람냄새나는 두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지금은 아무것도 없고 열심히 공부하고 스토어도 열심히 하고 있는 50대후반으로 가고 있는 한사람입니다.
자꾸 이것 저것을 공부하고 강의를 접하다 보니 방향조차도 모르던것이 이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약간의
방향이 잡혀 가는것 같습니다.
진작에 이런 공부를 접하지 못했나 하는 후회가 들긴 하지만 후회같은건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더 공부에 매진하고 투자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렵니다
감사해요~~^^
참 신사임당님은 너무 무리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제 인생의 등대 같으신 분이라....
루시 30
2021년 2월 06일 16:23진짜 이 방송 미쳤따... 무슨 유튜브방송이 이렇게 인생상담까지 해주나요ㅜㅜ 두분 정말 인생선배로서 따르고 싶어요. 마인드까지 멋진 아는선배님들 항상 건강하시고 이런 방송 계속해주세요!!!!!!!!진짜 이런건 케이블티비 정규프로그램만들어도 시청률대박날듯합니다.
@초록화분-e8p 30
2021년 2월 04일 14:49사연자분들의 현재와 미래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찐 조언이었어요. 신사임당님, 너나위님 치열하게 살아온 시간들이 담긴 조언이라 더 좋았어요~~^^
부부북스 30
2021년 2월 08일 12:3855:14 구독자가 늘지 않는 남편입니다^^
사연 소개 감사드립니다.
“우리 진짜 어떻게 해야돼?ㅠ”하며 휴대폰으로 옆에서 써나갔던 사연이 다음 방송에서 소개되지 않아 마음이 급해졌던 저희는 결국 매매 계약을 하고 왔답니다.^^
그리고 이번 영상을 보게 되었죠...
방송을 보며 ‘41세 도봉구에 살고 있는’이란 말이 나오자, 설마 했는데 저희 사연이 소개되었고, 저희 가정을 위해 집을 찾아봐주시고 조언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열심히 부동산 공부를 해오던 아내의 생각과 동일한 예산으로 말씀해주셨고, 저희 역시 1호선 라인의 집들을 찾아보긴 했었으나, 1호선 라인 아파트들이 정말 많이 올라서 저희 예산에서는 조금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매매를 하고도 잘 한 걸까 싶은 생각도 들었고, 영상을 보던 날에는 2.4 대책까지 나오고 나니 더욱더 잘 한 선택이 맞을까라는 걱정이 들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보면서(1:09:41) 문제를 덮어놓지 말고 해결해야 한다는 말씀! 내집 마련에 대한 이슈를 끝내는 것!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저희가 선택했던 아파트는 성북구에 위치한 동아에코빌 아파트(84㎡)를 매매(7.5억)하게 되었습니다. 지하주차장이 연결되지 않은게 좀 아쉽긴 하지만 초등학교와 어린이집이 맞닿아 있고 숲세권이라 아이들이 성장하는 동안 함께 하기 좋은 환경일거라 생각이 들었던 게 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추천해주신 아파트는 못 봐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정말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초록이-s1x 28
2021년 2월 04일 20:51어쩜 남자분들이 이렇게 공감능력이 뛰어나실까요
우리 신랑도 이랬음 좋겠당ㅎㅎ
인생방송이라 보고 또 보고 되새기고 있어요
사임당님 아프지 마세요ㅠ
hungry wolf 28
2021년 2월 04일 15:17건강이 최고입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요.
모두들 건강하세요~
@crewrich8531 22
2021년 2월 04일 20:23마지막 사연이 저와 너무나 비슷하여 더 큰 공감이 되었습니다.
아직 30대인것 같은데도 불구하고, 희망을 찾고, 도움을 구하고, 신사임당님과 너나위님의 찐 조언이 큰 위로가 될듯합니다.
저또한 들으면서 희망이 생깁니다. 40대도 아직 늦지 않았음을 믿고, 올해 100권의 책 읽기 도전해보렵니다.
특히 신사임당님의 "5년만 갈아 넣으면 돈은 졸업됩니다."란 말이 가장 와 닿습니다.
졸업이 된다니.. 졸업 정말 하고 싶어요.
저도 다시 정신차리고 다시 책을 듭니다.
@TV-ic8rz 22
2021년 2월 04일 20:47오늘의 한마디는 '풀악셀'이네요~ 시작했으면 멈추지 말아야죠~ 내리막길에도 브레끼 없이 드리프팅으로 회전합니다~
그래도 신사임당님 협심증 이야기 들었을때는 진짜 놀랐어요~ 40대 초반에 한번씩 고비가 오거든요~ 부디 건강 꼭 챙기시며 돈버시길 바래요~
@clarakim1497 21
2021년 2월 04일 18:18마지막 사연 선정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항상 잘 듣고 있지만 제 이야기는 아닌것만 같았거든요.. 희망을 가져보겠습니다!
@bins7187 20
2021년 2월 04일 16:24마지막 사연자분....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젊은 청춘들이 행복할 수 있는 사회가 되면 좋겠네요.... 상담도 넘 감사합니다 ㅎㅎ
전재산달러환전 20
2021년 2월 04일 19:42아니 어떻게 전국구 아파트를 저렇게 잘 아시는거죠?ㅎㅎ 찐전문가 스멜;;
@아들이두타스 19
2021년 2월 04일 13:56금연 결심 진짜 잘하셨어요 ~~~
YH Kim 19
2021년 2월 04일 14:46신사임당님 건강돌보시면서 관리잘하셔 오래도록 좋은컨텐츠 유지해주세요~~
신사임당 19
2021년 2월 04일 15:02아는 선배 상담 접수
https://bitly.com/3myqveV
sunshine 19
2021년 2월 04일 14:14왠지 이번에는 땅값을 미친듯이 올릴것 같네요...;;;;
@준일우주 18
2021년 2월 04일 20:27신사임당 저도새벽에 자다가 심장에통증이와서
엠블런스타고 응급실 갔어요 제가55세때 협심증 이라고했어요 제가튀김음식을좋아하고 술을즐겼어요 신사임당님은 많이젊으신데 걱정되네요 꼭 건강에 신경쓰세요
이모마음으로 말하는거예요
귀한동영상 감사드립니다 🥰😍🤩😛🤑😝🤪😜🥵🤮🤢🥳🤠🥸😎🤓
파란미니언 17
2021년 2월 04일 17:17어째 시간이 점점 늘어납니다.
청자입장으로서는 좋습니다 ㅎㅎㅎㅎ
@JW.ver.2 17
2021년 2월 04일 19:20너나위님
전부터 느꼈지만 공감능력 최고레벨이신듯!
@yh-zf8qx 15
2021년 2월 04일 18:32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진심으로 상담해주시는 신사임당님과 너나위님께 감사드립니다.
@용용-k4w 15
2021년 2월 04일 15:05오늘방송 아는선배 두분 진짜 멋짐 폭발!!!! 너나위님 찐조언에 이어 신사임당님 눈빛에 전문가포스 대박멋졌어요!! 너나위님 절대아프지마시고 오래오래 방송해주세요 목요일 이시간 저의 힐링타임입니다~~♡
@copykula05 15
2021년 2월 04일 17:17마음의 위안까지 주는 경제 유튜브는 정말 처음이에요. 두분의 진심어린 조언이 마음에 많이 와닿았어요~~
phospho j 15
2021년 2월 04일 14:15아 열심히 사시는 모습 무엇보다 마음울리네요. 두분 모두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유리항아리-d6j 15
2021년 2월 04일 16:48이렇게 좋은 일을 하시니... 두 분 복받으실거 같아요.
팬클럽 13
2021년 2월 04일 15:00앞으로도 20~30대들에게 뼈때리는 현실적인 조언 부탁 드려요!!
꽃쁄라 13
2021년 2월 04일 23:44네번째 사연자.. 눈물 흐르며 듣겠다ㅠㅠ 조언듣는중에 나부터 살아야된다고.. 네번째 사연자님 한5년만 돈만보고 갈아넣으셔서 성공하시길~!!!
@월부운영진-s9v 12
2021년 2월 04일 16:59같이 웃고 눈물짓고 감동받으니 시간이 금새 가네요! 오늘도 진짜 알찬 방송 감사합니다ㅠㅠ
두 분 건강 잘 챙기세요!
@연우아빠-f6y 12
2021년 2월 04일 19:24오늘 라이브방송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마지막 상담을 해 주시면서 진심어린 조언이 가슴으로 느껴졌습니다. 신사임당님 응급실 실려가신 얘기는 너무 마음 아팠고 다른 어떤 경험담보다 신사임당님이 어떻게 살아오셨는지 피부로 와닿는 계기가 되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자수성가한 사람들의 공통점 중에 하나가 인생에서 한가지 목표를 가지고 미친듯이 몰입한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짧게는 5년, 길어야 10년정도 몰입해서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면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30후반에 뒤늦게 인생을 고민하게 되었고 책을 통해 터닝포인트를 찾았던 사람이라 너무나 공감되는 얘기였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mk-ck1uy 11
2021년 2월 09일 13:29재테크 방송에서 눈물을 흘릴줄은 몰랐습니다..
지금까지 본 수많은 유투브방송중 제일 맘에와닿는방송이었어요..
마음까지 훑어주시는 두분의 말씀이 진심으로 와닿네요~
세상에 힘들고 서로질투하고 슬프고 소외받는 사람들이 없이 다같이 웃고살수있는 그런세상이 왔으면 정말좋겠습니다..
@dawnsee0116 11
2021년 2월 04일 16:21부동산 좀 공부하러 왔다가, 인생을 배우고 가네요. 아직 세상엔 기회가 많은거 같아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나위님. 신사임당님
123바이올렛 11
2021년 2월 04일 16:24처음으로 댓글 달아요~ 신사임당님 아프다고 해서 매일이 걱정이었네요. 건강챙기시고요.
스윗한 너나위님도 건강하기요!!
cheonan taxi 10
2021년 2월 04일 22:17아직도 정부 믿는 호구들 없지요?
진 10
2021년 2월 04일 15:57이렇게 좋은 방송을 들을 수 있다니 ㅜㅜ
Alice Han 10
2021년 2월 04일 16:23신사임당님 건강하시길 바라요😊🙏
부자꿈성애 9
2021년 2월 04일 14:56항상 건강조심하세요♡ 다얻어도 건강잃으면
소용없어요~^^
김또띠 9
2021년 2월 04일 16:5424번째 대책발표때도 똑같은 댓글을 본듯 ㅋㅋ
@frau9999 9
2021년 2월 04일 20:57저는 56세입니다.
30대 아가씨에게 하는 조언이 저에게도 필요한 것이네요.공감하고 감동하고 갑니다
나도맘 8
2021년 2월 04일 15:24신사임당님~ 건강 조심하세요~ 항상 방송 잘보고 있어요~ 너나위님 항상 감사합니다ㅠ 너나위님 월부 사랑입니다~~^^♡
아보카도 8
2021년 2월 04일 18:18두분 진심 좋으시다~ 신사임당님 늘 건강 조심하셔요
@놀이요 8
2021년 2월 04일 16:08건강이 최고입니다.
yeonhee song 8
2021년 2월 04일 13:56생방 못봤다 ㅜ아쉽;
sama guu 7
2021년 2월 04일 15:05가족, 누가 안보면 갖다버리고 싶은 존재. 기운 내시고 어른들에게도 반성하라고 하세요.
@박광미-z4o 7
2021년 2월 04일 16:24두분 너무 좋은 방송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많지 않은 나이신데 인생의 연륜이 높은 신 분들같아요 내집 마련 못한 젊은 분들께 많은 조언과 버팀목이 되어 주셔요
장윤실 7
2021년 2월 04일 17:41아니, 아프셔서 내일 올리신다더니 어떻게 벌써ㅠㅠ 쉬면서 하세요. 신사임당님 존경하고 응원합니다.!!^^
Saem Maker 7
2021년 2월 04일 14:16너임당 화이팅!
@wonny-z1w 7
2021년 2월 06일 12:51마지막 사연자분 이야기에 눈물이 났네요.ㅜㅜ 저도 IMF에 부모님파산하시고 학자금대출받으면서 학교다녔어요.졸업후 낮에는 직장 저녁에는 피자집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어렵게 대출갚느라 힘들게 살았던 기억이있어서 얼마나 힘드셨을지 알거든요.ㅜ
가족분들도 함께 애쓰시면 좋을텐데요.... 사연자분이 많이 지치신것같아요.
잘이겨내시길 응원합니다!
June Lee 7
2021년 2월 05일 00:151:40:20 결국 신사임당님은 이 시대 최고의 콘텐츠를 만드는 PD가 되셨는데요?
대포알 7
2021년 2월 04일 15:39정말 많은분들을 위해 좋은기회와 좋은조언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신사임당님 건강 잘챙기세요!!!
구구 7
2021년 2월 04일 17:55너나위님, 신사임당님 이렇게 좋은방송 매주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사연자에게 해주는 이야기 듣는데 마치 저에게 해주시는 이야기 같았어요. 부동산 이야기 뿐만 아니라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얼마나 치열하게 살아야 하는지 방향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주도 기대할게요! 새해복 많이 받으시구요 건강 잘 챙기시길 바레요 :^)
김셀리 7
2021년 2월 05일 13:10본인의 삶을 사시는게 효도입니다
부모님은 폐지라도 주우세요
DAYE LEE 6
2021년 2월 04일 15:01두분 방송 너무 좋아요. 저번주는 같이 울었어요 ㅠㅠ 매주 챙겨봅니다. 이런 유익한 방송 오랜동안 계속되길~~ 응원합니다!
꿈밤 6
2021년 2월 04일 16:19마음을 담아 해주시는 말씀이라 오늘 유독 더 감동이었습니다 ㅠㅠㅠㅠㅠ 신사임당님 너나위님 건강 잘 챙기셔서 오래오래 선배님으로서 피와 살이 되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
제이진 6
2021년 2월 04일 17:34장인정신에 빛나는 조언 하나하나가 상대방을 위해 해주시는 말씀이라는 것을 금방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나위님 신사임당님~!
Hedda Lee 6
2021년 2월 04일 17:29오늘 내용은 정말 역대급이었어요 ㅠㅠ 사연 하나하나 너무 공감되고 비슷한 고민을 하고있는 중이라 더 와닿았습니다. 두분 정말 감사합니다 :)
ᆞ에이레네 6
2021년 2월 04일 13:51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건강하세요.^^
@Rkfmfm 6
2021년 2월 04일 14:22오늘 날씨 많이 추웠는데 밖에 내린 눈 다 녹일만큼 따뜻함이 넘치는 방송이었습니다~ 부동산얘기가 따뜻할 수 있다니~~~~한마음이 되어서 사연자분을 응원하게되더라구요. 사는게 녹록치 않지만 힘내시길 바랍니다!!!
@똑띠아줌마 6
2021년 2월 04일 20:33오늘 명언을 남기셨네요.
'입지는 사람과 땅이 바뀌어야 바뀐다.'
유유자적 5
2021년 2월 06일 14:55단순 상담이 아니라 사연자의 마음까지 헤아려주시는 너나위님 신사임당님의 모습 정말 눈물나게 따뜻하네요ㅠ 내가 먼저 살아야한다... 이런 감동적인 유투브가 있다니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저도 풀악셀로 투자공부 하겠습니다!
최은경 5
2021년 2월 04일 14:24오래 뵙고 싶습니다~
BS l 5
2021년 2월 04일 14:11두분 반가워요^^~
김은지 5
2021년 2월 04일 16:46임당오빠 건강공지뜨고 식겁해서 부끄럼쟁이지만 용기내어 안부인사 올립니다. 좋아요 꽈악 누르고 감사눈물 주먹으로 훔치고 봅니다.
그동안 눈팅만 했는데 안되겠어서 응원 메세쥐 남겨요~~
신- 언제가 싸다고 판단해요?
선- 매매가 =갖고싶다소유가치+ 가용가치
신- 감사인사 소개
1)오억대출로 집구입
2)남편과 집보기로 아들과 잘 살께요
선- 물 마시며 미소
#상담1
<성남거주남자 : 6~7억 자금 49세 딸아빠가장 가점 20점 20~30평>
8호선 끼고 재계발중 지역 청약60점 가능
인데버 5
2021년 2월 04일 20:04최근 부동산에 관심이 생겨서 이거저거 보다가 우연히 보게 됐는데 좋은 방송이네요 두분들의 진심이 와 닿았습니다 마지막 사연 눈물이 핑 돌았어요
한지영 5
2021년 2월 04일 17:01제남편 40중반에 그런일 있어서요
식이요법하고, 운동하고 낳았어요지금도 관리중입니다
알아서 관리잘하세욧!!!
플래시오토Flash_Auto 5
2021년 2월 04일 17:08썸네일 손흥민이 나왔나?했는데 .... 아니었네요...
sh kim 5
2021년 2월 04일 22:33진짜 매주마다 퇴근하고 방송 보는데 너나위님은 맞는말만 하시네요.. 너나위님 정말 아파트천재 ㅠㅠ
@yujinpapa7 4
2021년 2월 04일 16:15좋은 내용 준비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벌써 다시 다음주가 기다려집니다^^
드렐라 4
2021년 2월 04일 17:04마지막 사연 듣고 저에게 대입하면서 제가 고민하고 있었던 것들도 많이 정리가 되었습니다. 진심어린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AicreatorZ 4
2021년 2월 04일 20:04두분 다 아프지 말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방송도 정말 감사합니다.
디테일코치 4
2021년 2월 05일 11:40부동산계의 백종원.. 공중파에서는 이런 감성으로 만들기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유튜브에서 이런 콘텐츠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ong hoon 4
2021년 2월 04일 14:21항상 따듯한 방송 감사합니다.
사연자분들께 맞춤 답변주시는 너나위님 찐 조언!!
잘 챙겨보고있습니다.
두분 모두 건강도 잘 챙기셔요 ^^
@Daisy_carry 4
2021년 2월 04일 19:40진정성있는 방송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매주 목요일이 기다려집니다, 앞으로도 쭈욱 함께하고 싶습니다!! 신사임당님, 너나위님 최고에요!!
와따 4
2021년 2월 04일 16:16오늘도 진심을 담아 따뜻한 조언들 나눠주신 너나위님 정말 감사합니다.
@전은혜-h8g 4
2021년 2월 04일 21:27마지막사연 상담 너무감동이네요. . 저한테하는 소리같습니다. 감사합니다.
@mimi_jm 4
2021년 2월 05일 00:03마지막사연자 분 눈물흘리시면서 들으실것같아요 진심어린 조언 제가다감사합니다 두분다구독누르고가요 화이팅!!😍😍
복순이 3
2021년 2월 07일 16:06마지막 사연자님 힘내세요! 내가 살아야 나중에 주변을 챙길수 있어요 효녀불효자 이런 생각 마시고 내인생 먼저 챙기세요 내가 부모님을 다챙겨주는게 부모님자립에 도움이 안될수있어요..힘내세요
@yujinpapa7 3
2021년 2월 04일 16:12오늘도 감동 가득하고 뼈 때리는 조언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rew1165 3
2021년 2월 06일 16:04두사람 케미~사람이 꽃보다 아름답다!!!
자신의 영혼 갈아 넣듯이 배운것과 아는것을 이런 선한 심정으로 베풀다니 진심 착하고 복 받을 아름다운 두분ᆢ대화와 웃음이 아이 처럼 순진 무구하다가 핵심과 정곡을 찌르는 전문성이 탁월한 두분!!
제 두아들도 이렇게 착하고 선한 영향력 나눠 주는 전문성이 탁월한 인생되길 기대해 봅니다~
저도 조금씩 나누어 주렴니다~ㅋ
사람이 꽃보다 아름답다!!!
쏘넹 3
2021년 2월 04일 17:13아프지마용ㅠㅠ
JIHWAN LEE 3
2021년 2월 04일 23:28매번 느끼지만 아는선배님은 현명하십니다.
김세상 3
2021년 2월 04일 17:32두분 건강이 먼저이고 최고입니다. ^^
Jung Hyun Kim 3
2021년 2월 04일 16:18신사임당님 큰일 날뻔 하셨네요 ㅠ.ㅠ 그럼에도 오늘 방송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동산 대책이 마구마구 나오는데 풀어주시니까 너무 쉽고 재밌어요~ 흐름도 잡히구요 ^^ 감사합니다!
@inydaily 3
2021년 2월 09일 11:10마지막 사연 들으면서 짧지만 제 인생을 되돌아보면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 정리가 잘 됐던 것 같습니다.
늦었다고 포기하지 않고 풀악셀 정진하는 삶을 나아가도록 할게요! 두 분의 라방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골든홈 2
2021년 2월 04일 17:25너나위님, 신사임당님~~
매주 진심을 담은 ..사연 주신분들을 위한 마음따뜻한 상담.. 너무 감사합니다!!^^
지난주도 이번주도 ..계속 울컥울컥 하네요..
좋은 방송 만들어 주셔서..너무 감사합니다..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김세상 2
2021년 2월 04일 20:10마지막 사연자님 같은 분을 위해 다양한 좋은 강의도 소개 해주세요.^^
나이스큐트 2
2021년 2월 05일 12:09어어엉엉 마지막 사연 그리고 해결안들 너무 감동이고 마음이 느껴져서 너무 감동이네요~~ 모두 행복해 지시길 바랍니다
라즈베리 2
2021년 2월 04일 17:37너나위님 신사임당님 항상 건강 잘 챙기세요.
오늘도 좋은 방송 정말 감사합니다!!! 점점 많은분들이 이 방송을 통해 도움을 받아가시는것 같아요 ㅎㅎ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UNJUNG KO 2
2021년 2월 04일 23:39마지막 사연 조언하시는 두분 리스펙! 현금흐름 늘리고 투자 하려는 일인으로서 너무 도움 됐습니다~~감사합니다^^
Charminglucy 2
2021년 2월 04일 17:05두분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요즘 같은때에 큰힘이 됩니다. 열심히 공부해보렵니다.
신사임당님 건강해보여 다행입니다.
모모 1
2021년 3월 03일 19:24신사임당님 복 받으셔야 되는데 아프지 마세요~ 건강관리 심각하고 꼼꼼히 하세요
생각글책 1
2021년 2월 04일 21:55마지막 사연 두 분 진심이 제게까지 느껴집니다... 정말 이런 방송 만들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동기부여하고 갑니다. 열심히 살겠습니다!! 사연자분 화이팅, 두 분 건강하시고 오랜시간 방송해주세요^^
사과꽃향기 1
2021년 2월 04일 19:55두 분 모두 꼭 건강관리 잘 하셔서
오래오래 아는 선배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양뚜벅 1
2021년 2월 04일 20:17매주 목요일마다 레전드가 나오는 방송..!! 오늘도 감사합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
Y.오드리 1
2021년 2월 04일 17:40오늘도 실망시키지 않으시네요.두분 너무 감사하고 고생하셨어요~
하나 1
2021년 2월 12일 15:07신사임당님 컨텐츠 중에 제일 좋아해요 ㅠㅠ♡ 이거보다가 월부도 보고있어요!! 무료로 듣기 아까울 정도로 값지네융
채식나라채식발전소 1
2021년 2월 05일 13:12진짜 이러다 신사임당님 방송국 차리시겠네요^^ 데이빗 컴버배치 닮으신 너나위님! 마음도 정말 반짝반짝 스타급이십니다^^ 이런 분들과 같은 시간대에 살고 있다는게 뿌듯합니다^^
@sjsj3669 1
2021년 2월 08일 10:39돈 이상의 정말 삶의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같아요. 요즘 같이 힘들고 이기적인 세상속에 주변에도 쉽게 고민을 털어놓기도 힘든데 서로 위로하고 북돋아주고 인간미가 느껴져 정말 감사합니다. 두분의 선한 마음에 저도 좋은 사람이 되서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겠다고 느낍니다. 오래토록 건강한 방송되길 바래요 ~ 모두들 좋은 한주 보내세요 !
정향숙 1
2021년 2월 05일 23:55정말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누구나 힘들고 아픔경험은 있을것 같은데
이렇게 희망조차도 없을때
인생선배님들의 따뜻한조언을 받을수있는 유튜브를 시청하시는분들도 정말행복할것이라 생각합니다.
YOUJIN LEE 1
2021년 2월 05일 15:11마지막 사연자님과 비슷한 2,30대를 보냈어요. 내 생애 첫 집을 마련한 경험은 정말 소중합니다. 안도감이 생기는 것을 넘어 잃지 않기 위해 더 열심히 살게 되는 추진력도 생기더군요. 이번에 꼭 원하는 아파트 매수하셔서 그 동안 잘 살아 온 사연자분께 큰 선물이 되길 응원합니다. 저는...집이 생기고 부터 문득문득 비집고 올라오는 부모님에 대한 답답함이 많이 해소됐습니다. 화이팅하세요!
별돌 1
2021년 2월 05일 15:25진짜 투기 마인드가 아닌
투자 마인드인 두분의 멋진 상담.
정말 대단을 넘어서 사랑합니다.
노망차차
2021년 2월 08일 10:06사임당님 몸챙기세요ㅠㅠ 좋은 컨텐츠보려면 사임당님 건강이 필수입니다🙄
안미현
2021년 2월 09일 18:34신사임당님, 너나위님 아는선배 영상은 거의 빠뜨리지 않고 다 봤지만..
오늘 영상은 왜이렇게 찐감동이에요 ㅠㅠ
인간적이고 진솔하셔서 더욱더 뭉클합니다..
아둥바둥제이크
2021년 2월 07일 05:11항상 큰힘이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께 미래의 방향성을 잡아 주시고 저또한 어떻게 앞으로 나아가면 될지 전체적으로 길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말씀 하나하나가 너무나도 와닿고 무지했던 그동안의 나자신을 반성하게 되면서 다시 맘잡고 공부하려 합니다. 언젠가 저도 기회가 되면 꼭 상담받고 싶네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Delouch Lee
2021년 2월 05일 14:02거의 두시간짜리 영상을 첨부터 끝까지 보게 되네요
모과나무
2021년 2월 07일 15:19두분 매주 정말 좋은일 하시는것 같아요! 아는선배가 재테크 말고도 정신건강도 챙겨주시는것같네용ㅋㅋ🥰 덕분에 화이팅하고 갑니다 항상감사드려요😘
@user-rj7kp5nw7y
2021년 4월 01일 21:35감사합니다! 진짜 도움이 많이 됩니다 ㅎㅎ 항상 건강조심하세요!
언제나봄날
2021년 2월 07일 23:33불과 몇년전 제 사연같아 가슴이 뭉클하네요.
두분의 진심이 느껴지는 고마운 방송입니다.
두분 응원합니다.
사연자님도 응원합니다.
영덕킹픽
2021년 2월 06일 23:25신사임당님 너나위님 모두 강의 잘듣고 있습니다. 아는 선배 영상은 처음 봤는데 두분모두의 진심이 묻어나서 저도 위로 되고 다른 분들께도 많이 위로가 되는 것 같습니다. 두분 모두 만수무강하시고 100살까지 유튜브해주세요! 화이팅!
홍춘랜드
2021년 2월 05일 12:47오늘도 진심어린 조언 감사드립니다 꼭 사요마요의 문제가 아닌 진짜 선배처럼 함께 어떻게 더 나은 인생을 만들지 고민해주시려는게 느껴져서 저도 느끼는바가 많네요. 두 분 건강챙기시면서 오래오래 해주세요!
태니맘
2021년 2월 07일 13:11사임당님 너나위님~~두분다 너무 존경합니다~삶의 태도, 인품, 전문성 뭐하나 빠지지 않는 두 분의 주옥같은 멘트를 매주 만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사업때문에 빚더미에 앉은 동생을 모른척 할 수 없어 저도 많이 힘들었는데, 오늘 가슴에 와닿는 사연이었어요. 진심이 느껴지는 코멘트에 용기를 얻고 갑니다. 두분 다 건강 잘 챙기세요!
GENNIE LEE
2021년 2월 05일 22:35ㅠㅠ 두 분 이야기가 너무 위로가 되었어요.
이선재
2021년 2월 05일 06:07아...다른거 다 떠나서 진심이 느껴지는 방송이었습니다. 이런 방송 처음이네요
새벽에 일어나 집중하며 끝까지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챙기세요. 앞으로도 좋은 방송 부탁드리겠습니다.
E Kim
2021년 2월 05일 08:19단순히 주거상담이 아니라 인생에 대한 조언, 방향성 제안까지 진심이 느껴집니다. 좋은 방송 감사합니다..!
@물망초-v5c
2021년 2월 05일 00:38본라이브 못들어 아쉬워 오늘이 지나기전에 들었어요.1시간50분이 5분처럼느껴 지네요.오늘도 많이 배우고.가슴 따뜻하게 하루마무리합니다.
건강이최고 입니다.!!건강하게 부자됩시다
강인숙
2021년 2월 09일 11:37너무나 확실한 정보를 주시는 분 너무나 멋지고 고맙읍니다 사랑합니다
Minsung kim
2021년 2월 05일 14:45오늘 사연올리신 분들 다 잘 되시길!!! 그리고 특히 마지막 사연 올리신 분 정말정말 용기내시고 꼭 5년 후에 오늘의 사연 웃으면서 추억하실수 있기를 기도할게요🙏
늘 진심과 진정성 있게 사연 해결해 주시는 신사임당님 너나위님 감사드리며 두 분 건강 잘 챙기실 바랍니다
매회 사연 보면서 저도 올해는 꼭 행동하는 2021년이 되도록 다짐하게 됩니다
J두두
2021년 2월 04일 19:08두분의 마음이 전해지는 방송이었어요~
계속 이렇게,방송해주세요♡
신사임당님,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원준
2021년 2월 05일 14:28두분 정말 좋은분들입니다. 마음깊이 사연자를 생각해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어요~ 정말 인생조언입니다. 두분 다 흥하세요!!!
쩡이워킹맘
2021년 2월 09일 15:44부동산이 아니라 찐 인생상담, 진심이 느껴져요. 너무 멋진 두분이시네요. 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