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의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던 일본차들도 원가절감을 하면서 2010년대에 품질이 많이 내려왔고 그 경험이 필드에서 퍼지면서 미국에서의 일본차의 점유율을 떨어뜨리고 있다는 분석도 있더군요~ 제가 홍박사님 보다 잘 알 수도 있는 주제라 한번 떠들어 봤습니다^^ 도요타는 하이브리드라는 자신의 기술에 심취해 혁신에 뒤쳐지는거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는 반면 현대차그륩은 가장 과거의 기업에서 혁신적인 기업으로 변신을 꾀하는 모습이 보여 향후 귀추가 주목됩니다... 그리고 일본에 수소차 인프라가 잘 되어 있어 수소차 넥소로 다시 진출을 시도한다는 말이 있던데 삼성이 삼성의 이름을 지우고 갤럭시로 일본에서 마케팅 하는 것 처럼 현대도 다시 일본에 진출한다면 넥소, 아이오닉 이런 브랜드로만 진출하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실버버튼 축하드립니다^^
과거사문제, 배타적인 민족의식이 저들의 의식 기저에 깔려있는(우리도 마찬가지) 한 , 일본의 미래는 더욱 어두워 질 것이라 봅니다. 후진적인 정치쳬계. 빙종과 패배의식이 넘치는 사회분위기, 노령화, 기술의 퇴보. . 실패의 DNA가 가득참 칼라파고스 제팬. 그래도 일본이 민주주의 전선의 최전방이라는 지정학적 잇점을 가지고 오로지 미국형님에게 영혼을 탈탈 털리며 기댈 수 밖에 없는 구조가 심해질 것입니다.
솔직히 품질만 놓고 봐도 아직도 현대는 도요타나 렉서스에 비하면.... 게다가 전기차 시대 오면 그다음 바로 자율주행차인데 자율주행되면 도로에 차가 그냥 지나가고 카카오같은 걸로 그냥 바로 지정 정류장에서 타기만하면 되는건데 그럼 버스도 없어지는 거고 (매우 축소되리라 예상) 차 수요도 줄어버리고.. 그래서 폭스바겐이 새로운 공장 지을때 공유 플랫폼 형식으로 지었는지도 모름. 이제는 자동차를 누구나 만들 수 있게 현대도 빨리 다음 100년을 준비해야함. 솔직히 매우 늦은 감 있음. 아니면 방산이랑 물류로 빠지던가.
일본에서 실패한 이유를 보면, 일본 시장에 대한 제대로 된 사전조사가 없던 게 컸죠. 먼저 일본은 500cc단위로 세금이 올라가는데, 일본에 수입된 건 한국에서도 잘 안팔리는 2500cc짜리였고, 일본인들에게 외제차=고급차라는 인식이 있는데, 일본 차보다 싸게 팔았고, 쏘나타 같은 차들은 중년이나 중장년층 남자들을 타겠으로 해야 하는데, 광고 모델로 배용준을 내세우면 아줌마들이 사줄 거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배용준을 내세워서 광고를 한 게 패착의 원인이였죠.
예전 일본 뉴스 길거리 인터뷰에서 젊은 청년들이 삼성 갤럭시폰의 존재를 잘 모르더라구요 .. 애국심에 일본폰을 사용하는건 이해하는데 글러벌 판매량 1위인 폰의 존재자체를 모른다는게 충격이었죠.. 이미지를 떠나서 일본에서 정책적으로 한국 제품은 규제를하고 일본 제품을 밀어주는거 같아요
@sharkleesoutdoor4510 20
2021년 4월 17일 23:15예전의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던 일본차들도 원가절감을 하면서 2010년대에 품질이 많이 내려왔고 그 경험이 필드에서 퍼지면서 미국에서의 일본차의 점유율을 떨어뜨리고 있다는 분석도 있더군요~ 제가 홍박사님 보다 잘 알 수도 있는 주제라 한번 떠들어 봤습니다^^
도요타는 하이브리드라는 자신의 기술에 심취해 혁신에 뒤쳐지는거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는 반면 현대차그륩은 가장 과거의 기업에서 혁신적인 기업으로 변신을 꾀하는 모습이 보여 향후 귀추가 주목됩니다...
그리고 일본에 수소차 인프라가 잘 되어 있어 수소차 넥소로 다시 진출을 시도한다는 말이 있던데 삼성이 삼성의 이름을 지우고 갤럭시로 일본에서 마케팅 하는 것 처럼 현대도 다시 일본에 진출한다면 넥소, 아이오닉 이런 브랜드로만 진출하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실버버튼 축하드립니다^^
@ssmikyful 15
2021년 4월 17일 23:11일본은 자기들 빼고 모든 아시아 국가를 자기 발 아래로 보고 있는 거죠
Age of G2 10
2021년 4월 17일 22:38일본에서 한국을 보는 관점= 한국에서 대만을 보는 관점
땅덩이, 인구, 국민소득도
일본이랑 한국 차이가 한국이랑 대만 차이랑 흡사합니다.
@user-px3wz7zz1s 5
2021년 4월 17일 22:35이런 내용도 재밌습니다!
@iconic6313 5
2021년 4월 18일 02:53삼성이 지금도 로고없이 팔고있고 점유율도 처참한걸보면 현대가 다시진출한다쳐도 별반다르지 않을거라고봄 삼성폰은 업계탑이지만 현대는 그정도 위치도 아니구요
@user-mp7oi8rn4d 5
2021년 4월 17일 22:32잘보고갑니다~^^
@jakekim6952 5
2021년 4월 17일 22:37현대차와 도요타 품질 차이커요. 특히 내구품질...
Lucky Lady lee 5
2021년 4월 17일 22:37홍춘욱교수님 감사해요~ 현차가 자랑스럽습니다~^^ 나의 선택이 옳았어!
@user-fj1ud7nr6m 5
2021년 4월 17일 22:44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bka6390 5
2021년 4월 18일 07:43중국차 한국에서는 왜? 랑 같은 이유 아닐까요?
James Kim 4
2021년 4월 18일 15:54존경하는 애널리스트님. 꼭 브랜드 뿐만이 아닙니다. 현지화 전략에 그다지 투자 하지 않아서 그런겁니다. 일본은 소형 박스카가 대세입니다. 그런데 현대차에는 그런 상품이 없죠. 밑에 한국제품을 혐오해서 어쩌구 하는 혐일주의자들의 댓글들을 보니 참 답답하네요.
@sangjunlee5917 3
2021년 4월 17일 23:07개인적으로 현대차는 너무 잔고장이 잦아서 품질면에서 신뢰가 안갑니다..품질에서 월등히 뛰어난 차들을 만드는 일본인들 입장에서는 성에 안찰수밖에 없겠죠
@leeseungheelee6025 3
2021년 4월 18일 07:12그들의 머리 속에는 간코꾸는그들의 식민지 였다는 관념도 크게 한 몫 했을거
같습니다!
둘기닭 2
2021년 4월 17일 22:40과거사문제, 배타적인 민족의식이 저들의 의식 기저에 깔려있는(우리도 마찬가지) 한 , 일본의 미래는 더욱 어두워 질 것이라 봅니다. 후진적인 정치쳬계. 빙종과 패배의식이 넘치는 사회분위기, 노령화, 기술의 퇴보. . 실패의 DNA가 가득참 칼라파고스 제팬. 그래도 일본이 민주주의 전선의 최전방이라는 지정학적 잇점을 가지고 오로지 미국형님에게 영혼을 탈탈 털리며 기댈 수 밖에 없는 구조가 심해질 것입니다.
Locke the Superman 2
2021년 4월 17일 22:43뭐 이렇게 어렵게 설명하시나?
소니는 달리 한국에서 철수했나?
국내에서 도요타와 혼다 일부 고가 차량만 팔릴 뿐, 독일차에 밀려도 한참 밀리는 게 일본차인데?
@hoyicojkt 2
2021년 4월 18일 11:39실버버튼 축하 드립니다. 늘 듣고 싶은 주제를 미리 선정해서 알려주시니 감사할 따름 입니다
@user-ut7tx9fn9g 1
2021년 4월 19일 00:04솔직히 품질만 놓고 봐도 아직도 현대는 도요타나 렉서스에 비하면....
게다가 전기차 시대 오면 그다음 바로 자율주행차인데
자율주행되면 도로에 차가 그냥 지나가고 카카오같은 걸로 그냥 바로 지정 정류장에서 타기만하면 되는건데
그럼 버스도 없어지는 거고 (매우 축소되리라 예상) 차 수요도 줄어버리고..
그래서 폭스바겐이 새로운 공장 지을때 공유 플랫폼 형식으로 지었는지도 모름.
이제는 자동차를 누구나 만들 수 있게
현대도 빨리 다음 100년을 준비해야함. 솔직히 매우 늦은 감 있음.
아니면 방산이랑 물류로 빠지던가.
@kyunghosuh2811 1
2021년 4월 27일 05:51일본에서는 좋은 제품이 잘 팔린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제품에 대한 쏠림현상이 있으니 가성비 좋은 브랜드가 묻히는 거 같아요. 일본에서 LG OLED TV 잘 팔리는 거 생각하면 한국제품이라서 안산다는 세간의 이해는 오바인 거 같습니다.
홍순돌 1
2021년 4월 18일 08:16일본 도로 사정에 현대차가 맞지 않습니다. 일본은 경차의 나라인데, 현대차는 미국을 기준으로 만들어져서, 운전하기 어려워요... 브렌드 문제는 아닌듯... 그리고, LG oled TV 는 인정 받고 잘 팔리고 있다 하네요...
@andreachoi8639 1
2021년 4월 20일 09:14좋은 영상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영상들은 흥미로운 주제에 유익한 정보들이 있는 반면 어떤 영상들은 네이버 블로그처럼 이목을 끄는 주제에 알맹이는 없는 내용들만 있는 경우도 있는것 같습니다
@user-sm4or3tt9h
2021년 4월 18일 07:57일본은 안 됩니다... 한국에 대한 우월 주의가. 기본 입니다...
@hkj3379
2021년 4월 18일 19:10재밌는 소재 다뤄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진출하면 일본 젊은 세대에는 먹힐지도요. ^^
@user-mt4ct9wz7s
2021년 4월 18일 17:43홍박사님. 오늘도 좋은 내용으로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본은 바이.
@user-rf7od7te4r
2021년 4월 20일 06:50실버버튼 축하드립니다. 골드도 곧 받으실 것 같아요. 좋은 하루 되세요.
@user-ux5mg2ov5w
2021년 4월 25일 19:54홍박사님 오늘도 안녕하세요? ^^
@princessdami2968
2021년 4월 18일 15:31감사합니당
정경남
2021년 4월 18일 12:25고맙슴니다 홍춘욱 박사님 ^^
마국이 일본 발로차고 우리나라를 밀어주나요^^
@user-pc4sv9jn1w
2021년 4월 22일 11:18일본에서 실패한 이유를 보면, 일본 시장에 대한 제대로 된 사전조사가 없던 게 컸죠. 먼저 일본은 500cc단위로 세금이 올라가는데, 일본에 수입된 건 한국에서도 잘 안팔리는 2500cc짜리였고, 일본인들에게 외제차=고급차라는 인식이 있는데, 일본 차보다 싸게 팔았고, 쏘나타 같은 차들은 중년이나 중장년층 남자들을 타겠으로 해야 하는데, 광고 모델로 배용준을 내세우면 아줌마들이 사줄 거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배용준을 내세워서 광고를 한 게 패착의 원인이였죠.
@linkang3604
2021년 4월 18일 19:14일본에선 갤럭시 폰이 걔락시인데 이걸 삼성이라고 광고를 안하더라고요. 젊은 애들이 좀 쓰는데 어떤에들은 한국것인줄도 모르고요. 그냥 일본은 탈아입구라고 본인들이 유럽인과 비슷한 줄 아나봐요. 모든 아시아인은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 듯 합니다
주식꿈나무 김칫독 개미
2021년 4월 19일 10:44예전 일본 뉴스 길거리 인터뷰에서 젊은 청년들이 삼성 갤럭시폰의 존재를 잘 모르더라구요 .. 애국심에 일본폰을 사용하는건 이해하는데 글러벌 판매량 1위인 폰의 존재자체를 모른다는게 충격이었죠.. 이미지를 떠나서 일본에서 정책적으로 한국 제품은 규제를하고 일본 제품을 밀어주는거 같아요
@user-of1cl1vw7g
2021년 4월 19일 06:44일본은 수입차는 부자가 타는차...
@dolezhang9265
2021년 4월 21일 08:46테슬라의 베터리데이가 해프닝으로 끝난것에서 볼수있듯이 특정기업이 단독으로 베테리기술을 몇년이나 선도할 가능성은 없습니다. 도요타가 단독으로 수년먼저 전고체전기차를 내놓는다는 주장도 허위에 불과할것같습니다.